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목 | 사양 | ||
 모델명 | 6200 | ||
 사이즈 | 길이 X 넓이 X 높이 | mm | 4400 X 2020 X 2650 |
  | 중량 | Kg | 3828 |
 엔진부 | 사양 | 4 CYL., Water Cooled, 4 Cycle, Diesel | |
  | 배기량 | CC | 3918 |
  | 출력 | ps/rpm | 85 / 2300 |
탱크용량 | ℓ | 160 | |
 주행부 | 타이어 | 전륜 | 11.2-28 |
  | 후륜 | 13.6-38 | |
축간거리 | mm | 2400 | |
구동방식 | 4WD | ||
클러치 | Wet Multi-Plate | ||
브레이크 | Hydraulic Wet Disk | ||
T/M | SyncroPlus | ||
변속단수 | F15/R5 | ||
주행속도 | 전진(km/h) | 1.4-30 | |
 PTO-RPM | rpm | 540 |
존디어 트랙터 6200 / 기억 2016-11-29 조회: 11,750
6200 브레이크 문의요
주행시 뒷바퀴 브레이크 가 잡고있는 느낌입니다 주행놓고 출발하면 시동 꺼질정도록 잡고있는 느낌입니닺 브레이크디스. . .
차축양쪽다띠고 깨끗하게청소한번해보심이좋겟습니다 이물질이껴잇을경우에그런경우도종종있더라구요~
노빠이 2016-12-12 추천: 0 비추: 0
잘고치면됩니다
합천중고농기계막내 2016-12-09 추천: 0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200 (85마력) / 제주도 2012-07-07 조회: 10,251
존디어 6200 브란자 관련 질문입니다
존디어 6200 브란자(산업용)으로 교체하면 엔진 출력이 증가할 수 있나요??? 아시는 분 답변 부탁합니다.
터보차저 장착하지 않으면 실용성이 없죠.
진영철 2024-05-31 추천: 0 비추: 0
네 저가 출력 증가했는데 힘은조금더 좋더라구요 근데기름은 힘쓰는것보다 몇배 더먹더라구요 지금 후회하고있읍니다
셀러리 2012-10-14 추천: 0 비추: 0
기존 부란자 펌프에서 엔진출력 증가할수 있읍니다
별밤지기 2012-07-08 추천: 0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200 (85마력) / 존디어사랑 2011-11-07 조회: 11,291
전문 수리점 알고싶어요.
전북 군산입니다 가까운 존디어전문수리점좀 소개해 주세요.
머가 고장났나요? 존디어람 박사급이....
박치기 2011-11-10 추천: 1 비추: 0
본사로 가요.영업소 애들은 못믿어요.
본사좋아 2011-11-08 추천: 0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200 (85마력) / 젊은이 2010-11-07 조회: 10,660
유압
6200 입니다..쟁기9련 달고 작업하고 잠깐 전화 받는데 유압이 한 10센티 정도 내려갔다 올라갔다 그럽니다.전엔 이런 현상. . .
존디어 트랙터 6200 (85마력) / 젊은이 2010-08-23 조회: 10,948
시동문제....
시동을 걸면 접촉 불량처럼 세루모터쪽에서 아무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배터리 문젠줄 알고 충전했지만 그것도 아니고.... . .
굴삭기 삼성 mx3 굴릴때 키박스합선으로 세루가 타버렸던적이 있습니다. 재생하러 갔는데 새거면 일제라고 40만원? 부르더군요. 근데 요게 국제꺼하고 이가 맞는다 하여 대품에 8만원주고 샀던적이 있습니다. 수리 잘하는곳 찾아보시면 수리 가능하거나 못하더라도 호환 가능한 물건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덕인농원 2010-08-28 추천: 0 비추: 0
감사합니다...되게 비싸네요^^
젊은이 2010-08-28 추천: 0 비추: 0
국산은 5만원 정도인데 수입기종은 재생해주는 곳에서 20만원 정도 부르는것 같더군요... 그래도 새것 보다 싸니 재생해서 써야죠...
