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하기
얀마 이앙기 이앙기 () / 써니 2023-10-10 조회: 3,311
이앙기 시세
안녕하세요 이앙기 시세 좀 알아보려고 합니다.애들 아빠 꺼인데 사망을 해서요. 기계 처분을 해야 되는데대략적인 시세를. . .
앞부분이랑 모델명 시간 알려주셔야
알것 같아요. 사진도 더 찍어주시고
이이잉 2023-10-10 추천: 0 비추: 0
이이잉님 말씀처럼 사용 시간이 아주 중요해요.
진영철 2023-10-11 추천: 0 비추: 0
전.후.좌.우.메다방 사진 올려주시고 모델과 출고년도. 사용시간도 올려줘야
가격책정이 가능하갯습니다.
신선초 2023-10-20 추천: 0 비추: 0
이앙기 이앙기 () / 힘들다농업 2023-06-22 조회: 6,620
약제살포기 설정 문의
이앙기 약제살포기(MGT-800AP-1) 300평당 3Kg사포하려면 다이얼 몇에 맞추어야 할까요?
같은 제품은 아니지만 저희집 기계 기준으로 다이얼 숫자 8이나 조금 더 돌리면 거의 맞을겁니다.
곰돌이460 2023-06-22 추천: 2 비추: 0
구보다 이앙기 이앙기 () / 전남농부 2021-10-05 조회: 14,289
고수님들 도와주십쇼ㅠㅠ구보다이앙기중고
얀마8조 2018년식을 빌려서 쓰고있는데 올해는 구보다중고로 하나 살까 고민하고있습니다 중고를 알아보니 구보다가 저가형. . .
얀마 중고 보세요 얀마는 국제꺼 식부나 이앙암 가져다 쓸수 있어서 부품값 두배넘게 차이나요 해외배송으로 사면 더 싸게 구입 가능 구보다는 공용 부품이 없어서 구보다 부품만 써야 되여..부품이 너무 비쌈 저가형은 자동이 많이 없어요 자금이 되신다면 당연히 고급형 사야죠..영업하시는거 아니시면 6조 8조 별차이 없어요..
지나가는나그네 2021-10-06 추천: 0 비추: 0
얀마 YR6D 좋습니다. 6조이긴 하지만 윗분 말대로 6조나 8조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만약 6조가지곤 안된다고 생각하신다면 그냥 6조이앙기 하나 더사시는게 좋습니다. 얀마 YR6D 이앙기는 고급형이고 자동이기 때문에 모심으실때 만족하실거라 봅니다. 구매시 주의하실건 장치 작동여부와 제조번호 상태여부만 체크하심 될것 같네요.
농기계마을 2021-10-06 추천: 0 비추: 0
이앙기 이앙기 () / 정수 2015-04-15 조회: 10,234
이앙기 세척제
중고이앙기 무엇으로 세척하면 여기에 올라오는기계들처럼 깨끗하게되나요? 너무깨끗해서요.
물세차후 후끼로 기름 듬뿍칠하세요
반질반질 합니다
dkfk 2015-04-16 추천: 0 비추: 1
Pb아닐까요^^
밥죠 2015-04-16 추천: 1 비추: 0
자동차 세차장에서 사용하는 약품을사용합니다.타이어 휠세척하는 약품입니다.
20684608 2015-04-16 추천: 2 비추: 0
물세차후 말려서 엔진오일2 .경유또는 등유8 정도로 후끼로품어세요.
축산부국 2015-04-16 추천: 1 비추: 1
누런 물때는 잘 지워지지가않네요.
솔이 2015-04-16 추천: 0 비추: 0
TYM 이앙기 PG83HG () / 김사랑 2008-01-27 조회: 7,753
장단점과 부품조달이 괜찮은건가요??
이번에 구입할려고하는데 장단점이 어떻게되는지 써보신 분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그리고 편한모상자써보신분 조언도부탁. . .
편한모판이라함은 구멍쬐끄마나게 뚜러진걸 말씀하시는건가요? 이거 좋습니다. 상자도 좀가볍고, 상자밑으로 뿌리도 안나와서 논에서 판뗄떼와, 심기전 모와 상자분리할때 편리합니다. 단점은 옛날 상자보다 잘깨집니다.
편한모판 2008-01-28 추천: 0 비추: 0
물관리가 힘들고 구멍있는것보다 빨리심어야한다는데 맞나요....
김사랑 2008-01-28 추천: 1 비추: 0
첨에 흠벅 대줬다가 하루이틀있다가 쫙빼고서하루정도있다가 물댈때 상자(부직포)살랑살랑 찰때까지 대주면 되요. 나중이 유한사다가 살짝 주면 잘크죠...
빨리 심으야 하는건 아니에요. 흙이 경량이냐, 일반상토흙이냐 따라서 다르죠. 경량상토쓰시면 금방 말라서 빨리 심는게 죻죠.
편한모판 2008-01-28 추천: 0 비추: 0
우리집은 모가 매년잘되서 여자 머리칼 잡드시
잡아서 집어던져도 하나도 안 상함...정말 끈내줌
육묘장도 못따라옴~ 당연히 편한모판이랑 상토사용
볍씨 를 모판에 바루 넣지않고 우리는 싹을 틔워서 넣어요,,, 물은 스프링쿨러로....
우리집은 2008-01-29 추천: 0 비추: 0
편한모판은 30일이내로심어야하나요 뿌리가너무곽쩔어버린다고하던데 괞찮나요....
김사랑 2008-01-29 추천: 0 비추: 0
수입기종 동양이양기 8조든6조이든/ 부품값이 너무비싸 농민에겐 큰부담이 됩니다
조금수리해도 보통100만원 좌우 부품구하기도 어렵구요
국산쓰실려면..알지오 가좋구요 /수입기종으론 얀마가 아직까지는 좋은기계입니다
ckato 2016-02-01 추천: 0 비추: 0
이앙기 이앙기 이앙기 () / 오지리일꾼 2008-01-13 조회: 24,087
구보다&얀마
안녕하세요~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다름이 아니오라 고수 님들께 조언을좀 언고자 함니다.. 요번에... 아. . .
알지오가 요즘 대세요~
알지오 구입하시구려~
작년에 없어서 못팔았고
대박은 아니라도 중박은 되니깐~,,,
모 자세 잘나오고,부품값싸고,잔고장없었고
알지오 구입하시구려~
꼭 일본기계 아니라도 농사 잘 되드만,,,
알지오 2008-01-13 추천: 0 비추: 0
알지오가 좋아요 후회안할꺼에요 강추
이앙기 2008-01-13 추천: 0 비추: 0
안녕하세요? 작년에 이앙기 알지오 구입해서 사용한 사람입니다. 사용기는 서두에 몇 분이 언급했지만 잔고장 없고
모도 잘 심어집니다. 그리고 빠지는 논에서도 잘 나와요.
엔진힘이 딸리지 않거든요.. 그리고 여러가지 기능도 많습니다
지금은 굳이 얀마나, 구보나 사용할 필요없습니다. 얀마나 구보다는 부품값이 많이 나갑니다. 글구 as도 오래 걸려요....구입하시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농민 2008-01-14 추천: 0 비추: 0
농민님 새복많이 받으세요~
사용후기 말씀 감사함니다^^
저의는 빠지는놈의 깊이가 허벅지정도 되서.. 물장화까지도 다들어감니다.. 그래서.. 빠져도 잘차고 나올수있는지? 그것이 궁금하네요... 농민님이계시는쪽은 수랑이 얼마나 빠지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
오지리일꾼 2008-01-14 추천: 0 비추: 0
동양에서 올해 PZ60 이앙기가 새로출시되어
연전시를 했습니다..
일본 이세키사 직수입으로 평당37주 소식재배도 가능하답니다.
저도 다녀왓는데 호응이 엄청좋더군요''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동양 2008-01-14 추천: 0 비추: 0
수렁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요.
