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체: TYM 트랙터 T860 (86마력) 엔진부
항목 | 사양 | ||
 모델명 | T860 | ||
 사이즈 | 길이 X 넓이 X 높이 | mm | 4490 X 2202 X 2320 |
  | 중량 | Kg | 3910 |
 엔진부 | 사양 | 4 CYL., Water Cooled, 4 Cycle, Diesel | |
  | 배기량 | CC | 4000 |
  | 출력 | ps/rpm | 86 / 2500 |
탱크용량 | ℓ | 107 | |
 주행부 | 타이어 | 전륜 | 14.9-24 |
  | 후륜 | 16.9-34 | |
구동방식 | 4WD | ||
클러치 | Dry 1Plate | ||
브레이크 | Hydraulic Wet Disk | ||
T/M | Syncromash(Hydro-Shuttle) | ||
변속단수 | F20/R20 | ||
주행속도 | 전진(km/h) | 0.40-37.57 | |
후진(km/h) | 0.42-39.12 | ||
 PTO-RPM | rpm | 614/786/1020/1307 |
TYM 트랙터 t860 / 무안영농인 2021-04-26 조회: 3,966
동양 t860 계기반에 불이 안들어오고 4륜구동 넣어도 작동이 안되고 로타리도 작동이 안되네요.
99년식 잘 사용하다가 누유가 있길래 다 뜯어서 정비하고 누유 수리하고 재조립했는데 계기반에 불이안들어고 4wd 넣어도 . . .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무안영농인 2021-04-29 추천: 0 비추: 0
머리 싸메시겠네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니 어딜 수리 했는지 곰곰 되짚어 보시길 싸메 4륜 기름통 옆에 새다구에 있고 로타리 작동이 않되는것은 배선 하네스 건드려 보시고 솔은 오른쪽 바퀴 옆에 있고요 계기판 불 안들어오는건 무슨불이 안들어 온다는건지 머르니 패스 할께요
옴마나 2021-04-28 추천: 1 비추: 0
저도 아주잘 많이는 알지는 못하지만 잘 사용하다가 누유가 있길래 다 뜯어서 정비하고 누유 수리하고는 어디를 뜯어서 정비하고 누유수리를 했는지 알아야 정확히 말하면 어디 어디를 뜯어서 정비하고 수리를 했다고 해야지 알려줄것 같습니다.
평행선 2021-04-27 추천: 1 비추: 0
TYM 트랙터 T860 (86마력) / 암껏도몰라용 2010-06-21 조회: 11,352
드디어 기계바꿀때가..
t860 6700시간 사용중입니다 드디어 기계 바꿀때가 된듯십습니다 아직까지 상태는 양호 이번년까지 쓰려고 브레이크라. . .
TYM 트랙터 T860 (86마력) / 암껏도몰라용 2010-04-21 조회: 14,149
T860 경험담
아버지께서 쓰시는 T860에 대해서 경험담을 써보려고합니다 저같은경우 이리저리 아는분,친구잇어서 그집 트렉터도 몇. . .
TYM 트랙터 T860 (86마력) / 토나먼트 2009-12-04 조회: 10,509
문의
동양 t860 으로 원형베일v6작업 이가능한지요 문의드립니다.
작업은 할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그건 무리일것입니다. 베일러 무게를 감당하지 못해서 힘들테니 트랙터를 큰걸로 바꾸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닥이 딱딱한곳에서는 끌고 다닐수는 있겠지만 질컥한곳에서는 견인력이 뒷받침 해주지를 못할것입니다. 사각 베일러도 질컥한곳에서는 트랙터 보단 베일러가 먼저 빠지게 되는데, 베일러가 빠지면 곧바로 트랙터도 함께 빠집니다. 트랙터 바퀴가 슬립하면서 겨우달고 나오긴 하지만 원형 베일러는 그렇게 안될것입니다. 원형베일러 중량 때문에 어려울것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바람소리 2009-12-04 추천: 0 비추: 0
TYM 트랙터 T860 (86마력) / 터보 2009-11-08 조회: 32,104
터보나가면 어떤증상을 보이나요?
트랙터가 오일을 그전보다 좀심하게 먹고 나막가스가좀 나오고 힘도 부칩니다 6200시간사용햇거든요 터보나가도 저런증상. . .
터보라느자채는무동력임
동양똥개 2010-12-27 추천: 0 비추: 0
터보가 나가면 날개쪽에서 엔진오일이 세서 공기흡입 파이프를 타고 연소실로 들어가 연료와 같이 연소되면서 연기가 납니다 나막가스가 아니라 엔진오일이 타는 것일수 있습니다 오일이 센다면여 엔진오일 소모도 심할 것입니다 흡입파이프를 뜯어서 엔진오일이 유입되는지 보십시오 터보 재생가능합니다 돈을 아끼시려면 날개를 떼어버리고 용접해서 막아버리고 쓰는 사람도 있습니다 대신 매연은 심하게 나오고요 약간에 출력 손실이 있습니다
농기계사용자 2010-04-01 추천: 0 비추: 0
트랙터 터보 앞쪽 호수를 빼고서 시동걸어서 보세요 앞쪽에 보이는 인펠라 (날개) 구동 되면 고장은 아니구요 혹시라도 거기서 휘파람 소리나면 터보에 오일순환 이 잘안되는거 같네요,,
타보 2010-03-20 추천: 0 비추: 0
터보문제 아닙니다. 나막가스가세면 당연히 피스톤링구닳아서 그런거고... 그러기에 흰연기에 출력이 낮아지는겁니다. 알피엠 지긋이 올려보면 터보휘슬 들립니다. 들리면 정상입니다. 순정터보가 어디제폼인지 모르나.. 가렛트나그리디 등 명품터보라면 엔진보다 수명 월등히 깁니다. 다만 임펠라가 닳으면 약간의 출력저하는 느낄수있습니다.
