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체: LS 콤바인 LC650G (4조식)
항목 | 사양 | ||
 모델명 | LC650G | ||
 사이즈 | 길이 X 넓이 X 높이 | mm | 4430 X 1950 X 2370 |
  | 중량 | Kg | 2910 |
 엔진부 | 사양 | 4 CYL., Water Cooled, 4 Cycle, Diesel Turbo | |
  | 배기량 | CC | 2505 |
  | 출력 | ps/rpm | 65 / 2700 |
탱크용량 | ℓ | 60 | |
주행속도 | 전진(km/h) | 0~2.4 | |
후진(km/h) | 0~2.4 | ||
 작업능률 | 분/10a | 14 | |
 궤도 | 폭 X 피치 X 링크수 | mm | 450 X 90 X 56 |
평균 접지압 | kg/cm | 90 | |
 예취부 | 예취조수 | 조식 | 4 |
예취폭 | mm | 1450~1500 | |
 탈곡부 | 탈곡통 크기(지름 X 길이) | mm | 410 |
배출방식 | Grain Tank | ||
그레인탱크 용량 | ℓ | 1500 |
LS 콤바인 LC650G (4조식) / 머지 2021-08-15 조회: 3,571
차축 빼는법
콤바인 lc650g 입니다 저기 오일이 샙니다. 근데 빠지질 않네요.ㅠ 토치로 구어도 안되고 방법이 없네요. 혹시 저 샤프. . .
뿌리몽키 큰놈으로 힘을 걸어 놓은 상태에서 망치로 스프로켓 보스를 두드려서 충격을 주면 빠질 겁니다. 그래도 안되면 뿌리몽키로 힘 걸어놓은 상태에서 산소로 여기저기 가열한 후에 망치로 두드려야죠.
진영철 2021-08-30 추천: 0 비추: 0
가운데 축 더불 너트를 푸셨나요?사진상으론 풀지 않으셨는데~~
농사꾼사랑 2021-08-25 추천: 0 비추: 0
뿌레로끼 대형으로 하면 빠질듯 하네여 스프로켓 분리하면 뿌레로끼 잘걸리겠네여 그리고 밋션과 차축분리시 순조롭게 빠져요 기어는 흘러내릴게없어요
지름쟁이 2021-08-15 추천: 1 비추: 0
LS 콤바인 LC650G (4조식) / 엘지콤바인 2019-10-10 조회: 5,476
예취크랭크 조정방법좀요
예취크랭크 베어링 교환후에 예취날 조정하는방법좀 알려주세요 급해요 감사합니다
대동의 경우는 크랭크 와 회전축 사이를 연결하는 로드를 풀었다 조였다 하면서 조절하구요. 조절 방법은 각 칼날이 왔다 갔다 하면서 각 칼날이 만날때 유격이 2~3 mm 정도가 되도록 조절하면 됩니다.
진영철 2019-10-13 추천: 0 비추: 0
LS 콤바인 LC650G (4조식) / 엘지콤바인 2018-10-07 조회: 2,838
급심이 안움직이네요
안녕하세요. 급십조절이안되네요 간헐적으로 가끔 움직이는데요 어디가 문제일까요?
수동은 되고 자동이 안되면 센서 문제인 경우가 많구요.수동도 안되면 스위치 전기 배선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진영철 2018-10-08 추천: 1 비추: 0
LS 콤바인 LC650G (4조식) / 엘지콤바인 2016-08-28 조회: 6,492
오거 수납위치 조정
엘지 650 오거수납위치불량으로 삐딱하게 돼있습니다 위치조정 하는법 알수있을까요?
엘에스 대리점이나 영업소로 문의하세요 본사 cs팀으로 하셔서 교정법 프린트물좀 팩스로 보내달라 하시던지요
지름쟁이 2016-09-03 추천: 0 비추: 0
감사합니다 알려주시면안될까요?여간 성가신게 아니네요
엘지콤바인 2016-09-02 추천: 0 비추: 0
650 모델은 리미트 스위치가 원래 업습니다 회전 모터안에 포텐셔메타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오거자동 눌러서 거치대에 이탈해서 내려온다면 그 내려온 위치에서 시동을 정지 시키고 오거모터를 탈거한후 오거를 거치대 위치에 맞춤 다음 다시 모터를 장착하세요 그방법이 젤 빠를듯합니다 교정방법이 있긴하지만 영맨들도 잘 모를겁니다
지름쟁이 2016-09-02 추천: 0 비추: 0
답글감사합니다 설명서보니깐 스위치를 달 자리가있어야는데 그또한없네요 버젼이틀린건지 떨어진건아닌거같고요 아예없었던듯해요ㅠ
엘지콤바인 2016-08-30 추천: 0 비추: 0
잭만 있다고 하니 리미트 스위치 사서 달으세요. 떨어진듯 싶습니다.
아그 2016-08-30 추천: 0 비추: 0
이상하게 제껀 짹은있는데 스위치가없네요 방법없은까요?
