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 트랙터 D68 (68마력) / 가송 2016-04-17 조회: 16,839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시동이 꺼집니다.
안동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농부입니다.대동 68마력 d68을 사서 몇년째 쓰고있습니다. 99년식입니다. (이 기께로 그간 고생. . .
연료필터 사진입니다.
가송 2016-04-19 추천: 0 비추: 0
브란자 및 연료필터
가송 2016-04-19 추천: 0 비추: 0
정비사님, 코드님, 805g님 고맙습니다.. 부란자로 가는 선의 볼트를 풀어보았는데, 필터를 발견하지는 못했습니다.. 일단 바람으로는 불어 청소해 보았는데, 별 반응이 없답니다.. 오늘 몇시간 이리 저리 다시 시도해 보는데, 다시 한번 증상을 말씀드릴게요.. 낮은 RPM에서 시동이 안꺼지는게 아니라 아주 오래오래 켜 두면 기름이 떨어지면서 꺼집니다. 2000정도의 높은 RPM에서 켜두면 1-2분 후에 꿀럭 거리며 RPM이 조금 올랐다 내려오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간격과 횟수가 늘어납니다. 결국 몇분후에 시동이 꺼지구요.. 기름 공급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것 같습니다. 퍼킨스 엔진이구요.. 99년경에 대동에서 만든 68마력 입니다.. 다음번에는 연료 펌프(사진 참조)를 바꿔 봐야 할 차례인것 같습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가송 2016-04-19 추천: 0 비추: 0
부란자로 오는 연료호스 끝이 볼트로 채결 되있는데 완전히 풀러보면 볼트 안에 필터 들어 있습니다.바람으로 깨끗이 불어 주세요. 볼트 빼면 호스에서 연료 나오니 막아 주시고요.
805g 2016-04-17 추천: 1 비추: 0
ᆞ
805g 2016-04-17 추천: 0 비추: 0
부란자 펌프전 연료공급라인에 강제로 연료를 보낼수 있도록 연료펌프(부품가격40000원이하임)를 추가로 설치해보시도록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코드 2016-04-17 추천: 1 비추: 0
솔레노이노 불량 전기불량으로 보여요 먼저 키를 켜고 펌프쪽에 전기가 오는지 확인하세요
정비사 2016-04-17 추천: 1 비추: 0
대동 트랙터 D68 (68마력) / 경영인 2009-07-06 조회: 14,129
중고 트레일러 구합니다
콤바인 6조실으려고하는데 중고트레일러 구할수있을까요? 가급적 도안농업기계면 좋을것 같은데요 도움좀 부탁합니다
알루미늄 사다리가 아닌 철 사다리 가지고 다니시는건 아니겠죠? 철 사다리라면 무지 힘들거든요. 가까운 거리는 트랙터로 다닐만 한데 먼거리는 기동성이 떨어지죠. 저희 지역의 경우는 트랙터 보단 자동차를 선호하는 편인데,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더군요. 평야지에서는 트랙터를 선호 하기도 하던데, 그 이유는 안정성 때문에 그런가 봅니다. 자동차에서 내릴때 사다리가 빠져서 전복사고가 발생하니 그게 무서운가봐요. 실을땐 전복 사고가 없는데 내릴때가 위험합니다. 꼭 자동차에 사다리가 이탈하지 못하도록 장치를 해야하죠. 턱이 걸려서 쉽게 빠지 않도록 턱을 만들어줘야 하고 바퀴 고인목도 잊지 말아야 하죠. 트랙터는 벼베기 끝난 논에 넣어두기 편해서 그 또한 장점 이더군요.
