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하기
| Item | Specification | ||
|  Model | T993ST (캐빈,전자제어,초저속) | ||
|  Size | L X W X H | mm | 4500 X 2200 X 2718 |
|   | Weight | Kg | 3941 |
|  Engine | Spec | Water Cooled, 4 Cycle, Diesel | |
|   | Displacement | CC | 4400 |
|   | HP | ps/rpm | 99 / 2200 |
| Tank capacity | ℓ | 126 | |
|  Driving Parts | Tire | Front | 13.6 - 24 |
|   | Rear | 16.9 - 34 | |
| Wheelbase | mm | 2300 | |
| Driving system | 4WD | ||
| Clutch | Dry 1Plate | ||
| Brake | Hydraulic Wet Disk | ||
| T/M | Syncromash(Hydro-Shuttle) | ||
| T/M Speed | F32/R32 | ||
| Driving Speed | Forward(km/h) | 0.42~36.75 | |
| Backward(km/h) | 0.42~36.57 | ||
|  PTO-RPM | rpm | 540, 540E, 1,000 | |
TYM 트랙터 T993 (99마력) / 아지매기 2010-02-25 조회: 62,229
동양993구입농가할 농가필독
09년 12월993구입후 요즘 시운전 하는데 이거완전 기어가잘들어가나 클러치만 발았다하면 3초지나야출발 이거 적응안되 죽. . .
올해나온1003인가 하는모델하고 모델 숫자만 틀린 업그래이드형이라네요. 기사넘왈...
참고로 제가쓴트랙터 3840.4340(4000시간)5240(3800시간)720(450)시간 현제502와993..
이런트랙터를 끌고 일할생각하니 눈앞이 깜깜......
아지매기 2010-02-25 추천: 2 비추: 2
다 그런건 아니거든...
난 잘 타는데 그러니까 잘 뽑아야지...
ssibal 2010-02-25 추천: 2 비추: 14
이기계 T1003 그냥 993에서 옆 스티커만 바뀐거구요
이트랙터 전후진 파워셔틀 3초잇다 가게됩니다 그럼 트랙터 클러치판 빨리나가게될것이구요
그리구 이거기계 주변속 잘안들어가는거 몇대잇어요
오른쪾아래 10MM로 조절하는거잇는데 그거 조절하면 그나마 조금 낫긴 낳아요
아무튼 좀 하자잇음
암껏도몰라용 2010-02-25 추천: 10 비추: 2
3초나 기다린다는것은 쫌 문제가 있네요!
LS의 PLUS모델은 교정기를 이용해서, 전후진 클러치 팩으로 들어가는 오일의
속도를 조절하게끔 되어 있어요! 그리고 주행모드와 견인모드 선택 스위치가 따로 있어요!
도로주행모드에서는 부드럽게 연결되어 출발시에 충격이 없고, 견인모드는 약간 울컥하는 느낌나지만 쟁기작업에서는 빠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원형베일러 작업시에는RPM을 중속이상 넣어서 가다서다를 반복해야 하는데,
문제가 있어보이네요!
엘에스트랙터 2010-02-26 추천: 5 비추: 1
클러치를 떼고3초가 지나야 간다는 현상은 예를 들어 전진을 하다가 전,후셔틀레버를 후진으로 한후 기대가 완전히 멈춘후 전,후진클러치팩의 댐핑및 충격을 줄이기 위해서 전,후진동력의 교차점기준으로 1,8초정도가 소요됨니다 기계식이 몸에 배인분들은 약간 늦다는 느낌이 들수도 있구요 만약에 빠르게 한다면 고속으로 전진주행하다가 후진레버를 작동시키자 마자 후진한다면 운전자는 앞유리를 뚧고 앞으로쓩~~.