귀농1 2009-11-19 추천: 1 비추: 0
터보가 고장인것으로 판명난것 같으네~~~ 나중에 고치거든 결과나 올려주면 좋겠네~~~ 터보 불량이었는지? 엔진 노후였는지~~~~
까치 2009-11-14 추천: 0 비추: 0
터버가이상이생기면 출력저하 급가속시심한흑연 단 완전파손시 백연발생 외. 차지축에서오일누유 흡기유입 밋 배기로배출 확인방법 흡기부탈거하여 축움직여보삼 심하게흔들리면 수리하심됨니당
뉴홀렌드 2009-11-13 추천: 0 비추: 0
시골농가님! 디젤기관의 매연은 크게 흑연과 백연.청연으로 구분한뒤 우선 흑연을 분석해보면 대개 2가지 정도의 원인이 있습니다. 1.분사량의 과다및 분사각도.분사입자의 불균일등으로 인한. 즉 농후한 연료로 인한 연소시 2.흡기관의 오염.막힘등이나 밸브 타이밍이 틀어지는등의 개도량.개도시기가 불량할때 신기의 공급부족으로인한 연소시엔 흑연이 발생하고요. 터보고장시엔 물론 매연이 많이나오는데, 복합증상을 동반합니다. 즉 위의 1번~4번증상중 겹치기가 몇개됩니다. 그래서 저위의 답글이 반복되는데요... 기관의 고장여부. 터보압력측정등의 검사를 통해 터보의 이상유무를 판단합니다. 터보는 단독으로 작동하는게 아니라 배기개스의 배출력을 이용해서 작동하기때문에 글로써 표현하기가 어렵네요. 도움이 되지못해서 미안합니다.
하늘색 2009-11-13 추천: 1 비추: 0
매연이 급가속시 평상시보다 2배에서3배 많이 나옵니다.
시골농가 2009-11-13 추천: 1 비추: 0
다시, 터보 고장시 증상 1. 급가속시 터보랙이 길다. (움찔한다) 2. 가속지연이 길어진다. 당연 출력저하가 심해진다. 3.공기량 부족으로 매연 배출량이 많아진다. 4.엔진에서 이음이 발생하기도한다.(호르라기.휘파람소리등) 5.블루바이(나막개스)는 연소실의 압력누설이므로 터보와는 상관이없다. 6.오일소모도 피스톤링의 마모나 고착. 호흡불량 문제와 실린더 마모 그리고 밸브씰의 문제등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므로 터보와 상관이 없다. 이상... 제가 아는 대로 적어봤습니다. 댓글중 일부가 제가알고있는 지식과 살짜기 다른것이 있어 제 소신껏 설명하느라 글이 길어져서 죄송.........꾸벅.
하늘색 2009-11-13 추천: 1 비추: 0
미안해서 어쩌죠. 터보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말입니다. 반복되는 대답이지만 터보보다는 엔진마모에 의한 출력 저하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터보가 나가면 힘을 쓰지 못하겠지요. 고속에서 힘을 쓰지 못할것입니다. 매연도 많이 나오고 연비도 좋지 않습니다. 바람소리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터보 기관들은 시동후 약간의 예열시간이 필요하고 시동을 끄기전에 중저속에서 대략 1분 정도 공회전이 필요로 한다는것만 알고 있습니다. 특히 콤바인 처럼 고속 작업을 하는 기관에서는 중요한가 봅니다. 작업을 멈추자 말자 시동끄는건 좋지 않다는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수온계에 신경을 씁니다. 수온계가 높으면 공회전으로 엔진열을 떨어뜨립니다. 시동을 끈것보다 공회전이 열을 더 빨리 식혀주기 때문입니다. 보다 명확한 답변이 필요하다면 기관을 직접 접하면 쉽겠지요. 수리점에 가셔서 확인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일것입니다. 그럼 무엇이 고장인지 진단해줄것입니다.
바람소리 2009-11-13 추천: 1 비추: 0
질문자께서 터보챠져가 나가면? 이런이러한 증상이 나오나 했는데 명확한 답변이 나오지를 않네요 댓글 잘달고 아는체 많이 하는사람 명확한 답변좀 부탁혀요
흐벌 2009-11-12 추천: 0 비추: 1
참고로 대기압을 0바(bar)로 기준해서 자동차용 터보는 최대압력이 구형은 0.8바 정도이고 신형은 1.2바 이상 자꾸 올라가는 중입니다. 터빈의 최고속도도 270.000rpm까지 나와 초당4500번 회전속이니 엄청나지요.
하늘색 2009-11-11 추천: 1 비추: 0
설명 참 하기힘드네요. 전문적인 내용일경우, 댓글을 다실때 글 내용을 어느정도 이해하신후 달아주었으면 합니다. 터빈님의 경우.... 분명 차종과 시스템의 차이에 따라 약2500rpm이라했고....최대효율이라 했습니다. 저속에서도 터빈은 작동 물론합니다. 0.1~0.2바 정도의 압력으로 놀다가 "시스템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약1800rpm정도부터 본격 작동이 되다가 2500rpm정도가 되면 대략 최대효율에 근접한다는 말입니다. 그 이상일경경우 터빈의 압력을 웨이스트 게이트 밸브(약자 : wgt)가 바이패스시켜 조정하는거구요. 0.8바니 1.2바니 하는건 wgt가 터보의 압력을 완전 바이패스할때 나오는 압력입니다. 그리고 한말씀님.... 터빈 날개조정을..... 이야기 하면서 wgt는 고정형이고 vgt는 가변형이라 했습니다. 즉, 터빈 날개조절이 고정인지 가변인지를 분류한것입니다. 더욱더 상세히 설명을 하면, wgt는 waste gate turbine 의 약자로 터빈의 압력을 웨이스트 게이트 밸브가 조절해주는 타입이고, vgt는 variable geometry turbine 의 약자로 터빈의 압력을 베인 컨트롤 액튜에이터가 조절해주는 티입입니다. 즉, wgt는 터빈날개는 고정형이면서 압력은 웨이스트 게이트 밸브가 조절하는 타입이고 vgt는 터빈날개가 가변형으로 날개조절 애튜에이터가 날개조절을통해 압력조절을 하는타입입니다.