트렉터가 빠지지 않으면 이앙기가 빠지는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빠지는 논은 논이 굳기전에 작업을 하신다면 흙이 배에 닿아도 흙을 밀고 다니기 때문에 절대 안빠집니다. 작년에 개답한 논에서 깊은곳은 허벅지 이상으로 빠지는곳, 흙이 발판 까지 닿아도 밀고 나가더라고요. 엘진 벨트에 흙이 묻어 나올정도니까요.
그저 값 저렴하고 써비스 잘되는 기계를 구입하시길 ...
각 회사 이앙기 성능은 별차이가 없음.
논농사만혀 2008-01-14 추천: 0 비추: 0
PZ 이앙기 별루입니다.나도 보았습니다.전남에서 잘 심어지기는수입기종중 얀마가 최고인데요.
ㅋㅋㅋ 2008-01-14 추천: 0 비추: 0
이거또 이앙기 싸움나게 생겼다ㅡㅡ;;
아이 이거 투표방 하나 만들어주지,,,
알지오가 좋은지 일제이앙기가 좋은지,,,
고속주행때 갑자기 밟으면 앞바퀴를 들을 정도에 토크를
가진 이앙기 알지오 밖에 없을껄요~힘은 짱이걸랑요~
나이씨~ 2008-01-14 추천: 0 비추: 0
동양님 논농사만혀님 ㅋㅋㅋ님 나이씨~님 모두 감사함니다 제가 너무 수입만좋아한것같네요 저의나라 좋은 기계를 두고요 모든님들 기계사는방향을 잡아주셔서 감사함니다 그럼 새해 복들 많이 받으세요
오지리일꾼 2008-01-14 추천: 0 비추: 0
올해 저도 이양기 새로 구입 할려고
이곳 저곳 많이 둘러 다녀 습니다...
자기 회사 제품이 최고라고...
근대 회사 마다 장단점이 있어요...
단점 없는 회사가 없지요...
기계는 장점을 보고 사지...
단점을 보고 사는것이 아니니까요...
저속에서는 못는 것이 비슷 하게 잘 심키는것 같아요..
기계는 쓰는 사람에 따라 차이가 나지요..
험하게 막 다루는 사람 애인처름 곱게 다루는 사람....
그래도 회사 마다 장 단점이 있지요...
국제 알지오 힘 좋지요...근대 기름 많이 먹지요...
내구성은 수입보다 못 하지요 ..
수입 얀먀 좋지요...
고속 주행시 못 뒤판이 많이 흔들림이 심함..
수입 구보다 좋지요...가볍워요...
논에서 앞바퀴가 들러서 빠지기 쉬워요...
대동 에스 3 겐찬죠 ..
근대 전후진이 발로 밝아야 되지요...
장시간 사용 하면 사람이 많이 피로 할것 같아요..
이세키 피젯 60 이양기 사용 하기가 참 편해요...
노약자나 나이든신분들 에게 최고 에요..
동양 홈피에서 동영상 구경 해보세요....
수입 기계는 부속값이 비싸지요...
구보다 얀마는 국산하가 많이 되엇지요...
피젯 60은 타이어 분리침만 국산 ...
전 동양 이세키 피젯 60 구입 할려고 합니다..
못난이농부 2008-01-14 추천: 0 비추: 0
수입도 좋고..국산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승용이양기 하루에 보통 심어도 6000평...아니...9000평이상도 심습니다...조건에 따라서요....
그럼 일년에 몇일이나 작업하겠습니까?...웬만한 대농들도....한 10일안에..끝이 나지 않을까요?....
뭐 영업까지 한다 해도...그리 오래 쓰지는 않습니다...
좋은거는..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저는 구보다 5년사용했습니다...그당시 1540만원해서...
이제 올해 융자금 넣으면...그 돈 다 갚네요....
한해 40000평정도 심었고요....농사지어서 기계값 갚다
보니까..정신없네요..
뭐 여유가 있으신분이니까...승용이양기 사신다고 하지만..
넘 무리해서는 사지 맙시다.........
끝으로...구보다 승용이양기 ..대략적인 느낌으로
장단점요.....
일단 조작의 편의성은 좋습니다...하지만 두손을 거의
사용해야 합니다....전진레버에 한손...핸들에 한손....
약간 빠르게 심으면....논의 굴곡이나 요철에....식부부 반응이 그래서인지...덜컹 거리면 그부분은 모가 살포시
뜨네요....
중량은 가볍지요....빠지는데서 잘 치고 나온다 하는데...
넘 가벼워도 바퀴가 들려버려서...방법이 없습니다...
연비라....300평에...1리터 정도..인가...암튼 그정도싶네요
모 공급하고...빠지고..그러면 조금더 들겁니다...
돌이나 세게 안떄리고 식부부나 어디 박지만 않으면
그렇게 수리비 들어가지 않습니다...
부품값은 더 비싸고요....부품이 없어서 본사에서
내려온다면....로터리 작업해놓은 논떔시...환장합니다..
경사지에 올라가면 앞에 사람더 타야 되고...아니면
뒤로 그냥 벌러덩이죠.....
일단...정리를 하자면....어느정도 농사 규모가 되시고
구입을 하신다면....
사시는 곳에서....가장 친밀도 있는 대리점의 기계를 사심
이 좋지 싶네요...사장님들이나 수리기사들의....착한?성품
이...아마도 나중에 많이 작용하지 싶네요...
친철하게 잘 고치는것이 제일입니다...
마지막으로 구보다와 알지오..이렇게 두개..놓고...
조작편의성은..구보다...좋습니다..알지오보단...
하지만..식부자세등....비슷하고....수입이나 국산 비슷하고
경사지 올라가는거 알지오...압승.....이건 비교하는거 봐서
알고요....
부품이나 사후 처리부분에서 경제적인측면은 알지오가
돈이 덜 들어가고요.......
고속으로 막 돌아다니지 않는 이상..심기는것은 비슷합니다....
잘 생각하셔셔 좋은 기대 구입하시길.....
덧붙여서.. 2008-01-14 추천: 1 비추: 0
못난이농부님 감사함니다 ^^ 못난이님의 말을듣고보니 알지오 쪽으로 구입해야겠다는생각이 드네요... 저의도 일년농사지어서 거의 기계값으로 다나갑니다.. 참기계값이 요즘 너무비싸서.. 국가에서 보조를 좀많이해줘야 농민이 사는데요..
오지리일꾼 2008-01-15 추천: 0 비추: 0
알지오 하루에 만평심었는데요? 올해 보여드려요?
난 알지오 2008-01-15 추천: 0 비추: 1
알지오가 수입보다 도리여 성능도 탁월하다는 생각은
나만의 생각 뿐이었나?
난 2008-01-15 추천: 0 비추: 0
또 알지오 가지고 지랄덜이군 신물이나네
\\\\\\\\ 2008-01-15 추천: 0 비추: 0
이왕에 사실꺼면 좀 비싸더라도 얀마vp8로 사세요.....
경유라서 기름부답없고,힘좋구 하루종일 심으면 100마지기넘게 심겠더라구요.전 하루종일 심어본적이 없어요..아침부터 점심전까지 심어두 50~60마지기 정도 심으니까요..전에 6조타고 다닐때는 로타리작업보다 이앙작업이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지금은 모심는것 걱정두 없어요..
6조가 경운기라면 8조는 승용차정도 되는것 같더라구요..물론 값이 비싸긴하지만 기왕에 사실꺼면 8조함 생각해보세요...6조사시면 얼마지나지않아 후회하실꺼에요..그때 걍 8조루 살걸하구....
한우좋아 2008-01-15 추천: 2 비추: 0
대동쓰라니까 대동이최고야 힘도최고야 마력도16마력
\\\\\\\\ 2008-01-16 추천: 0 비추: 0
농사가 얼마나 많길래 8조 헉~
기계값 갚다가 디진다~
아니 2008-01-16 추천: 0 비추: 0
2007년에 국제 알지오6 사서 심었습니다.
하루에 12000평~13000평정도 심었습니다. 14일동안
대략 15만평심었습니다. 깊은곳에서도 왠만해서는 차고나옵니다. 힘좋고, 일단 차고가 높아서 빠지질안더라구요.
