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목 | 사양 | ||
 모델명 | AMC-800S, AMC-800SM | ||
 사이즈 | 길이 X 넓이 X 높이 | mm | 1700 X 850 X 1140 |
  | 중량 | Kg | 100 |
 엔진부 | 사양 | 공냉4싸이클 직립 단기통 가솔린 엔진 | |
  | 배기량 | CC | 267 |
  | 출력 | ps/rpm | 4.0(7.0) / 1800(2000) |
탱크용량 | ℓ | 7 | |
구동방식 | 전기시동식 | ||
클러치 | W-벨트 텐션방식 | ||
변속단수 | 정회전8단, 역회전4단 | ||
 PTO-RPM | rpm | 714(고속 1,350) |
아세아 관리기 AMC-800SM (5.5마력) / 우목 2024-04-08 조회: 2,328
점화안됨
왠만한 부품 다갈았고 (점화코일및 플러그,유니트,세조기,기화기,공기정화기,연료통등)플라이 휠내 청소도 했는데 점화 불. . .
전류측정기로 전류 잘 흐르는지 확인해 보시고, 잘 흐른다면 아래 절차대로 해보세요. 1. **점화코일 및 플러그 확인:** 이미 확인하셨지만, 다시 한 번 점화코일과 플러그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부식된 부분이나 손상된 점화코일이나 플러그는 점화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2. **연료 공급 확인:** 연료통과 연료 관련 부품의 상태를 확인하세요. 연료 펌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연료가 충분히 공급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공기 흡입 관련 부품 확인:** 공기 정화기와 기화기의 상태를 확인하세요. 공기 흡입 부분에 이물질이나 먼지가 막혀있을 경우 점화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엔진 상태 확인:** 엔진 내부 부품의 상태를 점검하세요. 피스톤, 실린더, 밸브 등의 부품이 손상되어 있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도 점화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점화 타이밍 확인:** 점화 타이밍이 올바른지 확인하세요. 점화 타이밍이 잘못 설정되어 있으면 점화가 제때에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의 항목들을 하나씩 확인하면서 문제의 원인을 찾아보시고, 만약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고릴라 2024-04-08 추천: 0 비추: 0
아세아 관리기 AMC-800SM (5.5마력) / 비상활주로 2011-12-23 조회: 56,789
관리기 엔진 장착에 대해 문의 드려봅니다.
안녕하세요 궁금한점 및 고민이 있어서 몇가지 문의 글 올려봅니다최근 관리기(구굴기 전용이라고 할 정도로 구굴기 위주로. . .
엔진은 3600으로 도는데, PTO 축이 케이스 내부에서 기어비로 감속되어 1800이 되는 원리죠. 농가에서는 거의가 최대 알피엠으로 밭을 갈기때문에 3600 에 근접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이죠.
괄리기 2017-11-15 추천: 0 비추: 0
활주로님, 엔진 스왑하셨으면 정보 공개 요청합니다.
괄리기 2017-10-02 추천: 0 비추: 0
타이밍은 간단합니다. 크랭크기어의 점 한개를 캠축기어 점2개 사이에 끼우면 됩니다. 참 쉽죠^^
모야 2013-04-10 추천: 0 비추: 0
대흥엔진5.5 아세아관리기인데요. 피스톤 링갈고 헤드청도 밸브청소 엔진분해해서 대충 청소했니다. 근데 조립할려니 타이밍은 어떻게 맞추는지 궁금합니다. 고수님 조은부탁합니다. 켐축기어 와 크랭크축기어에 점찍힌거만 서로 맞추어 조립하면 되나요? 아님 흡.배기밸브쪽 만지나요?
초보농부112 2013-04-03 추천: 0 비추: 0
요즘 제가 보고 확인한 AMC-900SM 에 달려있는 미쯔비시 상용6.5마력 모두가 아니 딱1대 구입한지 한달도 안된 기계만 빼고 2년 부터 그 이상된 모든 기계가 계양이나 대흥엔진에 비해 많이 못하다고 보여졌습니다 신품일때는 힘좀 쓰던데 2살만 지나면 힘이 제가 느끼기에 심하다 싶을 정도로 출력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 나름데로 그 원인중 우선 압축력이 떨어진 원인이 밸브쪽인지 확인해보고 싶어서(밸브쪽이 아니라면 피스톤링과 실린더 쪽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이 되어...) 우선 밸브 간극부터 아세아 홈페이지에 문의 해봤습니다 미쯔비시 이 엔진은 냉간시 0.12라고 하시더군요 혹시나 필요하신분 계실까봐 답변 받은 몇가지 엔진의 밸브 간극과 관련 부품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답변 메일입니다 참고하세요~ 안녕하십니까? 관리기 엔진에 관한 답변입니다. AMC-700(대흥270 엔진) - 밸브간극 냉간시 흡기:0.11mm 배기:0.13mm ① 피스톤링 셋트 품번 : DE2702-017 가격 : 14,310원 ② 피스톤 품번 : DE2702-018 가격 : 19,800원 ③ 헤드가스켓 품번 : DE2701-020 가격 : 11,000원 ④ 밸브간극 조정시 커버 가스켓 품번 : DE2701-027 가격 : 1,540원*2(2개가 들어감) AMC-800SM(계양710 엔진) - 밸브간극 냉간시 흡,배기:0.15~0.20mm ① 피스톤링 셋트 품번 : G710LE05-001 가격 : 8,470원 ② 피스톤 품번 : G710LE05-005 가격 : 17,160원 ③ 헤드가스켓 품번 : G710LE02-005 가격 : 3,300원 ④ 밸브간극 조정시 커버 가스켓 품번 : G710LE01-008 가격 : 858원 AMC-900SM(미쯔비시 엔진) - 밸브간극 냉간시 흡,배기:0.12mm ① 피스톤링 셋트 품번 : EA130-06060 가격 : 29,700원 ② 피스톤 품번 : EA130-06040 가격 : 36,960원 ③ 헤드가스켓 - 스틸 가스켓으로 손상 및 변형이 되지 않았다면 교환을 하지 않아도 됨. 품번 : EA130-02170 가격 : 4,950원 ④ 밸브간극 조정시 커버 가스켓은 두께가 두꺼우므로 찟어지지 않으면 교환을 하지 않아도 무방함. 품번 : EA130-03030 가격 : 4,950원 구매방법은 ① 달성대리점 유통단지 산업용재관 19동 6,7호 053-604-1220 ② 대경총판(대구 경남,북 부품총판) 대구교도소 근방에 위치 전화번호 : 053-255-1313 이상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상활주로 2012-01-02 추천: 1 비추: 0
예전 미쓰비시엔진은 좋았지만, 요새 미쓰비시엔진 중국산이라 별로라던데...
