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M 이앙기 PZ620 (6조식) / 신민 2024-11-24 조회: 64
안녕하세요 이앙기 문의좀 해봅니다..
이앙기가 열 받기전까지는 괜찮은데 열받으면 푸드득푸드득 거리면서 시동이 꺼질려고하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그리고 어. . .
스로틀이 고착 되었을수도 있겟네요
그레잇 2024-11-28 추천: 0 비추: 0
제일 기본적인것은 캬브레다쪽 청소나 교해해서 시운전 해보시고 계속 그러면 플러그나 점화코일쪽 전기계통 트러블 같네요..거의 대부분 연료쪽으로 점검해보시면 거의 해결될거라 생각됩니다..사용시간이 300시간 넘었으면 플러그는 얼마하지 않으니 한번 교체해 주시고요.
곰돌이460 2024-11-25 추천: 0 비추: 0
안녕하세요. 이앙기 사용 중 열이 오르면 시동이 불안정해지는 문제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과 점검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연료 공급 문제 연료 필터 막힘: 연료 필터가 오염되거나 막히면 연료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엔진이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연료 펌프 이상: 연료 펌프가 노후화되거나 고장 나면 연료 공급이 중단되어 시동이 꺼질 수 있습니다. 2. 점화 시스템 문제 점화 플러그 불량: 점화 플러그가 마모되거나 오염되면 연소실의 점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엔진이 멈출 수 있습니다. 점화 코일 이상: 점화 코일이 노후화되면 적정 시기에 스파크가 발생하지 않아 점화 불량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전기 시스템 문제 배터리 문제: 배터리가 방전되었거나 불량하면 전력이 부족하여 시동이 꺼질 수 있습니다. 알터네이터 고장: 발전기에서 전력을 제대로 생산하지 못하면 배터리가 방전되어 엔진이 멈출 수 있습니다. 4. 공기 흡입 시스템 문제 에어 필터 막힘: 에어 필터가 오염되면 공기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연료와 공기의 혼합 비율이 맞지 않아 시동 정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플로 센서 오류: 흡기 쪽에 설치된 에어플로 센서가 고장이 발생하면 연료 혼합 비율이 틀어져 엔진 구동이 멈출 수 있습니다. 5. 엔진 제어 모듈(ECM) 문제 ECM 고장: 엔진의 여러 요소를 제어하는 컴퓨터로, ECM에 문제가 생기면 엔진 작동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점검 및 조치 방법 정기적인 점검과 유지보수: 연료 필터, 점화 플러그, 공기 필터 등을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필요한 경우 교체하여 양질의 연료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터리와 알터네이터 점검: 배터리 상태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알터네이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전자 시스템 점검: ECM과 관련된 오류 코드가 있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필요 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에어 필터 점검: 공기 중 먼지나 오염물질이 많은 환경에서는 더욱 자주 공기 필터를 점검하고 교체해야 합니다.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11-24 추천: 0 비추: 0
구보다 트랙터 MZ953 (95마력) / 주찬희 2024-11-19 조회: 83
구보다MZ953 트랙터 궁금한게 있습니다
MZ953 작업중에 가끔씩 후진기어가 안들어갈때가 있는데 어디를 점검 받아야 되고 견적은 어느정도 나올까요?
953이면 전후진 셔틀인데 클러치 드립치는 건 뭐고 클러치팩이 30만원이라는건 뭔소린지 엔진오일이야 10만원이면 갈겠다만은 클러치팩을 누가 30만원에 갈아주나 ㅋㅋㅋㅋㅋㅋ뭘 제대로된 내용을 퍼옵니까 ㅋㅋㅋ
그레잇 2024-11-28 추천: 0 비추: 0
아버지가 타시던건데 언제 오일 갈았는지 몰라서 여쭤보고 오일부터 교환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주찬희 2024-11-23 추천: 0 비추: 0
그레잇님이 나그네님하고 곰돌이님 클러치 견적내용이 잘못된 견적이라고 말하는데...답변이 잘못되신거 아니예요?