지나가다가 2010-08-28 추천: 0 비추: 0
몰라용님 감사합니다^^
젊은이 2010-08-24 추천: 0 비추: 0
시동이라.. 예전에 도라도70을 썻을때일인데 세루가 잘안돌아서 짜증낫을때일입니다 대리점에선 세루문제라고 햇엇죠 그래서 밧데리집 가지고갓는데 세루가 아닌 배선문제엿습니다 쥐가 다 파먹엇다나;; 세루모터 같은경우 수리가 가능하오니 밧데리집을 한번 찾아보시는게 돈도 적게도는 방법일꺼같습니다 어느정도 되는 밧데리집은 웬만해선 중고로도 다 구해주더라구요
암껏도몰라용 2010-08-24 추천: 0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200 (85마력) / 젊은이 2010-05-29 조회: 8,190
타이어휠
일반타이어 인데요...뒤쪽이 13.6-38인데 타이어업체에 문의했더니 같은 사이즈는 없고 광폭으로 14.8 인가 있다고하는데 . . .
아 타이어 바꾸실려구 하세요?? 14.8 휠에는 맞겟죠 타이어가 옆에 휀다 찢어먹을꺼같은데 흥아타이어에 문의해보세요 요센 흥아에서 나옵답니다 6200에 광폭 타이어 낄라면 바퀴 좀 넓혀야 할꺼에요
암껏도몰라용 2010-05-30 추천: 0 비추: 0
아....정보 감사합니다...그럼 앞타이어도 광폭으로 뒤타이어랑 맞추면..되겠습니까?
젊은이 2010-05-29 추천: 0 비추: 0
휠은 맞는데 전체 타이어 외경이 커집니다. 그래서 4륜구동시 전륜과 회전비가 맞지 않게됩니다.
타이어 2010-05-29 추천: 0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200 (85마력) / 젊은이 2009-11-27 조회: 12,164
존디어 6200 알피엠 이상현상?
존디어 6200이고요 기대 96년식입니다. 알피엠이 액셀 밟지 않은 상태에서 약간 상승하고 바로 내려 옵니다. 이런 현상이 . . .
중고차는 대전쪽 보단 서울이 더 저렴하겠죠? 전에는 서울에서 샀거든요. 라지에타 교환한지 얼마 안됐는데, 엔진이 퍼저버렸습니다. 중고 엔진 하나 찾으러 다녀야 할것 같습니다. 기계하나 보려 갈려고 달리던중에 자동차에서 크랭크롯드소리가 나서 오일 확인해보니 아뿔싸 오일이 부족하지 않겠어요. 때는 이미 늦었구나 생각하고 오일을 넣었는데, 한번 발생한 롯드 소리는 잡을수가 없는거죠. 엔진수리를 직접 하기엔 뭐하고 중고엔진 하나 올리는게 나을까? 중고차를 하나 알아보는게 나을까? 생각하다가 조금 더 버텨보기로 하고 중고 엔진 얹는쪽으로 방향을 바꿨습니다. 롯드소리 한번 발생하면 자동차 달리던중 멈춰버릴텐데, 빨리 얹어야 할것 같습니다. 브란자 녹발생은 휠터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생기는것이랍니다. 물이 흡입하기 때문에 녹이 발생합니다. 커먼레일 엔진의 경우는 더욱 민감하니 커먼레일 엔진이 장착된 트랙터들은 연료관리에 신중 하시길 바랍니다.
바람소리 2010-01-07 추천: 0 비추: 1
지나가다 글보고 제가 볼대는 1번 문의사항은 6200트랙터 엔진부란저 거버너 계통에 녹발생으로 rpm불규칙 하게 작동하므로 부란저 전문회사에 수리하세요 2번질문은 로타리 작업기 상승시 상승점에서 유압소음발생시 삼점히치 작동시 마지 막 상승지점에서 략샤프트 가 스무스하게 작동되어야 합니다 기대가 HCU칼리브래션 점검하여 프로그램 점검하여 측정값 테이타 맞지않으면 앨라 발생으로 소음발생합니다 각가운대리점 방문하세요 트랙터 수리하다 시간이 짬나서 설명했어요 수고하세요
존디어서비스센타 2009-12-02 추천: 2 비추: 0
맥동현상이라면 부하가 걸리겠지요. 그런거야 트랙터 운전자가 쉽게 알수 있는 증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중속이상에서는 알수 없지만 저속에서는 맥동현상에 의한것이라면 금방 알수 있지만 현재에 의심이 가는건 연료공급쪽에 문제가 있어서 그러지 않을까 싶다라는것이죠. 존디어 85마력이면 터보가 있는걸로 아는데, 터보쪽에 문제가 있던가 플랜저의 문제가 유력시 되는데, 그건 전문가가 직접 만져봐야 알겠지요. 전문가라고 해서 완벽하지 않으니 그러한 점도 고려 하시길 바랍니다. 브란자 전문 수리점에 문의하면 그러한것은 어떤 증상 때문에 그러한지 쉽게 알수 있지 않을가 싶으니 브란자집에 가셔서 진단만 한번 받아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바람소리 2009-11-28 추천: 0 비추: 2
로타리승강기 맥동현상때문이 않일까 생각이 됩이다 로타리를 땅에네려놓고 해도 그런현상이 계속되는지 한번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파란들 2009-11-28 추천: 0 비추: 0
바람소리님 항상 고맙습니다.^^ 유압쪽은 동영상 올리겠습니다. 플랜저 교환해야하나요?비싸겠죠?