경험해본결과 가격대비 괜찮습니다. 올겨울에도 a/s해준다고해서 이것저것 무상으로 바꿔주더군요. 잘~선택하세요.
어린농부 2008-01-16 추천: 0 비추: 0
논은500마지기 정도함니다.........디질정도는 아니구여
한우좋아 2008-01-16 추천: 0 비추: 0
어떻게 심으면 그렇게 많이 심는지요 존경스럽습니다
전 아무리해도 하루에 5000~6000평정도 밖에 못심것던데요
여기는 보통 한뱀이가 600 , 800,1000평하는데
네모논, 다랑지논 절반씩입니다
전 RR660G를 가지고 있는데요
다른분들에 비하면 저는 완전 초보지요
고수님들 어떤식으로 심는지 좀 갈쳐주시면 고맙겠네요
초보 2008-01-16 추천: 0 비추: 0
같은6조라면 가무리에따라2000평차이나요 기계가 20프로하면 논이 얼마나 좋은지 로타리 물관리 로타리친 시간과 모낼 시기 한뱀이가몇평인지.....좋은논2000평내면 나쁜논1000도 아마 힘들거요 이양기 성능도 있지만 논 가무리가 80프로 차지할걸요....논이 엉망이면 모낸 모양도 ㅈㅈㅈ정말 허접해요
나도 초보 2008-01-16 추천: 0 비추: 0
저는 대동S- 680을 3년째 사용을 하는데 별 무리 없이 사용을 하고요 하루에 8,000평-10,000평을 심어요 그것도 바쁘게 하는것도 아닌데 바쁠때는 새벽6시에 논에 들어가서 해 떨어질때까지 심으면 12,000평 - 13,000평 심는데
아직까지 소모품 교환한 적도 없고 올해는 바늘만 교환을 할려고 합니다. 대동 사용자로써 괜찮은 기계인것 같더라고요. 물론 논의 모양이 좋은것도 있고 나쁜논도 있고 하여간 하루에 8,000평을 심는다고 생각을 하면 마음도 몸도 피곤하지 않아서 좋아요.
경기도 농민 2008-01-17 추천: 0 비추: 0
질문자는 구보다하고 얀마이앙기 물어봤는데, 웬 알지오빠들만 줄줄줄~~~
제품홍보는 이런데서 하지말고 카다로그나 신문에서 하삼. 누가보면 알지오 진짜 좋은줄 알겠네
알지오 알지오하는데 나온지 1년박에 안된이앙기갖고 좋네 나쁘네 너무 설치지마삼.
정말 지겹군요.
그리고, 국산국산 하는데 알지오가 국산인가요?
엔진 수입, 미숀수입, 타이어나 몇몇부품만 국산이잔아요. 그러면서 애국심 부주켜 판매에 이용하는건 더 나쁘다고 봐요,.
나원참 2008-01-17 추천: 0 비추: 0
먼저 부품공급과 가격면에서 구보다가 좋습니다.
구보다는 전국 지역별로 대리점이 있어서, 가까운데서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성능면에서도 구보다는 중소형트랙터판매 세계 1위기업이고, 일본내에서도 얀마와는 이미 차이가 많이 나고있습니다. 물론 승용이앙기도 예외는 아니겠지요.
내구성이나 편리성면에서 구보다 승용이앙기보다 좋은 이앙기 아직 못봤습니다.
그럼 구입에 도움이 되셨길...
이앙기 2008-01-17 추천: 0 비추: 0
구보다사면 논농사 즐거워요~
빠지지도않고 잘심기고요~
무었보다도 벼가 잘자라요 한필지에 두어가마는 더 나오고요 구보다 콤바인으로 벼를베면 나락이 하나도 않밀려요 저는 비올때도 작업한다니까요~ 얼마나빠른지 몰라요
구보다콤바인으로 벼베면 한필지에 두어가마 또 더나와요 농사대박이죠~
건달농사20년 2008-01-17 추천: 0 비추: 0
아버님께서 왜 일본기계만 가지고 선택을 하려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두 회사 제품만을 가지고 선택하라고 한다면 구보다보다는 얀마것이 더 좋다고들 합니다. 그런데 새것을 구입한다면 얀마 사느니 대동 S3-680 낫다고 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진동도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앙기는 대동보다는 국제 알지오가 좋다고 합니다. 수입기계보다 등판능력이 좋다고 합니다. 이앙기에 있어서 등판능력은 모내기 하는것 못지 않게 참으로 중요합니다. 모내기 끝내고 논에서 나오지 못해 쩔쩔 매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수렁에 빠졌을때 나오는것도 알지오가 우수하다고 합니다. 얼마 차이 나질 않겠지만 한창 바쁠때 애태우는것보다는 애 덜태우는 이앙기가 좋지 않을까요? 예전같지 않고 모 심는것은 거의 비슷비슷합니다. 대동 구형도 모는 잘 심어지긴 하지만 빠지는곳이나 언덕 오를때 무지 애태웁니다.
선택은 아버님께서 하시니 님께서 잘 말씀 드리세요.
국제 알지오 같은 경우는 지난해에 처음 보급된 이앙기이니 만큼 지난해 어느정도 검증이 되었으니 문제가 된 부분은 2008년 모댈에서는 모두 보강되어 나왔을것입니다. 현재 구보다가 내세울만한 기종은 제가 볼땐 콤바인 밖에 없지 않나 싶지만 이것도 가격대 성능을 따지면 큰 의미가 없습니다. 트랙터 또한 가격대 성능에서 좀 뒤쳐지긴 하지만 하우스에서는 매연이 적게 나오니 사용하기 괜찮다고 합니다. 일본 기계들 좋기는 하지만 가격대 성능에서 제 값을 못하는것 같습니다.
두리몽 2008-01-17 추천: 1 비추: 1
두리몽님 말씀이 틀림~
무조건 구보다이앙기 사세요~
전 알지오 쓰는데 알지오는 게임도 않된다는군요~
뭐 벼가 더 잘자라니 이야기 끝난거 아닌가요?
한국농민들 그렇게 부채에 시달리고 힘들다면서
수입기계 쳐 사는 인식이 틀려처먹음,....
얼마나 힘들어져야 정신들을 차리는지,,,,
fta채결때 쌀부터 걸고 들어왔어야 하는건데,,,
아니에요~ 2008-01-18 추천: 0 비추: 0
모내기후 벼를 잘 자라게 하실려면 고속주행하지 마시고 저속 주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믿어지지 않으시면 님께서 손으로 모내기 해보세요. 손으로 심은 모가 훨씬더 잘 자랍니다. 하우스에서 키운모와 논에서 키운모 또한 다릅니다. 지하수를 공급하는 논과 저수지 물을 공급하는것 또한 다릅니다. 이앙기로 인해 벼 생육과 연관된다는것은 님께서 기계와 식물 생육에 대해서 잘 모르고 하시는 말씀인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벼 생육에 도움이 되는지는 님께서 공부를 직접 해보시던지 경험으로 터득하시길 바랍니다. 경험이상 좋은 공부는 없습니다.
구보다 이앙기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가격대 성능에서 떨어진다는것입니다. 농사도 하나의 상업입니다. 남는 장사를 해야겠지요. 기계 구입할때 비싸게 구입하고 유지비 또한 많이 들어가면 손해겠지요. 이제는 기계 성능만 보실게 아니라 연비까지 계산해야 합니다. 기름값이 너무 오르고 있기때문입니다. 수입자동차와 국산 자동차중 어느것을 택할까요? 예전이야 수입차 노래를 불렀지만 돈 없는 사람이 수입차 몰고 다녀보면 그래도 국산이 좋지라고 합니다. 관리 잘하면 큰 고장은 없습니다. 한두군데 단점이 나오긴 하지만 그건 수입품도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 판매되고 있는 존디어 트랙터중에 피티오 540RPM 만 적용되고 있는 트랙터도 있습니다. 540과 750 아니면 1000RPM 갖춰야 하잖아요. 그런데 수입품 존디어가 540RPM 만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좀 황당하지 않나요?
