본체: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트랜스미션부
항목 | 사양 | ||
 모델명 | HU6500G | ||
 사이즈 | 길이 X 넓이 X 높이 | mm | 4620 X 2160 X 2350 |
  | 중량 | Kg | 3348 |
 엔진부 | 사양 | 4 CYL., Water Cooled, 4 Cycle, Diesel | |
  | 배기량 | CC | 3268 |
  | 출력 | ps/rpm | 68 / 2800 |
탱크용량 | ℓ | 65 | |
T/M | HST | ||
변속단수 | 2단 동조변속 | ||
주행속도 | 전진(km/h) | 0~2.65 | |
후진(km/h) | 0~2.65 | ||
 작업능률 | 분/10a | 11~17 | |
 궤도 | 폭 X 피치 X 링크수 | mm | 500 X 90 X 52 |
평균 접지압 | kg/cm | 90 | |
 예취부 | 예취조수 | 조식 | 4 |
예취폭 | mm | 1450~1500 | |
 탈곡부 | 탈곡통 크기(지름 X 길이) | mm | 446 |
배출방식 | Grain Tank | ||
그레인탱크 용량 | ℓ | 1500L |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수도작 2021-02-05 조회: 21,402
중고를살려고요ㅡ키넣으니 덜덜 한참 그랬서요 수리가 되나요
중고를살려고요ㅡ키넣으니 덜덜 한참 그랬서요 수리가 되나요중고 살려하는데 괜찬을까요동양hu6500g대동dms65어느것이 좋을까요
그래서 올봄에 구보다 이앙기 폐차 시켰어요 핸들 오무가 부러졌는데 지역 구보다 대리점은 즈네한테 안샀다고 부품 안시켜 준대요 본사 전화 걸엇더니 대리점에 알아보래요 체제가 글태요 옆지역 대리점에서는 즈네가 수리하면 고처 주는데 얼마냐고 하니깐 웬만한 중고 이앙기값 달래요 그래서 베베루 기아를 깍을까 하다가 트랙타 주문 받은게 있어서 시간도 없고 또 하루 종일 선반에 매달리기도 그렇고....... 두말안고 산소로 불어 버렸어요.. 좋지도 않은 이앙기 그리고 평생을 기름밥먹은놈이 베베루 기아하나 못고처 남에손 빌려요..내다 버리지..
서낭댕이 2021-02-09 추천: 1 비추: 0
댓글을 쓸때는 소비자분들께 잘못된 정보를 줄 수 있어서 신중 해야될것같습니다.구보다 얀마는 판매구역을 엄격히 따집니다.자기 구역이 아니면 절대로 수리해주지 않습니다.본사에서 그렇게 하라고 합니다.일례로 몇년전에 125마력 트래터가 자동차하고 사고가 나었는데 견적이 3500만원 나오는 사고였는데도 자기구역이 아니라는 이유로 수리하고 싶어도 못한다고 합니다.에이에스는 자기구역이면 철저히 해주는걸로 알고있습니다.콤바인 고장났을때도 본사직원이 이틀간을 상주하다시피 해서 수리 해주었습니다.
20684608 2021-02-09 추천: 1 비추: 0
댓글들이 후끈하네요 ㅎㅎ dsm65나 6500이나 뭐 둘다 2~300선에서 움직일 기계들인데 사용자도 뭐 대단하게 쓸 기계가 아니니 저렴한 모델 찾는거겠구요. 구보다는 지역차이가 좀 심해요... 여기도 자기네가 판거 아니면 쳐다도 안봐요 ㅎㅎ 부품주문 당연히 안해주고 부품자체를 주지를 않아요... 이건 그냥 대리점 차이입니다.
스카라바 2021-02-09 추천: 1 비추: 0
6500 퇴출된지가 언제적인데 그걸로 뭔 작업을 하십니까? 대동 4조가 나아요.
Yes828212 2021-02-09 추천: 0 비추: 0
기계팔아먹고 부품팔아 먹는곳인데 돈주고 재고가 있는데부품이 안온다는건 말이 안되지요..논바닥에서 작업하다가 대자 이송체인 터져먹어서 대리점엔 없고 본사에 재고 있는거 확인하고 입금해주고 긴급으로 바로 보내달라니까 버스택배로 바로 오던데요?ㅎ 서냥님이 거기에 뭔가 잘못보였겠죠ㅋㅋ
곰돌이460 2021-02-09 추천: 1 비추: 0
그러지 말고 구보다 본사 전화걸어서 부속좀 시켜보슈~~~~~~~~~오나 안오나.. 그리고 뭐라고 그러나.. 기대를 끌고 수리점 가면 당연히 돈인데 안해줘요? 바가지라서 그렇지~~~~~~ 항공비 주고 일본 본사에 시키면 오겠지..택배비가 비싸서 그렇지..