젊은이 2009-11-28 추천: 0 비추: 0
기계의 원리에 대해서 아무리 잘 아는 사람이라도 참으로 엉뚱한 곳에서 고장 원인을 발견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동차 헤드 가스켓 교환할려고 얼마전에 구입해 놨는데, 헤드가스켓 교환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냉각수가 자꾸 줄어 들기에 원인이 뭘까? 참으로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처음엔 냉각수 넣어도 냉각수가 없어지기에 라지에타에서 물이 새어나오기에 어디서 새는지 확인도 하지 않고 라지에타 불량인가보다라고 생각하고 라지에타를 직접 교환했습니다. 새것 교환하고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데, 또 라지에타에서 물이 새는것 아니겠어요. 그래서 라지에타 불량이라고 라지에타 교환해 달라고 하였더니 회사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정비사업소에 가서 확인하라고 하더군요. 부품이 순정품이기에 거기서 불량이라고 판명나면 교환해준다고 말씀 하시기에 회사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정비사업소에 가서 이야기 했더니 자동차 시운전을 하고서 정비 담당자가 헤드가 불량일 경우에 그럴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라지에타 캡으로 물이 흘러넘쳤기 때문이죠. 내가 볼땐 써머스터트가 작동이 제대로 안되니 저러지 않을까 마음속으로 생각하고 써머스터트를 제거하기 위해서 분해를 해봤더니 없더군요. 그렇다면 뭐가 문제란거야 하면서 계속해서 냉각수와 부동액을 수시로 넣어주면서 다녔습니다. 그러면서 엔진이 식었을때 부동액을 부어놓고 시동을 해보니 미세한 거품들이 계속해서 올라오더군요. 이건 분명 헤드가스켓 불량일꺼야 압축게스가 미세하게 흘러서 냉각수 쪽으로 빠져나올꺼야 라고 생각하면서 헤드가스켓 교환 작업을 준비를 하였습니다. 자동차 헤드가스켓 교환은 한번도 해보지 않았지만 그런것 교환하는것은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문제는 머풀러 분해 할려면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볼트가 절대로 풀리지 않게 생겼기 때문이었습니다. 산소로 아무리 달군다 해도 그 볼트 푼다는게 너무 어려울꺼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터보가 없는거라면 쉬울텐데, 터보 달린쪽 볼트가 문제가 될것 같았습니다. 저걸 어떻게 분리하나 하면서 맘먹고 작업을 할려고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하나씩 분해하다가 어 이상하다. 에어 흡입할만한 곳을 우연찮게 발견했습니다. 분해 하던걸 멈추고 이상이 있어 보이는곳 수리를 마치고 다시 조립을 하였습니다. 냉각수 넣고 시동을 해보니 거품이 발생하지 않는것 아니겠어요. 다시 냉각수 일부를 빼내고 부동액을 넣고서 냉각수를 정상대로 보충 하고서 다녀올곳이 있어서 다녀온뒤 엔진 열이 식은 다음에 냉각수를 확인해보니 정상인것입니다. 하마터면 쌩고생 할뻔 했네라는 생각과 너무 쉽게 고쳐진것 같아서 기분이 무지 좋았습니다. 회사에서 운영하는 정비사업소에서 시운전후 헤드불량이거나 헤드가스켓 불량이라는 판명을 했는데, 그곳과는 전혀 상관없는곳에서 원인을 제공 했던것이었죠. 그렇듯 정비라는것이 참으로 엉뚱한곳에서 문제를 발생하기도 한답니다.