하늘색 2009-11-11 추천: 1 비추: 0
터빈이 회전한다고 해서 꼭 부스트 압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터보가 회전 속도 이상으로 회전해야만 효과를 내게 됩니다. 이걸 터보 레그 라고 하는데 터보 지연이라고 하죠. 해서 터보를 2 개를 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나는 저속용 하나는 고속용으로 말이죠. 하지만 농기계에서 터보를 2 개 다는 경우는 극히 드문 경우입니다.
진영철 2009-11-11 추천: 0 비추: 0
wgt는 고정형 터보를 이야기 하는것이 아닙니다...웨스트 게이트라 하여. 터버가 고속 회전시 밸브가 열려 터버내에 쌓이는 배압을 없애주는 것이지요...콤바인의 경우 거의 일정 rpm에서 사용을 하기때문에 일반 고정형 터보를 사용을 하며, 트랙터의 경우 작업 rpm의 차이가 심해 웨스트 게이트를 사용을 합니다...이런 번거로움과 터보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vgt 가변형 터보를 사용을 하지요.
한말씀 2009-11-11 추천: 0 비추: 0
글 올리는 사람 기죽어서 글 올리겠나~~~~ 사람이 실수도 할수 있는것이지~~~~ 그런걸로 씹으면 못쓰지 그것도 익명으로 말야~~~~ 슈퍼차저와 터보차저가 있지만 그것 설명할려면 너무 길기 때문에 관여하긴 실어~~~ 슈퍼는 벨트로 팬을 돌려 공기를 강제로 넣어주고 터보는 배기가스로 팬을 돌려 흡기 공기를 강제로 넣어주는 정도로만 이야기 하지~~~
까치 2009-11-10 추천: 1 비추: 1
터빈이 2500알피엠부터 돌아간다.. 그럼 트렉터는 터빈돌기전에 작업다하겠네요. 그럼 멋으로 달아놓았나요? 잘 좀 알아보시고 답글 다시죠. 무조건 그 알피엠에만 논다고 단정하지 마시고.. 터빈이 작으면 저 알피엠에서부터 회전합니다. 대형트럭들도 터빈이 있는데 2000알피엠이상 잘 사용안합니다. 그럼 그들도 비싼돈들여서 멋으로 달고 다니나요..
터빈 2009-11-10 추천: 0 비추: 0
터보가 나가면... 블루바이개스(나막가스)와 터보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터보는 배기가스의 배출력을 이용해 터빈을 돌려, 연소실로 들어가는 공기흡입량을 높이는 역활을 합니다. 그러므로 엔진의 흡.배기가 원할할때 제 기능을 발휘합니다. 가장 간단한 측정법은 터보부스터의 압력을 측정해 보는건데, 전문가이어야 이상유무등등. 모든걸 알수있습니다. 자가판단및 자가수리는 어렵습니다.
하늘색 2009-11-10 추천: 1 비추: 0
표현의 차이겠지만, 통상 터보차져의 작동영역이라 표현은 하는데, 차종과 시스템에따라 차이는있지만 고정형 터보는 약 2500rpm전후에서 최대효율이 나오고요, 가변형은 rpm대역을 단정짖기 어렵습니다. 말 그대로 고정형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라 저속에서부터 고속까지 터빈 날개조정을해서 골고루 출력을 뽑아내기때문입니다. 현대차 기준에선, wgt 는 고정형이고 vgt는 가변형입니다. 따라서 진영철님의 표현이 틀렸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다만 표현의 차이일뿐.... 해당 트렉터의 제원표에 보면 최대토크 영역이 바로 터보차져의 최대작동효율영역입니다.
하늘색 2009-11-10 추천: 1 비추: 0
농기계 삼사 전부다 완벽하게 확실한 정보란 있을수 없죠 그러시는 분께서는 얼마에 작동한다고 아시는데요?
진영철 2009-11-10 추천: 0 비추: 0
보통 터보가 2400이상에서 작동된다구요?? 확실한 정보입니까?? 지나가다가 별 희안한 답글을 다보네요.. 그저 웃음만 나옵니다..ㅎㅎ
진영철님 2009-11-09 추천: 0 비추: 0
보통 터보의 경우 2400 rpm 이상에서 작동하는데. 농기계의 최대출력및 정격 출력은 터보 작동 상태에서의 출력입니다. 당근 출력이 내려가죠.
진영철 2009-11-09 추천: 0 비추: 0
터보 나가면 기계가 힘들 쓰지 못하겠지요. 터보는 시동하자 마자 급가속 삼가해야하고 시동 끄기전에 1분 정도는 저속으로 했다가 꺼야 한다는데, 제가 그런것 무시하고 기계를 사용하였지만 터보가 나가면 기계가 힘을 쓰지 못하겠지요. 오일이 줄어들고 나막가스가 나온다면 엔진 보링 단계에 접어든것 같습니다. 압축개스가 피스톤과 링구사이로 빠져 나가고 엔진오일이 실린더로 연소실로 흡입되기에 혼합가스와 함께 연소되기 때문에 오일이 줄어들고 있을것입니다. 그러기에 엔진 수리를 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바람소리 2009-11-08 추천: 0 비추: 0
TYM 트랙터 T860 (86마력) / 위치제어 2009-09-19 조회: 8,518
유압이
t860 저희집에서 6200시간 동안 사용중인데 이번에 일을하다보니 로타리 하부링크 유압이 자꼬 떨어지더군요 로타리 치. . .