서낭댕이 2021-02-08 추천: 1 비추: 0
서냥씨..ㅋㅋ 저도 구보다 중고 사서 4년째 쓰고 있는데 일반 개인사업자 센타..농협 수리센타..대리점..심지어 다른 타사 대리점에서도 수리 다 해줍니다ㅋㅋ 도대체 어느지역인지 궁금하네요ㅋㅋ 그리고 구보다나 얀마가 수리비 더비싸긴 해도 터무니없게 국산 새기계값 나오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비싼걸로 치면 국산수리유지비가 더 나오죠..
곰돌이460 2021-02-06 추천: 1 비추: 0
혹시 그럴리는 없겠지만..얀마나 구보다 중고 구입하면 안됩니다.. 얀마는 한번 수리하면 국산 새기대값 나오고,, 구보다는 온동네 잡표라서 믿을수가 없습니다 일제 중국제 동남아 등등..뒤뒤 짬뽕..특히 구보다는 구입한곳 아니면 부품 수리 할수수 없습니다 구보다 운영체제가 구입 수리 가 하나라서 바로 옆동네 대리점 에서도 안해줍니다.. 물론 구입한곳이 10년 아니 100년두고 사이가 좋다면 달래는대로 다 주고 수리하면 되겠지만 글쎄요..? 여하간 코 끼는 체제 입니다..
서낭댕이 2021-02-06 추천: 1 비추: 0
둘다 인기 기종이 아닙니다 그렇다구 뭐 특별한 메리트도 없고~ 특히 단종된 기종들이라서 부품 구하가어렵고 대동건 깔구 댕기고..동양건 막힙니다..특히 지금 그정도에 기종 들이면 최하 10년 이상 된건데..차라리 남에걸루 베세요.. 그렇다고 누가 그냥 주는것도 아닌데.. 그정도에 중고 가격이면 대동 72 동양 805 dkc685 이 기종으로~ 특히 685 805 좋습니다..부품 흔하고 .. 나는 685 몸체에 동양 805 엔진 언저서 씁니다 기가 막혀요 엔진 좋고 깨끗하게 베고~ 다시 만든다면 EC600몸체에 동양 엔진805(얀마 4TN94)이렇게 만들고 싶어요.. 참고로 처음 시동걸때 덜덜 떠는건 부란자나 엔진에 문제 있는것 입니다 엔진에 열이 올라가기전 부조인데 요새는 자동으로 보충하는 구조인데 망거 지거나 압축링 마모 일수 있습니다.. 보링도 해야 되겠네요..완전 바라시 해서 전반적으로 수리 해야 됩니다..
서낭댕이 2021-02-06 추천: 1 비추: 0
6500 스톱모타케이블 완전히 복귀안되서 그럴껍니다. 케이블 확인바람니다.
mechanic20 2021-02-05 추천: 1 비추: 0
감사합니다 알피암이 바로 올라가지 않아요 한참동안 덜 덜했어요
수도작 2021-02-05 추천: 0 비추: 0
예전에 동양콤바인에 질려서 좀 그러네요.예취부가 좀 그랬던것 같구 탈곡통이 잘 막혀서 힘들었습니다.대리점에서 개조를 해주었는데도 막히더라구요.그해 쓰러진것 하다가 딱2년 사용하고 다른회사 콤바인 샀음~
20684608 2021-02-05 추천: 1 비추: 0
그런증상은 거의가 밧데리 아니면 세루모타겠죠.그런건 걱정 안해도 될것같네요.
20684608 2021-02-05 추천: 1 비추: 0
동양것입니다
수도작 2021-02-05 추천: 0 비추: 0
시동 덜덜 하는데 고치면될까오
수도작 2021-02-05 추천: 0 비추: 0
콤바인은 대동이 훨씬 났죠.같은 년식에 중고값을 보더라도 대동가격이 높죠.
20684608 2021-02-05 추천: 1 비추: 0
개인적으로 콤바인은 대동꺼보다는 동양이 낫다고 생각이 되지만..저희동네에도 아직 현역이로 작업하는데 년식이 있다보니 고장도 잘나고 부품도 간혹 구하기 힘든것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곰돌이460 2021-02-05 추천: 0 비추: 0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승주 2018-09-18 조회: 4,456
백부저 소리가 작아요.