지나가다 2012-01-02 추천: 2 비추: 0
쓰기나름님 덕분에 밸브연마제 만드는법을 배우게 되었네요 ㅎㅎ 다른엔진은 몇번 피스톤,피스톤링,커넥팅로드;실린더블럭,베어링,밸브및밸브스프링,밸브간극... 이런걸 해봤지만 관리기 엔진의 밸브간극조정은 해봤지만 피스톤링 교환은 해보지 않았습니다 아직 오일을 소모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느끼기에(알피엠,파워..출력,압축력등은 보통사람보다 좀더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지싶습니다)압축력과 출력이 조금 떨어진 상태인듯 합니다(워낙에 출력에 여유있게 사용하는것을 좋아하고 관리기에서 구굴기로 작업할때는 보통방향과 반대방향으로 작업을 (뒷걸음 치면서 작업을 합니다)하고 또 상용 6.5마력인 미쯔비시 엔진을 사용하면서도 출력이 좀더 높았으면 ... 라는 생각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쓰기나름님 말씀처럼 이상태에서 링만 교환해서 큰 출력향상을 느끼기 힘들다면 링교환은 다시 고려해 봐야 하겠네요 오늘 아세아 대리점에 다녀왔습니다 혼다나 타 외국엔진은 부담도 되고 부품 구하기도 쉽지 않을것 같아서 대흥 350과 400으로 대리점 사장님께 여쭤봤는데 그 이하 엔진은 제가 알고 있듯이 최고 토크 영역이 1,600 이지만 350과400은 1,250이라 힘이 별로라고 들었습니다 제가 우려했던 400의 건식에어크리너는 홈페이지에는 올려져 있지는 않지만 400도 건식과 습식 방식으로 나온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요즘은 대흥 270에 이지스타터가 장착이 됬고 힘이 좋다고 하시고 미쯔비시 6.5에 관해 여쭤봤는데 사장님 말씀이 미쯔비시 에진만한 좋은 엔진은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 사실 저는 혼다 엔진이 좋지만 ...ㄱㅈㄱㅈ ㅎㅎㅎ 마음으로는 쓰기나름님께 추천100개는 드리고 싶지만 1개밖에 안되네요 ;;; 여러가지로 조언 주셔서 감사합니다 ~
비상활주로 2012-01-02 추천: 0 비추: 0
실질적으로 최상의 상태를 만들려면 실린더 블록도 같이 갈아야 하는데 그럴바에는 엔진을 통째로 바꾸는게 편하겠죠.... 근데 님께서 그엔진을 얼마나 사용을 하셨는지는 모르겠으나 특별히 오일을 소모하는 정도가 아니라면 보링(피스톤과 링단순교환)을해도 그렇게 크게 성능향상을 볼수 없을거 같은데요 뭐부품값이야 3~4만원이면 되지만..... 대부분 보링을 할정도가 되면 오일소모가 대부분 먼저입니다 뭐 연습삼아 해보신다면 뭐라 말못하겠네요 뭐 다른엔진들과 마찬가지로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고 님이 알고 계신대로 하시면 되시고 타이밍은 아주쉬운 기어타이밍에 뭐소형엔진 별거 있나요 님글보니 님도 실력이 좀 있으신듯 한데요.. 그리고 혹시 밸브면 연마하실려면 가루 연마제를 쓰시면 되는데요 없으시다면 사포 400빵정도를 태우시고 그가루를 조금한 그릇에 담아 방청제나 연료등으로 한번 재를 씻어내면 사포가루만 남습니다 그가루에 오일을 조금 혼합하셔서 밸브 연마제로 쓰시면 됩니다 뭐소형엔진이라 밸브가 거꾸로 있어서 드릴을 밸브 스탬엔드에 물릴수 없으니 밸브 스프링 탈거후 밸브면에 드릴 -자 드라이버를 대서 살살돌리면서밸브 스탬엔드 부분을 살살 밀어가며 들었다 놨다 하시면 밸브 시트가 아주 매끄럽게 연마가 될겁니다 글로 설명 할려니 어렵네요 도움이 되셨길....
쓰기나름 2012-01-02 추천: 2 비추: 0
쓰기나름님 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부분은 약10여년 전쯤 1번째것 만들때는 생각하지 못했지만 2번째 만들때 부터는 구굴날이 작업한 공간을 벗어나지 않게 하였습니다 5번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양쪽모두 구굴날이 바퀴 보다 바깥쪽까지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저는 구굴 깊이를 깊게 하는 편이여서 구굴날이 파낸 골 안쪽으로 바퀴가 속 들어가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마을분 중에 몇분은 그 점을 모르고 사용하는 분도 계시고 또 한분은 바퀴 두개를 연결해서 사용하시던데 경운기 수리점에서 용접을 해왔다고 하시던데 기본 바퀴 안쪽에다가 용접해서 붙여야 하는데 바깥쪽에 붙여서 바깥쪽 바퀴가 많이 닳았던 것을 봤습니다 저는 철 바퀴가 그렇게 많이 닳은것을 처음 봤습니다 RC엔진도 그랬었고 대흥270도 그랬었는데 밸브시트 부분의 마모로 추정되는 현상이 저에게는 많았던것 같습니다 이상하게 제가 사용한 기계중에 대흥270과 계양710중에서 대흥이 먼저 압축력이 떨어진것으로 기억하는데 밸브 간극 조정하고 나서는 계양 보다 압축력도 더 좋고 엔진 상태도 더 좋더라구요 그 차이야 뭐 눈꼽 한두개 차이 정도로 미미 한듯 하지만 ㅎㅎ 내년 여름쯤 장마 오기 전에 하우스 바깥골을 한두번 씩 더 타 올리고 계양710 엔진을 분해해 볼까 생각 중입니다 제가 할수있는것은 밸브간극 조정, 피스톤링 피스톤, 커넥팅 로드 교환, 가스킷 교환등인데 피스톤링압축기(링구하사미)를 사용하고 링과 실린더 내부에 엔진오일을 살짝 발라주고 등등 이렇게 하면 되는것인지요? 관리기 엔진은 초보 수준이라 관련 노하우 있으시면 자세한 글 부탁드립니다 가능하면 실수를 최소한 했으면 마음으로 ㅎㅎ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비상활주로 2011-12-31 추천: 0 비추: 0
밸브시트는 그리쉽게 마모가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 피스톤과 실린더와 링이 많이 닳쵸....그리구 압축압력게이지로 측정해 보지 않는이상 정확히 판단하기도 힘들구요 실제로는 많이 떨어진거 같아도 측정해보면 거의 차이 안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궁궁한게 님같이 바퀴를 개조하면 구동력은 좋지만 구굴날 안쪽으로 바퀴가 안들어가서 골을점점 깊이 칠때마다 로터리 바퀴를 조절해야 할건데...그점은 불편하지 않으신지...