엘지콤바인 2016-08-30 추천: 0 비추: 0
오거 세로축 하부 보면 리미트 스위치 있습니다. 위치 조정하심 됩니다.
아그 2016-08-28 추천: 0 비추: 0
LS 콤바인 LC650G (4조식) / 주도 2015-10-23 조회: 8,796
뒷벼가 쫌나오네요
뒷벼가 쫌나오는데 어찌할까요?ㄷ자날교환했어요 그리고벼가 줄기째 탈곡이돼네요 미탈림은없고요 배진량조절하는곳 스티. . .
126번벨트가 걸리는 제일뒷쪽풀리의 간격통을 하나빼내어서 배진팬 회전을 줄이시구요, 배진량은 바깥쪽으로 밀어내시면 검불처리가 빨라짐니다. 줄기체 탈곡이 되는문제는 탈곡레일 14MM볼트를 푸시고 탈곡통을 닫은상태에서 탈곡레일이 탈곡휘드체인에닫을정도로 내려주세요. 탈곡레일스프링이 고착되어 원활하게 움직이지 않아도 그러한문제가 발생됩니다.
엘에스트랙터 2015-10-29 추천: 1 비추: 0
대동으로 착각하셨나봐요. 책자봐도 잘모르겠더라구요 선별판근처일것같은데 한번더 찾아봐야겠 네요 감사합니다
해맑은 2015-10-29 추천: 1 비추: 0
LS LC650G 물어보는데 웬 대동이야길합니까?? LC650G 은 시브 전자동입니다 LS홈페이지가면 설명서있습니다
650 2015-10-29 추천: 1 비추: 0
LS LC650G 물어보는데 웬 대동이야길합니까?? LC650G 은 시브 전자동입니다
650 2015-10-29 추천: 1 비추: 0
시브는 자동이 아니라 대동은 오거수직통 바로 옆에 시브각 조절하는 레버가 있습니다. 공기량센서는 없구요 공기량조절 레버는 운전석에 보시면 거의 있을겁니다. 강 약으로 조절하는 레버가 있습니다.
평행선 2015-10-28 추천: 0 비추: 0
공기량센서는 어디쯤있어요 ? 제건 뒷벼는 안나오는데 시브자동이 안되는것같아여
해맑은 2015-10-27 추천: 0 비추: 0
탈곡대 체인 레일대를 좀 내려보세요. 벼가 줄기체 빨려 들어가도 그래요.
진영철 2015-10-24 추천: 2 비추: 0
2차 처리통 ㄷ 자칼날 교체 및 시브뒤 철판위로 올리시고 시브는 자동으로 쓰세요 공기량센서 작동하는지확인하시고
650 2015-10-24 추천: 2 비추: 0
LS 콤바인 LC650G (4조식) / 해발 2015-10-14 조회: 7,919
콤바인 궤도에서 쿵
후진하고 전진 오른쪽은괜찮은데 전진앞쪽으로 방향전환시 쿵하고 기어가빠졌다 다시들어가는 느낌이예요 스프로켓을보니 . . .
집에서 하세요.. 가래 작기를 이용해서 후램을 들어올린다음 버팀목을 바처 놓구 양쪽 괘도 벗겨 낸다음에 완품 으로 교환 하세요 멧숀 가저 오실적에 뚜껑을 열어 보시던가 아니면 오일을 #찍어 봐서 정상 적 인것을 꼭 사오세요 오일이 없는 것은 작동 안할 확율이 높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새오일로 교환 해서 부착 하시도록~~```````
서낭댕이 2015-10-15 추천: 0 비추: 0
밋숀을 통째로 바꾸 리고요./. 그리고 대체로 보면 앨지 것들이 부속 값이 비쌉니다 보급이 덜 되어 있는 데다가 부품 자체가 단품 수리을 용이 하게 만들질 않습니다 참고로 그 콤바인에 달러 붙어 있는 엔진이 30년전 에도 그 엔진 이고 지금도 그 엔진인 ㅁ맹꽁이 엔진 입니다 그 엔진은 라이나가 스립이 아니라 붙박이 라서 피스톤이 소착 되거나 링구가 소착 되어 분해 하면 가차 없이 실린다 해 먹 습니다 그 대신 햇드는 잘 안나가요 부럭도 단단하고 햇드 보도도 좋구 라이나가 스립이 아니라서 엔진 부럭까지 교환 해야 합니다
서낭댕이 2015-10-15 추천: 0 비추: 0
엘지 650 인가요? 중고 통째로 바꾸세요. 얼마 안해요.. 그거 듣어서 단품 수리 하면 바보요.. 몇년 더타시다가 부품이 흔한 기종으로 바꾸세요 아구리즈에 보면 중고 부품 많이 나와 있습니다
서낭댕이 2015-10-15 추천: 0 비추: 0
퀘도 수명이 다해도 그렇습니다.
