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체: TYM 트랙터 T502 (50마력) 엔진부
항목 | 사양 | ||
 모델명 | T502 | ||
 사이즈 | 길이 X 넓이 X 높이 | mm | 4030 X 1800 X 2500 |
  | 중량 | Kg | 2700 |
 엔진부 | 사양 | 수냉3기통 디젤 | |
  | 배기량 | CC | 2911 |
  | 출력 | ps/rpm | 50 / 2500 |
탱크용량 | ℓ | 70 | |
 주행부 | 타이어 | 전륜 | 9.5-20 |
  | 후륜 | 14.9-28 | |
축간거리 | mm | 2114 | |
브레이크 | 습식 다판 디스크 | ||
변속단수 | F12/R12 | ||
주행속도 | 전진(km/h) | 0.78-27.08 | |
후진(km/h) | 0.76-26.49 | ||
 PTO-RPM | rpm | 561/760 |
TYM 트랙터 대동D450 동양T480 동양 T502 / 농기계마을 2021-09-07 조회: 46,689
50마력때 그럭저럭 쓸만한 트랙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50마력때 그럭저럭 쓸만한 트랙터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마 이런 글을 왜 올리냐 하실 것 같은데 . . .
동양 쑤레기
토박이 2023-12-12 추천: 0 비추: 0
농기계 할부 진행은 어떤식으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산음대장 2022-06-02 추천: 0 비추: 0
아버지께서 쓰시던 동양M520으로 2년차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엔진이 얀마엔진네요 위켄 dgw1750이 있길래 놔두고 무논정지기 2600 구해 사용하고 있고요 8련 원판쟁기를 들여올까 하는데 이 트렉터로 굴릴수 있을까 여쭤보고 싶어 글 올려봅니다. 지금 사용하는 서해 6련도 쓸만은 하지만 최대한 트렉터를 바꾸지 않고 작업효율을 높이고 싶은데 아는것이 부족하여 생각만 하게 되네요
아구리즈 2021-11-29 추천: 0 비추: 0
T1003 괜찮습니다.터보차져가 부착된 캐터필러 엔진에 배기량 4398cc 파워셔틀 차량입니다.T1003에 장점은 괜찮은 성능에 엔진과 미션이기때문에 큰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T1003,TX1003은 수도작용으로 개발되었기에 견인력이 좋고, 실내에는 작업자의 편의를 위한 장치들이 많이 달려 있습니다. 단점은 터보차져 부착 차량이다 보니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고, 잔고장이 좀 있습니다. T1003에 경우 잔고장이 좀 있긴하지만 전체적인 성능이 괜찮기 때문에 구입하시는 것도 괜찮긴 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외관빼고 거의 비슷한 트랙터인 MX100을 조금 더 추천합니다.
농기계마을 2021-11-10 추천: 0 비추: 0
동양t1003모델 어떠한가요 수도작만합니다.
인생물이다 2021-11-08 추천: 1 비추: 0
예 쓸만 합니다.배기량 2280cc에 LS자체생산 엔진 올라간 기대 입니다. 장점은 마력 대비 큰탑에 에어컨, 수평제어,auto PTO등에 기능이 있어 작업시에 편리합니다.그리고 고장도 왠만해선 안나고 고장나도 부품값이 싼편이라 큰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단점은 겨울철에는 시동이 잘 안걸리는 단점이 있으며, LS에 특징인 감가가 심해 다시 되팔기엔 어려움이 조금 있습니다. 가격은 로더 로터리 포함 1300전후 정도에 구매하시고 구입시에 꼭 직접 방문 하셔서 시동걸고 로터리 쳐보세요. 좋은 트랙터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농기계마을 2021-10-01 추천: 0 비추: 0
LS U47캐빈 쓸만한가요?