주찬희 2024-11-23 추천: 0 비추: 0
그러게요ㅋ 어디서 퍼올려면 제대로 된 내용을 퍼오던지ㅋ
곰돌이460 2024-11-23 추천: 0 비추: 0
클러치 교환이 30만원이라는 사람들은 먼가요 전후진 세팅 하시고 안되면 미션 갈라야 될겁니다 30만원이 아니고 300만원도 아니고 뽀개는겸 이중작업 안되게 다른팩도 다교환해야됩니다 천만원 가까이 예상
그레잇 2024-11-22 추천: 0 비추: 0
953트랙터 오일교환이 10만원 내외고 클러치 교환이 30만원 내외랍니다...
곰돌이460 2024-11-22 추천: 0 비추: 0
구보다 MZ953 트랙터 사용 중 후진 기어가 간헐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겪고 계시군요. 이러한 현상의 원인과 점검 부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클러치 시스템 점검: 클러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기어 변속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클러치 디스크의 마모나 클러치 페달의 유격 등을 확인해보세요. 2. 변속기 오일 상태 확인: 변속기 오일이 부족하거나 오염되면 기어 변속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일의 양과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시 교환을 고려하세요. 3. 변속기 내부 부품 검사: 기어 내부의 싱크로나 기어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문 정비소에서 변속기 내부를 점검받는 것이 좋습니다. 4. 변속 레버 및 연결 부위 확인: 변속 레버와 변속기 사이의 연결 부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 부분도 점검이 필요합니다. 수리 비용 예상: 간단한 점검 및 오일 교환: 약 10만 원 내외 클러치 디스크 교체: 약 30만 원 내외 변속기 내부 부품 수리 또는 교체: 부품 상태와 수리 범위에 따라 50만 원 이상 정확한 비용은 트랙터의 상태와 정비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가까운 구보다 공식 서비스 센터나 전문 농기계 정비소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견적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11-22 추천: 0 비추: 0
대리점에 문의하세요 몇시간 사용했는지 모르지만 사용시간이 많으면 클러치팩 교정이 필요할수있어요
지름쟁이 2024-11-20 추천: 0 비추: 0
뉴홀랜드 트랙터 110-90DT (110마력) / 바리마작살 2024-11-18 조회: 77
피아트110 브레이크가 안되여 조언부탁드립니다...
브레이크가 안되여 ..
브레이크액 보충하고(보충하면서 휠 브레이크라인에서 공기빼주어야함) 누수여부 점검해보세요, 라인이나 호스 패드 마모있는지도 체크해보시고, 그렇다면 부품교체진행해야할테니 전문가분께 가시는게 빠를듯합니다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11-18 추천: 1 비추: 0
고치세요ㅋ
곰돌이460 2024-11-18 추천: 0 비추: 0
뉴홀랜드 트랙터 110-90DT (110마력) / 피아트 2024-11-10 조회: 131
피아트 발악셀이 뻑뻑합니다
피아트 발악셀이 밟으면 안올라오는데 어딜 손봐야하나요 브란자쪽은 잘움직여지는데 페달이 문제같은데..