쓰기나름 2011-12-31 추천: 1 비추: 0
제가 올린 바로위에 글에 오타가 있어서 수정하려고 하는데 자꾸만 비번이 잘못됬다고 하네요 모형RC엔진이고 --> 모형RC로 수정하고 싶은데 ;;; 그리고 제가 위에 올린 사진중 2가지 관리기 철차륜은 제가 개조한것중 4번째 놈인데 1번째는 약10년 전쯤으로 기억하지만 그놈은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어서 새로이 만든 놈이 위에 사진의 것입니다 저런것들을 만들게된 이유는 구굴작업시 날이 딱딱한 땅이나 돌에 닿아 날이 해결?하지 못하고 날이 관리기 본채를 뒤로 길게는 몇미터 까지 떠밀어 버려서 그 점을 왠만큼 보완한것이고 또 올해같이 가을철에 비가 자주 오는 때 축축한 흙에서 작업할때 한사람은 밀고 한 사람은 당겨야지 지나갈 곳을 저 바퀴면 그냥 지나갑니다 그리고 저는 구굴을 깊게 하는 편인데 작업끝나거나 옆으로 옮기려고 구굴한 곳을 빠져 나올때 쉽게하고 싶었습니다 저렇게 만들면 바퀴 둘레가 커져서 주행속도가 조금 빨라 지고 흙은 더 많이 올라가지만 엔진 출력은 더 필요하게 되는듯 합니다 또 다른 단점?은 비호스 위 지날때 뭔가를 깔아주지 않으면 호스를 아작내 버립니다 그리고 포장도로 주행 성도 안좋고 등등 입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 스텐판을 붙인 이유는 진곳에서 작업을 할때 가끔 바퀴 옆 부분에 꼬깔처럼 흙이 붙어서 조금 덜 달라붙은 쪽으로 기계가 넘어지려고 해서 힘이 드는데 그것을 해결하려고 저 나름대로 생각해낸 방법 입니다만 아직 사용은 못해봤습니다 ;; 관리기나 엔진에 관련된 글이라면 뭐든 좋으니 많은 분들의 여러 의견및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 사 합 니 다 ~
비상활주로 2011-12-30 추천: 0 비추: 0
18놈님 쓰기나름님 자세한 답글에 감사 드립니다 ^ ^ ~ 18놈님 말씀처럼 4싸이클 이라면 조속기가 달려있다니 18놈님 덕분에 큰 고민 하나는 안해도 되겠습니다 괜히 쓸데 없는 고민을 했었었네요 ;; 하하 ~ 그리고 RPM 관련해서.... 2000을 안 넘겨야 겠네요 사고터지면 엔진 아작날 수도 ㄷㄷ 아세아 AMC-900SM이 여기서는 거의 대부분 농가에서 사용중인데 미쓰비시 OHV 타입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엔진 밸브 간극을 확인해 보고 싶은데 엔진이 따뜻하게 될때까지 시동을 걸었다가 시동을 끄고 열면 되는지 // 혹시 열때마다 가스킷을 교한해야 하는지 // 열간시 냉간시 밸브 간극 (관리기 각 회사 각기종 엔진) 알고 계신 분은 좀 알려주세요 밋션과 로터리쪽도 문제지만 아마 벨트와 클러치 쪽도 문제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마력 높은 엔진을 구하는 이유중 하나는 우선 최대 출력 부근인 약2000(4000)이 아닌 최대 토크와 상용출력이 나오는 지점 근처와 그 이하에서 좀 여유있게 사용하려고 그런건데 판단을 잘한건지 잘못한건지 .. ㅎㅎ;; 그리고 제가 관리기를 주로 사용하는 아니 원하는 엔진?이 아마도 최대 2000이라고 가정했을때 2000의 70~90% 정도이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알피엠 70% 정도에서는 엔진 출력또한 떨어질테니 ... 결국 좀더 여유 있는 엔진을 얹어서 낮은 알피엠에서 기본 엔진사용시 상용과 최대출력 정도와 그 이상이 나왔으면 좋겠다란 생각을 합니다 900SM 에 있는 비쯔비시 OHV엔진 밸브 간극조정시 가스킷 문제만 해결? 걱정 없다면 주위 가까운분들 관리기(1년된것 말고 2년 이상된것중 이마을 관리기들중 제가 확인한 모든 기계에서 압축력이 떨어져 있고 출력또한 떨어진것을 확인했습니다)의 밸브 간극 조정을 해주려고 합니다 조속기.... 자동차,건설기계,항공기 정비를 학원도 다니고 공부한적이 있었는데 너무 오래?(약20년 정도)돼서 잘 생각이 안났었는데 답글 달아주신 분들 덕분에 다시금 깨우쳤?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그리고 제가 취미중 하나가 모형RC엔진이고 주로 4싸이클 엔진 위주로 했었는데 이늠들은 엔진분해조립 링 피스톤 커넥팅로드 헤드 밸브 베어링등 부품교환을 가끔씩 해줬고 밸브간극도 자주 조정해 주곤 했었는데 그 정도로 관리기 엔진도 조정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계양 710과 대흥270 엔진의 밸브간극조정(밸브를 빼서 갈았었습니다)은 해봤고 필러게이지도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규정 밸브 간극을 모른다는것이 .. ㅠ 좋은글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단 말씀 드립니다 - 행운이 항상 당신과 함께 하길 -
비상활주로 2011-12-30 추천: 0 비추: 0
그리고 돈만 있으면 엔진교체는 문제는 안되죠 1800rpm엔진 구하셔서 더힘좋은놈으로 올리시길... 근데 밋션이나 로터리가 견뎌줄까요 사용해보시면 알겠죠.
