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HOME 앱설치회원가입 운영자에게 포인트충전 광고문의 이용도움말 중고구입신청 중고등록대행 즐겨찾기추가 ENGLISH
사실때 파실때 부품사실때 부품파실때 모델별찾기 평균가격표 입점업체
2025-10-30  조회: 3547 
제조사TYM제품명 트랙터모델명 T552 (55마력)
글쓴이배움은즐거워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제 목운전석 아래 이거는 어떤 기능일까요?
상세 설명돌려서 뭘 밎추는거 같은데 어떤때 사용하는 걸까요? 그리고 4륜 넣고나서 빼려고하니 4륜빼는 레버를 당겨서 빼야하는데 정상적으로는 안빠지고 꼭 로더로 앞바퀴를 들어줘야 빠지네요 이 트랙터는 원래 그런건지 아님 하자있는 물건을 사서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그냥 써볼까하고 로터리 치려는데 이게 로터리가 좀 돌다가 봉만 돌고 칼날은 안도네요 참 갈수록 태산이네요
글목록
글 추천제도 안내
4
수정삭제
글쓴이 내 용 날 짜 추 천
성원농기계


수정

삭제
이기종은 4륜 넣고 빼는 연결방식이 지렛대 방식인데 잘안돼서 개조해주면 좀낳구요 말씀하신 봉은 로터리 죠인트 같은데 죠인트가 돈다는건 일단 본체에선 동력이 나온다는거니까 로터리쪽 문제일거 같네요
2025-11-02
0
심메마니

의자아래 레버는 3점링크 떨어지는 속도조절 잠그면 유압을 잠궈서 3점링크 내려가지 않습니다
2025-10-31
1
곰돌이460

동양뿐만 아니라 수평조절장치가 없는 트랙터도 후방 유압잭에 꼽아서 쓸수있도록 제품이따로 나옵니다. 톱링크가 아니고 하부링크 수평조절기라고 하면 알겁니다..하부링크는 밑에 암 두개가 작업기에 걸려서 들고 내리는 기능이고 톱링크는 턴버클식으로 유압이나 나사로 되어있고 작업기가 앞으로 쏠리거나 뒤로 안젖혀지게 중심잡아주는 역할입니다..
2025-10-30
1
배움은즐거워

그렇군요 예를들면 520에서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10단위로 속도가 늘어나면서 530으로 고정되는 식이고 왼쪽으로 돌리면 10씩 떨어지면서 고정되는 식이구요 악셀을 밟지 않고도 pto속도를 특정속도로 고정시키는 역활같은데 제가 이해한게 맞을까요? 그리고 수평을 직접 내려서 조정해야 한다면 로터리 치는중에는 트랙터 안에서는조절을 못하는거네요 그럼 유압 톱링크 하나를 구매해서 한쪽 톱링크를 유압 톱링크로 교체하면 로터리 중에도 안에서 외부유압 조절 레버를 통해서 좌우수평을 잡아줄수 있을까요?가능하다면 t552에 맞는 유압톱링크를 하나 추천해주실수 있을런지요 자꾸 귀찮게 이것저것 물어봐서 죄송하고 항상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2025-10-30
0
나그네라고나할까

사진에 보이는 동그란 손잡이는 4륜 레버가 아니라 PTO(로터리 속도) 선택 다이얼이에요.
거기 적힌 540, 540E, 1000은 로터리 회전속도를 정하는 거고,
LOCK은 PTO를 잠가놓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이걸 돌린다고 4륜이 들어가거나 빠지진 않습니다.

4륜은 사진에서 표시해둔 ‘사륜’ 레버가 맞습니다.
이걸 앞으로 당기면 4륜 들어가고, 뒤로 밀면 빠지죠.
근데 4륜을 해제하려고 밀 때 잘 안 빠지고
앞바퀴를 로더로 살짝 들어줘야 빠진다면,
그건 고장이 아니라 기어에 힘이 걸려 있어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트랙터가 정지 상태에서 땅을 꽉 잡고 있으면
4륜 기어에 토크가 남아서 레버가 안 움직이거든요.

해제할 때는
엔진 회전수를 낮추고,
트랙터를 살짝 전진이나 후진시키면서
레버를 부드럽게 밀면 대부분 잘 빠집니다.
매번 그렇게 해야 한다면 4륜 연결부에 윤활이 부족할 수도 있으니
정비소에서 한 번 점검 받아보시는 게 좋아요.

로터리 수평은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은 없고,
뒤쪽 3점 링크 오른쪽에 있는 높이 조절 손잡이(조절봉) 로
한쪽 높이를 수동으로 맞춰주는 방식이에요.
작업 중 한쪽이 기울면 그걸 돌려서 수평을 잡아줘야하는.
2025-10-30
1
배움은즐거워

그리고 이 트랙터는 로터리 수평맞출때 한쪽이 기울었을때 한쪽을 눌러서 수동으로 수평 잡아주는 기능은 없을까요?
2025-10-30
0
배움은즐거워


전 사륜이라고 써있는 저걸 잡아 당겨서 넣었거든요 근데 다시 사륜 해제하려고 집어넣으려 하니 안들어가더라구요 꼭 로더들어서 앞바퀴 들어줘에 집어넣어 지더라구요
2025-10-30
0
배움은즐거워


나그네님 매번 감사합니다 사진에 있는 이걸 돌리면 사륜이 들어가는 걸까요?
2025-10-30
0
배움은즐거워

나그네님 매번 감사합니다 사진에 있는 이걸 돌리면 사륜이 들어가는 걸까요?
2025-10-30
0
나그네라고나할까

운전석 아래쪽에 있는 돌리는 레버는 4륜 넣고 빼는 레버예요.
이건 바퀴가 똑바로 서 있고, 정지 상태에서 엔진 회전수 낮춘 뒤에 조작해야 합니다.
그 상태에서 돌리면 부드럽게 들어가거나 빠져야 정상이에요.
4륜 빼려는데 잘 안 빠지고 앞바퀴를 들어줘야 빠진다면, 그건 기어가 걸려 있거나 4륜 연결부(허브나 기어 쪽)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매번 그런다면 문제가 있는것같네요

로터리가 봉만 돌고 칼날이 안 도는 건 PTO 동력 전달이 제대로 안 되고 있는 거예요.
PTO 샤프트나 클러치 쪽이 헛도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상이라면 4륜은 쉽게 넣고 빼지고, 로터리도 칼날까지 같이 돌아야 합니다.
지금 상태라면 하자 가능성이 있으니까 판매처나 정비소에서 점검을 받으셔야 할 듯 보이네요
2025-10-30
1
항목사양
신제품 사진
 모델명T552
 사이즈길이 X 넓이 X 높이mm4030 X 1800 X 2500
 중량Kg2700
 엔진부사양수냉3기통 디젤
 배기량CC2911
 출력ps/rpm55 / 2500
 탱크용량70
 주행부타이어전륜11.2-20
 후륜14.9-30
 축간거리mm2114
 브레이크습식 다판 디스크
 변속단수F24/R24
 주행속도전진(km/h)0.24-28.73
  후진(km/h)0.24-28.10
 PTO-RPMrpm561/760
  ▲ 다음글 : 시동걸면 30초~50초 정도 1600 rpm 유지하던 문제의 원인.
  ▼ 이전글 : KC575G 밋숀과 KC575G-CP 밋숀 호환

회사소개| 비즈니스| 개인정보취급방침| 쇼핑몰 상품입점안내| 기사자료| 광고문의| 홈페이지등록| 회원등급표| 사업자정보확인




하단이동

MY
카카오톡
네이버톡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