곽정민 2021-09-30 추천: 1 비추: 0
구보다 GM73 괜찮습니다. 장점은 구보다 엔진이고 무게가 가벼워서 논 작업시 유리 합니다. 그리고 부품값도 무난하고, 겨울철에 시동 한방에 걸리고 탑도 크고 편리 장치가 많아서 좋습니다. 단점은 유압힘이 좀 별 로구요.축산업에서 쓰기에는 쫌 그렇습니다. 가격은 2000전후 정도에 사시고 구입하실때 누유나 미션 상태 확인 하세요.
농기계마을 2021-09-16 추천: 0 비추: 0
혹시 수도작 1만평정도 짓으면 어떤 트랙터가 괜찮을까요?(캐빈있는모델중에) 중고로요
대동이 2021-09-15 추천: 1 비추: 0
동양 T653 좋습니다. 65마력이고, 캐터필러 엔진(수입)입니다. 장점은 힘도 괜찮고, 외관도 멋있고, 전자 장치가 많아서 작업하기 편합니다.그리고 품질도 괜찮고, 필터교환이나 오일 보충 등등 기본점검 할때 편합니다. 단점은 전자장치들이 좀 많다 보니, 조금 오래되면 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가 좀 있고, 엔진이나 트랜스 미션등등에 부품이 비쌉니다. 현재 가격은 2011년식 1500시간 기준 2100만원 정도 합니다. 견인력이나 힘은 D702보단 딸리지만 충분히 힘 좋고, 견인력도 괜찮고 년식대비 가격도 괜찮아서 서브용으로는 좋습니다.
농기계마을 2021-09-08 추천: 1 비추: 0
국제는 대체적으로 이앙기든 트랙터든..모든기계가 다른회사기계보다 약하다는 평이 있습니다..동양꺼는 실패작 성공작 너무 뚜렷하지만 성공작도 무난하게 쓸만하다는거지..만일 무슨 고장하나 나면 부품값 두들겨 맞으실 자신있으시면 사시고요..대동꺼도 맘에 안드시면 LS꺼 보세요..것도 싫으시면 수입기계로 넘어 가셔야되고요..그리고 8련 원판쟁기 쓰실려면 60마력대는 아마 트랙터가 비명을 지를텐테요..최하 70마력 이상되야 써지실겁니다
곰돌이460 2021-09-08 추천: 1 비추: 0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국제나 동양중에는 없을까요??!!
농보초부 2021-09-08 추천: 0 비추: 0
대동 D702좋습니다. 장점은 영국 퍼킨스 엔진이라 힘좋고 덩치크고, 본체가 무거워서 견인력 좋고, 현재 부품수급도 원활하게되고, 부품값도 무난합니다. 단점은 유압쪽에 좀 문제가 있고요. 연비가 정말 안 좋습니다. 여기까지가 D702에 장단점이고요. 현재가격은 2009년식 1700시간 기준 2100만원 정도 합니다. 서브용으로 쓰실거고 견인용이나 8련 원판쟁기 용으로 쓰실거면 가성비면이나 유지비면에서 괜찮은 트랙터라 봅니다.
농기계마을 2021-09-08 추천: 1 비추: 0
농기계마을님 서브용으로 8련원판쟁기 쓰고 트레일러 작업할건데 60~70 마력사이 국산트랙터좀 추천해주실수있나요? 부품수급 유지비 가성비 좋은 것으로요
농보초부 2021-09-08 추천: 1 비추: 0
T502 (지붕이 빨간색이면 2009년식~)
농기계마을 2021-09-07 추천: 1 비추: 0
D450저가형(2004년식)
농기계마을 2021-09-07 추천: 0 비추: 0
D450 고급형(2004년식)
농기계마을 2021-09-07 추천: 1 비추: 0
D450(2000~2003년식)
농기계마을 2021-09-07 추천: 1 비추: 0
동양T480
농기계마을 2021-09-07 추천: 1 비추: 0
TYM 트랙터 T502 / 오교련 2021-01-23 조회: 5,238
동양t502 4륜구동측 미션오일누유
위 트랙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미션측 4륜 드라이브샤프트 연결된 기어에서 오일이 조금씩 새어 나옴니다. 안에있는 시. . .