승강기안애매인밸브이상유압피스톤오링파손오링전후있서요
동양똥개 2010-12-22 추천: 0 비추: 0
ss님 말씀이 거의 맞습니다.. 일반적인 점검사항이 1.실린더[단동,복동] 2.유압펌프 3.유압라인 4.조이스틱 등입니다.. 2~4번까지 체크했을때 이상이 없다면 실린더 일가능성이 제일큽니다..
슬픈루비 2009-09-20 추천: 2 비추: 0
와우 6200시간 엄청나게 쓰셨네요^^ 먼저 작업기를 최고높이로 들어놓구 작업기 하강 고정을 합니다. 그래도 떨어질시엔 리프팅 관계에서 실린더or 피스톤 오링이 손상됐을 확률이 있습니다. o링 두개값은 3~4만원 +공임 들겁니다.. 리프팅 하우징을 들어내야하는 작업으로 공임은 조금 할겁니다.. 도움됐길바랍니다. 혹시 제의견과 다른 의견 있으심 알려주시구요^^
ss 2009-09-20 추천: 1 비추: 0
TYM 트랙터 T860 (86마력) / 이번은에어컨 2009-07-28 조회: 6,501
에어컨 또고장 고장 또고장
이번은 에어컨이 말썽이네요 매년마다 에어컨호스값만 40~50씩드는데 죽겟네요 에어컨 세던대 또세고 세고 세고 안틀면 . . .
자동차 공업사에 가서 넣어달라고 했더니 몇일 검사 해야한다고 하던데요. 그냥넣으면 몇일 못간다고 제껀 아직 찬바람 나오길래 바쁘기도하고 ..그냥 왔는데
두방 2009-07-29 추천: 0 비추: 0
가스 넣으면 바로 새나여??? 그러면 에어컨( 냉장.냉동) 수리 전문점 잇어요 거기 가시면 야광물질?? 인거 그거 넣고 새는데 찿아서 수리 할수 있습니다... 저도 에어컨 냉매가 일주일 이상 안가네요 ㅎㅎ 몇일 잇다가 수리맞길려고 합니다.. 로다 삼단 벨브가 있어서 에어컨 안되면 찜통 이네여 ㅠㅠ
아라한 2009-07-28 추천: 0 비추: 0
TYM 트랙터 T860 (86마력) / 기름1 2009-07-26 조회: 14,149
엔진오일이 자꾸...
860 6050시간 사용중인데요 엔진오일이 자꾸 줄어들고 오일게이지를 찍어보면 아래는 까맣구 위는 경유같은게 뭍어나오. . .
잭바우어님 너무 막 나가는것 같아 싫으세요? 그렇다면 좀 자재를 해야겠지요? 그래도 어쩌겠어요. 기계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으니 말입니다. 농기계 수리는 아무리 뛰어나도 전기에 대해서는 약하더군요. 이젠 뭘 한다는게 싫어집니다. 만드는것도 싫고요. 모든게 귀잖습니다. 뭐든 새로운 뭔가를 찾아볼까 중입니다. 그런데 농사 짓는건 아직 좀 약합니다. 그게 생각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알듯 하면서 알수 없는게 농사인것 같습니다. 젤 무서운게 병해충인것 같습니다. 눈으로 확인할 정도가 되면 많은 피해를 입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분석장비 하나 구입할 생각입니다. 전자 현미경도 하나 구입하고픈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힘들것 같습니다.
바람소리 2009-08-09 추천: 0 비추: 1
바람소리 너무 막나가네 ㅎㅎ 천재야 천재 ㅎㅎㅎ
잭바우어 2009-08-08 추천: 0 비추: 0
호스릴 만들고 싶어서 그러는건가요? 그것 만드는 방법은 쉽고 셀 모터로 할려면 전기배선이 중요한데, 그것 할줄 모르면 스위치 교환을 자주 해줘야 하는데, 배선 방법도 아주 쉽거든요. 트랙터 벨트식처럼 레바만 쎄게도 아닌 살짝만 젖혀 주면 셀 모터가 돌아가는가 동시에 줄이 감기니 트랙터 용보다는 더 편리 하거든요. 그런데 배선 결속방법을 모르면 셀 모터가 계속해서 돌아가니 밧데리 소모 및 셀모터 브러시 마모를 가져오지요. 배선 결속방법은 마그네트 릴레이와 혼릴레이가 있어야 하거든요. 두개 사진만 촬영해서 올려보면 배선 결속방법은 쉽게 이야기 해줄수 있는데~~~~~ 사진을 안봐도 그런것쯤이야 알수 있거든요. b s h 85 30 86 87 그것만으로도 어떻게 연결하라고 말할수 있어요. 카센타 하시는분이야 무슨뜻인지 알수 있겠지만 일반 사람은 알지 못하는것입니다. 카센타도 카센타 나름이겠지만요. 호스릴 만드는것 시러요~~~ 분석장비 살려는데 요즘 머니가 없데이~~ 밀링기계도 하나 사고 싶구~~~ 선반은 별루~~ 선반이나 밀링기계 다룰지 아냐고? 전문적인것까지는 못해도 아주 간단한것들은 할줄 알지요.~~~~~~~~~~~~ 밀링기계는 많이 사용해도 선반은 별루 사용할 일이 없으니까요. 알곤 용접기도 하나 사고픈데~~~
바람소리 2009-08-06 추천: 0 비추: 1
약대 자작한거랑 호스릴 자작해서 올려봐... 측정기계가지고 시간낭비 하지말고...