바람소리 2009-11-27 추천: 1 비추: 2
엑셀을 밟지 않아도 상승한다면 플랜저의 이상이 있어서 그러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솔린 기관이라면 에어흡입을 하기 때문에 그러한 증상이 있지만 디젤기관에서는 플랜저말고는 다른 이유가 없을것 같습니다. 플랜저에서 에어가 흡입되기에 그러지 않을까 싶지만 그 쪽은 제가 전문적 기술이 없어서 뭐라 말씀 드리지 못하겠습니다. 유압포트에서 소리가 난다면 시동이 걸렸을때 작업기 장착된 상태에서 작업기를 지면으로 부터 상승해 놨을때 소리가 발생하는 것인지요? 작업기 상승상태에서 소리가 난다면 작업기를 살짝 내리거나 다시 상승 시키면 그 소리는 잠시나마 멈출것입니다. 곧바로 또 소리는 발생하겠지만 그건 시동을 꺼놨을때 3점 링크 실린더가 서서히 내려오는 트랙터이기 때문에 나는 소리일것입니다. 다시 설명을 한다면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3점링크 실린더가 서서히 내려와야 하는데 시동이 걸려있다보니 더이상 떨어지지 않기에 유압이 흐르는 소리입니다. 소리가 발생하는 이유는 고압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농약을 할때 노즐 구멍을 크게 키우면 물이 그냥 나가지만 노즐구멍이 작으면 압력이 걸리듯 미세하게 흐르는 유압이 고압으로 걸리기 때문입니다. 3점 링크를 작동한 만큼만 작동되고 하게 나머지 유압은 원할하게 흐르게 되는데, 그게 실린더가 내려옴으로써 원할하게 흐르지 않고 고압이 걸려버리기 때문입니다. 3점링크 작동되는 실린더의 원리를 알면 이해가 쉽겠지만 그 원리를 알지 못하면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바람소리 2009-11-27 추천: 1 비추: 2
존디어 트랙터 6200 (85마력) / 전디어 2009-03-27 조회: 7,277
로타리가안들려요..
로타리가안들려요.. 어쩌다유압들엇다내렷다하면댈때도잇고.. 안들릴땐..외부유압실린더에압이전혀업어요. 전기쪽에문제. . .
존디어 6000시리즈 유압시스템 로타리 상승시 고장진단 하는 프로그램 확인할수있습니다 계기판에 확인유무가능합니다 기본적인 고장유무는 상승하강 작동불량은 전기장치에 의해서 작동됩니다 수리방법은 휴즈박스 F115번 휴즈삽입후 핸들우측 디스플레이 레버 작동으로 HCU칼리브리션 작동으로 1번 작동시 앨라코드 확인하면 숫자에수정값나타나면 각부 유압상승하강 유무 확인가능하며 략샤프트 색타기어 파손으로 상승불량 않될수있습니다 국제대리점 문의하시고 영업소 나 저의 서비스센타 문의하세요 011-276-4141 로 상담가능합니다 수고하세요
존디어서비스센타 2009-03-31 추천: 1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200 (85마력) / 6100 2008-12-06 조회: 10,104
파워쿼드랑 싱크로플러스
파워쿼드랑 싱크로플러스랑 차이점이 뭐에요?? 파워쿼드는 오토고 싱크로플러스는 반자동인가요? 그리고 5300 전후진 . . .
존디어 트랙터 6200 (85마력) / 바람돌이 2008-11-30 조회: 6,801
존디어 유압오일
저는 존디어 를 사용하고있습니다 근데 꼭 유압 오일을 존디어 유압 오일을 집어넣어야 되나요 ??? 오일명 ( tf600) 존. . .
바람돌이님 만화가 연상케 하시는 군요 트랙터의 유압 오일은 정말로 중요 하고 또 중요 합니다 부속들이 잔 기스에도 못쓰는것을 보면 오일관리를 정말 잘해야 되는구나 절로 느끼게 만들더군요 농기계 수리비 장난 아니게 비싼거 아시죠 내가 볼적에 구입하실적에 책을 한권 주던대 그 책대로 하시면 농기계 30년 써도 웬만한 고장 안날것 같습니다 소모품은 어쩔수 없지만요 걍 기냥 처박아 두는 분들이 문제이지요 오죽하면 정부에서 농기계 은행을 다 만들겠어요 말이야 저렴 할려나 뭐 하겠지만 농기계 은행도 시행착오 를 아직 안 겪은것 같던대 기계를 창고에다만 보관을 해도 수명이 곱은 더 갈것입니다 노지에다가 기냥 처박아 두면 쇠로된 기계들 이 부식되면서 망가지는것이 당연 하지 그렇게 관리를 안하면서 국산이 어떻네 저떻네 아우 기냥 입에다가 기냥 뭐 넣고 싶어 진다니까요 ㅎㅎㅎ
할렐루야 2009-01-31 추천: 0 비추: 0
트랙터에 유압은 밋숀에 오일이 같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으면 전용 오을 쓰는제 좋을듯합니다.