사진으로봐서는 씰 아닌것 같습니다. 위쪽에서 흘러내려오는것 같네요.
스카라바 2021-02-02 추천: 1 비추: 0
서낭댕이님 자세한 작업공정 설명감사드립니다. 이젠 부품 구입해서 교체만 하면 될거 같습니다 . 댓글 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오교련 2021-01-31 추천: 0 비추: 0
리데나를 닦아서 규격을 보세요..3000원 정도 하겠구만~ 그것도 물건너 온거루~~~~ 오일빼고 작업 하세요. 일자 다가나 도라이버루 리데나 한쪽을 대고 중한마로 찌그려 트려 빼세요..(몸통 건드리지 마시고..ㅎㅎ) 리데나 크기와같은 평와샤를 파이프에다 용접해서 손으로 센타를 맞춘다음에 용접한 평와샤를 대고 살살~~골고루 때려 끼우세요 안쪽은 구리스를 바르시고..스프링보호목적 밑 윤활.. 바깥쪽은 가스켙본드(미제)를 발라서~~~~~ 참 끼우기전에 끼울자리를 220정도에 페파로 때를 제거해 주세요.. 필히 오일빼고 작업할것~ 끼울적에 절대로 리데나를 쇠망치나 도라이바로 직접 가격 하지말것..
서낭댕이 2021-01-31 추천: 1 비추: 0
아직 오일씰이 어떤건지도 모릅니다.부품을 사오면 알게 되겠지만요. 어떻게 불리하는지도 정확히 모르구요. 그래도 날이 조금 따뜻해지면 작업 해봐야겠습니다
오교련 2021-01-31 추천: 0 비추: 0
오일씰 2개 준비하시고 교환하세요 잘못되면 오일 벼락맞어요 오일씰 겉부분이 맞는파이프로 가만가만히 망치로 때리세요
독베기 2021-01-30 추천: 0 비추: 0
스카라바님 덕분에 씰 교체 편하게 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오교련 2021-01-26 추천: 0 비추: 0
오일빼고 다시 붓는게 쉬운일은 아니라... 오일까지 교환할거면 모를까 아니면 씰 미리 준비하고 빼고 바로 교환하면 얼마 안샙니다. 많이 흘려야 1리터겠지요.
스카라바 2021-01-26 추천: 1 비추: 0
스카라바님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해보겠습니다. 씰 교환할 때 미션오일 빼내고 해야 할까요?
오교련 2021-01-25 추천: 0 비추: 0
앞데후 축 커버를 분해하고 앞데후 축 스냅링 앞 뒤 분해해서 축을 분리하고 드라이버고 찍어내고 교환하면 됩니다.
스카라바 2021-01-25 추천: 1 비추: 0
네. 미션하부기어에서 누유됩니다. 그런데 씰 교환하는 방법을 모르겠더라구요. 생긴것 봐서는 미션을 분해해야 하는것 처럼 보이더라요. 스카리바님 말씀처럼 씰을 외부에서 교환가능하다면 내일 다시 한번 봐야 겠습니다.고견 감사합니다
오교련 2021-01-23 추천: 0 비추: 0
미션 아래쪽에있는 4륜구동축에서 기름이 나온다는거죠? 씰은 외부에서 교환합니다.
스카라바 2021-01-23 추천: 1 비추: 0
TYM 트랙터 T502 / 오교련 2020-08-04 조회: 6,409
초보자인데요 자문 구합니다
중고로 동양t502 트랙터를 구매했는데요. 트랙터는 처음 구매하였습니다. 사용 설명서도 없고 해서 기계 다루기가 . . .
굳이 설명서 구할필요없고 동양이든 국제든 대동이든 조작법은 거의 똑같으니 트랙터 쓰시는분한테 커피한잔 사드리고 잠깐 가르쳐 달라고 하면 됩니다..