글을 쓰다보니 자꾸 구보다 제품에 대해 비판적 글만 되네요. 그러한점은 구보다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대리점 사장님들에게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두리몽 2008-01-18 추천: 0 비추: 0
수입이. 좋고 국산이 좋고가 아니라 가격대비 성능입니다. 국산도 많이 좋아젔습니다. 알지오나 s3가 성능면에서는 비슷하다고 봅니다.
다만 국산은 확실이 쇠가 무름니다. 인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알지오나 s3가 쇠 강도가 약하기 때문에 보강을 만이해서 얀마나 구보다 보다 부겁습니다.
하지만 마력들이 좋기 때문에 별 문제는 안돼는거 같습니다. 연비면에서는 제가 알지오하고 vp비교를 해봤는데 알지오가 조금 더 먹긴 합니다. 20리터에 200평 정도 차이 있는거 같습디나 그건 개이마다 다르겠지만요....
구지 구보다냐 얀마냐 하면 얀마 추천합니다.
이유는 구보다 경우 왼손으로 전후진 가속력 조절을 하고 오른손으로 핸들조작합니다. 그런데 어느논이나 고르지 못합니다. 고르지 못하는 곳에서는 속력을 주려야 합니다. 그때마다 hst조작하기 힘듭니다. (나만속력주리나?)
하루 이틀도 아니고 힘듭니다.
얀마 같은 경우 소력을 발로 하기 때문에 피로 감이 아주 덜합니다.
지나가는 새키 2008-01-18 추천: 0 비추: 0
구보다가 모가 몸살을 덜해서 모 성장이 빠르다고요
천만에 말씀
그건 운전자마다 다 다름니다.
이앙기에 자동 깊이 조절이 있는거 아시죠?
모르는분은 없을거 같습니다.
고속주행시 장동으로 깊이 박아버림니다. 그래서 모가 몸살을 하는 것이죠
저속으로 심으면 몸살 안합니다.
그걸 모르는 사람들이 어느 기계는 몸살하고 어느 기계는 몸살안하고 잘 자란다고 하던데 20년 농사지면서 모르셨나??
시비 2008-01-18 추천: 0 비추: 0
국산 기종들이 쇠가 무른건 품질테스트를 제대로 하지 않기 때문인지 아니면 고강도 금속이 단가가 너무 비싸서 그런지 알수 없지만 지금은 금속강도도 많이 변했습니다. 예전에는 고속기관(분당10,000RPM)에 사용하는 흡배기 밸브의 경우 열처리 기술문제 때문에 국산을 끼우면 늘어붙어버렸습니다. 지금은 안그렇습니다. 굳이 수입품 쓸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 만큼 기술이 향상되었다는뜻이지요. 일본농기계에 우리나라 베아링이 장착되어 나오는것 또한 국내 기술이 그만큼 향상되었음을 뜻합니다. 일본농기계분해하실때 베아링 유심이 보세요. KOREA 라고 적혀있는지 말여요. 국내 메이커 베아링은 FAG 와 KBC 동일회사입니다.
국내 기계에서는 일본것에 비해 정밀도가 조금 떨어지는게 아쉽긴 하지만 요즘엔 컴퓨터 기술의 발달로 그러한것은 모두 해결되지 않나싶습니다. 문제는 연구개발과 품질관리부가 얼마나 제품에 대한 열정이 있느냐에 따라 제품의 품질에 막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는것입니다. 몇푼 안되는 리미트 스위치 하나가 제품 품질을 좌우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조그마한 스프링의 강도와 유격 때문에 사용자가 불편하다 생각해보세요. 볼크기 조금 키우는것과 줄이는것 때문에 기어변속이 원할하고 원할하지 않다고 생각해보세요. 하찮은 볼크기 때문에 무거운 기어변속으로 인해서 기어변속 장치가 부러진다고 생각해보세요. 사실 그러한 일들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회사에서는 규격에 맞는 오일과 적정한 알피엠에서 클러치 유격도 잘 조정된 상태에서 기어변속을 하기 때문에 그러한 고장원인을 찾아내지 못하고 넘겨버리면 결국엔 소비자만 골탕먹는 꼴이 되어버리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수리하는 사람이 지적해 줌으로써 그게 문제였다는걸 알기도 하죠. 기계 원리 사실상 알고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모르니 답답할 뿐이지요.
우리나라 농기계 회사들 발전할려면 사원들 하나하나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해야겠지요. 수입기계를 들여와서 판매할려거든 작동원리와 제원표와 수리능력은 갖춰야겠지요. 하지만 팔면 그만으로 생각해 버리는 회사들도 있으니 결국에 피해 보는건 농민들뿐이지요. 수입이라고 무작정 좋다고 구입하지 마시고 국내에 얼마나 많이 보급될건지 생각해 보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두리몽 2008-01-18 추천: 1 비추: 0
얀마,구보다 베어링도중국산.확인해보세요...
니그들모르지... 2008-01-19 추천: 0 비추: 0
얀마와 구보다 농기계에 들어가는 베아링이 정말로 중국산입니까? 중국에서 생산한 베아링이 맞다면 기계 품질에 영향을 미칠텐데요. 중국의 쇠 재질이 떨어지잖아요. 단지 조립만 한다면 몰라도 중국에서 직접 가공해서 만든다면 좀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국산 공구 사용해보면 일회용이나 다름없던데요. 왜 그러한 공구들을 만들어서 판매하는지 알수가 없어요. 예전에 대만공구들이 형편없었는데, 지금은 대만 공구들이 가격대 성능면에서 일본공구들을 앞서고는 있지요.
기계가 비싼만큼 중국산 베아링을 사용하여도 품질에는 큰 문제가 없겠지요? 아니면 중국에서 조립라인만 가동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독일에서 베아링 부품 한국으로 보내와서 조립하는것처럼 말입니다. 베아링 부품을 한국에 와서 조립하여도 분명 한국산 제품으로 판매를 하는것이지만요. 제조국은 한국이어도 브랜드명은 FAG 사용하더군요. 국내 인지도 보단 외국에서 인지도 높기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요즘에도 수입해서 생산하는지 아니면 국내에서 베아링을 직접 가공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두리몽 2008-01-19 추천: 0 비추: 0
엇! 얀마 밋션분해하니, 베어링이 어디꺼더라.
지나가다. 2008-01-19 추천: 0 비추: 0
얀마 분해해보니 베어링은 한국산 였습니다.
그리고 중국부품도 있더군요...황당.....
농부 2008-01-20 추천: 0 비추: 0
일본 제품이라고 해서 다좋은 것은 아닙니다.
제친구가 중국에서 모업체에서 일하고 있는데
친구가 하는 말이 중국제품으로 가공해서 기계를 만드는데 나중에 출하할 때는 일본산이라고 마크가 찍혀서 나온
다고 하더군요.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한 것이지요...
서산에서 2008-01-20 추천: 0 비추: 0
독일에서 베아링부품이 아니라 부품에 사용하는 자재를 들여와서 가공한다고 했습니다. 지금은 경상도쪽에 동양 최대의 베아링 공장이 있다고 하니 국내에서 보급하는 자재를 사용하는지 아니면 수입자재를 가공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분명한것은 베아링 품질은 이상이 없습니다. 저희 트랙터 밋숀 베아링을 2년전에 국내산 FAG 제품으로 교환했는데, 소리도 나질 않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입품이나 국내산이나 가격은 비슷비슷 하였어요. 하지만 농기계 회사에서 구입하는 베아링 가격은 같은 베아링이라도 가격이 비쌌습니다. 아무래도 제품 연구 개발비와 부품 관리비등이 포함되기 때문에 비쌌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한것은 어쩔수 없는것이지요. 스프레이 락카 하나를 구입하더라도 시중에서 구하는 가격과 총판에서 구하는 가격과 대리점에서 구입하는 가격이 다르듯이 말입니다. 시중에서 2,000원 미만인데 총판에서는 3,000원쯤 대리점에서는 4,500원쯤 합니다. 기사 월급도 주어야 하고 부품도 갖춰놔야 하기 때문에 대리점에서도 나름대로 유지비가 필요로 하는것이지요. 그렇다고 총판까지 담합해서 비싸게 받으면 세무조사 보단 소비자들이 부품 구하는것을 외면해 버리겠지요. 실제로 저 같은 경우 피아트 문짝에 들어가는 케이블 하나 구할려고 문의해보니 1만원 7천원쯤 이야기 하니까 구입하는걸 포기해 버렸어요. 1만원 정도 이야기 했다면 구입해서 끼웠을거여요. 구입하는걸 포기했다고 수리를 하지 않았느냐 아니죠. 케이블을 수리해 했습니다. 몸통 8미리 볼트에 4미리 드릴로 구멍을 뚫은 다음 문짝에 고정하는 홈은 산소로 구워서 망치질 하여 넓게 한다음에 6미리 드릴로 구멍을 뚫었죠. 4미리 구멍을 뚫은곳에 케이블 끊어진 부분을 넣고서 망치질 했어요. 그런 다음에 케이블을 문짝 안쪽으로 들어가는 볼트에서 조정하게 되었기 때문에 케이블이 짧아진 만큼 늘려줬네요. 그것만이 아니죠. 수입 부품이 얼토당토 않게 가격이 비싸면 국산으로 대처 할수 있는것들 찾아서 수리한적도 있습니다. 악셀 케이블 가격도 만만찮습니다. 그것도 고장나면 국산케이블을 구해서 만들어 버립니다.