진영철 2015-10-15 추천: 0 비추: 0
밋션작업하셔야할꺼같네요 예전에작업햇는데 부품값후덜덜
중복확인하세요 2015-10-14 추천: 0 비추: 0
LS 콤바인 LC650G (4조식) / 열공농사 2008-10-30 조회: 19,937
LC650콤바인평가부탁
신형 엘지콤바인 사용해보신 분들 평가부탁합니다. 내년에 봄철에구입예정인데 저희지역에는 사용하시는 분들이 없는관계. . .
제가 65g 5년 1200시간 사용아면서 밋션 고장 안났느데 수입기종 밋션 별로인가봅니다 아는형도 구보다 6조인데 밋션이 마음에 안든다고 엘에스로 바꾸고 싶어하는데 엘에스도 별로인가 보군요 저도 일 다하고 엘에스 4조로 바꾸었는데 수입 기종 밋션이 별로라니 걱정됩니다
cc 2008-11-08 추천: 1 비추: 0
구보다가 무겁다는것은 좀 아닌것 같습니다 2700kg으로 신형중 제일 가볍습니다 그리고 미쓰비시 콤바인이 높다는것도 사실과 다릅니다 엘에스 2370 으로 국제2330 동양 2350보다 약간 높지만 대동2635보다 낮습니다 현재 대동을 사용하는데 높아서 불편한점은 없습니다 농기계회사에서 새 콤바인을 못팔은게 1000여대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금 중고가 장난이 아니게 쳐줍니다 생각하시는 가격에 500에서 700까지 더 불러도 통할것 같습니다 바꾸실분들은 지금 생각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cc 2008-11-08 추천: 1 비추: 0
자기의 작업조건을 (논의형태, 습전인지, 운전 습관, 정비능력, 자신의 성격, 작업량) 면밀히 파악하신후 조건에 맞는 기대를 선택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여러가지 상황을 분석하여 항목별로 중요도를 부여하여 점수로 환산하여 하나하나 분석하시면 열공 농사님의 조건에 가장 적합한 기계를 만나실수 있을것입니다. 결정은 자기가 하는것 입니다. 누구의 말믿고 누가 좋다고하여 결정한들 고장나면 열공 농사님 마음만 썩고 있을 뿐입니다. 갠적으로 저는 농사대비 작업능력과 고장비율 작업조건등을 파악하여 기계 선택이 끝난 상태 입니다. 어느회사것을 결정하였는지는 저의 상황에 맞는것을 정하였기에 말씀드릴 이유가 없다고 생각되어 말하지 않겠습니다. 이상 기계를 선택하고자 하시는분들의 도움이 되고자 주저리 주저리 글을 남겼습니다
구경꾼 2008-11-07 추천: 1 비추: 0
장점으로는 경유먹는 하마라서 그런지 잘 나가는것 같은느낌입니다. 그리고 높은 기대 때문에 습전 작업이 좀 수월한것 같기도 하고 이것은 작업하는 방법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납니다 엔진 소리가 조용한거 이외에는 그다지 맘에 드는 부분이 없는것 같습니다. 저의 결론은 다음과 같은 결정을 하였습니다. 1. 팔아 치우자!!(대리점에 가져다 주고 잔금 기계팔아서 가지라고 하고 왔습니다) 2. 새기계를 사려고 하는데 현재 열공 농사님처럼 정보를 수집하는 중입니다 저의 새 기계 구입조건은 이렇게 정하였습니다. 1. 대농의 경우에는 기계수리비에 신경을 쓰지 말자! 일해야 할때 못하고 기계서 있으면 원망할곳은 자기 자신입니다. 2. 5조식이라고 5~6줄 먹이면서 속도 내시면 그아무리 좋은 기계라도 단점이 생김니다. 자기 입맛에 맛는 완벽한 기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작업시 조건을 잘 파악하여 작업하는 센스를 발휘하시면 좋은 기계 만나실겁니다. 3. 구00꺼는 안그런다고 하더라! 얀0꺼는 안그러던데!! 국산은 안좋아 이런식의 귀동냥으로 새 기계의 구입조건을 정하신다면 당신은 100% 후회하실겁니다
구경꾼 2008-11-07 추천: 2 비추: 0
제가 2008년 LC 650으로 작업을 150시간 정도 하였습니다. 평수로는 다랭이도 있고 하여 정확히 산출하기가 좀 그래서 시간으로 표현 했습니다. 제가 작업하면서 아쉬웠던점은 두가지 정도 입니다. 1. 높은 기대때문에 논두렁 진입시 많은 울컥거림이 생김니다. 왠만한 논 진입시 논두렁 다 까제껴야 합니다. 모르긴 몰라도 아마 미숙련자들분들께서는 위험했던 순간이 몇번씩을 계실겁니다. 2. 5조 성능의 기계라서 그런지 마력대비 연료 소모량 감당 못합니다. 운전자에 따라 다른 경향이 나타나기는 하지만 20LITER 주유후 얼마 작업 못합니다. 같이 일하시는분이 이건뭐 기름넣기 바쁘네라고 말씀 하실 정도 입니다. 실제로 동양 5조 83마력과 같이 운전해 보았는데 작업량 차이 무지 납니다 엄청 후회하고 있습니다 엉엉 ㅠㅠㅠ 경유먹는 하마 라고 개인적으로 별명 지었습니다.