111 2008-12-01 추천: 1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200 (85마력) / 김제 2008-06-20 조회: 22,314
6200 중고트렉터 어떤가요 ???
수도작을 5만평 갈고 로터리 피아트 55로작업을 하려고하니 ,.. 왼쪽 무릅이 많이 아푸고 피곤하고 에어컨도 없고 해서 이. . .
참...참고로 제가 아래에 국제 농기계 연식 구별법 올려 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구입할때 중고상사에서는 1~2년차이 중요하지 않다고 하는데 농가에서 판매할때는 꼬투리 분명히 잡습니다 년식,상태 정확히 확인하시고 좋은기계 선택 하세요
농가 2008-06-21 추천: 8 비추: 3
안녕하세요 김제님... 존디어 6200을 염두해 두시고 계시군요 그런데 JD6200도 이제 10년이 넘었네요 그리고 존디어의 대부분 기종이 영업을 목적으로 출고 되었을텐데 그렇다고 하면 나이도 너무 많고 골병또한 많이 들었을 것 같은데요(음..아닐수도 있지만요) 저도 존디어6220(90HP)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분명 좋은 기계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김제님께서 말씀하신 이모델(6200)은 기어 변속이 싱크로타입 입니다 즉 주변속, 부변속 모두 클러치를 사용해야 하지요 또한 전/후진 변환도 주변속 기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내 환경은 조용하고 에어컨도 있으니 만족할만 하나 나머지 부분은 이제는 구식이 되어 버렸죠... 수도작을 많이 하시고 계시니 구보다는 어떨까요?..제가 존디어 사용하기 전에는 구보다 73마력을 사용 했었습니다 게시판에 댓글 올리시는 분들중 구보다 않좋다는분 많이 계시지만 전 직접 사용하다 인삼예정지 관리등 밭작업으로 인해서 기종을 바꿨습니다 논에서는 솔직히 아직도 구보다가 그립습니다 극도로 짧은 회전반경, 완벽한 수평제어 조용한 실내소음(존디어보단 시끄럽습니다), 전후진 셔틀(노클러치), 노클러치 주변속(솔직히 클러치 사용해야 부드럽습니다, 구보다 대리점에서는 클러치 않밟아도 된다는데 로타리 작업처럼 엔진이 고회전시는 덜컥덜컥 튑니다 - 존디어처럼 파워셔틀(유압식)이 아닙니다) 그리고 일반 부품은 별로 비싸지 않아요 구보다만 사용할땐 비싼줄 알았는데 역시 존디어 보다는 쌉니다 그래도 제가 사용하면서 수리한것은 전륜 스핀들,차축베어링이 고작이네요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제가 구보다를 추천 하는것은 수도작만 하신다고 하셔서 입니다 축산작업에는 비추 입니다 차체가 가볍고 전륜이 타이어 규격이 작다보니 확실히 견인력 떨어집니다 인정합니다 꼭 존디어를 구입 하시고자 한다면 신형 5325(66HP),5425(77HP),5525(88HP)가 어떨까요 차체도 적당하고 힘도 잘쓰고 연식도 좋구요, 한번 시운전 할 일이 있었는데 캐빈까지 완전 수입이라서 그런지 상당히 조용하고 전후진도 유압식 파워셔틀이고 작업기 조작도 레버식이 아닌 전자식이라 편하더군요 가끔 중고가 나오던데요... 지금 존디어6200은 최소 10년이상 사용한 중고도 2000만원 이상일 듯 합니다 김제님은 기계를 오래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 차라리 초기 투자비용을 더 들이더라도 연식과 사용시간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조심스레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국산트랙터도 전후진이 셔틀식이니 한번 고려해 보심도 좋을것 같습니다 최종 정리하자면 존디어6200 중고 구입은 비추 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풍년되세요 감사합니다
농가 2008-06-21 추천: 8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200 (85마력) / 초보농사꾼 2008-06-03 조회: 9,374
존디어 6200 연식을 어떻게 볼수있죠???