케이블 문제인것같내요교환하세요
양기남 2024-11-16 추천: 0 비추: 0
악셀폐달에 연결부위 윤할제뿌리고 여러번 작동시키세요 오른쪽 출입문 발판밑으로 보면 보여요 와이어랑 연결된거 보여요
지름쟁이 2024-11-12 추천: 0 비추: 0
이런건 어디서 퍼오는지ㅋㅋ
곰돌이460 2024-11-12 추천: 0 비추: 0
피아트 110-90DT 트랙터의 발악셀이 뻑뻑하고 페달이 잘 올라오지 않는 문제는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페달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주로 발악셀 페달 연결부나 유압 시스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점들을 점검해보시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페달 연결부 점검 페달의 연결 부분이나 힘 전달 부품이 걸리거나 마모되었을 수 있습니다. 페달이 뻑뻑한 이유는 내부 기계적인 마찰이나 부품의 손상일 수 있으므로, 페달을 분해해서 연결부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윤활유 부족: 페달 연결부에 기름이 부족하거나 묻어있지 않으면 마찰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연결부에 적절한 윤활유를 추가하여 부드럽게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2. 유압 시스템 점검 발악셀 시스템은 유압을 이용하여 작동하므로, 유압 시스템의 문제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유압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거나, 유압이 약해지면 페달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압 오일 부족: 유압 오일이 부족하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발악셀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압 오일 수준을 점검하고, 필요하다면 교체하거나 보충합니다. 유압 필터 점검: 유압 필터가 막혔거나 오염되면 유압 시스템의 성능이 저하됩니다. 필터를 점검하고 청소하거나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유압 실린더: 발악셀 시스템에 유압 실린더가 포함되어 있다면, 실린더가 손상되거나 누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실린더를 점검하고 필요한 수리를 해야 합니다. 3. 페달 스프링과 장치 점검 페달에 장착된 스프링이 느슨해졌거나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페달이 올라오지 않거나 작동이 뻑뻑할 수 있습니다. 페달 스프링을 점검하고 필요하면 교체하세요. 4. 페달 조정 페달이 과도하게 조정되어 있을 경우에도 뻑뻑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페달의 조정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하면 조정 나사를 조정해 보세요. 5. 브란자와 연결 부품 확인 브란자 쪽은 잘 움직인다고 하셨으니, 페달과 연결된 부품이나 와이어가 끊어지거나 걸리지 않았는지 점검해 보세요. 연결 부품에 이물질이 낀 경우에도 작동이 부드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론: 페달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는 연결 부위의 마모나 유압 시스템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위에서 설명한 점들을 순차적으로 점검해 보시고, 문제가 지속되면 전문가에게 점검을 의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11-11 추천: 0 비추: 0
TYM 트랙터 T552 (55마력) / 최무냉 2024-11-05 조회: 144
로터리. 상승
열만받으면 로터리가 상승이. 않됩니다 로터리만 사용시는잘되고. 로터리에 쎄례를붓처. 쎄례작업후. 로터리를. 상승하면.. . .
써레를 작동하는 외부유압 밸브(스풀)가 리턴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해보셨나요?(010-2300-4376)
성원농기계 2024-11-06 추천: 0 비추: 0
TYM 트랙터 T552 모델에서 로터리가 상승하지 않는 문제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오일, 필터, 유압펌프 및 릴리프 밸브까지 점검 및 교체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추가적인 점검 항목들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유압 시스템의 공기 유입 유압 시스템에 공기가 들어가면 압력 생성에 문제가 생겨 로터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압유의 상태나 유압 라인의 연결 상태를 점검하고, 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 컨트롤 밸브의 불완전한 동작 2년 전에 교환한 컨트롤 밸브가 시간이 지나면서 부품이 마모되었거나 내부에 이물질이 끼었을 수 있습니다. 내부 밸브나 스프링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컨트롤 밸브를 다시 한번 점검하거나 분해해보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유압 오일의 점도 변화 유압 오일이 너무 오래되었거나 점도가 변화했을 경우, 작동이 느려지거나 불완전한 압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 유압 오일로 교환한 후, 문제가 여전히 발생하는지 확인해보세요. 4. 로터리 상승 기능을 위한 추가적인 유압 회로 문제 로터리 상승과 관련된 추가적인 유압 회로(예: 로터리와 써레 연결 부위)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써레와 로터리 연결 부분에서 유압 밸브나 실린더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5. 유압 실린더의 마모 로터리를 상승시키는 유압 실린더 자체에 누유나 마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린더가 손상되면 정상적인 압력을 유지할 수 없게 되어 로터리가 상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서스펜션이나 링크 시스템 문제 트랙터의 로터리와 써레 연결 부위에서 링크나 서스펜션 시스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링크가 충분히 움직이지 않거나 막히는 경우 로터리 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7. 릴리프 밸브 압력 설정 이미 릴리프 밸브 압력 조정을 했다고 하셨지만, 다시 한번 그 압력이 정확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릴리프 밸브가 과도하게 설정되었거나 불완전한 설정이 되어 있을 경우 유압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유압 오일의 흐름 문제 유압 펌프나 밸브에서 오일 흐름이 부족한 경우에도 로터리 상승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유압 시스템의 모든 부품에서 오일 흐름을 체크하고, 모든 밸브가 정상적으로 열리고 닫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9. 기타 전기적 문제 만약 로터리의 상승 기능이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부분이 있다면, 전기적 문제(예: 센서, 스위치, 릴레이 등)가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도 함께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11-05 추천: 0 비추: 0
뉴홀랜드 트랙터 110-90DT (110마력) / 평창 2024-10-22 조회: 160
피아트 110-90 핸들 올린후 고정 방법 문의
핸들이 너무 낮아 위로 뽑으니(?) 쑥 올라오는데 고정이 안되고 다시 내려 가서 올린후 고정 방법에 대해 여쭙니다. 반. . .