쓰기나름 2011-12-30 추천: 1 비추: 0
알피엠 보상장치는 원심식 조속기(원심식 거버너)죠 엔진측면 커버를 분리 하시면 날개비스무리하게 달린게 거버너역할을 하는 놈이죠 원리는 위에 X놈님이 설명해 주셨네요 그리고 크랭크축의 실제 회전수는 3600알피엠이 맞습니다 엔진 리코일 스타터쪽에서는 3600이구요 출력인 풀리쪽에서는 감속(2:1)기어를 한번거쳐서 1800이 되는 겁니다 출력풀리쪽 회전방향 왼쪽을 맞추기 위해서 리코일 스타터쪽도 왼쪽방향 출력쪽이 반대회전이 필요하다면 리코일쪽도 반대가 되겠죠 3600알아서 생각하시길.....그리고 계양은 미쓰비씨 제휴로 엔진을 만들기에 거의 미스비씨 구형엔진은 구조가 비슷하구요 (OHV는 틀림) 그리구 밸브간극 이건 밸브시트와 맞닺는 부분이 마모 되었을때 밸브간극이 없어질수 있죠 그럴때는 밸브를 연마하는것보다는 푸시로드를 연마하는것이더 바람직합니다 그리구 제가 소형엔진을 많이 사용은 안 해봤지만 그래도 미쓰비시 엔진이 낮습니다 저희 관리기가 89년식 98아닙니다 인데 지금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량 정말 많구요 엔진에서는 피스톤과 링만 교체(오일을 많이 먹어서)하고 사용중이구요 그리고 아무래도 부하를 많이 받으면 피스톤과 실린더가 많이 닳을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엔진은 다그렇죠 천천히 사용하는 방법밖에는 오일 자주교환해 주고요 추천엔진은 계양 g810추천 대흥은 군시절 소형엔진을 많이 (하루 많을땐 2~30대) 수리하면서 않좋은 기억이.......그때는 1차회로가 접점식...ㅋㅋㅋ
쓰기나름 2011-12-30 추천: 2 비추: 0
대충요지를 파악할것 같습니다 RPM보상장치라고 하는것에 대하여 이것을 보통 조속기(일명메가네)라 부릅니다 4행정기관이라면 다 붙어사는놈입니다 이놈이 저속조정레버와 고속조정레버 사이에서 스프링과 싸우면서 한평생을 보냅니다 부하및 저속에서 엔진을 안정화 시키고 최대고속제어를 하는 놈인데 일명 원심력에 의해서 조속기 추가 벌어졌다가 오므려졌다가 (엔진회전)하면서 스로틀 밸브를 좌우하는 놈입니다 조속기 세팅법을 모르시면 안 건들여야 좋습니다 감소기어및 회전에 대하여 단기통 기관에서 엔진회전이 4000정도 올라가면 발생되는 문제가 밸브를 잡아주는 코크핀이 틜 확률이 무척 많습니다--아니 거의 튑니다 이놈이 튀는 순간 헤드 와 블럭면에 치명상을 줄수 있습니다 그런고로 단기통기관은 엔진회전수가 낮습니다 크랭크와 캠축의 회전관계는 2:1입니다 이걸 응용하면 엔진회전은 4000이 아니라는 것을 알수있을 것입니다 구형엔진밸브조세이 머구리 타입이라 밸브를 뽑아서 페이퍼나 연삭숫돌로 갈아 조세이 할수 있습니다 값이 커지면 타핏을 연마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OHV엔진 (오버헤드밸브의 약어) 잠바카바를 열어 조세이 할수 있습니다 열어보시면 일반 로커암이 아닌 이상한 양철판때기가 나옵니다 --미세하므로 필히 필러게이지 넣으시기 바랍니다 많으면 밸브양철판소리가 (밸브소리) 적으면 겟징현상이 나옵니다 -하여간 삐리리 합니다 ㅎ 마지막으로 추접기를 떨어봅니다 중고싸이트 몰에서 관리기를 검색하다보면 얼토당토 않는 년식과 상태등등 을 들먹이며 중고물품이 나오는 것을 보게 됩니다 제발 중고관리기 사지 마십시요 이놈의 관리기 제대로 한번 히팅시키면 오일 퍼먹기 시작합니다 보충하다가 깜빡하면 엔진소착합니다 고물값으로 팔아먹습니다 그놈 잡아다가 다찌보링해서 다시 디지게 비싸게 팔아먹습니다 어느 님이 사다가 또 해먹습니다 다시돌고 또 돌고 계속 돕니다 관리기는 라이너가 건식입니다 깍이면 그걸로 끝나야 됩니다 아니면 호우닝을 하고 스리브를 박던지 ,,,아님 오버사이즈피스톤을 넣던지(오버싸이즈나오나?) 참고로 새것 팔아먹는 놈 아닙니다
18놈 2011-12-30 추천: 2 비추: 0
6
비상활주로 2011-12-30 추천: 0 비추: 0
5
비상활주로 2011-12-30 추천: 0 비추: 0
4
비상활주로 2011-12-30 추천: 0 비추: 0
3
비상활주로 2011-12-30 추천: 0 비추: 0
2
비상활주로 2011-12-30 추천: 0 비추: 0
추가로 관리기로 작업을 하다가 보면 하우스 작업의 경우에 이런 경를 가끔 겪었는데 우측에 하우스 파이프가 닿기직전이나 살짝 닿게 붙여서 작업을 할때 보통 전진1단을 사용하는데 기어 손잡이가 우측으로 튀어 나오게 되는데 가끔씩 파이프에 기어 손잡이가 닿아 기어가 빠지곤 하는데 마을 동생은 기어 손잡이를 짧게 잘라서 사용하던데 또 다른 마을 동생에게 배운건데 기어 손잡이를 자르지 말고 그런 비슷한 작업할때만 기어 손잡이 부분 말고 전진 후진 글자가 적힌 부근에 기어를 위로 잡아 당기면 기어 손잡이가 위로 올라오면서 내부가 보이고 기어 손잡이를 돌려서 사용할 수 있게끔 되어있으니 그렇게 사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AMC-700 800 900모두 되네요)참고 하세요 그리고 구형 대동 관리기도 구조가 아세아 관리기와 비슷한 우측 풀리및 주클러치등 비슷한 방식이던데 그럴 경유 풀리에서 봤을때 시계 반대 방향 이여야 되는데 .... 구 대동관리기 엔진은 다른방식도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비상활주로 2011-12-30 추천: 0 비추: 0