곰돌이460 2020-08-04 추천: 1 비추: 0
TYM 트랙터 T502 (50마력) / biglee 2020-02-24 조회: 5,752
4륜 확인
제가 초보라서 문의 드립니다.동양 T502 트랙터입니다.4륜이 들어 갔는지를 어떻게 알 수 있으며, 4륜과 2륜 절환 레버는 . . .
운전석에 앉아서 왼쪽 허벅지 옆을 보면은 레바에 4wd 라고 써져 있고 앞뒤로 on-off 있습니다. on으로 하면 4륜 연결 off 면 4륜 해제 그리고 4륜 확인 방법은 로더가 있는경우 로더로 앞바퀴를 떠서 4륜 넣어놓고 앞바퀴를 돌려보는데 한쪽 바퀴가 땅에 닿던지 아니면 누가 잡아준 상태에서 돌려봐야 되요 바퀴가 안돌아가야지 4륜이 들어간 겁니다.
동양기계무주대리점 2020-02-25 추천: 1 비추: 0
TYM 트랙터 T502 / 기름범벅 2018-07-14 조회: 11,641
T502 엔진 과열이 자꾸되네요
안녕하세요. T502 존디어엔진입니다. 수리내역 라지에타신품교환 서모스텟 교환 워터펌프확인 부동액교환 부란자 수. . .
뭐 이것도 기본적인거지만 pto 작업할때 rpm 2천 이하로 작업한다거나 그런건 아니죠???
스카라바 2018-07-16 추천: 0 비추: 0
저정도 수리했으면 기본적인걸 모르는분도 아닐테고 플런저 수리 빼고는 다 과열이랑 연관있는것 같네요. 저만큼 교환하고 과열이 온다는건 냉각라인보다는 엔진 자체 문제가 아닌가 의심됩니다. 혹시 플런저 수리란게 기름들어가는 양 조절한건가요??
스카라바 2018-07-16 추천: 0 비추: 0
T502면 냉각수 보조통이 없지요? 보조통하나 달으시면 좋습니다. 우선 냉간시 라디에타캡 여시고 냉각수 가득채우시고 기포 올라오는지 확인해보세요. 이상없을시 에어컨라디에이터 청소해보시구요. 냉각수는 부동액보다 수돗물비율이 많아질수록 냉각효율이 좋아지나 방청성이 떨어집니다. 또한 냉각라인에서 압이 세면 끓는점이 낮아져 오버히트하게 됩니다. 반대로 헤드변형및 크랙또는 가스켓 파손으로 엔진압이 냉각라인으로 들어오면 기포및 보조통으로 냉각수가 넘치게 됩니다.이또한 오버히트합니다. 작업중 고열로 시동이꺼지면 안좋습니다. 소착이 될가능성이 있구요 소착이 되면 엔진상부 브리더호스로 나막가스(난황가스)가 분출됩니다. 작업중 엔진열이 올라가면 무부하로 공회전을 하세요. 기본적인부부은 해보신것 같은데 뭐라 단정짓기는 힘듭니다. 점검내역에 부란자수리와 라디에이터교환은 왜하셨는지요?
마쿠스0 2018-07-15 추천: 2 비추: 0
제소견은 헤드열어보세요 열받아 시동꺼지면 피스톤소척가능성높아요 그리고헤드실금같는지꼭확인하세요
asia3390 2018-07-15 추천: 1 비추: 0
부동액 1.1비율 맞구요. 소형마력이라 팬클러치없습니다. 상시작동입니다. 기본적인 수리및 점검은 하고 질문드리는거에요.
기름범벅 2018-07-15 추천: 0 비추: 0
부동액 비율 1대1 확인하시고 팬에 붙어있는 팬클러치 제거하시고 다이렉트로 연결해 사용하세요
부릉 2018-07-15 추천: 0 비추: 0
팬벨트교환했구요. 혹시몰라서머스텟제거했는데 조금 나아지긴했으나 여전합니다. 에어컨끄고작업하면 반~반 조금 위로유지되네요. 냉각수흐름은 좋습니다.
