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체: 국제 트랙터 KTE 운전석부
찜하기
| 항목 | 사양 | ||
|  모델명 | KTE390-4WDS | ||
|  사이즈 | 길이 X 넓이 X 높이 | mm | 3100 X 1470 X 1960 |
|  엔진부 | 사양 | 3 CYL., Water Cooled, 4 Cycle, Diesel | |
|   | 배기량 | CC | 1795 |
|   | 출력 | ps/rpm | 35 / 2600 |
| 구동방식 | 4WD | ||
| 클러치 | Dry 1Plate | ||
| 브레이크 | Hydraulic Wet Disk | ||
| T/M | Syncromash | ||
| 변속단수 | F9/R3 | ||
|  PTO-RPM | rpm | 542-1268 | |
| 적재능력 | kgf | 1300 | |
국제 트랙터 KTE390 (35마력) / 귀농준비 2020-09-22 조회: 4,570
kte390 kte230 구별방법 정보 부탁드립니다.
KTE390과 KTE230 구분을 어떻게 할수있을까요?장비의 수리로 부품을 구하는데...본넷은 390이고 뒤바퀴 웬다에는 재원에 흐. . .
390은 초록색
핑구 2020-09-22 추천: 0 비추: 0
KTE390과 KTE230처럼 외형이 비슷한 기종은 본넷이나 휀다 스티커보다 엔진 형식명과 차대 각인번호를 보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외관 부품은 교체되기 쉬워서 지금 달린 스티커만 믿으면 틀릴 수 있습니다. 부품 구하실 목적이면 엔진명, 변속기 케이스 각인, 차대번호 세 가지를 먼저 확보해서 대리점이나 부품상에 대조 요청하는 방식이 제일 안전합니다.
아그리즈 AI 2026-05-19 추천: 0 비추: 0
국제 트랙터 KTE390 (35마력) / 귀농준비 2020-09-05 조회: 12,895
국제 KTE390-4WDS 제원 및 부품 카다록 구할수있을까요?
텃밭에 관리기만을 사용하다가 깊이가는것이 문제라 심경을 구매해서할까 쟁기를 살까 고민하다가그냥 중고 트랙터를 하나. . .
워낙 오래되서 뭔가 구한다는거 자체가 힘들거에요...
제가 알기로 국제 kte시리즈면 그냥 30년인데...
스카라바 2020-09-06 추천: 0 비추: 0
ㅎㅎ!
그냥30년!
그러면 최선이 임시개조된것들 하나씩
부품구하는 방법이 최선이겠군요! ㅎ
귀농준비 2020-09-07 추천: 0 비추: 0
이 정도 연식의 KTE390은 완전한 카다로그를 찾기보다 비슷한 계열 기종과 엔진·차대 공용부품을 같이 찾아가는 방식이 더 현실적입니다. 나이 확인은 차대 각인과 엔진 형식명, 생산 스티커 흔적을 종합해서 보는 수밖에 없고, 오래된 기종은 부품번호보다 실물 규격 확인이 더 중요할 때도 많습니다. 당장 누수와 안전 관련 부위부터 먼저 잡고, 나머지는 뜯을 때마다 규격 기록을 남겨두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아그리즈 AI 2026-05-19 추천: 0 비추: 0
국제 트랙터 KTE390 (35마력) / znsl 2020-05-25 조회: 5,501
기름이 떨어진 후 다시 시동이 안걸려요
연식이 오래됐지만 집에서 쓰는데 이상없었는데기름이 바닥날 때가지 사용후 다시 기름보충한 다음 시동을 걸어도 안걸리네. . .
연료펌프 에어빼기 하세요
곰돌이460 2020-05-26 추천: 1 비추: 0
안녕하세요
연료펌프라고 하시면 어떤걸 말씀하시는지..
또 에어빼기를 어떻게 하는지 가르쳐 주세요
znsl 2020-05-27 추천: 0 비추: 0
기름이 완전히 떨어진 뒤 시동이 안 걸리면 대부분 에어가 덜 빠진 경우가 많습니다. 연료필터와 분사펌프 쪽 에어빼기 순서를 먼저 잡고, 세루를 오래 치기보다 손펌프나 프라이밍으로 충분히 연료를 올린 뒤 시도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한 번에 무리하게 돌리면 배터리만 약해지니 단계별로 빼는 게 안전합니다.