레버는 잘 맞물려있나요? 핸들을 원하는 높이로 올린 후, 레버가 완전히 잠기도록 힘을 주어 아래로 내리면서 고정합니다. 레버가 확실하게 클릭 소리가 나면 제대로 고정된 것입니다. 핸들이 여전히 내려가면, 핸들 아래쪽에 패드나 고무 등을 사용하여 간단한 임시 고정 장치를 만들어 보세요. 반도로 감아 조여주는 방법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는 핸들 조정 기구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10-23 추천: 0 비추: 0
핸들아래 조여주는거 있어요 플라스틱 파이프요
지름쟁이 2024-10-23 추천: 0 비추: 0
대동 콤바인 DXM85GF (5조식) / 매꼴김회장 2024-10-18 조회: 209
곡선 방향 작동시 예취가 잘않되네요ㅜㅜ
DXM85 2017년식 700시간대입니다. 곡선에서 가끔 한줄이나 띄엄띄엄 안배어지고 그냥 뭉게져버립니다. 직선에서는 잘되고. . .
직선으로 작업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지만, 곡선에서도 제대로 작동하도록 조정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예취부 정렬: 예취부가 제대로 정렬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곡선에서의 압력이 불균형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리프트 시스템: 예취부가 곡선에서 제대로 내려지지 않거나 너무 높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리프트 시스템의 작동 여부를 점검하세요. 바닥 상태: 곡선의 바닥이 불규칙하면 예취부가 고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닥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또한 곡선에서 속도가 너무 빠르면 예취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속도를 조금 조절해 보세요. 유압 시스템이나 기계 부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 예취부의 움직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유압 오일 상태와 연결 부품 상태도 체크해보세요 예취날을 교환하셨다면 예취날의 각도가 잘못 조정되어 있는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도를 재조정해 보세요.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10-21 추천: 1 비추: 0
답변 감사합니다. 다시 하나하나 꼼꼼히 점검 해 봐야겠네요.
매꼴김회장 2024-10-20 추천: 0 비추: 0
저는 6조 콤바인 사용자 입니다. 예취부 앞부분을 분초대라 합니다. 곡선 구간에서 분초대를 넘어서면 잘리지 않을 경우가 생깁니다. 분초대 간격은 거진 30cm 인데요. 30cm안에 들어 온 볏짚을 ,핸들을 급격하게 운전하거나 그러면 분초대에서 예취날까지 연결이 되어 있는데 그게 누르면서간혹 잘리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잘려도 윗부분만 잘려 나가죠.
요리왕MSG 2024-10-19 추천: 2 비추: 0
5 조 예취날은 2 분할 되어 있어서 중간에 칼날이 작동되지 않는 구간이 있어요. 벼포기가 그 구간에 들어가면 그냥 밀고 가는 겁니다.
진영철 2024-10-19 추천: 4 비추: 0
앞전에 타던 DSM72 이녀석은 잘되던데요. 85모델만 그런가요?