기름범벅 2018-07-14 추천: 0 비추: 0
썬머스타트 제거하고 휀밸트 장력확인하시구 라디에이터 뚜껑열구 냉각수 흐름도 확인 그래도 괜찮으면 헤드 열어봐야 할듯하네요
지름쟁이 2018-07-14 추천: 0 비추: 0
썬머스타트 제거하고 휀밸트 장력확인하시구 라디에이터 뚜껑열구 냉각수 흐름도 확인 그래도 괜찮으면 헤드 열어봐야 할듯하네요
지름쟁이 2018-07-14 추천: 1 비추: 0
TYM 트랙터 T502 (50마력) / dsfg 2009-04-22 조회: 11,326
T502 시운전후
얼마전 임대농기게.. 트랙터가 왔습니다 모델은 T502 .. 태성로더달고 위캔 2000 로터리에 대광K5000써레였나?? 그리. . .
TYM 트랙터 T502 (50마력) / 국상이용 2008-01-25 조회: 19,007
50마력 트랙터 추천요
동양하고 대동 트랙터중하나를살려고 합니다.50마력으로요 논에서만쓸거구요.전에 동양50은 안좋았으나 지금은 엔진이 바뀌. . .
대동이 짱임 D450써보세요 아 대동이구나 할겁니다.
무적대동 2011-05-31 추천: 0 비추: 0
대동 47마력 짜리 추천
심심한 2008-02-02 추천: 1 비추: 0
502제가2년 사용하고 있는데요.720과 같이요. 552보다는기름 적게먹고 소음도 약간적고요.로타리치는힘은 조금더 약하지만 쓸만한기계인것같읍니다.720대비 기름을 적게먹어 사용시간이 많은데 고장날곳이 업는것 같네요. 로더작업 많이함. 단점은 4륜구동 넣을때 래버가 불편함니다.그것빼곤 만좀함...힘도 시원시원하고요.^^
seabass 2008-01-29 추천: 0 비추: 0
감사합니다. 구입시 반드시 장착해야 겠네요.다시한번 시간 바쁘실 텐데 이렇게 글올려 주셔서 감사드림니다
국산이용 2008-01-28 추천: 1 비추: 0
아무래도 쟁기질보다는 로타리작업이 무리가 가더라구요. 특히 논 고를땐 로타리치면서 로더로 흙 떠서 낮은데 갔다 부어야지, 써래로 흙도 함께 끌어야지.. 이런 작업이 동시에 되면서 뻘에서 돌아다니다보니 트랙터가 힘좀 쓰게되네요. 그리고 제 논들 대부분이 찰땅이라.. 논에서는 위캔로타리 2미터짜리에 대호써래 5미터짜리 달아서 작업하는데 전에 쓰던 1.85미터짜리와 4.5미떠짜리 대호써래보다 로타리무게는 더 나가지만 막상 작업 들어가서는 같은 속력으로 썼을때 기계부하가 좀 덜한것 같고 연료을 적게 먹더라구요. 작업량도 더 늘어나게 되구요. 로타리폭이 트랙터폭보다 넓어서 옆에부분 할때 냈던 바퀴자국 다시 안밟게 되서 다니기도 편하구요. 단 작업중에는 더 속도를 내게되는데 이동중에는 좀 무거워서 전에는 최고속도로 이동하던게 기어한단 낮춰서 이동하게되네요. 밭에서도 로타리 높이가 높아서 전에쓰던 보통 로타리보다 좀 더 깊게 들어가서 만족하구요. 단 흙이 깨지는게 꼭 콩알처럼 깨져서 가루흙이 적게 부숴지는데 그래서 부하를 덜 먹는것 같아요. 흙이 떼알구조라고 하지요? 그렇게 부숴지는것 같군요. 논이나 밭이나 제가 써보니 트랙터도 중요하지만 로타리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50마력으로는 위캔2미터짜리 권해드립니다.