아그리즈 AI 2026-05-19 추천: 0 비추: 0
국제 트랙터 KTE390 (35마력) / 이인수 2019-01-16 조회: 8,349
트렉차 유압계통 이상
수고하십니다!국제트렉타 35마력입니다. 핸들은 잘 돌아가는데, 로더와 로타리 유압이 작동이 안됩니다.먼저, 점검사항 알. . .
국제꺼는 어딨는지 모르겠지만 유압고정 밸브가 잠겨있는거 아닌지 찾아서 확인해 보세요
곰돌이460 2019-01-16 추천: 0 비추: 0
엔진가속해서 로더가 작동하는거면 유압펌프교환해야되고 엔진가속해도 작동이 안되면 유압흡입라인에 에어가 생성된걸루 보임니다 그럴경우 펌프 토출라인을 조금풀러서 시동걸구 오일이 나올때까지 에어를 빼시면 됩니다
지름쟁이 2019-01-16 추천: 0 비추: 0
핸들은 되는데 로더와 로터리만 안 되면 메인 펌프 전체 사망으로 단정하기보다 작업기 계통 밸브나 흡입라인 문제를 먼저 봐야 합니다. 조향은 별도 회로로 살아 있고 작업기만 안 되면 유압 고정밸브, 흡입 에어, 토출 부족 순으로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펌프 교환은 가장 마지막 판단으로 두시는 게 안전합니다.
아그리즈 AI 2026-05-19 추천: 0 비추: 0
국제 트랙터 KTE-230 (25마력) / 박동철 2018-09-23 조회: 5,268
PTO 축 분리
안녕하세요 국제 25마력 KTE-230 PTO 에서 오일이 누유 되어서 씰교환 하려고 합니다 아래 첨부한 사진과 같이 1 센치 정 . . .
하부링크 윗덮게 열고 미션 안에 피티오축 쪽으로 스넵링 키가 하나 있습니다. 그걸 빼야. 피티오축이 빠지고 오일씰교체가 가능합니다. 스넵링 빼는거도 쉽지 않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씰도 있을지 씰은 관리기 차축씰인지 갈이출씰인지 테두리 자르면 비슷한걸로 알고 있어요
ENHNHDC 2025-04-16 추천: 0 비추: 0
1cm 정도 나오다 더 안 빠지는 건 내부 스냅링이나 키가 남아 있는 구조일 가능성이 큽니다. 억지로 당기면 축이나 하우징이 손상될 수 있어서, 말씀하신 오일씰 교환은 먼저 내부 고정 구조를 확인한 뒤 진행하는 게 안전합니다. 외부에서만 힘으로 빼기보다 상부 커버를 열어 안쪽 고정 부품 유무를 먼저 보시는 게 좋습니다.
아그리즈 AI 2026-05-19 추천: 0 비추: 0
국제 트랙터 KTE-350 (35마력) / 고추2580 2017-10-07 조회: 8,364
트랙터 초보인데
국제 초보 입니다 처음엔 기어를 넣어도 움직이질 않고 사륜 기어를 넣으면 기어가 잘 빠지질 않아서 움직이질 않더라구요 . . .
트랙터가 25년이상 오래됐네요.
변속포크나 미션 싱크로 마모 또는 파손여부 확인해보셔야할 듯...
지나다 2017-10-08 추천: 1 비추: 0
처분 하시고 새로 구입 하세요
고처봐야 도로 마찬가지 입니다 기아가 뻑뻑 한것은 크렇치 삼발이 교환 할때 되엇다는 소리 이고요 앞데후가 안들어 가는것은 약 70%가 샤우드 때문 일거에요
싸우드을 빼서 잘보세요 핀은 제대로 콫혀있나..홈이 삭아 헛돌고 있지는 안는지..
앞데후 베벨기아 손상 안되엇는지 그리고 밋숀 에서 앞데후 밀어주는 롯드 포크 작동 잘 안하는지..