존디어 6200 연식을 어떻게 알수가 있죠???
농가 님 께서 , 자세한 설명 주셧네요 ..
손영수 2008-06-03 추천: 0 비추: 0
음...제가 아는것만 말씀 드릴께요 기대번호 먼저 확인해보세요 존디어는 JXX?XXXXX이렇게 아홉자리 입니다 맨맢 J는 존디어 트랙터를 뜻하고요 두번째는영문(알파벳), 세번재는 기종개발번호(숫자) 그리고 네번째 물음표가 연식(알파벳)입니다 이 알파벳은 A(01), B(02), C(03), L(04), M(05), N(06), P(07), Q(08), D(94), E(95), F(96), G(97), H(98), J(99), K(2000)입니다 끝으로 다섯번째~아홉번재는 시리얼 번호입니다(숫자) 그리고 휠 스포크라고 표현해야 겠네요 그 스포크 끝부분에 월/연도 표기 됩니다 예를들어 \"06 / 95\" 이렇게 표기되어 있다면 95년 6월에 휠 생산한 겁니다 그렇다면 이기계는 96년식으로 우리나라에서 판매되죠... 보통 수입~출고 하는데 5~6개월 소요된다고 합니다 또한 상부링크 있는 탑 부분에 노란 스티커가 있는데 거기에도 이런식으로 표기됩니다 하지만 스티커는 보통 훼손이 많이 되더군요 그리고...97년식부턴가 탑 전방 상부에 작업등 있습니다 그리고 머플러가 96년식(정확치는 않음)까지는 JD6610(115마력) 처럼 엔진옆에 매달려 있구요 그이후에 두번 변화가 있는데요 첫번째 변화한건 머플러가 엔진 하부 차대 밑으로 나와서 탑측면에 설치되죠 그리고 최종 버젼은 엔진 측면으로 나와서 탑측면에 설치 됩니다 (현재 존디어6020 프리미엄 기종과 동일함) 현재 충북 괴산 대*대리점에서 판매 올려진 6200은 연식이 애매 하던데요...머플러가... 제일 중요한것은 차대번호이니 꼭 확인하세요 6000시리즈는 좋은 트랙터인데 나이가 걸리시죠..? 탑상태, 엔진상태도 꼭 체크 하시구요 시동걸고 매연정도도 확인 하시구요 검은 매연은 괘않은데 청색 및 흰색이라면 엔진 X입니다 뒤에 작업기도 올려보시구요 끄떡끄떡 하거나 찐따지게 올라가면 수리비 들어 갑니다 ^^ 저도 JD6220P 2000시간 사용하는데 작업시 힘에 부쳐도 매연 여간해서 않나옵니다 그냥 시동이 꺼지죠...(로타리 깊이칠때...) 잘 살펴보시고 좋은 기계 구입하세요
농가 2008-06-03 추천: 4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200 (85마력) / 김강수 2006-02-23 조회: 7,984
로타리가 올라갔다 내려갔다
제목그대로 하부링크에 부착한 작업기가 시동이걸려잇는데도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오일양은 정상이구요 시동을끄면 . . .
존디어 중고는 구입하지 않는것이 좋아요. 수리비가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그래요. 존디어 앞차축 망가지면 다른 기종에 비해 수리비 엄청 비싸요. 전자 제어장치 고장나봐요. 그것도 부품비 장난이 아니고 수리는 전문가에게 맡겨야 해요. 기름도 무지 빨고요. 그래서 기름탱크 용량도 크잖아요.
아롬 2007-09-27 추천: 0 비추: 0
글쓴이 위오른쪽에 있네요..
위에.. 2006-02-25 추천: 0 비추: 0
유압컨트롤과 백업링수명이 다됐군요 자가수리는 힘들구 대리점에 문의하세요 참고로 죤은유압고장 한번 시작하면 끝이 없음니다 머니는 물론 마이들구요 저는같은것 한대 더사놓고 뜯어쓴답니다 죤$죤$ㅆㅆ정말 미쳐~~~~~~~
새롬이 2006-02-23 추천: 0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200 (85마력) / 초보 2006-01-07 조회: 10,150
유압작동 원리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농기계 공부를 하는중인데 유압작동에 대해 궁금합니다. 유압펌프를 엔진힘으로 돌리잔아요. 그러면 펌프가 . . .