모르는넘님 같은 고수 분들의 도움과 조언을 받으려고 글을 적었는데 성공했네요 ㅎㅎ 모르는넘님 자세한 답글 감사합니다 ^ ^ ~ 일단 대흥350은 상용7.0마력 / 계양 810은 상용 6.5마력 / 미쓰비시 401은 상용마력은 모르겠고 최대 13마력이지만 알피엠을 보상해주는(장치명을 몰라서 ㅠ)장치가 있는지 확인을 못해서 그냥 없다고 추측정도만 하고 있습니다 401은 여유 마력이 많아서 없어도 되지 않나 생각은 하지만 걱정도 됩니다 물론 고장시 부품 수급문제도 걱정 됩니다 401의 경우 엔진 풀리 위치나 엔진 고정볼트 등을 감안 했을때 장착시 개조는 해야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혹시 401(1800알피엠 용) 엔진에 관해 알고 계시면 볼트고정 부분의 거리와 풀리와의 거리 그리고 알피엠 보상해주는 장치 유무와 습식 에어크리너로 개조가 가능할지등 관련글도 부탁드립니다 ^^ ---------------------------------------------------------- 1)알피엠보상:(관리기의 경우 구굴기를 주로 사용하는데 땅을 파다가 갑자기 딱딱한 땅이나 돌등이 날에 닿으면 엔진이 힘을 받아서 알피엠이 떨어지는데 관리기는 원심력이 떨어지면 (힘을 받았다고 가정) 스로틀을 조금 더 열게 되어있습니다(관리기의 스로틀 케이블을 따라가다 보면 스로틀 케이블과 캬브레타 사이에 조금은 복잡한듯하고 스프링이 달려있는 장치가 있는데 그 부분이 그런 역할을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부분에서 최대 알피엠 제한도 조정가능하게 되어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2)감속기어:관리기의 경우 4행정인데 쉽게 확인 가능한 방법이 (저는 예전 관리기를 피스톤링 교환과 밸브간극 조정 하면서 눈으로 기어를 확인했던 기억이 아직까지 일부분 납니다 계양710 / 대흥 270 엔진을 분해 조립해봤었는데 로커암이 없는 단순한 구조(최근 미쓰비시 엔진은 OHV라고 하니 아마 로커암이 있지 않나 생각 합니다)로 되어 있어서 그냥 밸브를 갈아서 간극 조정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밸브 조정을 하게된 계기는 엔진의 힘이 떨어져 있던 상태였고 압축력 또한 약한 편이어서 그럴 경우 보통 피스톤링을 교환하는 보링을 생각하게 되는데 저 또한 그 생각으로 엔진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엔진 헤드도 분리해봤는데 압축행정에서 밸브가 완전히 닫히지 않는것이 확인 되어서 밸브 가공을 하게 되었고 압축력도 쌔진것을 확인했습니다 물론 엔진 정상작동 합니다) 시동로프를 천천히 당기면서 압축이 느껴지기 시작하는 부분에서 크랭크 축 풀리에 표시를 한뒤 다음 압축이 느껴지기 시작하는 부분까지 크랙크 축 풀리가 몇바퀴 돌아가는지 확인하면 알게되지 않나 생각합니다(압축이 한번 될때마다 4행정이기에 크랭크 축은 2바퀴 돌아야 하지만 관리기는 정확하게 1바퀴만 도는 것을 확인 가능할것입니다 결국 크랭크 축 풀리에서 알피엠 측정기로 측정해보면 스로틀 최대 개방시 2000 알피엠(제가 사용하고 있는 관리기중 계양엔진 710 이 장착된 AMC-800SM은 기계가 노후도 됬지만 순간 순간 좀더 높은 출력이 필요할때만 스로틀 풀 개방하려고 알피엠 측정기로 확인하면서 살짝 알피엠을 올려둔 상태입니다 물론 평상시는 보통 최대출력 이 나오는 2000알피엠의 80~90%정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80% 부근이 최대 토크가 나오는 부근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근이 나오지만 실제로 엔진 알피엠은 그 2배인 4000 알피엠 인듯 합니다 가솔린 엔진을 검색해 보면 보통 제원에 1800알피엠 표기된것과 3600알피엠으로 표기된 것이 있는데 1800 알피엠이 표기된것은 관리기에 사용가능하지만 3600알피엠으로 표기된것은 사용하기 어렵지 않나 생각됩니다 --------------------------------------------------------------- 대흥 270 이 장착된 AMC-700과 계양 710이 장착된 AMC-800SM 둘다 확인해본 결과 엔진이 장착되는 부분의 홀 규격은 같아서 두 엔진은 서로 바꿔 올려도 개조 없이 장착이 가능할듯 합니다 물론 엔진 고정 볼트의 폭은 같은데 길이가 270쪽이 조금 길지만 여유가 있게 제작이 되어져 있는것을 확인했습니다 ---------------------------------------------------- 계양 810은 상용6.5마력이고 대흥350은 상용7.0마력이라 둘 중 선택한다면 대흥쪽을 선택할듯 하지만 .... 인터넷 상으로 부품값은 대흥이 조금 비싸고 카브레타 분해및 교환시 조금 불편하고 캬브레타 내부 남은 연료를 비우는 드레인 코크? 부분이 계양처럼 별도로 없어서 불편한 점은 있지만 제가 느끼기로 대흥엔진이 미세하게? 