매꼴김회장 2024-10-19 추천: 1 비추: 0
곡선은 원래 그렇습니다. 제 기계도 마찬가지 입니다.그래서 콤바인인 직선으로 베고 다녀야 합니다.
진영철 2024-10-19 추천: 3 비추: 0
명성 원형베일러 원형베일러 / 요옹냥 2024-10-14 조회: 188
i-bio 질문드립니다.
아이아비오플러스 작업 중 래핑 하는 중에 랩커터가 살짝 올라갔다가 다 내려오지 않아 오류가 발생하는데 원인을 못찾고 . . .
i-BIO 플러스 작업 중 랩커터가 완전히 내려오지 않는 문제는 기계적 또는 전기적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점검할 사항을 제안드립니다: 1. 센서 문제: 랩커터의 위치를 감지하는 센서가 오작동하거나 먼지, 이물질로 인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센서가 정확하게 작동하는지, 또는 센서가 손상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2. 유압 시스템 문제: 랩커터를 제어하는 유압 시스템의 압력 부족이나 유압 오일 누출, 또는 밸브 문제로 인해 랩커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압 시스템의 압력을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오일을 보충하거나 시스템을 수리해야 할 수 있습니다. 3. 메커니즘의 물리적 장애: 랩커터가 물리적으로 걸리거나 막혀서 완전히 내려오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계 내부에 이물질이 있는지 또는 랩커터 부품이 손상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4. 제어 시스템 오류: 전기 제어 장치에 결함이 있거나 프로그램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어 시스템을 리셋하거나, 오류 코드를 확인하여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10-14 추천: 0 비추: 0
대동 트랙터 D852 (85마력) / 헤드가스켓 2024-10-11 조회: 246
헤드가스켓 수리 과연 어디서 부터 잘못 되었는가?
낼모래 80을 바라보시는 아버지께서 중고 트렉터를 하나 구매해 달라고 하셔서... 발품팔아 구매한 트렉터가 부동액 순. . .
A업체에서 수리한것은 문제가없어보입니다. 수리후 작업을30시간이 아니라 30분만 해도 헤드가스켓 작업 잘못되면 문제생깁니다. 노후에 따른 다른 문제일것 같습니다.
유전 2024-10-13 추천: 0 비추: 0
가능성이 낮기는 하지만 헤드 변형이 있으면 가스켓 교체해 봐야 금방 문제 생기죠.
진영철 2024-10-12 추천: 0 비추: 0
퍼킨슨 엔진의 가스켓 색상 퍼킨슨 엔진의 경우, 원래 사용되던 가스켓 색상은 은색(스텐)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교체용 부품으로 판매되는 가스켓은 검정색일 수 있습니다. 이 점은 제조사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부품 공급처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스켓의 빠른 손상 가능성 새로운 가스켓이 빠르게 손상되는 경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설치가 부정확했거나, 과도한 압력이나 온도, 또는 엔진 내부의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면, 금방 손상될 수 있습니다. 가스켓의 상태 정확히 확인할 순 없지만, 만약 가스켓이 몇 달 전 교체한 것이 맞다면, 정상이 아닌 상태일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설치 상태나 재료의 품질이 좋지 않았다면 더 빨리 손상될 수 있습니다. 라지에이터에서의 거품 엔진이 온 상태에서 라지에이터에 거품이 보인다면, 이는 냉각수와 오일이 섞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심각한 문제로, 헤드가스켓이 손상되었거나, 실린더 헤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A업체와의 대화 방법 A업체에 의심을 제기할 때는, 사실에 기반하여 접근해보세요. 처음 교체한 가스켓이 몇 달 만에 문제를 일으켰고, 현재 상태가 이상하다는 점을 설명하시고 사진 및 증거 제시: 지인과 함께 확인한 내용을 토대로, 가스켓의 상태나 이전 작업 내용을 언급하며 문제를 지적합니다. 의견 요청: A업체가 처음 수리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시 확인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해결 방안 제안: 필요한 경우 재수리를 요청하고, 비용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힘내세요!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10-11 추천: 0 비추: 0
대동 콤바인 DXM85G (5조식) / 진영철 2024-10-10 조회: 182
곡물배출 턴버클 도면이 좀 이상하네요.