ㅁㅅ 2008-01-28 추천: 0 비추: 0
동양꺼 강추~
님 2008-01-28 추천: 1 비추: 3
답변글 감사합니다. 로타리 차이로 열이 많이 발생하나요? 힘을 많이 받는 로타리와 덜 받는 로타리가 있나보내요.위캔로타리200은2미터라는 말씀이죠?논에서만 쓸거니까 그정도 달고 다니면 괜찮을까요?
국산이용 2008-01-28 추천: 0 비추: 0
동양꺼는 안써봐서 모르겠구요 대동꺼는 D500 말씀하시는것 같은데 5년째 사용중입니다. 저도 논농사 20000정도 되고 겨울농사까지(보리밭 로타리, 배토작업이랑 하우스작업) 일년에 두번 써먹는데 엔진은 이스즈꺼라서 쓸만한데 밋션오일쿨러가 없어서 밋션에 열이 좀 납니다. 로타리(185) 작업할때 엔진은 열이 안받지만 아래에서 열이 많이 올라와 위캔로타리(200)짜리로 바꾸니 크게 열받는것 모르고 작업 수월하게 되더라구요. 요새 나오는것들은 밋션오일쿨러가 달려 나와서 새걸로 사신다면 보완됬다더군요. 배속턴이랑 수평제어가 되니 편해서 자가용으로는 무난하다고 여깁니다. 단 영업 많이뛰시는분들한테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전 여지껏 에어컨 냉매 빠진것 빼고는 고장없이 잘 사용중입니다. 그정도 농사에 자가용으로 쓰신다면 무난한 기종이겠네요.
ㅁㅅ 2008-01-27 추천: 0 비추: 0
첫 기계는아니구여. 트랙터 2대있는데 논농사가많아서한대더 늘릴려고요.한대는 과수원전용이라 논에는들어가질 못해요.직장관계로 빠르게 농사일을 할려고 하다보니 삼형제가 하나씩타게돼네요.무턱데고 외제를 타고 싶지는 않습니다. 지독한 국산품 이용자라서......그래서 대동50하고 동양 502하고 둘중에 하나 생각 중임니다. 논농사위주로20000평정도 되고여 써보신분들이 주위에 없어서 이렇게 올려보내요. 올해도 풍년농사 기원 할게요.국산이용하시는 분들만......
국산이용 2008-01-27 추천: 0 비추: 0
국상이용 님 , 첫 기계를 구입하시려고 하시는 거에요? 논농사를 얼마나 지으시는지 그걸 말씀 해주시면 더더욱 좋을텐데요 ,, 중고를 들여오실땐 기계를 무조건 잘보셔야 됩니다 .. 실패작인지 .. 님의 환경에 쓸수 있는지 수리는 잘할수 있는지.. 중고는 무조건 잘보셔야 합니다
손영수 2008-01-27 추천: 1 비추: 0
다른기종은 정중히 사양한다고 하였구만 무슨 이새끼요 대동이냐 동양이냐 하면 대동보다 동야이 좋을거 같습니다. 장단점은 잘 모르겠습니다. 장단점은 다른 분들에게 패스
지나가다 2008-01-26 추천: 0 비추: 0
뭘죽여줘요 ㅋㅋ 이새끼너무작아요ㅋㅋ 이앙기도 논에다가 몇일식두면 다 썩는디 트랙타다가 남아나것나 ㅋㅋ
sd 2008-01-26 추천: 1 비추: 0
논농사만 지으시는거라면 이세끼 트랙터 좋아보이든데 ㅋㅋ 뭐 수입이라부담스럽긴하지만 자동시스템이아주죽여줘요 ㅋㅋ
ㅇ 2008-01-26 추천: 0 비추: 1
552는 유압 쪽이 좀 그렇지 쓸만합니다 존디어엔진이라 기름을 좀 많이먹지만
ㅁㄴㅇ 2008-01-25 추천: 1 비추: 0
TYM 트랙터 T502 (50마력) / 궁금이 2005-05-23 조회: 11,657
동양 트랙터 존디어엔진 오일을 어느정도 먹나요
동양 트랙터 존디어 엔진이 오일을 먹는다는데 그양이 어느정도가 되나요 예로 10시간에 얼마라든가 30시간에 얼마라든가. . .