유압써레레있는실링의마모가있어서오일이세게되면.붕을밀을땐오일이누유가되지만/붕을밀어넣을땐유압으로밀게되죠이때작지안은흡입력이생기죠/그래서물이홉입될수있어씰링과붕이이상하면수리교환하는겁니다.유압오일이변하게되고이상이생기니까요..수리점검이금전절약하는겁니다...
쟝jag 2008-10-31 추천: 0 비추: 0
감사합니다. 김이조님 그럼 다음에 궁금한것이 있으면 또 여쭤보겠습니다. 그럼 안녕히~
초보 2006-01-08 추천: 0 비추: 1
점선은 그림이 그려지지 않아서 찍은것입니다. 3,4 실린더가 맞구요. 복동실린더의 경우는 양쪽 모두 압이 걸려서 작동됩니다. 단동 유압실린더의 경우는 한쪽만 압이 걸리는것입니다. 다시 새롭게 설명을 한다면 유압펌프는 엔진 시동과 동시에 계속하여 펌프작용이 이루어 집니다. 펌프된 오일은 파이프 라인을 통해서 다시 밋숀으로 되돌아옵니다. 그런데 중간에 밸브가 장착되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흐르는 유압을 막아버리면 어떻게 될까요? 파이프라인에 압이 걸리겠죠. 그러한 압이 유압실린더쪽으로 흐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간혹 번지로 인해서 흙탕물을 흡입하게 된다고 글들이 올라오던데 그건 잘못된 것입니다. 번지로 인해서 흙탕물이 흡입되진 않습니다. 만약에 뱃킹이 망가졌다면 누유현상이 일어납니다. 번지를 작동시키는것은 양쪽 모두 압에 의해서 작동되는것이랍니다.
김이조 2006-01-08 추천: 0 비추: 0
알듯하면서 잘 모르겠네요. 위의 점선이 실린더인가요? 그리고 3,4가 피스톤인가요? 그리고 4다음에도 오일이 차있다는 얘긴데, 그러면 그뒤에 피스톤이 또 있어야 하지 않나요? 굼금합니다.
초보 2006-01-08 추천: 1 비추: 0
........3....4........ .......ㅣ...ㅣ........ 1ㅡ----- -----> 2 유압은 1에서 2방향으로 흐릅니다. 하지만 레버를 작동시키면 1에서 3방향으로 흐르게 됩니다. 3,4 실린더뱃킹이 막고 있으니까 작동되는거구요. 4에서 2 방향으로 흐는 유압은 실린더 내부 유압이 빠져 나가게 되구요. 레바작동이 멈추면 자연히 1에서 2 방향으로 유압은 흐르게 되어있습니다. 그러기에 아무리 큰 힘이 걸려도 유압은 실린더에 압이 가해지게 되는거죠. 그림 설명이 쉽게 안되네요. 그래서 점을 찍었습니다.
김이조 2006-01-08 추천: 1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200 (85마력) / 후계농민 2005-11-21 조회: 7,850
기름누유관해
연료통에서시작되는 기름호수라이에서 기름이누유되는데 교체하기가어려운가여 가격은? 선배님들 조언좀부탁드려요
최승수님 정말감사합니다 겨울철감기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후계농민 2005-11-22 추천: 0 비추: 0
후계농민님 안녕하세요 존디어 6200, 85마력 기종이군요 간단히 연료호스 교체 할수있어요 먼저 운전석 발판고무판 왼쪽 고무발판을 제거하시면 +자드라이버 로 피스볼트3개 풀어 뚜껑 갭제거하면 연료 땡크 연료샌서가 보이면 호스 2개가 있어요 쁘라이어 나 롱노즈 쁘라이어로 클립호스 제거후 호스연료 라인필터 쪽 해체하면 손쉽게 교체가능합니다 공기 에어빼기는 부변속 1단 주변속 a 단에 변속하고 연료 1차 여과기 상단에 검정색 프러그 를 빼고 키를 스타트 위치로 작동하면 에어 빼기가 손쉽게 할수있습니다 연료땡크 속에는 전자pump 부착되어있어요 존디어6100 6200, 6400 용도 같아요 궁금한것 있으면 문의하세요 최선의 서비스로 상담 할게요 사랑하는 후계농민 님 .....
최승수 2005-11-21 추천: 0 비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