더 오랜동안 고른 출력을 유지하는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사용한 부분이라 다른 분들의 기계는 잘 모르겠습니다 ///대흥 상용7마력 엔진을 사용해도 관리기 구굴기 사용시 최대 마력 부분에서 사용하면 출력은 쓸만 하지만 엔진에 무리가 가는듯 해서 좀더 여유있는 마력대의 엔진을 얹어서 상용마력이나 최대 토크가 나오는 부근에서 엔진에 무리가 가지 않게 사용하려고 합니다 물론 계양이나 대흥의 엔진 사용시 미쯔비시 엔진보다 부품을 쉽게 구할수있는 장점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최근 제가 사는 마을에 대부분 AMC-900SM을 사용하시는데 구입한지 1년 미만은 제외하고 2 년 이상된 기종 대부분이 아닌 제가 본 모든 제품에서 압축력이 떨어져 있고 신품일때의 출력일때 보다 많이 떨어져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솔찍히 대부분의 분들은 스로틀 완전 개방으로 사용하셔서 계속 사용 가능한 상용마력이 아닌 순간 사용가능한... 순간최대 출력인 최대 마력으로 사용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솔찍히... 혹시 이 엔진도 밸브 간극 조정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도 해보지만 아직 미쯔비시 엔진은 분해해본 경험도 없고 혹시 이 엔진도 헤드?밸브커버?를 분해했을때 가스킷을 교환해야 하는것은 아닌지 걱정도 되고 해서 그냥 보류중에 있습니다 글을 적다가 보니까 장문이 되어 버렸네요 이런 ㅎㅎ;;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리고 참고가 될만한 글이나 관련된 점들 알고 계시면 아시는데로 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
비상활주로 2011-12-30 추천: 0 비추: 1
관리기의 엔진타입에 대하여 구 버전으로 다가,, 대흥엔진과 계양엔진(710,810)으로 나뉘어 서로 교환시 엔진다이가 맞지 않고요-개조시 가능 관리기에서 감속기어라는 말은 처음이고요 (혹시 밸런스 기어를 말씀하시는지)- 알피엠 보상장치도 처음들어보고요 엘리먼트가 건식의 경우 거의양수기용이나 산업용으로 출고된 (de270,350) 것을 개조하여 장착했을것이고요-국제의경우350많음 계양엔진에 비하여 대흥엔진이 좀더 나으나 거기서 거기고요 엔진회전방향은 거의 플라이휠에서 반시계 반대방향이고요-구대동관리기만 시계방향 그래도 깡깡한 엔진을 찾으신다면 금성이앙기 6조 닥발이앙기를 폐차시키면 ------------ ------오리지널 혼다엔진이 나옵니다8마력 요걸 어떻게 해보시고요(현재혼다엔진은 거의 짜짱면이고요) 그 다음으로 다가 신버전인데,,미쓰비시도 별시리맥아리 없고요 하여간 대파붓할땐 약간 쓸만 하고요 로터리 하면 쥐약먹은 토끼쌔끼마냥 홀딱 홀딱 잘 뛰고요 하우스에서 로타리 하다가 갈비 뺄뻔 했고요 ㅎㅎㅎㅎㅎㅎㅎㅎ 그 뒤로도 많은디 패쑤
모르는넘 2011-12-29 추천: 3 비추: 0
농기계 평가란을 이용하시는 분들중에는 초보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고수? 분들도 여러분 계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관련된 내용을 알고 계시면 답글 부탁드립니다 ^ ^ 그리고 후후님 금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비상활주로 2011-12-29 추천: 0 비추: 0
후후님에 말씀에 졀대동감 00 하네..후후
쓰잘대기없는소리 2011-12-26 추천: 1 비추: 0
활주로님이 젤 많이 알고계실듯...
후후 2011-12-23 추천: 2 비추: 0
아세아 관리기 AMC-800SM (5.5마력) / 비상활주로 2009-09-04 조회: 21,465
가솔린엔진 보관시 요령문의 드립니다
문의 드립니다 저는 가솔린 엔진의 경우 (관리기, 이양기, 예초기, 엔진톱, 동력분무기등) 사용후 연료 밸브를 잠그. . .
뭔..또 돗자리고 55마력4대면 220마력이고... 하............ 쫌 물어보는거에대한것만 얘기좀 해요~ 하~ 거 참 사람 짜즈안게하는것도 여러가지네... 내가 글쓴거보고 트랙더가 작은마력수라고 했지 55마력4대면220마력인거 물어봤수?? 그리고 누가 님 컴퓨터 잘하는지 물어봤냐고요~~ 꼭 자기가 할말없으면 딴데로 말을돌려~ 그럴꺼면 뭣하러 댓글다냐구요 그냥 찌그러지지....
저속불가 2009-09-14 추천: 4 비추: 1
하하하.. 저속불가님은 돗자리 펴면 안되겠습니다. 55마력급 4대면 220마력인것 같습니다. 이론적으로 55마력 4대와 줄다리기 하면 이길수 있습니다. 어디서 그러한 느낌을 받았는지 알수 없네요. 제가 소형기계쪽만 아는것 같아서 그런가요? 컴퓨터쪽도 좀 아는편인데요. 컴퓨터로 고객 관리 프로그램 만들정도의 실력은 됩니다. 총무나 재무 맡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러한쪽 프로그램도 직접 만들수 있습니다. 기록만 하면 계산은 자동으로 척척 해주는것이죠. 장사하는 분들이라면 일일 장부 쓰듯이 작성을 하면 원간 매출이나 개인별로 외상이나 수입상황을 한번에 검색하여 계산기 필요없이 합계를 내줍니다. 한번은 어떤 가게에 놀러가서 고객관리 프로그램 만들어줬더니 그걸 장부로 활용하면서 외상 수금하러 다닐때 프린트로 뽑아서 그걸로 수금을 다니셨다라는 분도 계셨습니다.
바람소리 2009-09-13 추천: 0 비추: 6
요즘 바람소리님이 제대로 알려주기나 했냐고요~~ 어?!!! 그리고 트랙터가 작은마력수인가보네요~ 글쓴거 딱 보니까...