구경꾼 2008-11-07 추천: 3 비추: 0
국제 DKC기종으로 바꾸고는 완벽한데//// 도색도 옛날과 같지도 않구요...어차피 잔고장이 많은 콤바인 국산으로 해요...
QWD 2008-11-02 추천: 0 비추: 0
엘에스 콤바인 좀 웃기는 구석이 있네요 트랙 롤러 사이즈가 6조랑 같아서 얀마 4조보다 2배정도 넓어서 괘도를 보호해 주는데 4조가6조보다 롤러가 한개 더 달려 있습니다 4조에는 롤러6개와 가동 롤러한개가 달려 있는데 6조에는 가동롤러가 없군요 선별과 기체 회전이 다이얼식이라 조절이 간편하고 주유구가 반대쪽에 달려 있어서 보충할때 먼지도 덜 들어갑니다
cc 2008-10-30 추천: 0 비추: 1
어떤 콤바인이라도 빨리다니면 곡물 손실 생깁니다. 천천히 다니는 것이 곡물 손실을 최소화 하는 것입니다.
진영철 2008-10-30 추천: 0 비추: 0
열공님 LS팬이시네요 예 505는 아시다시피 수입완제품으로 가격도 비싸고 제품에는 큰 하자는 없습니다 그러나 일본에서 쓰는거랑 한국에서 쓰는거랑 사용방법면에서 차이가 많이 있다는것을 느끼지요 현재 650은 5조형 4조로 작업성능과 타제품을 비교해보면 월등히 낮다는것을 느낍니다 선별력 출력 그리고 정비성도 우수하죠 가까운 LS대리점에 문의하면 좋을 듯 하네요 좋은하루 보내시고 좋은기계 구입하셔서 농사를 재미있게 지으세요
ckshcm 2008-10-30 추천: 3 비추: 1
국제 685 작년에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기계는 07년식 캐빈이라. 일제 노멀 B3.3 엔진이 들어가서 엔진걱정은 안해두 될듯싶구,, (66마력 3300cc) 저번 국제꺼 KC515U 900시간사용하면서 밋션문제일으킨 적은 없어서 밋션두 패쓰구요~~ 열공농사님 말씀하신 것처럼 얼핏보면 EC600이랑 별 차이없어보이는데 기계를 자세히 보시면 보완된 부분이 많더라구요. 특히맘에 드는건 주행벨트와클러치.. 구조부터가 전에국제꺼랑 완젼틀려요.. 오거쪽에 리모콘있어서 사용하기 좋구요.. 호퍼에 벼차면 자동정지되서 오거막힐걱정없구요.. 오거회전속도도 빨라졌구, 탈곡통급치같은 부분도 덜 마모되게 만들어놨구.. 커터날도 커졌습니다.. 글구 중요한건 저번꺼는 새기계일때부터 말썽이 있었는데 이번꺼는 뽑기를 잘했는지 일도 잘하구 벼베는 부분엔 고장도 없습니다.. 올해는 에어컨이 속을썩여서 찜닭될뻔했지만서두,, 그래두 이뻐죽겠습니다.^^ 참고로 작년에 300마지기, 올해는 500마지기 좀 넘게작업했구요.. 사용시간은 230시간 좀 넘었네요.. 산골다랑이 들어가면 시간은 감잡을수 없구, 경지정리 감좋은거 들어가면 벼 배출하면서 시간당 1200평은 작업하더라구요.. 저는 이제 좀있다 점심먹고 3마지기만 작업하면 기계닦아 놓습니다~~ 10월 3일부터 비오는날 빼고 쉬지않고 일햇더니 지치네요.. 지금까지 국제자랑이였습니다..ㅎㅎ
젊은농부 2008-10-30 추천: 5 비추: 0
LS 콤바인 LC650GC (4조식) / 구한모 2008-08-29 조회: 29,679
엘에스 콤바인 LC650GC 에 대하여
콤바인(4조) 구입을 생각하는데 고민입니다. 엘에스 콤바인과 얀마 콤바인, 사용해 보신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아~ 농민들이 마루타도 아니고 국산이나 외산이나 자기들이 품질검사 다하고 농민에게 보내는데 농민들이 정말 메이커에서 보내주는 메뉴얼대로 하고 이렇게 말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대학나온분들 이야기도 있고 나름 똑똑한 분들이 이댓글의 주인공 들 같은데 수입이 좋다 국산이 좋다 하기전에 특히 국산 탓을 하는건 국산이 이미지가 안좋은것은 사실이지만 세월이 흘러서 국산이 지금것 나쁘다면 그 런 회사는 처절하게 외면 해야된다고 생각 됩니다 그렇지 않고 있는 국산회사도 있지만 업어가는 식의 국산 편견이라면 정말 저로써는 받아들이기 힘든 부분이 많은것 같네요 국산애용 머리속에서 지우시면 안될것 같습니다.