양쪽 턴버클 너트 2 개가 들어가는데...2 개의 너트가 같은 품번을 가지고 있네요.하나는 오른 너트고 하나는 왼너트인데 . . .
그렇군요. 나그네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도면에는 2 개가 같다고 표시되어 있고 너트 2 개를 소요량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해당 품번을 주문해서 왼너트 오른너트가 함께오는 것이 아니라면 도면의 표기 문제라고 봐야겠네요.
진영철 2024-10-10 추천: 0 비추: 0
일반적으로 오른쪽과 왼쪽 너트는 서로 다른 품번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두 개의 너트가 같은 품번으로 기재되어 있다면, 이는 잘못된 표기일 가능성이 큽니다. 하나의 품번을 주문했을 때 오른쪽과 왼쪽 너트가 동시에 오는 경우는 드물고, 보통은 동일한 유형의 너트가 배송될 것입니다. 정확한 서비스센터나 부품 공급처에 직접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할 것 같네요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10-10 추천: 0 비추: 0
대동 콤바인 DXM85G (5조식) / 진영철 2024-10-06 조회: 266
벼 베기 끝났네요.
올해의 삽질 결과...오거 끝단에 개조해 놓은 오거 제어 조이스틱을 연결하는 랜선이 당겨지면서 끊어져서....곡물 배출이 . . .
감사합니당~~~ ^^
진영철 2024-10-07 추천: 0 비추: 0
올해도 여러모로 고생이 많으셨군요, 오거 제어 조이스틱과 관련된 문제로 고생하시다가 결국 수동으로 해결하신 거 보면 정말 많은 노력이 드셨겠습니다... 버튼 스위치의 쇼트 문제도 그렇고, 유압 호스 터진 사건도 사고 없이 집까지 무사히 오셨다니 모쪼록 다행이네요. 대동 정품 유압 호스의 두께 문제는 중요한 포인트네요. 차후에는 더 튼튼한 호스를 사용하시는 게 좋겠네요. 내년에는 더 순조롭게 진행되길 바랍니다!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10-07 추천: 0 비추: 0
뉴홀랜드 트랙터 110-90DT (110마력) / 피아트 2024-10-04 조회: 153
후방링크 유압오일 보충, 속도정상 고맙습니다
유압유 보충후 후방링크 하강속도 돌아옴 고맙습니다
다행이네요^^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10-07 추천: 0 비추: 0
뉴홀랜드 트랙터 트랙터 (110마력) / 피아트 2024-10-04 조회: 187
후방 링크 속도조절
로타리 올라가는 속도 정상 내려가는 속도 1분정도 소요 의자 밑 속도 조절 밸브를 모두 열어줘도 소용 없음
와이어 조정이필요할듯하네요 유압하우징 오른쪽옆에 와이어 조정하세요
지름쟁이 2024-10-04 추천: 0 비추: 0
후방 링크의 속도 조절 문제가 발생하고 있군요. 로타리가 정상적으로 올라가는 반면 내려가는 속도가 느린 경우, 몇 가지 점검해볼 사항이 있습니다: 유압 오일 상태: 유압 오일의 양과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오일이 부족하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유압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속도 조절 밸브: 의자 밑의 속도 조절 밸브를 열어도 효과가 없다면, 해당 밸브가 고장났거나 막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밸브를 점검하고 필요시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유압 필터: 유압 필터가 막혀 있다면 유압이 제대로 흐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필터를 점검하고 청소하거나 교체해 보세요. 연결부 점검: 후방 링크와 연결된 유압 호스나 커넥션이 손상되거나 느슨해진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점검해 보세요. 정비 매뉴얼: 트랙터의 정비 매뉴얼을 참고하여 해당 문제에 대한 추가적인 점검 및 조치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문제는 자가 정비가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전문 정비사에게 점검 받으시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10-04 추천: 0 비추: 0
세웅 쟁기 모름 / DragonF 2024-09-26 조회: 135
쟁기 베어링커버 부품 구할수 있을까요?