저속불가 2009-09-13 추천: 0 비추: 0
글을 계속 보다보면 글속에 하나씩 정답들이 숨어 있다는것 모르시죠? 기술이 하나씩 늘어납니다. 다른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니까요. 제가도 알려드리는것이 가끔씩 있는데요. 알려줄려고 하다가 다시 멈출때가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소형 기계 고칠때 돈 보다는 시간이 아깝지요. 그걸 가지고 수리점까지 가야 하니까요. 갔다가 오는 시간이면 집에서 충분이 해결 가능하니 말입니다. 큰 기계들이야 돈이 아까워서 집에서 수리 하기도 하는 경우도 있지요. 저처럼 말입니다. 대형 고장만 아니면 집에서 모두 해결합니다. 트랙터 헤드수리, 보링, 클러치교환, 앞차축 오일씰 교환, 로타리 올분해조립등 그렇게 간단한 고장들은 집에서 해결합니다. 하지만 벼베기철에 콤바인 밋숀이 망가지거나 하면 고칠지 모르니 수리점에 가서 해결 하지만 벼베기 철이 아니면 그것도 고칠수 있으니 집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람소리 2009-09-13 추천: 1 비추: 4
기계못고쳐서 안절부절인게 재미있습니까?? 참.. 거 말 이상하게하네~ 그리고 그게 속은겁니까??? 바람소리님이 괜히 뻥치신거지~ 그러니까 요즘 여기서 바람소리님 평이 안좋은거에요~ 쫌 알고살아요~ 에?? 10마디하면 한두마디 건지기도 힘든게 바람소리님이 요즘 하는말이에요~ 알아요?? 많은사람들이 돈 적게들이고 자가수리하려하는데 기술 안가르켜주는게 그게 재미있는거에요?? 그냥 모르면 모른다고해요~ 아는척하면서 다 알려주면 재미없다고 그딴식의 말만 하시지 말구요~ 농,축산하시는분들이 기계고치는거에 재미들려서 하는사람 봤어요?? 그계고치면서 재미 느낄꺼같으면 센타를하지 왜 그 일을해요~ 아~ 나~ 진짜.......
저속불가 2009-09-12 추천: 1 비추: 1
하하하.... 저속불가님이 저에게 속은거죠. 고급기술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알고 모르는것 차이 밖에 없습니다. 다만 흔히 접할수 없는 것들이기에 모르는것뿐입니다. 너무 많이 알아버리면 재미가 없습니다. 때론 모르는것도 있어야지 고치는 사람도 보람도 느낀답니다. 모두 알려주면 고치는 재미가 없잖아요. 안그런가요? 제가 알고 있는 분들중에도 기술은 뛰어나지만 자신이 하는 일을 접는 것을 몇사람 보았습니다. 업종을 바꿔버리더군요. 그 업종이 실물이 나서인지 돈 벌이가 시원찮아서 그런것인지 모르겠지만 왠만한것 모두 알아버리면 재미가 없는건 사실입니다.
바람소리 2009-09-12 추천: 1 비추: 4
바람소리님 제가 누굴 미워하는지 아시나보네요~ 아우 그럼 비추 무서워서 누르겠습니까 누가 비추누르는지 영자가 다 아는데 그럼 추천제가 왜 있어야 합니까~ 그넘에 고급기술이뭔지 안알려준댔다가 자꾸 알려달라고 하니까 "뭐 고급기술이라고할것까지야 있습니까" 라고 무마하고 뭐 만든다고 해서 "뭐만들꺼냐" 라고 물으니 안만든다하고 나는아는데 안알려주겠다고 하고... 이런식으로 말하는데 비추 안누릅니까?? 특정인을 미워한다고 생각하시지 말고 글을쓸때 신중하게 생각을 하고쓰세요 사과나무님 말좀 머리속에 새기구요~ 그런데 바람소리님은 내가 특정인물을 미워한다는거 넘 잘 아네~ 희안하네~~~~ 운영자~~ 대답좀 해봐~ 왜 말이없어~~~
저속불가 2009-09-11 추천: 0 비추: 0
바람소리는 알고 있는걸까? 그냥 하는 소리일까? 알면서도 안가르쳐주면 속탄다는것 모르세요?
사과나무 2009-09-11 추천: 0 비추: 0
답글 감사합니다 ^^ 아직 갈길이 먼가 봅니다 아이고 머리야 ㅠㅠ ㅎㅎ;;
비상활주로 2009-09-11 추천: 0 비추: 0
기분나쁜 말투에 비추를 눌른것이뿐인데 냉정하게 봐바야 기분나쁜글이였고. 운영자님 그럼 차라리 포인트제를 중단하시던지 없애버리던지 난 필요도 없으니 필요있는 바람소리님이 이제는 악용 하는것 아닙니까?? 추천받을글도 많이쓴것도 알지만 요즘은 영~~~~ 쓸대없는소리에..
큰말썽쟁이 2009-09-11 추천: 0 비추: 0
하하하... 특정인을 미워하니까 그러는것 아니겠습니까? 제가 그 분들에게 하고픈 말은 운영자님을 탓하기에 앞서서 본인들을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냉정하게 자신들을 바라 보시길 바랍니다.
바람소리 2009-09-10 추천: 1 비추: 1
운영자~~~~ 내가 멀 어쨌다고 추천도 못누르게 막는건데~~~ 내가 내글에 추천누르는것도 아니고 비추누르는것도아닌데 왜 막아~ 왜~~~~ 추천할수도있고 비추할수도있는걸 가지고~ 영자가 뭔데 막냐고~~~
저속불가 2009-09-10 추천: 0 비추: 0
cnska님의 경우 휘발유나 솔벤트에 스펀지식 에어크리너를 세척 했다면 마지막에 오일을 조금 적셔서 꽉 쫘줘야 하는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먼지가 제대로 걸리지 않고 스펀지를 통과해버려서 엔진 내부로 들어가버립니다. 하늘색님 경우 비상활주로님 말씀처럼 밸브가 모두 닫힌 상태에서 발브에 오일이 살짝 적시게 하는것이 정답니다. 안그러면 밸브에 녹이 발생하여 압축 가스가 세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린더도 소착되기도 합니다. 발브스프링 피로응력도 발브가 닫힌 상태가 좋습니다. 비상활주로님이 궁금해 하시는 기화기 고장 대처 방법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할수 있지만 그건 님들이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바람소리 2009-09-10 추천: 2 비추: 2
안녕하세요.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조금전에 아라한님과 이런저런 문제점들에 대해서 통화했습니다. 추석 지나고 후배님들과 함께 당사를 방문하기로 하셨습니다. 그 때, 술한잔 기울이면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나누었으면 합니다. 구체적인 날짜는 일단 바쁜시기 지나고 서로 상의해서 잡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2009-09-10 추천: 0 비추: 0
이제 농기계 살것도 없어... 난 중고 안사 그래서 여기 안들어와도 되거든.... 무개념 운영자님아... 사람이 말하는게 아 다르고 어 다르자나요 내가 바람소리 씹는말은 다 지워버리고 바람소리가 저딴식으로 조롱하는건 머냐고? 왜 안지우는데??? 바람소리한테 털렸어??? 아이피 차단또 되겠네 ㅎㅎㅎ 신발끈~
면장갑 2009-09-10 추천: 0 비추: 0
그리고 대체 운영자 분 모죠?? 바람 소리 불리 한글 다 지우고 비추 할만 하니까 다른 사람들이 한거 아닌가요??????? 바람 소리랑 몬 관계 길래 그리 수정 하죠?? 진짜 여기 운영자 알수가 없네...