할렐루야 2009-02-04 추천: 0 비추: 0
LG콤바인 사가지고 수리할 시간 과 돈 이면 직접 만드는게 경제적으로 유리 할거에요 그정도에 콤바인이면 얼마던지 만듭니다 심심 풀이로~~~~~~~~~
귀농자 2008-12-21 추천: 0 비추: 2
홈페이지 설명에서는 트윈탈곡은 저속에서는 알갱이의 손상을 방지하며 동급보다 30%능률향상이 있다고 하네요..
mamcojp 2008-11-07 추천: 0 비추: 0
예 505에 대해서 LS505는약2000년 당시에 수입을 했는데 말대로 부품값은 비쌉니다 그러나 505가 못버티는 이유는 작업조건과 일본에서 기계를 다루는 방법론에서 엄청큰차이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한국형 막쓰기에는 약하다는 결론이 나왔구요 현재650은 완전히 다른기계로 5조형 4조로 보강이 많이 되어있어 호평이 좋습니다
ckshcm 2008-10-26 추천: 3 비추: 1
저는 국제515 u 를 9년동안 사용햇지만 소모품을 제외한 별다른 애로점 없이사용하고 금년에 865구입고려중입니다 기계는 사용하시는분의 능력에 따라 차이가있지요 부디 힘는농민 여러분잠시 휴식시간 가질수 있는 여유 어떨까요
농심 2008-09-05 추천: 1 비추: 0
"꿈만은 청년"님ㅣ 답변 감사합니다. 글을 보고나니 엘에스에서 자랑하던 트윈 탈곡통에 의심이 가는군요, 하기야 타회사나. 수입유명회사들에서도 굳이 그방식을 사용하지 않아도 탈곡만 잘되는데, 외 복잡하게 그런 방식을 쓰는지 모르겠군요. 도움되는 답변 감사합니다.
구한모 2008-09-03 추천: 0 비추: 0
개당 20만원 이정도면 작업비 받아서 콤바인 수리하고 나서 남는건 피로뿐이더군요.. 신모델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같은제품이니 도토리 키제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신중이 생각하셔서 좋은기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꿈많은청년 2008-09-01 추천: 0 비추: 0
2000년도에 LC505구입해서 작년까지 사용했는데 기계를 쓰면서 농민 피빨아먹는 기계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기계값3800만원 당시에 4조중 최고 비싼기계였죠 좋을꺼라는 기대를 가지고 샀지만 처음으로 실망시킨건 트윈 장구통 정말 기대 이하였습니다. 미탈림이 얼마나 많은지 ... 그리고 한해씩 지날때마다 사람속을 뒤집어 놓더군요 잔고장 엄청나요 미션 두번 해먹었는데 한번에 견적300만원 짜증이 막 밀려 오더군요 그거뿐이 아니라 잔고장 엄청나고 부품값 헉~소리 납니다. 예취부 너그커버가 5년전 개당35만원 1조를 구입하면 140만원 이죠 쾌도롤러
꿈많은청년 2008-09-01 추천: 0 비추: 1
대동65g 5년차인데 예전에는 국제 3대 써봤습니다 내년쯤 국제 5조로 갈까 생각 중인데 어떨런지요 아니면 4조로 사야겠지요 젊은 농부님 말대로 국산 성능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국제 4조로 잘쓰신다하니 내심 안심이 됩니다 사실 조금 걱정이 되었습니다
500 2008-08-31 추천: 0 비추: 1
구한모님두 국제4조를 사용하신 분이셨군요.. 저는 결코 일제쓰는 사람을 매국노로 보지 않습니다..ㅎ 저또한 농사치 많아서 수입6조 사고싶구요.. 좋은기계쓰시는 분들 보면 부럽습니다..ㅎ 저는 올해나이 스물여섯된 청년이구 지방국립대4학년 방학중인 학생겸,농부입니다. 전공은 기계랑도 관계없구,농사랑두 관계없는 화학이구요.. 이제 한학기만 다니면 졸업인데, 아직 갈길을 정하지 못해 이번학기 휴학할 생각입니다.. 제가 고등학교때 자격증을 몇개 땄는데, 그중 기계관련된게..자동차정비, 자동차검사, 농기계정비 기능사 입니다.. 어려서 농기계를 너무 좋아하다보니 그냥 생기더군요..ㅎ 그때 당시 자동차구조학이란 책을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엔진이 어떤원리로 작동되구.. 동력이 어떻게 전달되구.. 너무 재밌더군요.. 물론 그전부터 집에있는 농기계와 한바탕 전쟁을 치르면서 기계는 몸소 체험했었구요..ㅎㅎ 콤바인 같은 경우에는 국제꺼 밖에는 써본게 없습니다.. 중학교 3학년 가을에 동양에서 T550 장만했는데 콤바인을 주더군요.. 그해 콤바인도 살려구 햇는데 98년 당시 태풍피해가 커서 대동과 엘지빼곤 콤바인이 품절이였습니다.. 그 당시엔 콤바인하면 국제,,동양을 젤로쳐줬던 걸로 기억되네요.. 당시 동양대리점에서 다음해 새기계 팔생각으로 87년식 TC1710L을 줬습니다.. 