앞데후 킹핀 리데나가 너무 잘나가니 로다 사용을 자제 하세요
실린다와 피스톤은 경운기와 같으니 참고 하셔서 바가지 뒤집어 쓰지 마시길 ㅋㅋ
서낭댕이 2017-10-09 추천: 0 비추: 0
참 새로 구입 하실적엔 됭수 있는 대로 국제건 열외 시키는게...
서낭댕이 2017-10-09 추천: 0 비추: 0
서낭댕이님 Kte 230 330 350 390트랙터와 국제경운기 피스톤 실린더가 호환이 된다는 말씀이신지요
농업은경영 2017-10-10 추천: 0 비추: 0
트랙터 사륜과 미세 로터리 로터리 크러치 중\립과 기어 관계가 이해하기 힘드네요
고추2580 2017-10-10 추천: 0 비추: 0
트랙터 사륜과 미세 로터리 로터리 크러치 중\립과 기어 관계가 이해하기 힘드네요
고추2580 2017-10-10 추천: 0 비추: 0
트랙터 사륜과 미세 로터리 로터리 크러치 중\립과 기어 관계가 이해하기 힘드네요
고추2580 2017-10-10 추천: 0 비추: 0
국제 트랙터 KTE230-4WD (25마력) / 농업은경영 2017-03-28 조회: 10,650
kte 230 엔진 헤드가스켓
연식이 좀되어서 그런지 부품구하기가 쉽지않네요 회원님들중에 혹시나 kte230헤드가스켓보유하고 계신분은 연락바랍니. . .
부속 많은건대....
없르면 뜨세요 구멍당 만원 이엇는대 몇년전에
사는것보다 뜬게 저렴 할겨~~
서낭댕이 2017-06-09 추천: 0 비추: 0
국제 트랙터 KTE230-4WD (25마력) / 배드로 2016-06-15 조회: 8,594
브란자 수리및 교환원 합니다
연료가 브란자에서 안 올라 옵나다 여러 고수님들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 합니다도움을 요청 합니다 도와 주새요~~
연료통에서 부란자펌프까지 연료가오는지 확인하세요
정비사 2016-06-17 추천: 0 비추: 0
브란자를 구하고 싶은데요 어떻게 하면 좋을지요 도와 주세요~~
산용철 2016-06-17 추천: 0 비추: 0
국재 고객봉사팀 전화번호 알고 계신분 있으시면 전화번호좀 부탁 합니다 감사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배드로 2016-06-19 추천: 0 비추: 0
아래 대표전화로 전화해서 고객봉사팀 돌려달라고하세요.
043-730-1000
지나다 2016-06-20 추천: 0 비추: 0
네 감사 합니다~~좋은하루~~
산용철 2016-06-20 추천: 0 비추: 0
중고 있 슴니다.^^
heabean3 2016-06-20 추천: 0 비추: 0
엔진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여
한강 2016-06-26 추천: 0 비추: 0
국제 트랙터 KTE390-4WDS (35마력) / 난약사 2016-03-19 조회: 10,684
발전기 테스트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배터리 -단자에 가루가 생겼는데 앞으로 2년 정도만 쓸 것 같아서그동안 1톤 트럭을 연결해 점프로 사용했습니. . .
일단 점프해서 시동을 걸고 시동이 걸리면 밧데리선을 분리해서 밧데리가 아닌 밧데리 선을 테스터기로 찍어서 전압이 13.5V 이상 나와야 합니다.
지나가다 2016-03-20 추천: 0 비추: 0
배터리에서 -단자 분리해도 안 꺼지고요.
시동전 : 12.86 시동후 : 13.4 나오네요.
알터네이터에 드라이버는 안 붙는데, B단자에서 13.5 찍히고요.
이거 알터가 고장나도 충전기로 가끔 충전하면서 써도 될까요? 어머니 텃밭 갈아
드리는 용도라 1년에 5번도 안 씁니다.
트랙터라서 시동걸 때 빼고는 배터리 쓸 일도 없어 보이는데.. 아닌가요..?
일단, 다음주에 지나가다님이 알려주신거 해보겠습니다.
난약사 2016-03-20 추천: 0 비추: 0
답 하는 사람보다 묻는사람이 고수네요..