아라한 2009-09-10 추천: 5 비추: 1
XX님이나 OO님의 댓글중에 각각의 틀린답들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천한 이유가 뭘까요? 무엇이 옳은것인지 판단을 할줄 모르는 이용자들이기에 그렇답니다. 틀린답에 비추천을 하는건 당연한것이 겠지만 운영자 또한 그걸 모르니 비추천은 장난인가보다라고 생각해 버리는것입니다. 추천과 비추천의 의미는 과연 몰까? 사용자들에게 공감이 가는 글이면 추천이 되는것이고 정답에 상관없이 공감이 가지 않으면 비추천이 당연것? 과연 뭐가 틀렸을까?
바람소리 2009-09-10 추천: 1 비추: 5
바람소리=헛소리 항상쓸때없는말로 사람들을 게시판에 끌어 들이네...... 저런거 누가 질문 했음???? 누가 판단해달라고 했음???? 판단해봐야 누가 인정함 ???? 기계에대해서 그리 잘알면 수리점을 차리고 기능인 대회나 나가시지 그런실력까지 못미치면 구냥 좀 쉿.... 기능인들을 상대로 토론하는것도 아니고 사용자들을 상대 하면서 그러고 싶은지..... 알면 가르쳐주는게 여기게시판의 의도이구만 매번 비꼬는말투와 아는거는 사용자들보다 조금 더안다는거뿐인데 겁내 설치네 ㅋㅋㅋ
큰말썽쟁이 2009-09-09 추천: 2 비추: 0
하 하 ~ 바람소리님 도데체 이런식의 뎃글을 다는 저의가 뭐죠?? 님이 뭔데 사람들 순위까지 메기죠? ㅎㅎ 웃음이 다 나오네요 ㅋ 님이 심사위원인가요? 학교 선생님인가요?? 어이가 없어서 한참 웃고 갑니다..ㅋ^^
ss 2009-09-09 추천: 0 비추: 0
하늘색님이 하는 방법이 좋긴한데 노가다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기화기 분해하는 번거로움은 어쩔수 없이 감수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노가다 하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도 있으니 머리를 맞대고 찾아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입니다.
바람소리 2009-09-08 추천: 1 비추: 2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 활주로님 덕에 저도 좋은정보 얻어 가네요 ^^
아라한 2009-09-08 추천: 3 비추: 0
예초기.이양기등의 가솔린장비를 장기간 보관할땐, 우선 연료탱크에서부터 뜨게실까지 잔유를 싹 비웁니다.(박테리아. 변질) 뜨게실 컵을 분리한후 바닥의 찌꺼기를 제거하고, 윤활방청제를 도포후 조립하고, 에어크리너를 분리한후 캬브레타 입구에 윤활방청제를 충분히 뿌리고, 시동로프를 서너번 당겨주면 전체적으로 유막이 형성되어 산화 부식되는걸 막아줍니다. 10년을 휠씬 넘긴 엔진도 점화플러그외에는 고장없이 잘 쓰고있습니다. 윤활방청체는 스프레이식이며 아무거나 상관없고, 시동로프는 당겼다놓으면 알아서 무부하상태가 되구요, 연료제거는, 장기보관시 기름속에 박테리아가 서식하면서 연료를변질시키는것과, 산화. 휘발되면서 연료성질이 변하기때문입니다. 이상이 제가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하늘색 2009-09-08 추천: 4 비추: 0
cnska님 하늘색님 좋은답글 감사합니다 ^^ 플룻실은 당연 비우고 있구요 더블유디40 아니라도 그 비슷한 녹 방지제면 되겠죠?(어떤 방식으로 뿌려주시는지요?) 제 기억에는 녹 방지제 중에는 유막 형성도 하지만 일부 제품에는 연마제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연마제 성분이 안들어간 제품을 쓰거나 스핀들유를 쓰거나 그냥 오일을 쓰기도 하더라구요 압축 상사점보다 그 직전이나 직후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스프링이라면 흡배기 밸브스프링을 말씀하시는거죠?그건 상사점에 있어도 될테고 피스톤 링을 두고 한 것인지 좀더 자세히 알려주세요~~ 제가 궁금한것 있으면 잠이 잘 안오거든요 ㅎㅎ ;;
비상활주로 2009-09-07 추천: 0 비추: 0
그리고 \"압축행정에 오게~~~\"했는데 바람직하지않는 방법입니다. 이유는, 스프링을 비롯 기타... 피로응력이 누적되어 탄성력저하가 일어나기때문입니다. 자연스러움이 좋아요.
하늘색 2009-09-07 추천: 1 비추: 0
음~~ 제가쓰는 캬브.부식방지법은 뜨개실까지 비운후 유막을 형성하계끔 WD40같은걸로 캬브내부에 뿌려줍니다.
하늘색 2009-09-07 추천: 1 비추: 0
님께서 알고계신 가솔린엔진 보관 방법은 아주 정확하고 교과서에 나와있는 그대로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보관후 시동시 캬브레타 고장으로 시동이 잘 안되어 고생하신다면 가끔(15일정도)한번씩 시동을 걸어보심이 어떨런지요,그리고 cc오일을섞어쓰는 기관은 연료여과기와 공기여과장치를 분해하여 휴발유로 잘 세척한후 건조시켜서 조립해 보시기 바랍니다.
cnska 2009-09-06 추천: 2 비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