안전한 운전을 위한 선택이구요 만약빨리 움직이고 싶다면 클러치와 레버조작순서를 잘활용하시면 되구요 예을 들어서 전진시 후진을 할려면 후진하고자 하는위치를 정하고 클러치를 밟으면서 후진셔틀레버를 신속히 조작후 기대가완전정히하기직전에 위의 조작을 다 행하였다면 클러치를 때면 기계식과 별다는 차이없이 작동이 됩니다.그리고 속도가 약간늦게 느껴지는것은 일명 반클러치조작이 가능하도록 클러치에 전,후진 클러치팩에 유입되는 오일압력을 조절 밸브가 클러치 케이블에 연결이 되어서 부드러운 클러치 조작이 가능하도록되어있습니다. 현재 일본등지에서 수입되는 대형급트랙터를 한번 타보세요 클러치 때기만 하면 울컹거리면서 출발합니다.그리고 주변속레버는 조립시 타이트하게 조립될수도 있구요 부변속 최고단수에 주변속3단이상일때는 안전센서에 의해 전,후진이 작동않됩니다 고속주행시는 1~2단에서 탄력을 붙이고 변속을 하여야 하며 일반적이 트럭등도 엔진속도와 밋션주행변속단수가 매칭이 되어가 기어가 쉽게 들어갑니다 예을 들어서 내리막길등에서 5단을 넣고 100km정도 주행하다가 갑자기3단으로 변속하면 변속이힘들던지 아니면 밋션에서 산돼지잡는소리가 나요 트랙터는 자동차보다 고부하를 견딜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싱크로시스템이 적용되지만 운전자의 숙련도가 더 필요합니다.09년도 생산된 기계와2010년도 생산된 기대는 실내에 외부유압제어레버의 위치등 몇가지가 개선되었습니다. 지금위에 님은 기계식 변속기종만 사용하였기 때문에 유압식 밋션기대를 사용함에 있어 달라진 특징에 적응을 하면 되구요 몸에 익으면 사용하기 편한 기계라고 인식하실 꺼에요.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기계에 대한 인식이 하나 개인적인 생각으로 바꿔서면 하는게 하나 있는데요 기계를 만드는 사람들은 어떠한 특정한 사람의 요건에 맞추어진 것보다 다목적으로 사용가능한 항목을 먼저 생각해 기계를 설계제작합니다.곧 다수의 사람들이 사용하기 편한부분을 기준을삼는다는 말이죠 선진국일수록 자동차나 기계등의 사용자는 그기계의 특징을 먼저 파악한후 그기계의 특징에 맞추어서 작업이나 사용을 합니다 당연 안전사고나 고장등도 확연히 줄어듭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사람들은 대부분 내가 생각하는 범위까지 무조건 적용을 시키고 무리한 사용이나 악조건등을 따지지않고 사용합니다 쉽게 말해 기계의 능력에 사람이 맞추어 가는것이 아니고 사람의 조건에 기계가 따라가야하는 현상입니다.일예로 일본 5t트럭 히노 라는 트럭을 몇년전에 한국에 판매를 실시했습니다 근데 놀라운 일이 발생되었습니다 트럭의 프에임이 굽어서 들어오는겁니다 이유는5t트럭에 15t씩 적재를 하고 다니는 한국운전자들에게 할말을 잃었다나요 일본에서는 있을수도 없는일이라며 그후에 수입되는 트럭프레임은 한국형에 맟추어서 들어온다네요 이게 아직현실입니다 주절두서없이 막 적은것 같구요 저는 농기계 정비소를 하고있구요 제가 소개해 판매한 제품은 아직 불만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각메이커를 다 팔고 수리하지만 다 나름대로 장단점이 있어요 근데 이런데서 특징제품에 대해 너무 자기주관적이 관점으로 글을 남기면 기계를 구입할려고 하시는 분들께 혼선만 야기시키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아무튼 이글 읽어주신다고 수고했습니다.
팜머신 2010-03-01 추천: 9 비추: 5
5톤차에 15톤이면 애교네요 이히히 요즘은 2축 달고 이론상 20톤 이상도 적재하고 다닌다는데요. 히노라는 트럭은 첨들어보지만 국내 기사님들이 과적재 하는건 독일,스웨덴 기술자도 두손두발 다 들었답니다.ㅎㅎ 25톤 덤프 브레이크 밀린다고 외국기술자 불렀는데 적재물 실린거 보고 두말않고 갔다는 전설이 이히히.....