바람소리 2009-07-08 추천: 0 비추: 0
아라한님 바람소리님 고맙습니다 사실 지금 4톤차가 있는데 사다리 내리고 올리는데 너무 힘들어서 이제는 쉽게 할려고합니다 주변에 트레일러 쓰는 친구가 있는데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경영인 2009-07-07 추천: 0 비추: 0
쓰지 않은 트레일러 처박아 뒀는데, 아쉽게도 콤바인용이 아니네요. 예전에 4조 콤바인 실고 다녔는데, 좀 무리더라고요. 흙 작업 할때 쓸려고 놔뒀는데, 별 필요가 없고 장소만 차지하는것 같아서 팔아 치워야겠어요. 가격은 저울로 달아서 팔던가 해야 할것 같아요. 그 만큼 낡았다는것이죠. 그래도 고철 값보다는 조금 더 받아야 서운하진 않겠지요. 안그러면 그냥 고철상에 넘길테니까요. 가까운곳에 누가 팔라고 하면 넘겨버려야겠어요. 예전에 60 준다고 할때 팔았어야 했는데... 경영인님 중고 트레일러도 좋지만 자동차 구하는것도 나쁘지 않답니다. 물론 장단점은 있기 마련이니까요. 그런데 자동차에 콤바인 실고 다니는것도 무지 위험하더군요. 내릴때 콤바인이 울컥 움직이면 사다리 빠져버립니다. 내리기 직전 자동차가 울컥 하지 않도록 뒷 바퀴 양쪽 모두 앞뒤로 고인목 받쳐줘야 합니다. 자동차에서 내리다가 간혹 전복 사고 발생하는 이유가 그 때문입니다. 단점이라면 차량 유지비와 사다리를 별도로 구매를 해야겠지요. 요즘 나오는 콤바인 전용 트레일러 잘 나왔더군요.
바람소리 2009-07-07 추천: 0 비추: 2
지금 저희 카페나..아그리즈에 올라온 트레 일러 보면 거의다 170 이상이더군여 ㅎㅎ 자금 압박이 너무 심하네요 ㅎㅎ 작년에 제꺼 110 에 날렷는데 올해 다시 트렉터로 콤바인 견인 할려고 다시 살려니 너무 가격 쎄게 불러서 절충이란 말을 못꺼내 겟네요 ㅎㅎ
아라한 2009-07-06 추천: 1 비추: 0
대동 트랙터 D68 (68마력) / 정세현 2008-01-18 조회: 13,723
d-68
이번에 D-68중고 트랙터를 구입을 할려고합니다.. 트랙터 장단점 부탁합니다...
아니 존디어님 시비거는게 아니고 20마력 차이나면 그만큼 능률도 오를것 같고 해서 말씀드린건데 기분나쁘셨으면 죄송~ㅠ
? 2008-01-26 추천: 0 비추: 1
그럼 ? 님은 d 43이 5320보다 기름 적게 먹고 작업량이 더 많다고 하면 어떤 기종으로 베일러 작업을 하시겠어요?그래도 5320으로 작업 하시겠어요?? 참고로 5320은 하루 작업하면 100 리터 먹고요.. d43은 50리터 정도 먹는데.....작업량은 20마지기 정도 차이 납니다...
존디어 2008-01-24 추천: 0 비추: 0
솔직이 국산기계들 다 거기서 거김니다 동네분은 국제52사용하느데요 1년에한번씩 대리점에서 수리함니다 그래도 대동은 부품이싸는 장점있기에.... 수입품들 부품값 기절합니다..
정세현 2008-01-24 추천: 0 비추: 0
이상허네~ 5320이 있는데 왜 43쓰지?
? 2008-01-24 추천: 0 비추: 0
???님 베일러 작업 해보셨나요? 트랙터가 크면 여유마력이 있어서 덜컹 거리는거 덜 하겠죠..그러나 레이키 작업을 해놓은 놓 같으면 회전 반경이 커서 55마력 정도 넘는 트랙터로는 첫 바퀴부터 시계방향으로 돌려면 첫 바퀴 레이키를 두번 후려줘야 원활히 작업 됩니다. 그러나 43마력급 트랙터로는 한번 레이키 작업을 해도 바로 시계방향으로 돌수가 있죠...저두 존디어 5320가지고 있지만 43마역으로 베일러 작업하고 있습니다..하루 나가면 최소한 80마지기는 작업 하구요...기름도 하루에 3말이면 충분하구요... 43마력으로 힘이 딸린다고들 하시는데 논이 진논 같으면 힘이 딸리는건 사실이지만 진논 작업하면 링크 들어도 흙이 많이 딸려와서 볏짚 소 먹이기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못 믿으시면 할수 없구요... 제가 사각 베일러 벌써 8년 가까이 써왔지만 (2690,마칸트 55) 43으로 돌려도 아직까지 미션 가스켓 한번 교환한거하고 뒤차축 리데나 한번 작업했구요...아직 까지 이상 없습니다...제 주위에서는 d50으로 거의 작업 많이 하시는데 정말 좋던데....d68은 한마디로 실패작이구요...