만들수 없는건 어쩔수 없이 눈물을 머금고라도 사야겠지요. 농기계 회사를 통해 들어오는 수입부품들 가격 너무 비싸네요. 각종 인건비와 물류비등이 모두 포함되기에 비쌀수 밖에 없겠지요?
하루 빨리 국내 농기계도 발전을 거듭하여 좋은 기계들이 생산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외국 농기계 회사 직원들이나 수입할때 들어가는 물류비라도 절약은 되겠지요?
그렇게 발전할려면 소비자들인 우리 농민들이 깐깐해야 합니다.
두리몽 2008-01-20 추천: 1 비추: 0
제가얀마8조 쓰는데여 얀마나 알지오나 기능은 같습니다 근데 빠지는논이많타하시니 힘이약깐 나은 알지오를 쓰세요 속도도 타회사꺼보다 약깐 빠름니다 가격도 저렴하구여 첨부터 수입쓰시면 안됌니다 ^^
러브 2008-01-25 추천: 0 비추: 0
안녕들 하싶니까? 저도 초보 농군입니다.
전 대동 구보다, 얀마, 국제 이렇게 이앙기를 타봤는데요.
저 윗분들 말처럼 장단점은 서로 있더군요.
작년에 알지오로 바꿧습니다. 얀마 6조로 살려고 했었는데... 애국심이... (죄송..^^;) 사고나서 후회는 안한거 같아요. 다만 알지오 안 좋은 부분만 말씀드리자면... 쇠가 무른거 같아요. 잘휘어지드라고요. 또 수평제어가 좀 느린거 같습니다. 감이지만.. 무단변속이라 편하긴 한데 종일 타고 있으면 다리 아파요. 좀 부드러웟으면 좋겠는데.
장점은 식부자세 좋습니다. 주위분들은 다들 인정... 영업좀 뛰는지라.. 얀마 카피라 그런지 비슷하게 잘만들었더군요. 무슨 기종을 사시든 최종판단은 아버님이 하실테고요. 이리저리 발품 잘팔아보시고... 부농 돼세요
초보농군 2008-01-29 추천: 0 비추: 0
이앙기 pgp () / 못난이 농부 2007-12-11 조회: 7,939
이세키 이앙기 끝내주네요...
날씨가 많이 춥네요.... 이세키 이앙이기는 기계가아니다고 욕 많이 하던데... 오늘 농기계 신문 보다가 일본 사이트 구. . .
사진 올린니다 구경 해보세요...
못난이 농부 2007-12-11 추천: 1 비추: 0
사진 하나더 올리니다..
못난이농부 2007-12-11 추천: 0 비추: 0
모판 하나를 2줄로 나눠 심는 신기한 8조식이군요. 무게가 많이 나가는지 뒷바퀴가 4개로군요. 이앙부 폭이 좁아서 도로주행이나 높은 논두럭 옆에서 심을때 편하겠네요. 문제는 가격...
농심 2007-12-12 추천: 1 비추: 0
이 이앙기는 소식 성묘 이앙기입니다
정각 2007-12-12 추천: 0 비추: 0
8ㅇ개 못상자 한번에실고 다님...
끝내주네....
못난이 농부.. 2007-12-12 추천: 1 비추: 0
얀마 이앙기 VP6 () / 귀농.. 2007-06-26 조회: 8,810
이제품쓰시는분 들 문의요...
이기계가 원래 돌머리에서 레버를 올려야만... 뒤에가 상승하나여? 핸들을 돌려는 방향으로끝까지 돌리면 올라가는방식. . .
예
예 2007-06-26 추천: 0 비추: 0
레버를 올려야만 올라간다는말씀이십니까?
귀농.. 2007-06-26 추천: 0 비추: 0
아니 상식적으로 그렇게되면 어떻게되겠씁니까??커브틀고있는동안에도 계속모가심어지다가 핸들이완전히돌았을때 올라갈낀대......그런이앙기가어디있것습니까??논주인한테 욕서리얻어먹지요!!
헐~~ 2007-06-26 추천: 0 비추: 0
후진함 자동으로 올라가잖아요?
손영수 2007-06-27 추천: 2 비추: 0
구입을 하고 싶은데 가격 조정이 않되;ㄹ가요/
한병준 2008-01-01 추천: 1 비추: 0
대동 공업에서 얀마 이앙기 보시면 설명이 잘되어있던데 보시던지 저도 조금알지만 후진 할때면 후진 레버를 내리면 자동으로 상승됨 자세한것은 대동공업 사이트에서 보세요 얀마이앙기를 사용중이라 조금알아요 ㅋ
마니아 2008-05-26 추천: 1 비추: 0
선회하실때는 식부부가 자동으로 상승하진 않습니다.(식부레버를 상승 위치로 해야함)
하지만 후진시 식부레버가 자동 연동방식으로 되어있어서
자동 상승 기능을 합니다.
논뚜렁 2008-06-23 추천: 1 비추: 0
국제 이앙기 RR600N-DX () / 식부암 2007-06-24 조회: 11,524
승용 식부암 가격
보행이앙기 식부암은 8~10만원 하던데요 , 승용은 얼마나 하나요 ,
국제 승용이앙기 식부암 130.000원에 사다가 결합 한적이 있어요..
가격 아시고 싶으시면 국제 홈페이지 부품 가격에 들어가시여 부품명이나 부품번호 입력 하시고 알아 보세요..
강원도 2007-06-25 추천: 0 비추: 1
RRA003AAAAA9 식부암(좌)
RRA004AAAAA9 식부암(우)
모두 가격은 34,650 원 입니다...국제 홈페이지에 등록된 가격이며, 이는 소비자 가격입니다..
ㅁㅁㅁ 2007-06-25 추천: 1 비추: 1
보행도 10만원 까지는 하지 않아요.,...
ㅁㅁㅁㅁ 2007-06-25 추천: 0 비추: 1
국제 이앙기 RGO-6 () / 장진상 2007-03-05 조회: 6,547
RGO-6구매하신분 오일량 체크하세요
이번에 rgo-6 를 구입한 소비자 입니다. 장진상이란 닉네임으로 매일 눈팅만 하다가 일케 글을 남기네요 오늘 제가. . .
진짜 좋은지적을 댓글로 올리셨군요 다같은농기계를가진사람으로서 정말고맙군요 rgo-6을 새로구입한분들과 쓰고계신분들은 참고하셔야할 내용이군요 그리고 국제농기계 관계자분들은 출고되는 농기계에 세심한 관심을갖고 앞으로 이런댓글이 아그리즈에 게제되는 일이없도록 확인 또확인하여 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
농민 2007-03-05 추천: 0 비추: 0
엔진오일의 상사점이 높단 예긴 오일을 먹은단 이야기......
구매자 분들 신경 써야 갰네여 .....