뭐 농용 툴랙터도 마찬가지 겠습니다. 아무리 고마력 트랙터 줘도 힘딸린다고 하는 사람들은
한국 밖에 없을듯...ㅎㅎㅎ
이히히 2010-03-01 추천: 1 비추: 2
팜머신님한테 테클은 아닌데요 자기주관적이 아니라 사실입니다
t993 파워셔틀 저렇게 동작하면 클러치판 빨리나갑니다
t623이나 t553 지금 신형들 파워셔틀 재대로나왓구요 전후진왓다갓다 동작하면 신속하게 움직여요 사실을 말한거구요
우리나라땅하구 일본땅하구 완전 차이가 틀립니다 일본은 빠지는땅도 없구 좋데요
우리나라처럼 질퍽질퍽 거리지도 않구 붙지도 않는다는군요
암껏도몰라용 2010-03-03 추천: 3 비추: 3
암껏도몰라용님은 현재장착되는 파워셔틀의 클러치팩의 원리를 잘 모르시는가 본데요 건식클러치와는 방식이나 작동원리가 다릅니다 천천히 전후진연결이 된다고 클러치가 빨리나간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사실 클러치팩은 반클러치가 사실상 없는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지 클러치팩의 연결속도를 제어하는 유니트의 작동신호에 따라 작동되는것이구요 t893등에는 클러치팩유입오일압력을 약간씩 제어하는 장치가 추가로 부착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로우더로 원형베일러 적재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t553의 시스템을 가진 타입은 차곡차곡적재하는 원형베일적재시 잘적재해놓은것까지 울컹거려서 다무너뜨리고 만약 운전석으로 굴러온다면 인명피해도 발생됩니다 또 습답에서 작업시 클러치 팩등에는40bar정도의 유압이 팩디스크를 꽉밀고 있기 때문에 슬립이 발생될려면 엔진이 시동이 꺼집니다 참고로 인근에 간척지가 많구요 아직8대정도 팔아도 클러치판 나가서 일못하는 기계는 못봤습니다 암껏도 몰라용님은 참고하세요
팜머신 2010-03-03 추천: 3 비추: 4
팜머신님 지역이어디신가요 ??? 완전 궁금 만나고 싶습니다
아매지기님 그러면 전진 상태에서 클러치 발고 악셀 땡겨 봤습니까 궁금
가격 대비 훌륭한 기계 저같으면 tjw95 사겠습니다
서산 2010-03-08 추천: 2 비추: 0
tjw95도 t993과 같이 2~3초 잇다 출발하더군요
팜머신님의 말씀이 맞는거같긴해요 tjw95 한결같이 자랑하시는분잇죠
서해9련쟁기 달고 존디어랑 시합해서 그냥이긴다고
존디어 논에서 쟁기질하다말고 그냥간다고 근데 자기는 다 갈구나간다고
쟁기밥이 옆논까지 날라간다는등 트랙터 힘하나는 끈내준다고
이세끼트랙터 원형상하차하는 기대봣는데 앞차축씰누유 좀 잇어요
암껏도몰라용 2010-03-13 추천: 5 비추: 0
출발이 2~3초 걸리면 기계는 못쓰는 기계지요. 팜머신님의 애기는 전진에서 후진으로 셔틀레버를 이용해서 방향을 바꿀때는 말이 되는 소리지만, 그냥 출발할때 3초가 걸리면 안되지요.
클러치팩의 마모도 심해지고 정상적인 작업이 불가능하지요.
잘몰라요 2010-03-19 추천: 1 비추: 1
T1003사용후기올려주세요
cbass1360 2010-04-21 추천: 0 비추: 0
팜머신님 T993 가지고 계신가요? H1단에서 쬐금 비탈진 언덕에서 정지후 다시 출발해보셨나요? 작업할때마다 농기계센타직원 필히 방문해야하는 기계,,,,,,,,5톤차에 수도없이 실려가야만하는 T993 .... 제가 트랙터 6대 가지고 있거든요, 직원도 많고요,,, 내일 또 실고간다네요 그훌륭한기계 T993.....이젠 더이상 동양 실험용대상자에서 벗어날려고요 ,, 제가 조만간 협의가 안되면, 세계농민이 깜짝놀랄만한, 완전히 충격에 빠질만한 T993 의 실체를 사진과 함께 올려드리지요...것도 여러건을.... 웃지못할지금까지의 사연은 둘째치고, 오늘은 후진도 안되고, 중립에서 저절로 뒤로가고, 참으로 환장하네요,,,,,,3초? 또다시 동양직원이 5톤차에 실고 간들......
쌈채 2011-04-07 추천: 2 비추: 0
환불해여 진상 떨어서....
차라리 국산 mx100이 훨났다
수입기종에 비해 기름덜먹고
디자인두 괜찮고
힘잘쓰고....
동양 국재 다써봤는데
대동이 젤 난거 같어
동양은정이안가 2011-09-08 추천: 0 비추: 1
TYM 트랙터 T993 (99마력) / 대동사랑 2010-01-06 조회: 12,967
동양 993 어떤가요?