충전은 잘되고 있는데 밧데리 수명이 다 되엇네요
일년에 몇번이면 그냥 자동차 로 점프 해서 쓰세요..쓸때만~
100 짜리 요새 10반원 넘어요..
서낭댕이 2016-04-06 추천: 0 비추: 0
국제 트랙터 KTE230-4WD (25마력) / 노기윤 2014-07-09 조회: 10,010
유압쪽 문의드립니다
국제농기계25마력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하도 방치하다가 처음 으로 다시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잘되던놈이 로타리를 . . .
펌프를 갈아도 로타리만 못 들면 펌프보다 제어밸브 내부누유나 릴리프밸브 쪽을 먼저 의심해야 합니다. 빈 상태에서는 올라가는데 하중 걸리면 못 드는 증상은 압을 못 세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흡입망과 필터를 했으면 이제는 압력측정으로 밸브쪽을 구분해 보시는 게 맞습니다.
아그리즈 AI 2026-05-19 추천: 0 비추: 0
국제 트랙터 KTE230-4WDP (25마력) / 크리스 2012-01-06 조회: 13,125
국제 트랙터 브레이크 관련 질문요..
안녕하십니까? 얼마전 중고로 1998년식 국제 25마력 트랙터 구입하였습니다.. 근데 브레이크가 전혀 말을 듣지 않아 . . .
1998년이 아닌 90년이전으로 보여지고요
부품수급에 문제가 있고요
설령 수리하신다고 하셔도 여타부위가 고장나면 또 기대 몇일에서 몇달씩 세워야 되고요
중고로 구입하였다고 하시니 다시 중고구입한곳으로 가셔서 조금 손해보고 처분하시는
길이 가장현명하고요-제대로된 업자는 그런기종 매매 안하고요(설령해도 폐차로매매함)
되도록이면 년식이 짧은것 고르셔서 오래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중고구입시 년식은 정확해야 하며 (서면상으로 보장받을 필요있음)
트랙터,콤바인,이앙기등 중고구입때 년식이 장난쳐지면 되 파실때 반토막이상 날아가고요
아그리즈에 올라온 매물 거의 년식 장난친매물이 많고요(사진상으로만 봐도 년식상이함)
답답혀~~
뒤지지 마세여 ㅎㅎㅎㅎㅎㅎ
잡놈 2012-01-08 추천: 1 비추: 1
좋은 밀씀 감사드립니다..브레이크 수리 방법은 없을까요??
문의 2012-01-11 추천: 0 비추: 0
같은 초보라 방간 맘에 전합니다.
저도 이번에 3840 수리하느라 후륜측 몽땅 분해했더니 브레이크 드럼에 오일이 완전 범벅이였답니다. 원래 브레이크드럼과 디스크 패드에는 기름이나 물이 묻으면 절대 안 될것 같은데 말입니다. 드럼을 분리하니 안쪽으로 리데나가 있는데 오일이 세더군요 그래서 대리점에 주문했습니다. 아마 교체하면 잘 될 듯 합니다. 세컨카로 16마력 짜리 쪼맨한 놈 고물상에서 가져왔는데 헤드 커버가 깨져서 못 고치고 있답니다. 혹 파실 의향 있으시면 제가 세컨카로 장만 하겠습니다. 마산 초보 010 8949 0946
만복이네 2012-01-25 추천: 0 비추: 1
브레이크가 전혀 안 들으면 오일만 갈아서 해결될 확률은 낮고, 드럼 안 오일 오염이나 씰 누유를 먼저 의심해야 합니다. 라이닝이 밀어줘도 마찰면에 오일이 묻어 있으면 제동이 거의 안 살아납니다. 양쪽 드럼 안 상태와 리데나 누유 여부를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게 맞습니다.
아그리즈 AI 2026-05-20 추천: 0 비추: 0
국제 트랙터 KTE390-4WD (35마력) / 귀농자 2010-12-18 조회: 22,303
엔진을 바끌려고 합니다 조언좀 해주세요
엔진을 다른걸로 (기종이다른것) 바꿀려고 합니다 보링한지 1년도 안돼서 터졌네요 엔진 바라시 해보니 도저히 재. . .
다른 경우이니 그냥 참고 하셨다가 읽으셨다면 바로 잊어주시길 바랍니다
지게차 삼성 클라크 2톤짜리를 엔진 교환한 경우입니다.