존디어 2008-01-24 추천: 0 비추: 0
그거살빠엔 존뎌 5420 5320강추~ 대동은 구라찌가 하자
존뎌 2008-01-24 추천: 0 비추: 0
주위사람들 클러치빼고는 무리없이 잘사용하는데요
정세현 2008-01-24 추천: 0 비추: 0
디어님68써보셔나요 일단 마력이 잇으면 부드럽고편해요 님은 큰 마력수를 안 써보신것 같은데 d43.으로 30만평 대랴계산해도 몇천만원 ..너무 믿음이 없네요 혹시 초보 아닌가 싶네요.... 넘..뻥..같은데요.. d50뒷차축 문제있지안나요..내가써본 기곈데 문제아던데 .d50베일 작업이 최상이 아니라 마력이 높을수록 편해요 금전이 받쳐주지못할뿐이지...., d50내가 써보았는데 뒷차축 돈많이 드러같는데 완....버어링.........,예를들면 바다낚시에 민물 허접대 ...,
??? 2008-01-23 추천: 0 비추: 1
d68 모델은 왠만하시면 참으십시요... 허점 투성이 모델 입니다. 대동 제품을 하실려거든 d50모델이 베일러 작업하기에는 최상입니다...저는 d43모델로 1500마지기 작업하고 있습니다... 아무런 문제 없이 잘 돌아 갑니다....
존디어 2008-01-23 추천: 0 비추: 0
주로 자가용으로 사용할려고 합니다 68트랙터가 고장이 많으지 지금 4340기종으로 베일작업40000평 작업합니다 축산작업에 쓸 트랙터 추천좀
정세현 2008-01-23 추천: 0 비추: 0
솔직이 말해서 대동 트랙터 중고로 나오는것은 별로입니다. 그건 국산 기종만이 아닙니다. 수입기종들도 중고로 나오는 제품은 별로입니다. 포드도 수입기종이지요. 포드 구입해서 애간장 태운 사람들도 있을것입니다. 그럼 대동에서 수입한 뉴홀란드 제품은 어떨까요? 그건 포드보다는 좀 낫죠. 요즘에 판매하는 존디어는 어떨까요? 그건 뉴홀랜드 제품보단 낫겠지요. 현재 판매하고 있으니까요. 트랙터를 사용중에 고장이 났을경우 수리할때 애로사항이 있는것이죠. 국산의 경우는 내구성이 떨어지고 수입기종은 내구성은 괜찮지만 부품구입 하는데 어려움도 따르고 수리기사들의 전문성도 좀 떨어지는 편에 속합니다. 그러기에 트랙터 구입하려거든 엘에스나 국제에서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대동에서 내세울만한게 있다면 콤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콤바인은 국내 타회사보다는 고장율이 적습니다. 현재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는 국내 대동 트랙터는 내구성이라든지 고장율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그것 역시 3년정도의 검증 기간이 필요로 할테니까요. 대동측 말로는 뒤축 오일씰이 잘 새는거랑 문제가 되는건 보완작업을 거쳤다고 하니 검증기간을 거쳐보면 알겠지요. 국제에서 생산하는 트랙터 얼마나 많이 좋아져서 생산할지 의문이 됩니다. 대동본사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튼튼한 회사니까라고 생각하며 고객은 곧 우리의 밥줄이라는것과는 거리감을 느껴지며, 직장에 대한 만족도가 좀 높은것 같습니다. 국제 본사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직장에 대한 만족도 보다는 고객은 곧 우리의 밥줄이라는걸 느끼겠더군요. 다시 말한다면 국제의 경우는 고객에게 다가가려 하고 있으며 대동의 경우는 고객들이 따라 오라는식입니다. 그건 대동직원이나 국제직원과의 대화에서도 느껴졌으며, 우리가 인터넷을 접하면서 느낄수 있는건 홈페이지를 보더라도 조금은 느껴집니다. 제 말이 맞는 말이라면 현재는 대동이 업계 1위를 달리고는 있다고 하지만 머지않아 1위자리는 국제에게 넘어갑니다. 앞으로는 농민들이 농기계 구입이 많아지지 않습니다. 대형화 위주로 바뀌게 되고 업계 1위의 대동 역시 직원들 인건비로 인해 무너지고 말것입니다. 그렇다고 국제가 대동처럼 커지느냐 그것 역시 아니죠. 현재처럼 유지는 하되 힘들기는 국제 역시 마찬가지며 업계 1위 자리만 차지할것입니다. 제 느낌일뿐입니다. 제 말이 틀릴수도 있으니 오해하지 마시길...