면장갑 2009-08-06 추천: 0 비추: 0
말투가 맘에 안드셨나요? 글구보면 기계를 무자게 잘 고치나봐~~~ 요즘 내가 측정기계 하나 살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너무 비싸서 사들 못하겠네~~ 무슨 측정기계냐고? 알려주지 않으면 서운하다고 하겠지요? 분석장비 하나 구입 할려고 합니다. 또 하나 이야기 해줄까요~~~ 볼트탭 무자게 많이 내봤거든요. 그냥 새 탭 말고 볼트 부러져서 탭을 내는것~~ 그것도 잠그다가 부러뜨린것 말고 풀다가 부러뜨린것으로만~~~ 구멍 뚫어서 새탭을 내는건 식은죽 먹기고 풀다가 부러진곳은 반대탭 무용지물입니다. 그렇다고 자리 이동해서 탭은 낼수도 없고 자세는 불안정하고 볼트 부러진자리에 부러진 볼트를 똑같이 파내야 하는건데, 그 이유는 뭔지 알아요? 다른걸 연결해야 하는데 구멍이 이동하면 그걸 연결할수 없으며, 재질이 쇠라면 그건 쉬운것이지만 그 재질이 알루미늄일때 똑같이 파내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임.
바람소리 2009-08-06 추천: 0 비추: 2
젠장 말투가 맘에 안들어서 비추 한건데 당신맘대로 막해버리냐?? 틀린말도 있고...머가 잘못된건지나 알고 한건가?
면장갑 2009-08-05 추천: 2 비추: 0
안녕하세요. 아라한님 글을 지운것은 막말이 포함되었거나, 인신공격성 글일 경우에 삭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천.비추를 부당하게 한 경우에 한하여, 원상복구시켰습니다. 아라한님께서도 저희의 입장을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댓글을 임의로 삭제한 부분에 대해서는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2009-07-30 추천: 2 비추: 0
운영자 글 왜 지우시죠?? 바람소리 댓글 잘못단거 왜지우죠? 토론 하는데 막 지워도 됩니까?? 지울때는 지웠다고 여기에 쓰던가 왜 ~ 힘들게 쓴글 막지우죠?? 그리고 바람소리 저 인간? 비추 많을껀데 왜 별 4개죠?? 등급 다 없애 던가 장난 하나?? 바람소리 불리한 글은 다 지웠네.. 혹시 영자 바람소리랑 둘이 여기 사람들 엿먹이는건가요? 실린더 헤드도 없다는 인간이 모저리 잘났다고 댓글 쓰는건지 원~~ 운영자분? 바람소리 실린더 헤드 없다는 댓글 어디 갔나요?? 왜 그런거 지우시죠?? 불리 한건 다 지우나?? 아하 ㅋㅋ 여기 댓글 젤 많이 다는 바람소리를 보호 하겟단 거군 ㅎㅎ 글 지울때는 지운 사유 다 적고 지우슈~` 여기가?? 공산당인가?? 왜 언론에 자유가 없지?? 글 지울땐 정당한 사유 적으세요 ~ 여기가 당신이 운영 하지만.. 이용 하는 사람 없으면 여기 혼자서 모할려고 그러시우? 앞으로 글 지울때는 정당한 사유 필히 밝히 세요 아니면 천안 찿아 갑니다.. 내가 어딘지 몰라서 안가는것도 아니구 진짜 열받으면 가서 난리 한번 칩니다... 촌놈 성질 건들지 마슈~
아라한 2009-07-29 추천: 0 비추: 0
가솔린과 디젤의 기본구조가 비슷하면 뭐합니까? 구조가 비슷하면 연료도 함께 써도 되겠네요.
바람소리 2009-07-29 추천: 0 비추: 2
가솔린이건 디젤이건 기본 구조는 비슷해
2009-07-29 추천: 1 비추: 0
실린더와 실린더헤드 실린더(실린더 블록) 우선 엔진을 구성하고 있는 각 부품에 대해 살펴보면 그림과 같다. 엔진본체라고 불러도 좋은것이 실린더 블록이다. 실린더는 피스톤이 내부에서 상하왕복하면서 혼합기를 연소시키는방을 나타내며 강도면이나 내열성면에서도 우수하지 않으면 않된다. 재질은 주철이 많은편이지만 최근에는 가벼운 알루미늄 합금을 이용한 실린더도 증가하고 있다. 피스톤과의 접촉부에 철로된 라이너를 삽입하여 보강하고 있다. 도한 실린더 블록에는 엔진 각부분을 윤할시켜 마찰을 줄여주는 오일통로와 엔진 냉각수가 흐르는 통로(WATER JACKER)등이 설계되어 있다. 실린더헤드 실린더 헤드는 위의 그림과 같이 실린더블록의 상부에 설치되어 있다. 실린더헤드는 실린더와 일체로 연소실을 형성하는 외에 흡입, 배기통로를 개폐하는 밸브기구가 결합되어 있다. 또한 냉각수가 통과하는 워터쟈켓, 연소실에 불꽃을 튀겨주는 스파크플러그도 장착되어 있다. 실린더헤드의 재질은 내열, 내압성이 요구되기 때문에 알루미늄 합금제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연소실 연소실은 실린더헤드, 피스톤과 밸브등으로구성된 공간을 말한다. 