안녕하세요.아그리즈 회원여러분 콤바인 오거나 백부저로 가는 전압이 12볼트보다 낮은 10-11볼트 나오는데 그래서 그런. . .
부저가 전압이 낮아도 소리가 작지만 기계식 울림판이라서 그럴때가 있어요.부저를 전자식 부저로 바뀌보세요. 제 dxm85 도 후진벨 안 울리는데....후진벨은 우선 순위가 한참 낮아서 나중에 손볼려고 생각중이네요. 기계식 부저 보다는 전자식 부저가 고장이 잘 안나요. 대신 + - 를 정확하게 연결해야 한다는 것이 주의 사항이네요.
진영철 2018-09-19 추천: 1 비추: 0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들녁 2017-10-30 조회: 8,687
콤바인
동양6500을쓰고있는되예취부막히는게장난아니게막히네요그래서동양805콤바인중고를쓸려고하는되고수님들805장단점을알고싶읍니다
805탈곡통 잘막힘니다.특히 쓰러진벼 할때는 미칠지경입니다.힘은 좋지만 경사진곳 올라올땐 트랙터로 잡아당겨야합니다.뒤쪽이 너무무겁기 때문입니다.전 2년 사용하다 다른 회사기종으로 바뀠습니다
20684608 2017-11-05 추천: 1 비추: 0
위에분 말이 맞는 말이네요. 어떤 콤바인이든 서있는것은 거의 잘 먹습니다. 그러나 탈곡통에서 털리는것이나 비산이 약간 다를 뿐인거 같습니다. 쓰러지거나 서있지 않은벼를 콤바인으로 작업을 제대로 할수있느냐가 관건인것 같습니다.
평행선 2017-11-01 추천: 0 비추: 0
어떤 콤바인이나 잘 서있고 바닥 좋으면 작업을 잘합니다. 쓰러진벼를 얼마나 잘 걷어 먹느냐가 관건이죠. 서있는 벼가 막힌다면 고장이지 기계 자체가 못 걷어 먹는게 아닙니다.
스카라바 2017-11-01 추천: 1 비추: 0
6500하고 805는 천지차이입니다. 둘다써봐서 일단 6500은 코너돌때 힘딸리고 키큰벼벨때 탈곡통 힘딸리고 예취부 막히는데 특히 보리벨때나 축축한벼 벨때 힘들죠 반면 805는 힘은 남아돌긴 하는데 기름 적게 먹는건 아닌듯 해요 먹는건6500 하고 비슷하거나 더 먹을듯 합니다.. 예취뷔 막힘이나 힘딸리는건 전혀 없지만
나그네2번 2017-10-31 추천: 1 비추: 0
힘좋고 쓸만합니다 빠지는 곳에서는 힘좀씁니다 예취부도 6500보다는 비교가 안됩니다 기름도 덜먹고 좋아요
지나가다 2017-10-31 추천: 1 비추: 0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촌눔 2017-10-29 조회: 7,772
동양4조식콤바인6500
안녕하세요고수님들에게문의드리고싶은게있습니다연료필터를교한했은되도에어가차서펌프질을하고나면시동이걸리고오후에시. . .
연료호수 노후화로 인해서 갈라짐이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진영철 2017-10-30 추천: 0 비추: 0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촌눔 2017-10-25 조회: 8,322
촌눔
벼베다가갑자기에취부가안돌아가는이유알고싶어요
위에 말처럼 모두 맞는 말입니다. 그러나 예취부 중에서도 칼날이 안도는지 아니면은 너구가 안도는지 또한 이송만 안도는지 등등 있겠지만 전체가 안돈다면 벨트라던지 벨트옆에있는 기어박스안에 기어가 망가진다던지 아니면은 베어링이 나가도 안돌수 있습니다. 전에 콤바인 중에서 베어링이 나가서 칼날만 안돈적이 있습니다.
평행선 2017-11-01 추천: 0 비추: 0
벼베다가 안도느건 100퍼 벨트 장력입니다. 6500 경험자.. 먼저 케이블로 조정하시고 수동당기는게 힘이 별로 안들꺼에요.. 앞으로 당길때.. 그러면 조정하시고 조정다하셔도 그러면 벨트 교환 그리고 혹시나 이것도 확인.. 밋션에서 예추부 버터주는 기둥에서 밋션과 붙는 부분이 나사 풀렸는지 잘보세요.. 그거 풀리면 유앞펌프도 나가고 예취부 벨트 아무리 교환해도 느슨함. 확인 방법은 예취부를 끝까지 상승시켰는데도 얼마 올라가지 않은것 같다 싶으면 그나사가 풀린겁니다. 꼭 확인하세요.. 그나사가 805는 연장이 싑게 들어가게끔 만들어 놨는데 6500은 예취부를 뜯고 해야되여.. 보이는건 보이는데 연장뿐만 아니라 손도 안들어가요. 동양똘아이들이라. 고정기둥을 밋션케이스에 해놨더라구요..