진동 부품인것 같은데 이게 깨져서 구매 할수 있을까요? 제조사에 단종된지 20년이 넘어서 부품이 없다고 하네요..ㅜㅜ
제조사에서도 단종이면 쉽게 구하시긴 어려울 것 같네요 아그리즈 부품에도 검색해보았지만 없는걸로 확인되네요 이미 모델자체가 단종이라면 다른 모델이나 제조사의 부품 중 비슷한 규격의 것이 있는지 찾아보시는 것 또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 수리 업체에 문의해 보세요. 어떤 경우에는 부품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해결책이 찾아지길 바랍니다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09-26 추천: 0 비추: 0
얀마 콤바인 AW573 (5조식) / 하기a 2024-09-25 조회: 228
수평제어 (운전석쪽)이상 수리진행 ..
시즌 다되서 콤바인 수리중입니다... 1.수평실린더 빼서 에어로 누유점검 -> 에어빠짐없음.... 2.유압 솔레노이드 . . .
쏠레노이드 벨브 베이스 좌/우 교체 해도 동일해서 유압호스로 좌쪽 다이렉트 연결 테스트..... 동일 ... 하강쪽호스 풀어놓고 쏠레노이드 강제동작 .....누유없음.....하부 어딘가 간섭 혹은 부하예상 됩니다? ㅠㅠ
산골짜기타잔 2024-09-27 추천: 0 비추: 0
내일 또 도전해봐야겠네요...!
산골짜기타잔 2024-09-25 추천: 0 비추: 0
현재 콤바인의 수평 제어 관련하여 작업 중이시네요. 올려주신 사진과 설명을 보니, 유압 시스템과 관련된 문제로 보입니다. 이미 유압 솔레노이드 밸브 교체 테스트와 실린더 에어 누유 점검 등을 진행하셨지만, 동일한 증상이 계속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질문 주신 솔레노이드 밸브 본체 안에 들어있는 스프링은 일반적으로 유압 시스템에서 **압력 조절**이나 **스풀 밸브의 복귀 기능**을 담당합니다. 이 스프링이 약해지거나 손상되면 밸브가 제대로 열리지 않거나 닫히지 않아, 유압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실린더가 충분한 힘을 받지 못해, 힘이 약해지거나 작동 범위가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실린더가 약 2cm 정도만 움직이고 힘이 없다는 것은 다음과 같은 문제를 시사할 수 있습니다: 1. **유압 압력 문제**: 유압 시스템의 압력이 충분하지 않거나 압력 조절 밸브가 문제가 있을 가능성. 2. **솔레노이드 밸브 문제**: 밸브가 완전히 열리지 않거나, 유압이 실린더에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상황. 3. **유압 라인에 공기 유입**: 라인이나 실린더에 공기가 차 있는 경우에도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에어 누유 점검을 하셨다고 하니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추가로 점검할 사항으로는: 1. **압력 체크**: 압력 게이지를 사용해 유압 시스템의 압력이 정상적으로 유지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좌/우 실린더에 공급되는 압력을 비교하면 문제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밸브 내부 확인**: 솔레노이드 밸브 안의 스프링이나 기타 부품이 손상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가능하다면 다른 정상적인 밸브와 교체하여 테스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3. **유량 확인**: 유압 라인에 막힘이 있거나 유체 흐름에 제약이 생기지는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나그네라고나할까 2024-09-25 추천: 1 비추: 0
유압실린더
산골짜기타잔 2024-09-25 추천: 0 비추: 0
솔레노이드벨브
산골짜기타잔 2024-09-25 추천: 0 비추: 0
유압벨브
산골짜기타잔 2024-09-25 추천: 0 비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