얼마 작업두 못하구 퍼져버렸지만, 아~콤바인이란게 이런 기계구나 하는 소중한 경험을했지요.. 그리고 다음해 국제 KC515U를 구입하게 되었지요.. 새거때부터 어찌나 불량투성이던지.. 심지어 처음가져와서 보니 탈곡깊이자동이 고장이더군요.. 공장에서 검사를 받고 출고된기계인지 의심스러울 정도였지요.. 요놈쓰면서 고생한거 생각하면 끝두 없습니다..ㅎㅎ 소모품 나가는거야 당연한거지만 구한모님 말씀처럼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문제가 생기더군요,,ㅜㅜ 그러다가 벼짝처리가 너무 힘들어서 콤바인을 그래인탱크로 바꾸게 되었는데 아이러니하게두 또 다시 국제를 사게 되었습니다.. 일년동안 고민하고 대리점 방문해서 수입 국산 모두 비교해보았습니다.. 물론 기계야 얀마 이세키 구보다가 최고지만 서두.. 비용적인 부담도 있구, 저희집 상황에는 국제가 가장 어울리더군요.. 515나 지금나오는 685나 기본구조가 같은게 저에겐 가장큰 장점으로 보였습니다. 고장이나도 귀찮을뿐이지 몰라서 못고칠일은 없을 테니깐요.. 그리고 회사측에서두 기본 베이스는 10년넘은 KC모델을 우려먹지만 눈으로 보이는 카달로그 상으로의 제원뿐만 아니라, 작업성이라든지, 내구성에 분명 변화가 있을꺼란 추측을 하게되었구요.. 도박하는 심정으로 국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685가져와서 300마지기 밖에 안해봤지만, 빠지구 엎어진거 많았는데도 속썪이지 않고 뻥좀 보태서 날라당기더군요.. 뽑기를 잘했는지 고장두 없었구요.. 기본구조만 같을 뿐이지 515와는 전혀 다른 콤바인이였습니다.. 구경하는 동네아저씨들도 콤바인 좋다구 다들 한마디씩 하고요. 국제뿐만 아니라 대동이나 동양두 습전성과 부품내구성 빼면은 작업능률은 수입4조에게 밀리지 않는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한참 바쁠때 서지 않게 미리미리 정비하면, 부품내구성 떨어지는거야 부품가격으로 보상을 받으니 손해는 아니라고 생각하구요.. 그리고 구한모님이 예로 모토로라 핸드폰 말씀하셨는데 제가 겉모양에 취해서 베컴폰 50주고 사서 지금까지 써비스 받으로 4번갔네요.. 액정에 먼지끼고 버튼안눌리고.. 뽑기를 잘못했는지 꽁짜폰만도 못하네요.. 돈만 많음 확 집어던져 부셔버리면 제속이 시원할꺼 같아요..ㅋ 이씨콤바인 쓰면서 맘고생많이 하셔서 국산은 쳐다보기두 싫으신거 같은데.. 그래두 국산 대동이나 동양 국제 요즘은 기계 잘나오는거 같더라구요.. 습전성외에 카달로그상으로봐서 수입보다 우수한면도 많고.. 국산과 수입 모두 한번 고려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기능인의 왕국\"이란 다음카페에 제가 685사용기 올려놨으니 한번 읽어보세요.. ㅎ 그럼 좋은선택하시길 바래요ㅎ
젊은농부 2008-08-31 추천: 8 비추: 0
답변해주신 아라한님,젊은농부님,반대님 슬픈루비님, ccs님, 놀부님 감사드립니다. 저도 국산품 애용에 누구보다도 찬성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국산품 애용 이라는 허울로 수입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매국노(요즘 독도문제때문에 더 일산품에 대한 저항심이 많은시기죠)로 치부하거나 , 애국심이 부족한 사람으로 몰아버리는것은 모순이 있다고 봅니다. 쉽게말해 전자제품이나 핸드폰 을 일부러 소니 나 모토로라를 사는 사람은 별로 없을겁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제품의 질입니다. 그런데 국산 콤바인 의 질연 과연 어느정도 일까요.(메이커에 따라 다름) 저는 4년전 국제EC600CP를 구입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작업부터 문제가 발생해 지금까지 한철도 고장없이 사용한적이 없습니다. 물론 운전 미숙이나 작업조건을 이야기 하실수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전혀 생각치도 못한 곳이 고장이 나거나 정비기사도 알수없는 부분부품이 떨어져 나와 곡물통속으로 들어오고......이루 말을다 할수 없을 많큼 시간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다보니 국제 기계는 돌아보기도 싫습니다. 결론은 내살림살이 나라에서 대신해주는것도 아니고, 더군다나 국내 농기계 회사가 해주는것은 더욱 아닙니다. 질만 좋다면 가격싸고, 국산품 애용하고 ,,, 얼마나 좋습니까? 