농민 2007-03-10 추천: 0 비추: 0
rgo-6국제이앙기가 참좋은기계인줄 알았는데 그러고보니 출고때부터 하자가있네요 거참이상야릇타.....
살펴본사람 2007-03-11 추천: 0 비추: 0
국제rgo-6를 사용해보신분께 묻습니다
저도 신기종을 구입할 예정입니다. vp6와 비교하여 모내기 고속작업시에 묘주수80주인상태와 60 70주일때 묘키가 큰 상황에서 묘가 부러진다고 들었습니다. 신기종을 사용하신분중에 기대의 장단점을 올려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파수꾼 2007-03-24 추천: 0 비추: 0
rgo6이앙기 확실히 좋습니다,,한번 사서 쓰보세여..사촌이 땅사면 배아픈것처럼 좋은기계가 나오면 흠담하는분도 많지요 후회안할실꺼에요,,확실히 기계좋습니다,,고속작업해도 묘부러지는것 전혀없구요,,식부자세 엉청좋습니다,,,등판 턴 모든면에서 월등히 좋습니다,,
농민 2007-03-31 추천: 0 비추: 0
알지오 이앙기 좋더라고요,,,작년에 구입해서 사용했는대 작업성 속도 모든면에서 수입기종이나 타이앙기보다 좋아요,,
농민 2007-03-31 추천: 0 비추: 0
전 장진상님 글 보구 확인했는데 정상이더라구요..
진상님 고마워요.. 올해에 구매 하신분들도 모두 확인해보세요
확인해서 손해 볼건 없으니 한번씩 확인해보시구 사용하세요
국제 이앙기 홈런 친거 같네요
국제 화이팅~!!! 오늘 주행만 해보았는데 매우 부드럽더라구요 힘이 좋아서 인지 독립 서스펜션이라 그런지 좋네요
올해 모내기 기돼되요..ㅎㅎ 600N 쓰다가 알지오6으로 올해 바꿨는데 시골 어르신들 입이 떡 벌어 질거 같네요..
지나는길 2007-05-01 추천: 0 비추: 0
대동 이앙기 이앙기 () / 어린농군 2006-12-28 조회: 5,236
이앙기 구입하려고 하는데~~
디젤엔진을 사용하는 이앙기 하고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는 이앙기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그리고 저희동넨 논이 움. . .
디젤은 8조 가솔린은 6조 아마도 그럴거에요ㅋㅋ
언덕이 심하다는 말인가요? 언던에는 국제 RGO6최고 일듯 합니다. 가격 싸고 국산이라 부품 싸고 좋아요 대동S3는 뒤가 무거워 언덕에 무지 약합니다 수렁에는 최고죠ㅋㅋ
ㅁㅁㅁㅁ 2006-12-28 추천: 0 비추: 0
지금 국제홈페이지에 타사와 모내기 시운전 모습 보여드립니다 언덕에는 RGO-6 따라올 기계 없어요
농부 2006-12-28 추천: 0 비추: 0
기능인 왕국 까페에도 있사오니..많은 가입과 활동 부탁 드립니다....다음 까페 "기능인의 왕국"..
다음에서 까페 검색어 "농기계" 입력
최효수 2006-12-28 추천: 0 비추: 0
아앙기 집에겄만 사용하실려면 RGO-6추천합니다 ..
다음카페-농기계사용자,기능인 왕국,농촌사랑 카페
가입하시면 많은 정보 구할수 있습니다 ... 기본 영업을한 200필지 정도 하시면 VP8 추천합니다 ... 내가 사용하는 기종은 VP6 3년동안 600필지 정도 모를 심었는데
지금 까지 고장 없었어요 ..ㅎㅋ그런데 이번에 18마력 엔진 장착된 RGO-6 국산에 비해 널러댕기더라고요 . ㅎㅋ (이앙기 모니모니해도 국제 것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전북평야 2006-12-29 추천: 0 비추: 0
모두 감사 합니다~~그럼 8조는 전부 디젤이앙기인가요? 모심기는건 어떤기대가 더 잘심기나요? 8조 ? 6조??
어린농군 2006-12-30 추천: 0 비추: 0
저희가 구보다 8조 쓰는데요. 나가기는 잘나가는데요
농사가 그리많지 않으시면 6조 쓰세요. 모 한번 체울려면
한참걸려요. 크기도 크고여.
영농인 2006-12-30 추천: 0 비추: 0
제 생각으로는 8조 이앙기를 사시려면 얀마 디젤을 추천합니다..왜냐면 힘도 좋구요 부품도 국제 국산하구 많은 부품이 같이 사용할수있으니깐요...
juyoun017 2008-01-11 추천: 0 비추: 0
국제 이앙기 Rgo6 () / 소비자 2006-06-02 조회: 4,151
Rgo6이양기 사용기
국제이양기Rgo6에 대해 알고싶어 글을올립니다 내년에는 이양기를세로 구입하고자합니다 Rgo6사용해 보신. . .
다음까페 기능인의 왕국에 있어요...
좋다고는 하던데...
지나가다 2006-06-02 추천: 1 비추: 0
얀마 vp6하고 똑같습니다. 단진 마력이 18마력 으로 힘이 좋아지고 차이가 있다면 식부 구동방식이 vp6은 축으로 돌리고 rgo 는 체인 방식이라 vp6 에서 떨림현상이나 그런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제 생각에는 한 2년이상 써봐야 기계가 어떻지 알지 알을까요......
대충 2006-06-02 추천: 0 비추: 0
올해 알지오 사서 6만평 모내기 해 봤는대요 쓸만 함니다
구체 적으로 수입 이랑 비슷 하구요 힘이 좋아서 빠지는 논에서두 잘 다님 니다 다만 기름 만이 먹고요 (수입 보다 더 먹음) 마크 와이어 잘 안펴 지고 .. 모 이정도 만 게선 돼었으면 함니다, 아 그리고 클러치 둔한것도 한목 하지요..
사용 후기 2006-06-05 추천: 0 비추: 0
대동 이앙기 VP8D () / VP8D 2005-12-28 조회: 12,578
경남창녕
얀마 이앙기 사용해보신분 사용후기 부탁드립니다 7월달쯤에 이앙기 문의 글올렸는데 많은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셧는데 . . .
테클은 아니구요 그냥 6조도 충분 할것 같은데요 이앙기 같은경우 한철이기 때문에 10만평정도로 8조는 그렇고요 그냥6조로 하세요 제가 볼때는 수입은구보다 아님 국산은 대동이 더 낳을것 같은데요 구보다나 대동이 같은 맥락인데 이앙시 넘 민감해서 센스감량을 맞추기 그시기해서 그렇지 제가 몇대의(영농단에 있을때)제품을 사용해 보았지만 이앙기는 국산으로는 대동이 제일 낳을듯 싶은데 그판단은 님이 하셔야.....
오래전 부터 지금은 개인적으로 영업하지만 대동 6조(97년식)로도 400마지(200평이 1마지) 정도 영업 합니다. 추위에 감기 조심 하시구요....
한준기계 2005-12-29 추천: 0 비추: 0
도움이 될지 모르나 6조도 10만평은 무난하다고 봅니다,이앙모판에서 작업능률이 많이 차이가 납니다.저 같은 경우 6조로 하루12000평이상 이앙합니다.근데 모판이 육묘장에서 묘틀에서 키운 건답모판이입니다.200평당 12판으로 평당 주수를 50~60주로 하니까 모판 공급하는시간이 절약되서 그럴겁니다.물논에서 키운 모하고는 차이가 잇습니다,암튼 모판상태와 심는 주수에 따라 일일작업량은 차이가 많다고 봅니다..
덤~한말씀 2005-12-29 추천: 0 비추: 0
6조식으로 10만평은 무난 합니다. 더욱이 다른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20만평도 충분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콤바인 작업과 논 로타리까지 영업 하면서 10만평 하고 있습니다.작년까진 국제RN 6조식으로 하다 올해 얀마6조식으로 교체 했는데 하루에 만평작업하면 딱 좋습니다. 영업하시는 분들이 작업 능률을 생각해서 평당주수를 많이 낮추어서 심지만 저는 평당80주로 심습니다.(팔일모 200평당 17판)
블루벨벳 2005-12-30 추천: 0 비추: 0
세분의 의견을 고려해 신중히 선택하겠습니다
감사함니다.