나그네2번 2017-10-31 추천: 0 비추: 0
감사감사
촌눔 2017-10-29 추천: 0 비추: 0
벨트가 많이 닳았는지 보세요. 닳았으면 벨트 장력 조정해 보세요. 너무 닳았으면 벨트 교환 하시고요. 첫번째가 벨트 점검.
신의도6형제소금밭 2017-10-25 추천: 1 비추: 0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아그 2017-09-22 조회: 7,581
오거 회전관련
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 콤바인 오거 관련 회원 여려분의 정비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콤바인 수평이 맞고 평지에선 오. . .
두분 답변 감사합니다.구리스 주입도 했고,수평이 안 맞으면 오거가 그런다 ? 과연 기계 시퀀스를 그리 햏을까요? 크레인 수평은 기계의 무게 중심 안전 때문에 수평에 신경 쓰는거겠지요.. ㅜㅜ 시원한 답변이 없네요.
아그 2017-09-25 추천: 0 비추: 0
기종은 다르지만 대동 dsm72g 도 동일합니다. 혹시...구리스 주입 안하신거 아닌가요? 오거 회전이 전기 모터다 보니까 좀 경사지면 못 올라가더라구요. 감속 모터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평지에서나 제대로 작동합니다.
진영철 2017-09-22 추천: 1 비추: 0
기체 수평이 안맞으면 당연히 그렇습니다 그래서 크레인들이 작업할때 최대한 기체수평에 신경쓰는부분이죠
지름쟁이 2017-09-22 추천: 1 비추: 0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모내기 2016-11-07 조회: 10,401
동양콤바인6500g
동양콤바인6500g 고장부위알수있나요 갑자기 예취부올리면 자동으로멈추는데 계속돌아가네요 자동으로안되요 그리고 공. . .
일단 예취피드 스위치 고장이에용 주변속옆에 붙어있는 스위치 주변속 레버 한번에 다바꾸세요45000원 정도 합니다.
손불농 2016-11-07 추천: 0 비추: 0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농군 2016-10-29 조회: 24,464
농기계
동양6500에취부앗세이새것가격알고싶습니다
아~~~ 가단님 말씀도 옳아 보이네요.
진영철 2016-11-07 추천: 0 비추: 0
엔진오일 쿨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보세요 온도가 올라가서 그럴수 있어요.
가단 2016-11-06 추천: 0 비추: 0
솔찍히 기계회사 보다는 대리점 문제 이지요 콤바인 같은 기계는요
아이런 2016-11-05 추천: 0 비추: 0
대부분 대동 사용하던 사람은 대동 사용하고 동양 사용하던 사람은 동양을 쓰기 때문에 비교하기 쉽지 않습니다...이회사 저회사 여러 기대를 사용해 본다는 것이....
진영철 2016-11-01 추천: 0 비추: 0
가을마무리다들잘하셨나요동양콤바인650양가지고있다가콤바인을을바꾸려고합니다세제품은너무비사고중고로할려고하는되대동5조나동양805나구보다4조중어느기계가좋은지궁금합니다고수님들의글을남겨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농군 2016-10-31 추천: 0 비추: 0
장착하기전에오링에기름바른다음장착해도하루도못가요이유알고싶어요
농군 2016-10-31 추천: 0 비추: 0
유압 필터 장착하기 전에 오링에 기름칠좀 하셨나요? 기름칠 안하면 조이면서 고무가 망가지거나 타면서 유격이 생기면 그럴수도 있어요.
진영철 2016-10-31 추천: 0 비추: 0
유압휠타오링에서기름세는이유알고싶어요
농군 2016-10-31 추천: 0 비추: 0
6500콤바인유압휠타오링에서기름세요꼭조여는되유압흴타갈고도하루지나면
농군 2016-10-31 추천: 0 비추: 0
1000 만원 이상일 겁니다. 중고 예취부를 구해서 수리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진영철 2016-10-31 추천: 0 비추: 0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손불농 2016-10-28 조회: 8,384
예취부 높이
예취부 올라가는 높이긴 현저히 줄었는데 뭐가 문제인가요? 너무 낮아서 모서리에서 돌릴때 벼들을 다 쓸어버리네요.. . .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질문자 2016-10-13 조회: 6,918
탈곡체인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예취부를 올리거나 주행을 멈추면 자동으로 탈곡체인이 멈췄는데,갑자기 동작을 안함니다. 자동으로 멈춤이 안. . .