하지만 이것 저것 따지다 보니 나름대로 돈을 좀더 줘도 수입콤바인이 낳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물론 저의 생각에 대해 충고나 반대의 의견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 논쟁은 끝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농사꾼의 마음은 농사꾼이 제일 잘 알아주실것이라 생각합니다. 실랄하게 농기계 자체에만 대해 의견을 나누는것이 우리농민들에게 득이고 성능이 떨어지는 농기계를 만드는 회사엔 따끔한 채찍질이 되는것이 아닐까 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구한모 2008-08-30 추천: 4 비추: 0
논농사 400마지기 짓고있지만 국제 4조 쓰고 영업도 1000마지기이상하는데 콤바인은 왠만한잔고장만 볼줄알으면 국산도 무난하다고봐요.콤바인은 어차피 소모품이니까 제 갠생각으론 수입 5조나 6조살돈있으면 국산 두대사서 두대로 일하는게나을거같은데 ㅎㅎ
대농의꿈 2008-08-30 추천: 2 비추: 2
탈곡통이 이중인 장점은 1번탈곡과정에서 저속으로 흥크러진상태로 드러올경우 볏단을 정리하여 드어감으로 후방 탈곡통이 부하가적에 받을수잇음다 스러진경우에 탓월하지요 글구요 선별장동 장치로인한 선별이 탓월함다 타기종에비해서요 습지에선 수평제어 상승위치 제일높게들림다 그리하여 습지작업우수 에취부는 타사와동일함 이세키 제왜하고요 글구요 기계는 다 기종별로 장단점이 잇슴다 그지역 대리점 써비스 할수잇는 요원들에 능력 하고 현제 구매하고자 는 분에 현장조건에맛는 기종이 제일임다 국산이든 왜산이든요 그럼 수고,,,,
놀부 2008-08-30 추천: 1 비추: 0
외국 농산물 산다고 원망하지 말고 우리 자신부터 반성해야 합니다 우리 나라에 물건 판 돈으로 우리를 공격할겁니다 오늘 국제 대리점에 들렀더니 국제 5조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국제가 여러 문제가 많았죠? 국제는 신기종을 자꾸 만드는데 그 원인이 있습니다
cc 2008-08-30 추천: 0 비추: 1
위 두분말씀에 공감하는 부분도 있고 약간 안맞는 부분도 있습니다. 무조건,절대적 국산이용하는건 .. 글쎄요... ?! 농민만 정부에서 지원해주는것이 아닙니다. 해마다 국산 농기계회사로 몇백억씩 지원해 주면서 기계 국산화하고 부품 국산화 하자고 얼마나 많은 돈이 흘러가신줄 아신다면 아마 실망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외산에 뒤떨어지지 않을려면 그만큼 잘 만들고 a/s두 잘해주었다면 누가 좋은기계를 값도 싼데 왜 안사겠습니까? 농민보고 안사니 마니 하지마시고 제품부터 잘 만드는것이 순리인거 같습니다. 그랜져보다 비싼 기계를 a/s는 뭐 00하니 원.... 그리고 막내한 지원금을 받은 국내 농기계회사들은 그 지원금가지고 뭘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수입기종같다 팔아먹은 회사는 먼저 국내 농기계 회사들입니다..
슬픈루비 2008-08-30 추천: 4 비추: 0
그리고 식량 주권 외치지말구 잘 생각해봐요.정말 답답해요. 국산어느정도 안정 되었다면, 난국산해요.
반대2 2008-08-30 추천: 0 비추: 0
일단 콤바인 수입은 반대 입니다.아무리 수입대비 저렴하다고 해도 비싼것은 사실이지요.더구나 콤바인은 아무리 잘되어 있어도 약간의 운전실수가 고장을 일으키는 민감한 기계 입니다. 나는 콤바인 수입 왜 사는지 몰라..동양5조 있구, 또 이번에 국제에서 5조 나왔다구 하더구만
반대 2008-08-30 추천: 0 비추: 0
제가 작년에 구보다 얀마 엘에스 모두 둘러 보았고, 작업하는것두 지켜보았어요.. LS4조와 구보다4조 비교를 해보면 작업속도는 똑같고, 벼탱크용량은 엘에스가 조금더 크고, 엘에스에는 아라한님 말씀처럼 트원탈곡통이 들어가는데, 트원들어가서 뭐가 좋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요즘나오는 콤바인 국산두 탈곡깨끗하고 선별깨끗하니깐요..ㅎ 구보다 4조같은경우는 엘에스에 비해 무게두 한참가볍구, 500MM크로울러를 장착해서 습전성은 최고라 생각됩니다. . 두기종 모두 습전성은 국산4조보다 뛰어납니다.. 하지만 저같으면 수입4조살돈으로 국산4조나 5조 사겠네여.. 수입이 잔고장은 덜 하겠지만, 콤바인은 워낙에 소모품이 많아서리.. 타산이 맞을까 걱정입니다. 저두 작년에 구보다4조보구 홀딱 반해서 한동안 갈등했지만, 국제가서 캐빈보구 시원하고 먼지안먹구 하자구 국산으로 했네요.. ㅎ 요즘 국산두 좋아요.. 모두 직접가서 보시구 결정하세요.