동양 993 어떤가요 써보신분 있으시면 장단점 이야기좀 해주세요 국제 9205랑 비교해주셔도 좋구요
아직은 신형 모델이라서 연비가 나쁘다는것 말고는 그렇게 큰 문제점은 없지 않나
싶습니다. 연비가 나쁜건 고 알피엠에서 나쁘다 하니 좀 낮춰서 작업을 하면
되겠지요.
어떤 기계든 그 지역의 대리점 하기 나름인것 같습니다.
기계가 좋고 나쁨보다는 대리점에서 얼마나 고객에게 가깝게 다가서는가 그게 우선인것
같습니다. 정보력 또한 뛰어나야 하고요. 누군가 트랙터 하나 살까라고 하는 말이 나왔다면 곧바로 쫓아갈 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우리 지역에서도 그렇더군요. 그냥 흘러가는 말로 사람들 있을때 중고 트랙터나 하나 살까봐요라고 했더니 어떻게 알았는지 쏜살같이 찾아왔더군요. 우리나라 농기계는 좋고 나쁜보다는 서비스가 우선이고, 대리점의 영업마켓팅이 우선인것 같습니다.
대리점들도 기술이 없는곳은 형편없습니다. 이건 고치는것이 아니라 부셔놓고 돈 달라고 합니다. 어이없는 일이죠. 손님들은 모르니 줄수 밖에 없고요.
새것 구입했을때 하자가 발생하면 어떻게든 응급처치로 대충 해주고선 보증기간 지나기만을 기다리는것 같습니다. 보증기간 지나면 그때 수리하면서 수리비 챙기는곳도 있습니다.
그와 반대로 신품을 판매했으면 작업 끝나면 자신들이 판매한 제품들을 입고 하라고 해서 하나씩 점검해 주는 대리점도 있습니다. 즉 고객과의 신뢰입니다. 그러한 대리점들은 제품도 많이 판매합니다.
그래서 제품의 품질보다는 대리점의 서비스가 우선이란 뜻입니다. 농기계 수리공임이나 부품비가 비싸다보니 서비스 우선인 대리점들을 농가들이 찾는것 같습니다.
dolcpone 2010-01-06 추천: 0 비추: 0
동양 993 앞차축 습식(베벨기어) 국제 9205 건식 (죠인트) 입니다..
ss 2010-01-07 추천: 0 비추: 0
아직까지는 국산트랙터중 동양이 좋답니다~~
동양추천 2010-01-07 추천: 0 비추: 0
국제 7505,8205,9205 트랙터는 죤디어 5025에 납품되는 전차축 회사로서 습식 오일실이 들어가져 있으며 오일실도 이중으로 되어져 있지요..회사 제품에 대한 정보가 확실치 않으면 건식이라든지,습식이라든지 글을 함부로 안했으면 합니다.국산을 만들면서 국내 형편을 고려 하지않고 건식을 사용 했을까요. 죤디어 5420이 국산 전차축으로 하였지만 축산작업시 특히로더 부하 중량을 이기지 못해 오일실이 잘나가지요. 그래서 수입으로 결정을 하였으며, 위,아래 센터 베어링이 있어 부하에 강하며, 많이 꺽이는 타입으로 회전 반경이 좋습니다.
글쎄요 2010-01-07 추천: 1 비추: 0
993 회전 반경 진짜 좋은데용.
지나치다가 2010-01-07 추천: 0 비추: 0
글쎄요님 그럼 국제 ks트렉터 앞차축이 베벨기어타입 이라는 겁니까?
아님 죠인트 타입인데 오일씰이 습식이라는 겁니까?
제가볼땐 죠인트 타입으로 본것 같습니다만.
ss 2010-01-08 추천: 0 비추: 0
993 완전 전자식이죠
하부링크내리는것도 전자식으로 저항값으로 오르내리락하는높이 조절하구요
전후진 오토인데 좀 느리죠 1.2.3하면 출발 123하는동안 엑셀 막밝으면 클러치판 나가구요
유압도 끝까지 다 안올라갑니다 언덕조금만 높은데잇으면 로타리판 땅 다 끌구 올라가요
그냥 별로 추천할 기대는 못대는거 같네요 993보단 993이후에 나온 623이런거사세요
전후진 오토 바로작동하죠 또 무단변속도 가능합니다
암껏도몰라용 2010-01-08 추천: 1 비추: 0
TYM 트랙터 T993 (99마력) / 동양구입맨 2009-11-17 조회: 7,966
동양 T993 요즘 문제있나요
헛소문이길 바라는데 무슨 문제 있나요 잡음이 들리던데 혹시 아시는분요...