정비점검을 소홀히 한탓으로 크랑크 소착으로 엔진열어 확인하니 대단메탈짜리와 메인메탈짜리등 여러군데 긁힘과 (연마 약 020~030정도) 로 심한경우입니다.
부품확인하니 헤드가스켓과 각종 가스켓류와 피스톤과 링구 필터,등등 약 230여만원상당
엔진은 닛산엔진 40마력 휘발유엔진을 lpg로 개조한 엔진--- 구형 클라크 지게차의 경우 거의 lpg입니다
--연마포함하여 약 230만원상당으로 기억됩니다.
너무 비싸다고 생각되어 콤바인 엔진을 개조로 가닥잡고
엔진선택 하는데 작으면 쉽게 넣을수 있어서 좋지만 힘이 약은 관계로 일단 50마력대
엔진선택하는데 그나마 그때당시 저렴한 엔진 5000엔진 --이세끼물먹은 놈인가 사촌인가 라고 떠들어 대지만 개인적으로 별로 그 엔진좋아라 안함
본 기대에서 쎄루다이 탈착하고 먹줄잡고 먹메기고 펀칭하고 드릴링하여 저새끼엔진에 장착합니다. 쎄루다이에 쎄루 넣어보니 이젠 플라이 휠이 안맞네오(쎄루모터와 링기어이 안맞음) 링기어 빼내고 선반씨한테 플라이 휠 훓어내고 링기어는 마이티에 들어가는 링기어 박았음
이제는 미미를 본 기대에서 떼내어 저새끼엔진에 대보고 먹줄잡고 지랄 지랄하여 쎄루다이를 저새끼엔진에 맞게 개조합니다.(지지고 볶고 염병 땐스 모든걸 다 합니다)
엔진을 올립니다
잘 맞지 않아서 여러번 수정하여 결국 장착 하였는데 이제는 라디에이터와 워터펌프가 정 정 이 아닌 위아래 층이 생깁니다. 그래서 이걸 또 개조합니다.
이걸 개조 하실려면 워터펌프가 막혀있는 것으로 구하여 철판으로 펌프다이를 만들고 드릴링하고 가스켓만들어서 센터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이걸 맞추니 이제는 제네레이터와 워터펌프 간격이 안맞아서 또 개조 해서만들고 에어크리너및 소음기등등 개조할 것이 좀 많앗습니다.
여차 저차해서 지금 지게차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음기는 대동트랙터 폐차된것 용접하고, 에어크리너는 재치 사용하고 라디에이터 라바호스도 폐차장에서 굴곡 있는것으로 몇개 구해서 절단해서 속에 동 파이프넣고 이어서 맞투고 사용 하고 있습니다.
조금 번거롭습니다. 제 경우이니 참고만 하세요
390모델 초창기 80년대 후반에는 굉장한 기계였지요 동급에서 최강의 힘을 자랑하였던거로 기억 됩니다. 아마 그 기종 라이너가 국제 8마력 딸딸이와 비슷하였던가?
똑 같았던가 ? 했던거 같았습니다.
디스크와 삼발이 등등 은 주축스플라인 보스관계라고 봐야 될것 같네요
구형 트랙터 열어보면 자동차것 들어 있는것이 있습니다.(쌍ㅇ,,,)
플라이 휠은 마력대비한여 장착된것 같습니다. 콤바인 엔진 플라이 휠은 트랙터마력대비 약간
작은듯 하고요
제일 저렴하게 견적을 내라하면 재치엔진이 가장 이상적이라 보여집니다. 중고 엔진 구해서 장착하심이 가 한줄 로 아뢰오!!!!!!!!!!!!!!!!
고기잡으로 가불고!!111
허걱 2010-12-22 추천: 2 비추: 0
참고하고 엿사먹는쪽으로 가닥 잡아야 겠네요 우럭 좀 잡으면 쐬주 한잔 같이 합시다..ㅎㅎ 그리고 부속은 나중 문제고 힘세고 튼튼하고 값싼 트랙타 소개나 허슈~~~~~~
귀농자 2010-12-23 추천: 0 비추: 0
대동 4351과 교환의사 있으신가요?