경남창녕 2005-12-30 추천: 0 비추: 0
안녕하세요
전생각은좀다름니다 얀마6조 8조 대동경우 국산화30% 국제와동일함 이앙기는 식부가생명입니다 전2005년형엘지iv6p를사용함니다 작업자가 하루작업시 피로함이 없습니다 운전이 편해요 글구요참 마꾸라꾸요 히야거참 이앙작업시 논머리에 생기는 바퀴작욱 지우는장치인데요 논고를필요없슴니다 편하구 작업빠르고 정비성 대리점as능력 작업량(전하루만사천작업에12일에서15일작업 전김해)영업용임 감사합니다
천병조 2005-12-31 추천: 0 비추: 0
영업량을 꾸준히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작업량을 많이 해치우는것이 능사가 아니지요. 농가에서 심을려는 평당주수와 모판수등을 계산을 잘해서 최적의 조건으로 세심하게 심었을때 뜬모와 결주등이 안나와 위탁농가의 일손을 덜어주고 결국은 자기의 영업량 확대로 이어지죠. 그리고 만평작업하면 딱좋다는 말은 느긋하니 여유를 즐기면서 작업할수 있는량을 말하는 겁니다.
블루벨벳 2005-12-31 추천: 0 비추: 0
대 이앙기 캠 () / 시보다 2005-10-23 조회: 7,993
고장
고장이났네
사용자과실이든 결함에 의한 고장이든 트랙터 사실때 잘 아는곳이나 서비스 잘되는곳을 알아보고 사셔야 합니다..한예로 써비스 사항이 아닌대도 얼마안된기대가 고장나서 써비스로 고쳐준 대리점도 있습니다..
농기계 구입시 넘 많은 D/C나 경쟁시켜서 지기싫어 판 영업소에서선 질 좋은 써비스를 바랄수 없져..
여긴 충북진천인데여..국제대리점이 써비스 좋았는데 국제 사장이 불의의 사고로 사망하는바람에 국제가 없어졌습니다..
1년이 훨지나서 국제 이미지 나빠질때로 나빠지고 누가 대리점 하려는 사람도 없네여..다른 사람 말들어보니 바쁜시기에 타 대리점에 수리 의뢰하면 진짜 서러움 느낀답니다..부속사러 교통비가 더 나오는경우도 허다하고여..그래서 진천은 국제 인지도 아주 안 좋습니다..본사에서도 대책을 세워서 써비스의 질을 높여줘야하는데 참 안타깝네여..저도 고장나면 딴대리점에서 고치고 있거든여..
농기계를 사실땐 잘 아는곳 써비스 좋은곳 서로 기분좋게 팔고 사는곳이어야 나중에 문제 생겨도 유상써비스도 무상으로도 해 줍니다..
사람이 하는일이기에 대리점에서 올리기 나름이져..넘 큰 부분에 대해선 어쩔수 없다지만 어지간하면 새기대에 가까운 농기계는 써비스 잘해줍니다..
고장나도 넘 따지는식말고 좋은 말로 시작하면 더 좋은 결과가 있는것이 대부분이더군여..
뭐든지 말하기 나름이고 대리점사장도 사람이기에 존중해주고 가급적 화를 내지않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차지철 2005-10-23 추천: 0 비추: 0
소비자고발쎈타에 전화해서 확실이정리하세요 어영부영하는대리점 이제는않되요 여기글쓴놈보니 국제에 관련된놈이있어요 내가보기엔 기게적인결함걌내요 '''''정말 재일 불상한게 농민이에요 ''힘 내 세 요 ''
나쁜대리점 2005-10-23 추천: 0 비추: 0
바보 아녀요?
주차브레이크로 밋숀이 망가졌는데, 대리점에서 해주지 않는다면 국제서비스센타에 수리를 의뢰해야 하지 않을까요?
보증기간은 그냥 폼으로 있는것도 아닐텐데요.
어떤 기종인지 모르겠지만 같은 고장이 잦게 발생한다면 소비자들이 뭉쳐서 리콜을 요구해야겠지요. 모 어떤 회사 제품도 제품을 사용한지 얼마 안돼서 축이 부러졌는데, 유상수리를 하더군요. 그런데 축이 부러지는 현상이 그 기종에서만 주로 발생하는걸 보면 농기계 회사에서 리콜을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수리비를 소비자에게 전가시키는것은 농민이 봉이니까 그러겠지요.
농기계 회사들도 농기계를 악조건에서 사용하기에 모든것을 부담하다보면 회사로써도 모든것을 감당하기 어려우니 농민에게 전가시키지 않을까도 생각하고요.
무엇보다 현재 우리나라의 농기계 시장을 놓고 보면 신제품 구입시 대리점의 서비스가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사실입니다. 대리점에서는 유상으로 수리해주고서 회사에는 무상수리를 했다고 부품을 무상으로 공급받기도 할테니 말입니다.
회사에서 알고 있어도 눈감아 주는것은 대리점의 열악한 환경과 수리공임 때문에 눈감아 주는게 비일비재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님의 기대 같은 경우는 가까운 국제서비스 사업소에 가셔서 수리하면 무상수리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욕설한다고 해결되는게 아녀요. 고장원인이 뭔지 그 원인을 밝혀내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지요. 정말 소비자의 과실인가? 기계의 결함인가? 농민이 판단하기엔 좀 힘들겠지요.
김이조 2005-10-23 추천: 0 비추: 0
김이조 님아 존디어5420 모델명도못보셨나요 위에써놓앗잖아요 그리고 당연히 대리점 거쳐서 영업소 사후봉사팀에서나온소리니까 화가난다는거죠 대리점에서는 벼베기끝나고 본사와 싸워보자고하더군요
농부 2005-10-24 추천: 0 비추: 0
존디어 주차브레이크 (빠킹볼) 무상 써비스 저는받았쓰니다
대리점 또는 본사 와 잘협의 하세요
회사비방 하시기 보다는 비싼기대 구입해서 잘사용하면 그만아닌가요
존디어5420 2005-10-24 추천: 0 비추: 0
존디어 20씨리즈에 보면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어요 그대로 이행하지 않은 본인실수로 취급합니다 그러나 고장나서 기계주인이 어떻게 하냐에 따라 대리점 사장님의 마음아닐까요.. 욕설이나하고 듣기거북한 소리하고
기계 구입시 너무 무리한 조건제시 등등 그렇게 기계구입시 좋은 써비스 받을수 있을까요...한번 생각해 보세요...그리고 대리점 사장님과 잘 타협하여 좋은결과 얻을수 있기을 바람니다
촌놈 2005-10-24 추천: 0 비추: 0
존디어 5420 꼬진 트랙터를 뭐하러 사서 그 고생일까?
우리 트랙터는 주행중 주차브레이크 잡아도 끄덕 없던데..
깜빡 잊어버리고 주차브레이크 풀지 않고 주행해도 끄덕없던데.. 어디가 이상이 있어서 트랙터가 무겁게 주행하나 하고서 쳐다보면 주차브레이크를 풀지 않아서... 그래도 고장나지 않는것을 보면 정말 이상한것인지? 당연한것인지 알수 없네.. 아무튼 농기계 주차브레이크 풀지 않았다고 해서 고장난다는것은 있을수 없어~ 그건 리콜해야 당연한것 아닐까? 그렇지 않거든 주차브레이크 작동해도 밋숀이 고장나지 않게 만들던가? 농기계 수리비가 한두푼이래야 말이지~
김이조 2005-10-24 추천: 0 비추: 0
이조야 너 너무 아는체 하지마라....
꼴불건이다....
촌놈 2005-10-24 추천: 0 비추: 0
여러분들의답변감사합니다 기계구입할때 무리한부탁도안했어요 그것도 현찰로샀는데 푸대접이라니 화가안나게생겼나요?