이 실내에서 혼합기가 폭발하여 팽창함으로써 피스톤이 하강하며, 엔진동력이 발생된다. 따라서 연소실의 형상은 엔진의 성격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또한, 혼합가스를 채워 완전연소시키며, 유해한 배출가스를 감소시키는데에도 커다란 관계가 있다. 연소실에는 아래의 그림과 같은 여러종류가 있다. 반구형 흡배기밸브를 크게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스파크플러그를 연소실 중앙에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화염의 확산이 용이하다. 쐐기형 연소실이 쐐기형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부르고 있다. 피스톤이 상승하고 있을때에 쐐기의 좁은쪽에서 넓은쪽으로 혼합기가 압축되어 와류가 발생한다. 이타입에서는 보다 엷은 혼합가스로도 연소가 가능하며 유해가스의 발생을 감소시키는것이 가능하다. 다구형 몇종류의 모양이 다른 구를 조합한 형상을 지니고 있는것을 말한다. 밸브면적을 크게하는것이 가능하며 흡입되고 있는 혼합기가 와유를 일으키기 때문에 연소상태의 향상에 도움을 준다. 욕조형 흡배기밸브를 직각으로 취부하기 때문에 밸부구동방식을 간단하게 할수 있다. 로타리엔진의 연소실이 이 형상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펜타루프형 흡배기밸브의 수가 증가하는 최근의 엔진에서 많이 볼수 있다. 이 형상의 특징은 스파크플러그를 연소실 중앙에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화염이 균일하고 빨라, 연소상태가 좋다. 압축비에 대하여 실린더 용적과 연소실용적과의 관계를 압축비라하며, 1대 8~10정도가 일반적인 엔진의 수치이다. 이것은 아래그림과 같이 \"실린더용적+연소실용적\"을 \"연소실용적\"으로 나누며, 수치가 높은족을 고압축형 엔진이라고 한다. 압축비를 높임으로써 어느정도의 성능향상을 기대할수는 있지만 아주 높을 경우 녹킹을 방생시킨다. 녹킹은 엔진에게는 대단히 나쁜것으로 심할 경우에는 피스톤을 파손시키는 경우도 있다. 또한 요즘 유행인 터보챠저 장착차는 주행시 터보가 효과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급히 압축비가 높아지는 상태가 되므로, 엔진보호를 위해 연소실 용적을 고려하여 초기의 압축비를 낮게 설정하고 있다. 실린더헤드 가스켓 실린더 블록과 실린더헤드는 분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2개의 접합부는 정확히 연소실에서 접합되어 있어, 엔진회전시에는 고온, 고압으로 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연소가스가 빠져나오는 일도 발생한다.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조립시 끼워 넣는것이 가스켓이다. 이것은 고온, 고압에 견딜 수 있는 재질로서 금속링을 끼워 밀폐성을 높여준다.
흐흐 2009-07-29 추천: 0 비추: 0
실린더 쪽에 금갓다면 출력 안나오는데 ㅎㅎ출력 떨어 진다는 소린 없구만 몬 실린더 얘길 하는지 원 ㅋㅋ
아라한 2009-07-28 추천: 0 비추: 0
오일 게이지만으로 확인 하셨다면 냉각수 확인하세요. 냉각수에 기름이 유입되지 않았다면 다른쪽의 고장이겠습니다. 냉각수에 기름이 혼입 되었다면 고장 원인은 한군데라고 딱잡아 떼질 못합니다. 엔진 블럭이 깨졌는지 실린더 헤드가 파손되었는지 알수 없기 때문입니다. 다행이 헤드가스켓만 파손 되었다면 수리비가 저렴하겠지만 실린더 헤드나 블럭이 망가졌다면 수리비는 많이 들어갈것입니다.
바람소리 2009-07-28 추천: 3 비추: 2
혹 냉각수 아닐까요?? 냉각수 줄어 있다면 센터 가셔서 가스켓 교환 해보세요~ 가스켓 불량 일 확률이 높네요 ^^
아라한 2009-07-27 추천: 1 비추: 0
라지레이터 확인 해보세요..!!
개망나니 2009-07-26 추천: 0 비추: 0
TYM 트랙터 T860 (86마력) / DGDD 2009-01-28 조회: 7,743
바람소리님 타이어가격아세요??
T860 4짝 가격아세요?? 바람소리님이 좀 아실꺼같아서 물어보는데요
아이구 실수 했네요. 피아트것이 18.4-34 였네요. 하하... 지적해 주지 않았다면 저도 모르고 지나갈뻔 했습니다. 우리도 트랙터 타이어 교환해야 하는데, 버틸때까지 버터야겠습니다. 아무리 국산이라도 좀 비싸야죠. 안그런가요?