내용이라고 올려 주시죠..공유하게요
sdl 2009-11-17 추천: 0 비추: 0
기름먹는 하마
하수오 2009-11-18 추천: 0 비추: 0
TYM 트랙터 T993 (99마력) / 아지메기 2009-11-07 조회: 18,439
로우더로 2톤 들을수 있는모델 좀 추천해주세요.
국산트랙터중 견인력 좋고 2톤정도 들어올릴수 있는 모델이 있나요.? 아시는분 추천좀 해주세요. 귀찮겠지만 꼭 한말씀. . .
휀트라면 가능하겠지만 국산 트랙터로 2톤은 좀 무리입니다. 02 굴삭기도 2톤은 어려운걸로 알고 있습니다. 휸관 1000 짜리가 중량이 얼마나 나간지 모르겠지만 02 굴삭기로 겨우 겨우 든답니다. 하지만 휸관 상차하는건 어렵답니다.
국산 트랙터로 2톤 들게 만들수 있지만 앞 차축이 버텨내질 못할것입니다.
2톤 무게를 들려고 하는건 로우더에 작업기를 만들려고 하는가보죠?
1.5톤까지는 가능할지 몰라도 2톤은 좀 무리가 따를것 같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바람소리 2009-11-08 추천: 0 비추: 1
바람소리님 답변감사합니다. 제가아는분 대동 존디어로 인삼자재 도리묵 들다. 지게발이 부러저서 새로운것 달아 말목과 석가래다발만 나르는데요. 8자말목다발이 거의2톤 가까이 된다고해서요. 그분대동 80마력이라는데요, 존디어예요.
국산중 제일 튼튼한 앞차축은 어느회사일까요.? 국산으론 불가능할까요.
좀 알려주세요.꾸벅^^
아지메기 2009-11-08 추천: 0 비추: 0
그런것이라면 로더로 하지 마시고요. 뒷쪽 삼정링크를 이용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지게차에 사용되는 마스터로 하기엔 지게차 마스터 무게가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잔넬로 지게차 마스터를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니면 삼정 링크로 들어올릴수 있는걸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상부링크에 실린더만 장착하면 각도 조절은 할수 있겠습니다.
문제는 국산기계로 2톤 중량을 들어 올릴수 있을까? 존디어처럼 3점링크 외부실린더가 있는 제품이나 들어올릴까 삼정링크 실린더가 내부에 있다면 그 또한 상당히 버겁지 않을가 싶습니다. 설령 든다고 하여도 로더가 장착되지 않은 100마력급 트랙터는 앞쪽이 들릴것입니다.
작업량이 많지 않다면 굴삭기를 이용해 보세요. 대형타이어 굴삭기라면 그 정도는 가지고 놀 정도는 됩니다.
구보다 125마력으로 삼정링크로 작업하는건 보았습니다.
바람소리 2009-11-08 추천: 3 비추: 0
지게차마스타 뒤에 다는게 젤좋은거같네요
인삼밭하는데 110마력 존디어로 지게차앞 때다가 만들어서 쓰는데 2톤 들구 잘다녀요
저제생각엔 2009-11-08 추천: 0 비추: 0
국산중에 죤디어 다나 전차축을 적용한기종이 있습니다, 이것은 국제 ks트랙터 입니다,
아메지기님 2009-11-11 추천: 1 비추: 0
제 생각도 국산은 무리일것 같습니다.바람소리님의 말대로 후방지게차로 작업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사각 2009-11-11 추천: 0 비추: 0
TYM 트랙터 T993 (99마력) / 동양T993 2009-09-26 조회: 7,404
동양 T993 문제점 올해에도 말썽인가요?
작년에 리콜됐었나요? 듣기론 그런소리가 있던데요 회수되서 다시 보완되서 나왔다고 그러는데..
문제가 되었다면 회사에서 문제를 해결해서 출고 시키지 않을까 싶습니다.
작업중 고장나서 고생을 한다면 기계 이미지가 나빠질테니 그러한것은 회사에서도 방치하지는 않겠지요.
무엇이 문제였는지 그게 궁금합니다. 기계는 나온지 대략 1~2년 정도 지난뒤에 구입하면 큰 문제점들은 거의 대부분 보안이 됩니다. 3~4 지난 뒤에 구입하면 보다 낫겠지만 그 땐 이미 구형 기계가 되어버립니다. 3~4년 지난 뒤라면 중고 구입하는것이 낫겠지요.