농부 2005-10-25 추천: 0 비추: 0
김이조님의 글을 읽어본결과 처음에 김이조님이 아닌것 같은데요..그분은 기계에 대해서는 잘아시는 분이 맞는데..이번에 계속 글을 올리시는 분은 다른사람인것 같습니다..당연히 기계식 밋션은 밴드 타입의 주차 브레이크를 사용을 하기에 주행중 잡아도 고장은 없지만 유압식의 밋션은 기어타입의 주차 브레이크라 기대 구동시 고정을 하면 파손이 되는것은 사실 아닌가요....뭐 농부님 새 기대 구입후 파손되어 속이 상한다는 그심정이해가 됩니다..하지만 이틈을 타서 꼬진 트랙터라고 욕을 하는 김이조 당신 수상해..초창기에 활동하던 그 김이조님이 아니야..기계에 '기'자도 모르는것 같어....
최효수 2005-10-25 추천: 0 비추: 0
저위에 김이조 맞네요... 말투며 버릇없는거 까지...
김삼조 2005-10-26 추천: 0 비추: 0
김이조 지는 얼마나 좋은 트랙터 끌길래....
나도 5420 쓴다구~~!! 꼬졌다니?
동급중엔 최강이야 이 인간아~!
김사조 2005-10-26 추천: 0 비추: 0
당신 5020 타보기나 했어?
주차브레이크레버랑 전후진레버 붙어있거든......?
그래서 당연히 주차레버 풀르면서 주행하는거거든?
알지도 못하면 나대지마~!! 그리구 당신쓰는 벤드식보다
기어식이 훨씬 잘잡히거든? 알고 말하셔~
맨날 아그리즈와서 욕먹지 말고
김오조 2005-10-26 추천: 0 비추: 0
저님가짜인물인가요? 얼마나좋은것쓰길래그러는거요? 나도있을것은다있는사람이야 /이사람아 기계고장나면 내가직접 수리해서쓴다고요 너무잘난체하는것아녀요 ?
농부 2005-10-27 추천: 0 비추: 0
이래서 실명을 써야 한다니까요..오~~~~운영자님 생각 해봐요..
이글에서 김이조님 어느 회사대리점 직원이 분명 할것입니다...
최효수 2005-10-27 추천: 0 비추: 0
제생각이지만 국제 사후봉사 어쩌구저쩌구해두
쓸만한 기계는 국제 제품들밖에 없다봅니다...
이앙기 콤바인은 오래전에 최고였고 요즘은 국제서
엔진도 만들어서 수출한다죠??...일단 기계부터 좋고 봐야합니다..
김칠조 2005-10-27 추천: 0 비추: 0
어느 회사 기대건 새 기계는 다좋습니다~!
기계는 보관 쓰기 나름이거덩여!!
타회사는 수출안하는 회사가어딨나요? 다수출하지요!
김팔죠 2005-10-27 추천: 0 비추: 0
주차브레이크 잡아도 고장나지 않게 만들어야지~ 고장나게 만든것이 기계인가? 주행중 브레이크 고장시 위험할땐 주차브레이크라도 사용하게 될텐데, 그런데 그게 밋숀파손으로 이어진다는것이 말이나 되는 소린가?
바보들 주차브레이크 밴드식으로 만들면 되는것인데, 그걸 당연하게 받아들이는것이 문제 아닐까 싶네.. 드럼식으로 만드는게 뭐그리 어려운것이라고...
하긴 촌 사람들이 뭘 알아야지.. 잘 모르면 중이라도 갈텐데.. 꼴에 나서긴.. 드럼방식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방법을 여기서 소개 하란 소린 하지 말았으면... 그렇다고 사이드브레이크 방식을 이야기 하는것이 아닌 버튼식으로 주차브레이크가 가능하단것을 알았으면 하는데, 회사측에서도 그러한 기술은 충분히 가능하리라 생각되지만 아무래도 고객을 넘 가볍게 생각하는것이 아닐까 생각될뿐인데, 회사측이나 옹호하는걸 보면 본인들이 당해봐야 당한 사람 심정 이해를 하겠지?
국제존디어 5410시리즈 새것 사서 2년정도 사용하고 팔아버리는 사람도 봤는데, 그 이유가 앞타이어의 마모가 엄청 빨리 진행되었는데, 그건 휠 얼라이맨트가 맞지 않아서 그랬는데,
난 그 기대를 보면서 저 사람 왜 A/S 받지 않나했을뿐 관심이 없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A/S 기간은 지나버렸고 수리하자니 수리비가 만만찮게 들어간다는 소리에 팔았다는 소리를 듣었는데, 촌사람이 뭘 알아야 말이지... 그러한것은 간단하게 잡을수 있는것인데 그걸 모르고 비싼 기대를 처분했다는 소리를 듣고 그 사람에게 아무런 말을 하지 못했다는것.
그 사람은 5400시리즈 68마력도 제대로 쓰지 못하고 처분했었는데, 기대에 대한 무지가 농촌사람 골병들게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글을 볼때 또 회사 비방이라고 하겠지... 하지만 고객의 입장에선 어떤가를 한번쯤 생각해 봤으면 좋을텐데... 걸핏 비방이라고 하니 본인들이 억울함을 당해봐야 그 때서 그 사람들의 마음을 헤아리지 않을까 사료될 뿐이다.
김이조 2005-10-28 추천: 0 비추: 0
이런 정말이지 말이 이해가 안가나요..김이조님..유압의 구동 방식은 엔진이 정지가 되어 오일순환이 안된다면 기어가 들어가 있어도 중립의 상태가 되는것이지요..그래서 사이드 브레이크를 기어식으로 만들었습니다...예를 들어 자동차의 사이드 브레이크 작동시 언덕이 심할때 안밀려 가던가요..다 굴러 가니까는 기어를 같이 넣어 두지요...그리고 오토밋션은 기어식이 아닌가....아무리봐도 답답해 죽겠네.....대형기종일수록 작업의 편의성을 추구하기위해 이러한 밋션들을 많이 쓰고 있고요..주차 브레이크 또한 이러한 형식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편한만큼 자기가 관리 하는것이 많아지는것이 기계가 아닐까요...
한가지 더 지금에 언급이 되고 있는기종은 수입 입니다..만약 김이조님이 그리 잘나서 만들수 있으면 죤디어사에 추천이라도 해드릴까요..저는 말로는 콤바인도 수입보다 좋게 만들어요..어지간 하면 조심히 살아 가려 해도 성질이 나네....
김이조님은 세상을 너무 비관하면서 살아가고 있나봐요......세상을 살아가면서 너무 헐뜯고 살아가면 못써요.....참~~어린나이 같이면 내가 충고라도 해드리고 싶지만..나이를 몰라서...정신건강에 문제가 있을듯 싶네요...
최효수 2005-10-28 추천: 0 비추: 0
최효수님 IP 뭔지 아세요?
김삼조부터 김십조까지 글을 쓴 사람이 누군지 본인은 그 누구보다도 잘 아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님 스스로는 국제농기계에 대해 자부심과 긍지로 생각할지 모르나 고객의 입장보단 그걸 어떻게 회피할 궁리만 하는것 자체는 뭔가 문제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유압에 대해서 얼마나 박식한지 알수 없으나 유압으로만 작동되는 굴삭기 주차 브레이크 작동원리에 대해서 아시는 묻고싶으며, 국제에 계신다는 말을 하지 말던지 아니면 국제농기계에 누를 끼치는 행동을 하지 말던지 본인 스스로가 자신를 뒤돌아 봤으면 합니다.
이런말 듣으면 기분 나쁘시겠지만
님에대한 개인적인 감정은 없으나 님의 행동을 보면서 국제기계에 먹칠하는 행동을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과 저러니 농기계 정비사나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예전에 했었는데, 이번 역시도 자신의 인격 자체를 본인 스스로가 깎아 내리는 행동을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이조 2005-10-29 추천: 0 비추: 0
TYM 이앙기 () / 2004-12-27 조회: 2,673
동양 승용이앙기
안녕하세요 수입이앙기보면은 부속품에 프라스틱 이12개가 잇는데 이건어떨때 사용하나요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