바람소리 2009-01-29 추천: 1 비추: 0
피아트110하고는 뒷타야 사이즈가 다르죠...... 윗분 말씀대로 모든타이어는 정찰가격이 없습니다... 물론 가격대가 높은 대형타이얼수록 가격차이는 더 크구요... 여기저기 전화 많이 해보세요.... 그리고 화물비 부담하고 공임 알아보시고 결정 잘 하십시요..... 860뒷타야는 많은기종에 장착 가능하다보니 상태좋은 중고도 구하기 쉬울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홀랜드 2009-01-29 추천: 0 비추: 0
트랙터 타이어 가격은 고무줄 가격 같던데요. 구입 방법에 따라서 가격차가 좀 난답니다. 업자들 가격에서도 차이가 발생하니 참으로 알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요즘엔 더더군다나 가격을 종잡을수가 없습니다. 환율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아직 교환하지 않으셨다면 좀더 기다렸다가 교환하는게 저렴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모든 자재들의 원자재 가격이 하락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원자재 가격이 하락하고 있으니 좀 있으면 제품에도 반영이 되겠죠. 트랙터 타이어는 여기저기 알아보신뒤 교환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자동차 타이어와는 다르니까요. 4짝 교환하는데, 차액이 10만원 넘게 나타나니 참고 하셨다가 교환하세요. 대체적으로 타이어 전문점이 농기계 수리센타에서 교환하는것보단 저렴할것입니다. 그 이유는 유통 구조 때문에 그러합니다. 그렇다고 타이어 전문점이 무조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예전에 저렴한 가격에 매입한 것이라면 저렴하게 판매 될수도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혹여 중고 타이어를 알아보신다면 트랙터 피아트 110-90 모댈과 동일하게 사용하니 참고 하세요. 트랙터 타이어 너무 비싸긴 하지만 수입품에 비하면 아주 저렴합니다. 국내에서 생산하지 않는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는 트랙터들은 타이어값 엄청납니다. 참고적으로 피아트 140마력 트랙터 타이어 교환할려면 지난해에 환율이 대체적으로 안정되었을적에 1,000만원 줘야 4짝 교환이 가능했던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타이어 4개 가격이 왠만한 중형 트랙터와 비슷한 가격이라면 입 벌어지겠죠?
바람소리 2009-01-28 추천: 1 비추: 0
TYM 트랙터 T860 (86마력) / 860 2009-01-24 조회: 65,535
105마력 구보다와 860
중형베일러를 끌려고하는데요 이쪽 논이 겁나게 빠지거든요 간척지라 그런데 105마력구보다와 860트랙터가잇어요 중형. . .
지가 써봣남 860이 힘이 쌘지 안썐지
assd 2009-02-17 추천: 1 비추: 3
T860 이기계고장나면 부속겁나비싸 쓰기는불편하고 차라리대동 D853이게 부속가격싸고 훨씬낫지 T860힘도 별로더만 ....
나도한마디 2009-02-17 추천: 2 비추: 2
국산은 집어치우세요 국산을 어디 수입하고 비교합니까
asdfd 2009-02-16 추천: 0 비추: 2
T860은 대동D852랑 비교가맞을듯 구보다GM82는 한수위에 기계라고 봐짐니다 나도D852쓰고 있읍니다만 ....
글세요 2009-02-15 추천: 4 비추: 2
저도T860보다는 GM82한태 한표
논농사 2009-02-11 추천: 2 비추: 5
GM82가 T860보다 훨좋다고 봅니다 사용하기가T860은 엄청불편한대 GM는상당히 편하죠 무게도 3700K정도면 괜찬고 기동성이뛰어나죠 견인력은860이조금낫겠죠 더 무거운관계로......
용인사람 2009-02-10 추천: 1 비추: 3
860은 수냉식에다가 겉만 사메지 이태리 람보르기니 제품입니다 그리고 구보다비방은안햇고요 저는 105마력구보다와 860중 어느기종으로 원형끌기가 좋을지 물어만 봣을뿐입니다 말 똑바로하십쇼 구보다 좋은기계이긴합니다만 축산쪽으로 따져봣을때 105마력구보다가 860이랑 삐까치는건 사실입니다 자꼬 비꼬신다면 저도 105마력 구보다 비꼬을수밖에 없습니다 비슷한 동급끼리 말해볼까요? gm82이랑 860이랑 말해본다면 gm82가 견인력,힘에서 밀립니다
860 2009-02-08 추천: 3 비추: 1
구보다105마력 배기량3769cc 중량3905k 타이어앞13.6-24 타이어뒤 16.9-39 동양T860배기량4000CC중량3910K 타이어앞14.9-24타이어뒤16.9-34 이상과같은데 중량이5K차이나고 타이어는오히려구보다가 뒷타이어는 훨씬큰데 뭐가등발이쎄고 어쩌고해 알도못하면서 그까진 사메공냉식 엔진열받으면 힘도못쓰는데 뭐가좋다고날리야
aa 2009-02-05 추천: 4 비추: 2
구보다 105마력이 86보다 무게가 적게나가고 바퀴도 작기때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제가 이문제점을 여러분들에게 물어본거죠 구보다좋습니다 좋긴좋은데 이쪽은 150마력짜리고 빠지는땅이기때문에 바퀴하고 등빨이 큰트랙터가 좋지않을까 싶어서 물어본것뿐입니다 구보다 105마력이 86보다 못하다고는 말은 안햇습니다
860 2009-01-31 추천: 3 비추: 0
아무려면 구보다105가 동양86만 못하다는게 말이됩니까 구보다105 동양86 새것놓고 어던기계_ 가지겠냐고하면 다구보다같겠다고할겁니다 아마 구보다gm82놓고해도 구보다가 좋은데 말도 안되는소리하고있군요 새해벽두부터.....
aa 2009-01-31 추천: 5 비추: 2
860더낫습니다. 저희집에서 860을 쓰고있어서 알음 원형베일러는 거뜬히 몹니다.
상주농기계 2009-01-25 추천: 5 비추: 3
덩치덩치,....쩝쩝
쵸보농부 2009-01-24 추천: 1 비추: 1
동양 86 트랙터 가격이 저렴하고 타이어 규격도 넓으니 좋겠네요. 참고적으로 이양기 한다면 동양 86 트랙터의 경우 피아트 110마력 타이어 규격과 같습니다. 중고 가격이 다른 기계에 비해서 좀 저렴하게 거래도 되더군요. 직접 사용해 보질 않아서 품질에 대해서는 모르겠지만 가격이 저렴한 만큼 나름대로 장단점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람소리 2009-01-24 추천: 0 비추: 5
구보다 105 로우더나 앞웨이트 보강안하면... ... 대형 렙핑기돌릴때.. 생볏짚이나... 무게좀나가는 풀같은거는..못돌립니다. 뒤가 무거워서 앞이 들리더군요... 물논아님 구보다는 있으나마나...