오일이 연소가 된다면 분명 흰 연기가 나올터인데...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2005-07-03 추천: 0 비추: 0
엔진 기술이 좋은데 엔진오일을 많이 먹게 만드는 지요? 다른 방법으로 설명해서 납득 시킨다면 이해해도 단지 그것 때문에 제작 기술이 높다는 주장은 신빙성이 없습니다. 차라리 실린더나 링이 아주 경도나 높아서 연마율이 낮아서 오래동안 오일을 먹는다고 주장하면서 초기에 오일을 먹지만 나중에는 엔진의 내구성은 뛰어다는 주장을 한다면 또 이해할수 있는 논리가 됩니다만. 그리고 엔진이 좋다고 해서 그것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존디어기종의 수리비나 유지비 생각하면 그리 쉽게 생각할 문제가 아닙니다
진영철 2005-06-10 추천: 0 비추: 0
존디어사의 6020 시리즈 엔진은 프랑스 사란사의 엔진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보다 프랑스의 엔진제조기술이 떨어지나요?
유경재 2005-06-09 추천: 0 비추: 0
존디어 사의 기술이 높아서 오일을 먹는 것이 아닙니다.그건 제작 기술 자체가 낮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우리가 유리처럼 반짝이는 금속의 표면을 현미경으로 보면 얼마나 울퉁불퉁한지 알수가 있습니다. 그뜸의 오일은 엔진 폭발행정에서 타 없어집니다.이걸 가지고 오일을 먹는다고 표현을 합니다. 대부분의 엔진은 초기에 연마제가 들어있는 오일이 들어갑니다. 이 연마제 성분이 엔진 실린더와 피스톤 링을 연마해서 그 뜸을 연마해서 오일을 안먹도록 또는 적게 빠른 시간안에 안정화 되도록 하는 역활을 합니다. 자동차 구입시 초기 1000 km 에서 엔진 오일을 교환하라는 이유가 이런 이유입니다. 그럼 참고하세요
진영철 2005-05-27 추천: 0 비추: 0
저도 존디어 110마력을 새로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사용 설명서(매뉴얼)및 판매회사에서 따로 주의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인쇄물을 보여 주더군요. 최초 사용 100시간이내에는 오일량을 점검하여 오일 게이지 add(보충선,상한선)까지 줄어든 양만 보충만하고 이때의 보충 오일은 존디어 순정 브레이크 인 오일(길들이기 오일)용-존디어사의 엔진은 초기에 실린더벽과 피스톤링 사이가 약간 (전자 현미경으로 봐양만 됨)굴곡이 있도록 제작 되었고 약 100시간 이후에는 이 면이 마모되어 자리를 잡아 이후부터는 길들이기 오일을 빼고 일반 오일로 교환하고 사용토록 하고 있습니다.대동에서 공급하는 6020 시리즈 에서는 이러한 사항을 구매자에게 알려주고 있더군요.이러한 사항은 저도 대학교 기계과 졸업하고 처음 안 사항입니다. 일반 자동차도 이러한 기슬적인 고려를 하지 않고 있는데 반해 농기계회사에서 이러한 고려를 한것은 우수한 기술력이라 생각 되었습니다. 혹시 궁금이 님게서 아직 오일을 보충할 시기가 넘지 않았다면 보충용 길들이기 오일이 약 2리터 남았습니다. 전화 주시면 보내 드리겠습니다. 저는 필요 없거든요. 구입가격은 3.8리터(1겔론-미국 사람들은 주로 갤론이란 수치를 사용 합니다)에 12,000원 인데 택배비만 부담하시면 그냥 보내 드릴께요. 제 전화 번호는 017-232-3051 유경재 입니다.