대동은 그냥 와이어 조정하는 방식입니다..동양은 어떤 방식인지 모르겠네요...설명서 부터 참고하세요.
진영철 2016-10-14 추천: 0 비추: 0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아그 2016-09-16 조회: 7,112
곡물 센서
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 곡물통 곡물센서 나락이 가득차면 부저가 울리잖아요. 그런데 부저가 안 울리네요.곡물 센서 이. . .
곡물통 맨윗쪽 센서 하고 오우거 센서는 해마다 교환 하세요....
아라한 2016-11-25 추천: 0 비추: 0
아 네 감사합니다. 영철님 저항이 185옴이라 꾀 높게 나오네요. 감사합니다. 체크해봐야 겠네요
아그 2016-09-17 추천: 0 비추: 0
테스터기 있으시면 컨넥터 빼서 스위치 누른 상태에서 도통 저항 체크해 보세요. 0.5~1 옴이 나와야 정상입니다. 저도 올해 2 개 교체했는데 도통 저항이 185 옴이 나오더군요.
진영철 2016-09-17 추천: 1 비추: 0
답변 감사합니다.위아래 두개 곡물 센서가 있는데 진영철님 두개다 불량일까요? ㅜㅜ 두개다 안되는듯 하던데 암튼 일단 교체해 보구요. 감사합니다.
아그 2016-09-17 추천: 0 비추: 0
곡물센서 내부의 스위치의 막대기가 휘어서 그렇습니다...개당 7000 원 정도 하니 그냥 교체하심이 옳아 보입니다.
진영철 2016-09-17 추천: 1 비추: 0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아그 2016-09-03 조회: 7,405
예취부 높이
안녕하세요.회원님들 콤바인 6500인데 예취부 하강시키면 예취부가 자동으로 작동되어 칼날이랑, 러그 체인 암튼 예취. . .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아그 2016-09-03 조회: 5,900
예취부 높이
안녕하세요.회원님들 콤바인 6500인데 예취부 하강시키면 예취부가 자동으로 작동되어 칼날이랑, 러그 체인 암튼 예취. . .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묻는사람 2016-02-17 조회: 6,777
검불 절단날 교체방법 문의입니다..
탈곡통의 안쪽에 있는 절단날은 쉽게 분리되어서 교체가 되는데요..혹시, 급통 커버에 붙어 있는 절단날들 어떻게 떼내는지. . .
답글이 늦었습니다... 덮개쪽이라면 그 긴 철판에 절단날이 붙어있는거라 마모된 12mm볼트 그걸 풀어서 철판을 분리해야됩니다. 너트아니고 볼트일겁니다. 볼트를 잘라내시면 다시 조립이 안되겠죠... 볼트머리가 마모된거 전용 소켓으로 푸시던 용접해서 푸시던 풀러야됩니다. 당연히 볼트도 교환해야 하구요.
헤르제 2016-02-29 추천: 1 비추: 0
스덴커버안에 볼트가 4개있어요 달아서 안풀리면 바이스 플라이어로 물고 풀어보세요 절단날이 아니라 혹시 급치가 아닌가요 급치는 4개나사 풀면 안쪽에 있어요
giant 2016-02-23 추천: 0 비추: 0
아니요.. 덮개에 붙어 있는거요.. 너트가 4개 붙어 있기는 한데.. 마모가 심해서... 절단날들이 하나의 긴 금속바에 고정되어 있는데요.. 덮게쪽이라 절단날의 볼트는 안보입니다.. 그냥 글라인더로 마모된 너트를 잘라내야 되는건지... 일자로 잘라서 드라이버로 풀러야되는지.. 이게 맞는지.. 괜한짓 하는거 아닌가 합니다. 아직 냅두고 있는데.. 맞나요??
묻는사람 2016-02-19 추천: 0 비추: 0
절단날 반대쪽으로 12mm너트가 있을텐데요. 체인쪽 절단날은 하나씩 분리하셔야 됩니다.
헤르제 2016-02-19 추천: 1 비추: 0
TYM 콤바인 HU6500G (4조식) / 아그 2015-10-12 조회: 4,649
예취피드릴레이 위치
동양 6500 예취피드 릴레이를 교환하고싶은데,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네요. 정확한 위치 알고 계신분 답변 좀 부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