두리몽 2008-01-23 추천: 1 비추: 2
대동 트랙터는 껍데기는 그럴싸한데 직접 몰아보면 다른 기종 같은 마력대보단 영 아니올시다.......그래도 껍데기는 훌륭혀................특히 내구성이 처음은 쌈빡한디 한2년 정도 지나면 너덜거리고 여기저기 오일 지저분하게 쬐금씩 흐르는게 팍 새는것도 아니고 기어비는 꼮 자동차로 이야기 하자면 3단 그리고 5단밖에 없는것 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한4단 정도 힘쓰면 좋겠는데 하여튼 드럽게 기어비는 엉성혀.....대동 기술이 그런지라 탓혀서 뭐하것소.......다만 싼게 비지떡이라고 배고프면 그거라도 써야 는디 뭐 사용자 입장에서 보면 별로 권하고 싶지는 않네요.
껍데기 2008-01-23 추천: 2 비추: 0
오랜만에 거시기 하네요 D68 --99년~2001년 이 주모델이네요 --엔진 : 퍼킨스(주관적이지만 허빵 빌빌빌) --밋션 : 국산,년식오랜된것 밋션소음(부변속 가끔씩 엉킴) -유압밸브 : mls밸브(말썽많음),펌프는 그런대로 -엑슬 ; 고장없음 씰도 잘 않 터짐,,아예 뒷차축씰이 더 잘터짐 --허리(디스크삼발이쪽)--완전허빵 구형피아트 모델처럼 약함--굳이 꼬집자면 디스크가 너무강하여 플라이 휠과 삼발이 자체를 깍아먹음 --3가지 타입있는데 가장후속모델로 변경하면 약간 이나마 조금더 사용할수 있지만 그래도 뜨거운 감자임(부품약60정도면 8가지정도교환하여 신형모델)공임별도 말만 68마력정도고요 실상사용하시면 애통터집니다. 되도록이면 년식이 3-4년내외인것이나 새것을 사시기를 권합니다.
ㅎㅎㅎ 2008-01-20 추천: 1 비추: 1
중고 트랙터 구입은 신중해야 합니다. 수입기계든 국산기계든 외부가 아무리 깨끗해도 어느 한쪽이라도 중요부품이 멍들어 있다면 수리비가 상당한게 트랙터입니다. 수입 기계의 경우 잘못 구입하면 금전적 지출이 큽니다. 국산도 마찬가지여요. 잘못 구입하면 애물단지가 되는거죠. 엔진이야 시동 잘되고 힘만 잘쓰면 별 무리가 없지만 문제는 앞 바퀴축이나 밋숀과 유압의 이상 여부입니다. 그게 육안으로 보이는것도 아니고 열이 받아야 그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강한 힘을 필요로 할때 그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이지요. 그렇게 테스트를 잘 해도 그 당시에는 나타나지 않다가 기계를 구입해서 한창 사용중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님께서 구입하시고자 하는 트랙터 년식과 사용시간 그리고 가격을 대충이라도 적어주셨다면 판단하기가 좀 쉬울텐데 그러한것을 기록하지 않으셨군요. 단지 마력대만 봤을땐 삭쟁기 3년짜리와 로터리는 밭 로타리를 기준으로 205 사용할수 있겠습니다. 68에서 욕심을 낸다면 조금더 큰것으로 조금더 큰것을 보면 더 큰것이 욕심나는게 트랙터입니다. 거기에 조금만 돈을 언으면 더 큰것으로 거기에 돈을 조금만 더올리면 더 큰것으로 욕심은 끝이 없지만 100마력 정도 올라가면 그러한 욕심이 많이 사라지더군요. 제가 처음 트랙터를 갖게 된게 10년전이지만 그 때 소형이었지만 차를 처음 갖은것처럼 기분이 좋더군요. 맨날 경운기로 하다가 그걸 갖고 일을 해보니 그렇게 편할수가 없었죠. 그렇게 하여 조금씩 마력대를 올라갔죠. 그래서 지금은 100마력 넘는걸 가지고 있지만 그렇게 좋은지 모르겠어요. 예전엔 어떤걸 갖고 있었는데 68마력으로 업그레이드 하는지를 알아야 그걸 기준으로 이야기 하기가 쉽습니다. 안그러면 대동대리점에 가셔서 68마력의 문제점들이 무엇무엇 있는지 알아보시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암튼 트랙터는 시동 잘되고 유압만 말썽피우지 않으면 좋죠. 힘떨어지는건 트랙터에 맞게 작업을 하면 되고 오일 새는건 수리하면 되니까 별 문제가 없겠지요.
두리몽 2008-01-20 추천: 1 비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