젊은농부 2008-08-30 추천: 4 비추: 0
100문이 불여 일견 이라고...LS대리점 근처 있으면...한번 시동 걸고 작동 해 보세요 ㅎㅎ 제가 사용 해보진 않았습니다,,하지만 LS 대리점이 단골이라..자주 가서 기계 봤습니다..예취부 가..구보다예취부(아마OEM일듯) 쓰러진벼 작업 탁월 하구여 예취부 막힘은...적습니다.. 그리고 속도는 도복0~0.9 표준0~1.4 주행0~2.4 등등..ㅎㅎ 그런데요..국산 국제 5조나...동양 5조가 더 안좋을까요? 가격 비슷 할꺼 같은데...작년 동양 5조 쓸만 하다고 하던데..알아 보시고 신중히 구입 하세요 ^^
아라한 2008-08-29 추천: 4 비추: 1
아라한님 감사합니다. 미쳐 못한말이 있는데 케빈사양을 생각하고 있는지라 구보다는 좋기는 한데 4조케빈이 없어 열외입니다 ^^ LS콤바인에 대해 좀더 설명좀 부탁합니다. 내구성, 선별성능, 예취부막힘, 보리나밀타작시, 쓰러진벼타작시, 등등..^^
구한모 2008-08-29 추천: 0 비추: 0
LS 신형 기대 4조 성능 은 좋습니다...예취부..구보다 예취부구여...탈곡 통은 저속 고속 2중 이더군요..속도도 빠르 구여.. 부품 값이 조금 비쌉니다..얀마 4조는 못봐서 패스 구여.... 구보다 4조 콤바인 좋습니다..부품 비는...수입 기종중 제일 저렴 하구여..중고 값도..괜찮습니다..작년에 구보다 4조 작업 하는거 봤는데...잘 베더군요.. 퀘도에 홈이 있어서 흙 안몰고 다닙니다.. 쓰러진곳에서 좋을듯...
아라한 2008-08-29 추천: 6 비추: 1
LS 콤바인 LC650G (4조식) / 귀농자 2007-11-29 조회: 10,418
LS콤바인을 써보고나서 ..................
LS콤바인을 지금도 사용하고있습니다 4500 20년된걸쓰는데 잘됩니다 첫째 벼가 아주 깨끗하게 나와요 티끌하나없. . .
귀농자님 대단하십니다^^
젊은농부 2008-08-23 추천: 0 비추: 0
귀농자님 좋은정보 감사감사합니다 혹시 구보다콤바인 클롤러 카터날 예취날 저럼하게 구입하는 방법 아시나요
토박이 2007-12-02 추천: 0 비추: 0
트랙터 피아트 110마력 자동차 처럼 가볍게 개조됩니까? 제네레타 개조하고 파워빽 넣으면 된다는데요. 유압으로 개조하는 것은 시동이 꺼졌을때 유압이 작동되지 않기에 문제가 될것 같습니다.
김두환 2007-12-02 추천: 0 비추: 0
토박이님 .. 영등포 명화극장 옆에가면 중기부속상가 쭉있습니다 중기 전문상가인데 (진성 리데나)있습니다 그집말고도 여러군데있고 그상가에서 유압호수 유압펌프 트랙타 쪼인트 각종베아링 전세계 없는것 없이 다팝니다 가신길에 밸트도 사오세요 베아링 밸트 체인 호수 볼트는 국제 규격이라서 그어디를 가도 NO 만 대면 똑같습니다 오일링 리데나도 마찬가지 그리고 똑같은 상가가요 구로동 공구상가 가 있는데요 가시면 콤바인부속 절반은 있습니다 각종 스프링 스냅링 밸트 베아링 부속 사실적에 유의 할점은 밸트 잘보고 사세요 체인이나 베아링이나 은 드문데 일제 밸트는 거반다 동남아제 짝퉁입니다 물론 동네 농기계 대리점 에서 파는벨트는 100%동남아 제 이고요 체인은 일제는 콤바인에는 그런데로 귄찬은데 트랙타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구멍이 뚤을때 바루방으로 뚤는데 들어간 구멍과 나온 구명이 틀려서 터저 나갑니다 물론 국산 보다는 좋지만 이왕이면 독일제를 사세요 동네 농기계대리점에서 파는 체인은 끼워봐야 괜히 기름걸레 값도 안나와요 ㅎㅎ 중국제 동남아제 끼울거에요 ㅋㅋ 그곳에서 독일제 라고 해봐야 대리점 동남아제 값이면 삽니다 그럼 잘굴리세요 대농에 꿈을 이루시고 그리고 콤바인이나 트랙타 말썽 부리시면 연락 번호 남겨주시면 구조변경 수리방범 올려 줄께요 전직이 그런 전문적인 업에 종사하다가 귀농햇습니다 일명 나까마 ㅋㅋ
귀농자 2007-12-02 추천: 2 비추: 0
귀농자님 체인이나 리데나 점문상가가 어디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토박이 2007-11-30 추천: 0 비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