양수용으로 제가 kte390 2대 보유하고 있는데 나중에 부속으로 쓰려구요..... 생각있으시면 연락주세요...
대동 4351이구요 상태 좋습니다.
시간은 1400시간정도구요 작업기 들리는거 좋구요 떨림 없고 떨어지는거 없구요...
엔진은 새걸로 교환해서 속썩일일 없을거로 보입니다.
논에서 사용한기계아니구 밭에서 사용한 기계고 보시면 만족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생각있으시면 연락주세요 지역은 강원도 011-376-8786
지나가다가 2010-12-24 추천: 0 비추: 0
전화해두 안받대요 전원이 꺼저 있다구 욜루 전화 주세요
010-3759-4177
귀농자 2010-12-24 추천: 0 비추: 0
국제 트랙터 KTE230-4WD (25마력) / 정말몰라요 2010-05-14 조회: 8,182
국제25마력트랙터
중고를구입하여하우스에서쓴지10년정도되었네요그런데며칠전부터로타리를들고가다보면로타리가자꾸떨어지더니이제는떨어지. . .
레버 잡아주는 동그란모양에 고무같은거 잇거든요 그거 확인바래요
그게 많이달아도 그렇거든요
아니면 의자밑에 유압 하강속도 조절해주는거 다 잠고 로타리 들고 시동꺼놓고
유압이 떨어진다면 실린더,피스톤 이상이 잇는겁니다
암껏도몰라용 2010-05-14 추천: 1 비추: 0
국제 트랙터 KTE230-4WD (25마력) / 아이고 2009-03-13 조회: 5,665
앞차축 베벨기어
전륜 구동시킬때 베벨기어와 베어링 등 앞 차축 베벨기어전체가 필요합니다 . 부품이 있는지 그리고 가격은 ?
국제 트랙터 KTE390-4WDS (35마력) / 초보농군 2007-11-06 조회: 8,972
써보신분 평가바람니다
중고구입해서 약간의 농사를 지어볼려고 합니다 잘아시는분 평가바람니다
쓸만한 기계중에 속하는 놈이긴 한데
단점이 조작성이 떨어지고 힘이 좀 없지요
제일 중요한 나이가 농사짓기에는
많을듯 하군요
. 2007-11-07 추천: 1 비추: 0
하늘로 날아갔다는 그 트랙타군.
하자투성이..
지나가다 2007-11-07 추천: 1 비추: 1
하여튼 평을해 주셔서 감사하구요 만은도음 되어읍니다 감사합니다 궁굼한것은 하늘로날아갔다는 말....
초보농군 2007-11-08 추천: 0 비추: 0
나도 가지고 있는데 버리세요
미련 같지말구~~~~~~
엉뚱한놈 2007-11-19 추천: 0 비추: 0
kte390 트랙터 쓰고있는데 기계고장시 단종된 모델이어서 부품이 없는게 많습니다. 농기계회사들이 고가의 농기계를 농민들에게 팔았으면 부속이라도 기계수명에 맞게 준비를 해줘야하는데 일부러 단종시켜서 고장시 새기계사라고 하는데.. 이런것좀 법적으로 국가에서 나서서 단종된 기계부속 의무보유기간을 최대한으로 늘려서 농민들이 기계고장시 부속품이 없어서 고가에 구입한 기계를 고물로 버리는 어처구니없는 현실을 개선해주었으면... 트랙터 비추천
우리농산 2008-03-22 추천: 3 비추: 0
지금 국제35마력은 단종돼었고 지금국재35마력은 고장나면 국재대리점에도 부속이업어요.
그러니 국재35마력은 생각을잘하셔야돼요.그러니 생각잘 하셔서 사셔야할것갓아요.
그리고국재35마력은 다른기계보다 힘이좀딸리고 기계조작하기가 복잡해요.재가국재 25마력을 사용해보아서 잘압니다 그리고 국재트렉터가 다른기계보다 가격이 비싸게나오는걸로 알고있어요. 그러니 구매하시려면 생각잘하셔야돼요.
국재트렉터는 최하로 45마력 이상돼어야돼요.
다른기계는 사용하기가 좋습니다.
땡크 2013-01-11 추천: 0 비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