바람소리 2009-09-26 추천: 0 비추: 0
그러다 조기 단종되고 그러자나요~~
기어가 잘 안들어간다던가
수평제어가 말을 안듣던가
e3s 2009-09-26 추천: 1 비추: 0
작년에 몇가지 리콜 품목이 있었습니다..계기판, 예열릴레이 등등...올핸 보완되서 나왔겠죠?
요즘 주위에 893,993 구입하시는분들이 만이 보이는군요..
ss 2009-09-27 추천: 0 비추: 0
TYM 트랙터 T993 (99마력) / 야메야메 2009-09-21 조회: 18,426
동양 T993 어떤가요
기본적인 로터리및 쟁기 그외 베일러나 로더작업 어떤가요
제품 사양을 꼼꼼이 따져 보는 방법이 어떨까 싶습니다.
쟁기 작업은 트랙터 본기 무게가 중요하니 본기 무게를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삭쟁기의 경우 단용 4련은 끌수 있는것 같습니다. 회전쟁기는 3련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로더 작업은 클러치 밟지 않고 전후진이 가능하다면 별무리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로타리는 첼리 230 적당할것 같습니다.
바람소리 2009-09-23 추천: 1 비추: 1
바람소리는 제품써보고 이런글좀 달아봐 알겟냐?? 모르면 글 올리지 말고 재슶다
써봣니 2009-09-23 추천: 0 비추: 5
지나가다 바람소리님의 댓글보고 몇자 적어봅니다.
일단 993은 100마력이라 보시면 됩니다.엔진도 케타엔진이라 조용한편입니다.
이세키 117마력(기억이 가물가물) 엔진과 동일 엔진입니다.
동양에서 브란쟈만 조정했다고 합니다.
사용하다 힘딸리면 자기들이 풀어준다고 하더군요.(지점과장말)
로터리는 일단 230이면 작습니다.피티오 마력이 90마력까지 나옵니다.
당연히 작겠죠.
힘은 남는데 굳이 작은로터리 사용하면 기름만 낭비되겠죠.
저는 첼리255 사용합니다.마른 로터리 쳐도 힘안딸립니다.
쟁기작업-4련 삭쟁기는 잘끌고 다닙니다.
피아트 80마력과 비교했을때 993이 훨씬 수월하게 차고 나갑니다.
제자리 쟁기 역시 마찮가지고요.다른기종은 사용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로우더-제가 축산은 경영하지 않는 관계로 패스
베일러-제가 993을 결정하게된게 베일러 작업입니다.
제가 베일러 작업할일은 지금은 없지만 기계고민하다 인근지역의 한우협회 회장님의 베일러 작업을 보고 결정했습니다.
퓨전인데 크기는 잘르겠으나 시원하게 작업하더군요.
특히 회전반경이 좋습니다.배속턴 사용하지 않아도 웬만한곳은 한번에 턴이 가능합니다.
올초에 993 구입해서 봄일만 330시간 사용했습니다.
연비는 그마력급이 그러하듯 비슷합니다.
수입 기종에 비해서 불편한점도 있지만 국산이라 생각하고 사용하니 지금은 그리 불편한점 못느끼고 작업하고 있습니다.
지나가다가 2009-09-23 추천: 4 비추: 2
영업 전문인이지만 존디어 6320 모댈 사용하는 사람이 로타리는 230 사용하는데 존디어보다 힘이 더 쎄요? 아참 논에서는 260달고 다닙니다.
존디어 6기통 6610(115마력) 첼리로타리 k230 달고 다닙니다. 그것으로 밭로타리중에 시동 꺼뜨려 먹기도 합니다. 동양993 성능이 그렇게 뛰어난가요?
사과나무 2009-09-23 추천: 1 비추: 1
존디어 6400 가지고 있는분이 밭에서 만큼은 첼리 255 힘이 딸려서 시원스럽게 로타리 작업을 할수 없다고 하면서 로타리를 230 으로 바꿀려고 알아보는것을 보았습니다. 그게 105마력이 맞죠?
개인적으로 아는분중에 존디어 115마력 가지고 있는분들 다들 로타리 230 달고 다닙니다. 왜 그걸 달고 다니냐고 했더니 기계를 아끼기 위해서라고 대답합니다. 255 달고 다니기엔 힘이 좀 부친다고 말씀을 하시더군요.
