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품 기계구입 후 4-7년이 지나면 중심 부분이 모터부분 과 버켓부분 보다 먼저 더 많이 마모가 됩니다.
이럴 때 중심부분에 있는 날개를 산소절단기로 불어낸 다음 새 날개로 용접부착을 해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4-7년이 지나면 또 중심 부분에 있는 날개가 더 마모가 많이 되는데 이때 모터부분 과 버켓부분에 있는 날개는 8-14년을 사용한 샘이 되기 때문에 중심 부분과 비슷하게 마모가 됩니다.
때문에 이때는 별수 없이 스크류(오거) 파이프까지 조합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즉 스크류 날개는 1번만 재생 수리가 가능하고 2번째는 파이프까지 어샘블리로 교환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물론 날개 재생수리를 할 때는 혹시라도 오거(스크류)파이프가 부러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보강판과 보강 대를 추가로 부착용접을 해 드립니다. 그렇게 하니까 제가 수리를 한 것 중에서 부러진 오거는 아직까지 한 개도 없었습니다.
--- 날개 재생수리 요청시 진행절차 ---
1. 수리 요청시 견적 출장을가서 도면을 작성하고 파이프 두께를 측정한(2-3시간 정도 소요됨) 다음 가능 여 부를 진단해드리고 나서 견적을 산출하고 계약서를 작성한 다음 작업을진행합니다.
*** 도면작성을 새로 해야 하는 이유***
제조업체 본사에서 판매하는 날개는 신품 파이프오거에 용접부착 할 때 사용 할 수 있는 부품입니다.
재생수리 용 날개는 내경이 약간 작습니다. 왜냐하면 스크류 직경이 마모가 되어 있기 때문에 직경이 작아져있기 때문입니다. 마모 정도가 기계마다 다 각각 다르기 때문에 그 기계에 맞게 도면을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2. 계약금 입금즉시 계약이체결되고 일정에 반영이 되며 계약순서대로 작업을진행합니다.
일이 밀려있기 때문입니다.
3. 계약체결후 1-2주정도 후에 도면대로 날개를 제작을 해서 먼저 날개를 택배로 먼저 보내드리고 나서 차후 에 일정대로 출장을 가서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4. 견적출장시 수리계약서를작성하고 당일즉시 계약금이 입금 안 되면 일단 출장비를 받습니다.
물론 며칠 뒤에라도 계약금을 입금하시면 계약이 체결이 되고 출장비는 환급 해 드립니다.
신품 기계를 팔기 위한 영업 출장은 출장비를 안 받지만 수리 업자는 시간이 돈이고 인건비 이기 때문에 그 시간에 다른 곳에서 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참고로 오거 가운데 부분은 특수 보강작업을 추가로 하여 파이프가 부러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스크류 파이프 두께가 21미리 짜리는 날개를 한번 더 재생수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