귀농1 2009-01-24 추천: 4 비추: 2
TYM 트랙터 T860 (86마력) / agss 2009-01-07 조회: 5,126
타이어가격좀요
타이어 4짝 다가는데 얼마나 들까요??
TYM 트랙터 T860 (86마력) / 그것이 2008-09-15 조회: 8,303
사메와 람보르기니 그것이궁금하다
사이트를 찾아다녀보면 이태리의 람보르기니와 사메 t860과 비슷하게 생긴 트랙터가 잇다 비슷하게 생겻다고해야하나 아니. . .
일본 얀마가 미국시장에서 파는 방식과 비슷하군요.. 얀마사가 후회하는것이 OEM방식 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 구보다 같이 직판으로 돌아선 가장 큰 이유라 보시면 됩니다.. 아시아권에서 한국시장을 타켓으로 본격적으로 위탁판매가 아닌 자체판매로 얀마사의 이미지를 높여 미국,유럽도 자체브랜드로 나갈것이 확실합니다.. 우리도 LG가 농업용기계에선 선두를 달리지만 쫌더 분발해서 다양한 농업기계수출이 이뤄졌으면 합니다.
슬픈루비 2008-09-16 추천: 1 비추: 0
람보르기니 에서 만든 트랙터예요. 그리고 판매는 사메상표 달고 판매 되고요..
알럽두부v 2008-09-16 추천: 1 비추: 0
TYM 트랙터 T860 (86마력) / 유압오일 2008-08-01 조회: 7,926
트랙터 배기색
트랙터를 산지 인제 7년입니다 시간수는 5500시간넘고잇고요 오늘트랙터를 그늘밑에서 보니 하얀연기가 나던데 그늘을 . . .
나막가스가 나오면 보링 하세요
SJ 2008-08-15 추천: 0 비추: 0
연료휠터부터 의심해 보심이 정답일 듯 합니다.. 연료휠터가 세조기와 휠터 형태로 나뉘어 있는데 여기에 물이 심하게 차 있으면 물이 더이상 안걸리지고 연료에 혼입되어 하얀 연기를 유발하지요... 860은 연료휠터는 갈기 편하지만 세조기는 청소하기 짜증나게 생겼으니 청소 잘 안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참고하셔요... ㅎ
김건우 2008-08-03 추천: 2 비추: 0
흰연기가 확실히 보이면 보링을 해야 하는 경우로 피스톤링을 지나 오일이 올라 오거나 터보팬을 통해서 흡입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일이 약간씩 줄게 됩니다. 지금은 그늘밑에서 보이니 터보의 상태를 확인하시고 흰연기가 심해지면 보링과 터보의 교환을 생각해야 합니다.
아톰 2008-08-03 추천: 2 비추: 0
트랙터 시동은 쌔로 반만쳐도 시동걸릴정도입니다 엔진오일은 먹는지 안먹는지 잘모르겟어요
유압오일 2008-08-03 추천: 0 비추: 0
오일이 많이 먹으면 소독차 됍니다. 어떤놈이든지 터보 계열 엔진은 터빈에서 오일이 엔진으로 들어가 오일을 조금씩 먹게 돼 있습니다.
이홍제 2008-08-03 추천: 1 비추: 0
엔진실린더의 압축이 떨어저서 그런현상이 일어나는것 같습니다
지나가 2008-08-03 추천: 1 비추: 0
TYM 트랙터 T860 (86마력) / 유압오일 2008-08-01 조회: 7,556
트랙터 유압오일보충
추레라를 끌다가 덤프하던도중 유압호스가 터져서 오일이 다 빠졋거든요 얼른 추래라 덤프를 내리긴햇지만 유압오. . .
게이지는 정확히 PTO 축에서 오른쪽으로 20센치 이동하셔서 보시면 상 하로 볼트로 무식하게 밋션 블럭을 조여놨을 겁니다.. 그 볼트와 볼트 사이에 보면 움푹들어간곳에 점검창 형태로 있는데 논에서 작업하셨으면 분명 흙에 파묻혀 잘 안보일 테니 드라이버로 살포시 파고선 확인해 보시구요... 주입구는 뒷쪽 유압라인호스들이 들어오는 호스 사이에 보면 볼트 형태로 잠겨 있습니다.. 밋션 케이스 최 상단부위에 있다는 거죠..
김건우 2008-08-03 추천: 3 비추: 0
이건 없던데요..
유압오일 2008-08-03 추천: 0 비추: 0
트랙터 대부분들이 뒷유리 밑에 오일게이지 및 주입구가 있지 않나요??
홀랜드 2008-08-03 추천: 0 비추: 0
TYM 트랙터 T860 (86마력) / 길목 2008-07-24 조회: 6,166
이상해요
트랙터 사륜이 들어같다 바졌다 하더니 이젠 아예 들어가질않네요 사륜스위치에는 불이들어오는데 어디에 이상이있는지 모. . .
저도사륜이 작동할지안음 사륜스위치에불이들어오지안음
킹콩콩 2010-10-12 추천: 0 비추: 0
확인하구 다시글올리겠습니다
길목 2008-08-01 추천: 0 비추: 0
솔벨브 확인해보세요 밸브 전원 들어오는지 확인필요 할 것 같네요
지나가다 2008-07-29 추천: 1 비추: 0
배선을 확신하여 보세요.. 접촉불량 일수 있고 완전 빠져 버린경우나 단락된것 일수도 있습니다.
슬픈루비 2008-07-29 추천: 1 비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