지나가다가님 말씀을 다시 해석한다면 작업여건의 차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로타리 깊게 하지 않고 그냥 겉흙만 살짝 긁고 다닌다면 힘이 남아 돌겠지요.
바람소리 2009-09-23 추천: 4 비추: 1
제가 한글자 빼먹었네요...
제 작업조건으로 글쓰다보니...
밭에서는 솔직히 한번도 안해봤습니다.저희 지역에는 밭이 없어서..
제가 올린글은 논작업입니다.
그리고 바람소리님...
밭에서는 제가 작업을 해보지 않아서 어떻게 말씀드리지 못하겠지만
논에서는 님 말씀처럼 겉흙만 치고 지나가진 않습니다.
토양성질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작업하는곳에서는
최소한 한뼘정도는 치고 지나갑니다.
지나가다 2009-09-23 추천: 1 비추: 2
논 작업이니 그렇군요. 밭도 밭 나름이겠지만 밭 작업에서는 힘들답니다. 볏짚 깔아놓고 로타리 작업할땐 부하가 상당이 많이 걸립니다. 볏짚 깔지 않아도 부하가 많이 걸리는곳에서는 부하가 많이 걸리죠.
쟁기질 작업을 해 놓으면 부하 별로 걸리지 않지만 쟁기질 작업이 되지 않는곳에서는 로타리 부하가 장난이 아닙니다. 저 역시 가을 작물 넣을때 로타리 디스크 3번 해먹었습니다. 부하가 많이 걸리기 때문에 그런 것이랍니다. 디스크 새것 넣고 볼트 최대한 꽉 조였는데도 장비들이 다녀서 땅이 굳어진곳에서는 순식간에 연기 뿜어버리더군요. 그럴땐 저속 주행이 상책이더군요.
논로타리 마른곳 한뼘정도 로타리 할 정도라면 토양이 상당이 부드러운 토양인가 봅니다. 논쟁기도 한번 지나갈때 한뼘 조금 못될까 할 정도인데 말입니다. 첼리 로타리로 마른로타리 한뼘 한다는것 불가능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속주행이라도 스키판 때문에 힘들지만 실제 스키판이 없이 내리는것이 가능하다면 토양이 부드럽지 않은 이상 저속주행이나 한다면 가능할까요?
한번에 20센티 이상 내리는것이 가능하다면 굳이 논 전체를 쟁기질 할 필요가 없겠지요?
예전에 쟁기 없을때 로타리만 해서 모내기를 했던적이 여러번 있었는데, 마른 로타리를 최대한 깊게 한 다음에 물 넣고 로타리 해보면 15센티도 못 파는것 같습니다. 부하는 엄청 많이 걸립니다. 먼지도 날리고 깊게 파기위해서 땅이 젖었을때 했음에도 얼마 파질 못합니다.
직접 실험을 해보시면 아시겠지요?
바람소리 2009-09-24 추천: 2 비추: 1
TYM 트랙터 T993 (99마력) / 비리소리 2009-09-06 조회: 7,257
바람소리 요즘 조용하네.
바람소리 어디로 갔나요? 있을떄는 미웠는데 없으니 궁금하네요. 바람아 돌아와 다오.. 다시 돌아와서 우리를 즐. . .
자숙하고 있습니다. 자숙하고 있지 않다면 지금쯤
1. 핸들모터 고장난것 수리 문제
2.콤바인 작업전 점검할 사항
3.관리기 보관시 기화기 고장나지 않게 관리하는 방법(교과서적 임에도 질문할 수 밖에 없음.)
4. 5조 콤바인에 대한 조언
5.존디어115마력 펌프쪽은 몰라도 전후진 레바에 대한 이야기
6. 국산기계 처음 나오는건 사는게 아니라고 하는것에 대한 편견! 댓글들을 달았을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맘같아서는 달기 싫습니다. 님들이 모두 싫어하고 이대원님 말씀처럼 농민이 농기계 수리까지 할 필요는 없겠지요. 이대원님 말씀이 맞는 말이기에 여러님들이 추천을 하시는것이고요.
남들이 싫어하는것 할 필요는 없을테니까요. 찬성이 거의 없는 반대성 글이 난무하는곳에서 활동은 보는이로 하여금 불쾌감만 낳게 될테니까요. 글을 작성하는 작성자 또한 감정만 상할뿐이지요. 그러한것에 대한 회의감을 느꼈다고 할까요.
알고 모르는것은 큰 차이지만 알고 나면 아무것도 아니지요.