유경재 2005-05-26 추천: 1 비추: 0
실린더 형상과 피스톤 링 형상이 처음부터 완벽하게 맞아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그 형상이 99 % 이상 맞아 들어가야 오일을 먹지 않습니다. 물론 오일 먹는 현상이 계속된다면 그건 기계의 심각한 이상이 있는 겁니다.
진영철 2005-05-26 추천: 0 비추: 0
50시간만에 오일이 바닥날정도이면 어디선가 새거나 오일이 실린더 안으로 들어가서 연소가 되는듯 싶네요... 조금은 줄어들겠지만 그정도라면 엔진에 이상이 있는것이네요.... 오일은 엔진의 각부분에 윤활만 해주는것이라 거의 안줄어드는것이 정상인데요.. 실린더 안에서 연소할때 열로 오일이 쪼끔씩 기화돼서 나오긴 하지만요....
똘똘이 2005-05-25 추천: 0 비추: 1
아닙니다.....처음 출고시 새엔진에는 반드시 오일이 주입되어 나오는데 그것은 150시간까지는 그대로 써주어야 합니다....단 오일량은 확인후 부족하면 보충을 하여야 합니다..죤디어 쓰시는 분들은 아실것이니 한번 물어 보시죠...그리고 죤디어사에서는 길들이기 오일이라는 것을 판매를 하는것도 보았습니다...카달로그에 나와 있더라구요.....
최효수 2005-05-25 추천: 0 비추: 0
모든오일은 금속과 금속사이의 마찰력을 최대한 줄이기위해 오일주입을 하는 것이지 연마제 성분은 아닌것 아닌것 같내요 혹시 일시적으로 그런 현상이 일어날순 있다고 봄니다 그러나 엔진이 오일을 먹는다는건 글세요 제 짤은 소견으론 문제가 있는것 같은데요 존디어사에서 충분한 테스트와 품질관리를 했을 터인데 이런 야그는 처음 이네요
똘아이 2005-05-25 추천: 0 비추: 0
초기에 엔진의 출하시 죤디어사에서는 길들이기 오일을 넣어서 출고를 합니다....그오일은 일종의 연마제 성분이 조금 있다는것 같지요..그래서 150시간까지는 그냥 사용을 하시고 엔진오일 필터점검과 엔진오일의 정량만을 확인 하시면서 사용을 하신다면 되겠습니다..그리고 50시간만에 오일이 바닥이 날정도면 심한것 같은데요....한 150시간 까지는 계속 체크를 해보심이 좋겠습니다..
최효수 2005-05-24 추천: 0 비추: 0
존디어 엔진은 100시간 이내에 엔진오일이 먹는것으로 알고잇어요 100시간 사용후 엔진오일 교체시 그후로는 오일을 먹징않는것으로 알고있읍니다.....존디어 엔진은 동양보다도 국제에 문의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읍니다 동양이나 대동은 오랜기술및 노하우워가 없어요....그래도 존디어 하면 국제 아닌가요
촌놈 2005-05-23 추천: 0 비추: 0
TYM 트랙터 T502 (50마력) / 한정대 2004-12-27 조회: 8,073
T502 존디어 엔진 수입맞나요
만약 본 제품을 이달에구입하면 제품이 2004년에 생산된 제품을 구입하게되는 것이겠지요 혹 본 제품이 02~03년 재고가 있. . .
TYM 트랙터 T502 (50마력) / 조성환 2004-12-27 조회: 7,693
트랙터 502 엔진이 존디어 직수입품입니까?
트랙터 502 엔진에 대해 알고 싶어요 트랙터엔진이 존디어 직수입품입니까 아니면 수입 조립품입니까 꼭알고 싶어요
TYM 트랙터 T502 (50마력) / 임종권 2004-12-27 조회: 7,187
T502에 대하여
T502 사용하시는분 자료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T552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48마력과의 차이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