그런데 이렇게 나마 글이라도 작성해주니 비라소리님은 즐겁겠습니다.
바람소리 2009-09-07 추천: 2 비추: 0
그냥 쪽지나 이메일로 보내지 이곳에 댓글 달필요까지야~
man0 2009-09-07 추천: 1 비추: 0
그러게요. 비리소리님에게 쪽지나 이메일을 보내면 될텐데요. 댓글까지 달았네요.
그런데 비리소리님이 누군지 몰라서 말입니다. 또한 쪽지나 이메일은 이곳에선 보낼수도 없거니와 궁금하다 해서 답글은 주고 싶어서 답글만 달았습니다.
바람소리 2009-09-07 추천: 2 비추: 0
TYM 트랙터 T993 (99마력) / 마마스 2009-07-10 조회: 7,093
연비 질문.
T993에 대한 시승기좀 부탁드립니다. 나온지 얼마안되서 그런지 시승기가 거의 없네요. 또한 연비도 부탁드립니다.
TYM 트랙터 T993 (99마력) / 소농부 2009-05-02 조회: 14,205
동양T993과대동DX100사용후기
동양t993과대동DX100마력트렉트장단점또는사용후기부탁합니다용도는축산과수도작에사용합니다
dx100 은 d852 에서 엔진 앞뒤 타이어 크기 바뀌고 보조램 실린더 라고 해서 없는것보다
한 20퍼 센트정도 무게를 유압으로 들수있다고 하네요 동양993은 파워셔틀있다고 들었는데
대동 mx100도 파워셔틀 장착 돼있습니다 대리점가셔서 시승한번씩 해보세요
dx100 2009-05-04 추천: 1 비추: 0
t993은 캐터필라4기통 터보엔진이구요....최대 100마력 나옵니다..
파워셔틀 , 배속턴있구요...보쉬사 전자제어장치를 씁니다..
특히 앞차축이 대형기종이면서도 건식(죠인트)방식이 아닌 습식입니다..
실제사용자들 말씀이 연비가 좋고, 2톤무게 로우더로 손쉽게 든답니다..
덩치가 크지만 t720보다 회전반경 좁습니다...
기계는 잘나온거 같으니 대리점가셔서 두기종모두 시승해보시구..
가장 중요한건 대리점 as 문제이니 as 잘되는 대리점 선택도 잊지 마시길...
그럼 수고하세요~^^
ss 2009-05-04 추천: 2 비추: 2
t993에 2톤을 들수 있다는데 거짓말두 하면 늡니다~
굴삭기에 달려있는 삽판펌프도 압력 제어도 한개가 있는데 하물며 농기계에 달려있는 기아(펌프를 말하는것) 싸구려 펌프가 2톤을 들어 올리는건 무리가 있지 않겠습니까?
물론 실린더 파이수에 파워 차이가 있겠지만 농기구는 중장비와 달리 유압 전용기계가 아닌 부수적으로 달려있는 유압이 전용으로 사용하는 02굴삭기의 능력을 능가한다는것이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 앞으로 지식의 글을 올리실때에는 엍은 풍언에 들은 문장이 아닌 실제 검증 받은 내용을 올려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귀재 2009-10-26 추천: 1 비추: 3
ss님 제발 부탁이니 농민이 현혹되는 말로만 포장하지마십시오!
제가 하는말이 틀리다면 반박하십시오!
캐터필라 4기통 터보엔진이 맞습니다 그런데 캐터필러 엔진 중에서도 고급형이 나오는데 이 캐터필러는 고급형이 아닙니다. 실린더 라이너가 없는 엔진이 과연 고급형 엔진이 될수 있을까요?또한 벨프 씨드링도 있을까요? 만약 이것이 없다면 이엔진은 재생(원 볼링)을 했을경우 새것과 95%의 출력에 도달할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봤을때 이엔진은 캐터필러 싸구려 엔진입니다! 참고로 전 농민 입니다~ 이런 글을 올리실적에는 100% 검증 받은 내용을 올려주시길 바랍니다!그글을 보고 기계를 구입하여 손해를 보시는 농민이 없기를 바라며 올립니다~
귀재 2009-10-26 추천: 5 비추: 0
TYM 트랙터 T993 (99마력) / 자다깨서 2009-01-01 조회: 6,465
동양 T993 사용자분 사용기 부탁드립니다.
요즘 이기종에 관심이 가는데 사용해 보신분들 평가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