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목 | 사양 | ||
 모델명 | M125X(완전캐빈+배속턴+자동제어) | ||
 사이즈 | 길이 X 넓이 X 높이 | mm | 4390 X 2100 X 2725 |
  | 중량 | Kg | 4186 |
 엔진부 | 사양 | 수냉4사이클 5기통 직립형 | |
  | 배기량 | CC | 5832 |
  | 출력 | ps/rpm | 125 / 2400 |
탱크용량 | ℓ | 190 | |
 주행부 | 타이어 | 전륜 | 14.9R24 |
  | 후륜 | 18.4R38 | |
축간거리 | mm | 2690 | |
구동방식 | 4륜구동 | ||
클러치 | 습식다판식 | ||
브레이크 | 습식다판식 | ||
T/M | I-시프트, I-매틱 | ||
변속단수 | 전진16단, 후진16단 | ||
주행속도 | 전진(km/h) | 1.39-34.8 | |
후진(km/h) | 1.39-34.8 | ||
 PTO-RPM | rpm | 637/1085 | |
양력 | kgf | 5000 |
구보다 트랙터 M125X (125마력) / 녹색한우 2010-10-10 조회: 38,217
랩핑기작업, 축산,로타리 겸용으로 어떨까요?
현재 아버지께서는 펜트f712사용중이십니다. 축산(원형베일러작업과 풀작업(로타리도 치시더라구요))용으로 사용중이시구. . .
ㅎㅎ 그사람혼자하는건 아니고 법인사람들이 몇명이잇는데 3명은 그쪽으로 붙은거죠 ㅎㅎ 법인 대표는 저희아버지이신데 저희아버지가 빽빨좀 세워서 이러쿵저러쿵해서 보조사업탄건데 글쌔 다 가져가더라구요 ㅎㅎ 아버지는 콤바인일때문에 못하시고 트랙터는 제가 다하거든요 하는말이 조금만 자기가 해보고 내준다하던데 안내줄꺼같네요 ㅎㅎ 인삼밭영업이나 뛰어야죠 ㅎㅎ 베일러하는거보면 눈꼴시려 못보겟더군요 ㅎㅎ 트랙터운전하는거보면 제속이 답답합니다 ㅎㅎ 한대 떄려줄수도없고ㅎㅎ 소키운지도 3년도 채 안된놈이 기계욕심 많아가지고 ㅎㅎ 저도 제 욕심이긴하지만 이건아니라고생각하네요 ㅎㅎ 지금 중형베일러라 그렇지 나중에 대형으로 바꿀계획인데 대형으로 바꿔도 그런소리 나오나 한번봐야죠 ㅎㅎ 국산트랙터랑 수입트랙터랑 비교좀 해봐야죠 ㅎㅎ 그주위분들조차 찍소리 못하도록 ㅎㅎ 지금이야 장난감 끌구다니는거니깐 아무소리안하고잇는거지요
암껏도몰라용 2010-10-13 추천: 0 비추: 1
혼자 모으고 묶고 랩핑까지 작업을 독식 하겠다는건가요...;; 욕심 정말 많으시군요.... 그리고 힘들지 않을까도 싶은데.... 주말에 시골내려가면 구보다 트랙터도 한번 봐보고 부모님 일손도 좀 도와드려야 겠네요. 암껏도몰라용님도 가을 일 바쁘실텐데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하구 건강 챙김서 일하셔요~
녹색한우 2010-10-13 추천: 0 비추: 1
구보다 125 괜찮을껍니다 녹색한우님이 사시는것도 아니구 주위분이 사시는데 ㅎㅎ 베일러 끄는것도 아니고 렙핑기하는건데요 뭘 ㅎㅎ 저는 베일러랑 모아랑 다 빼겻습니다 ㅎㅎ 제 트랙터가 6330인데 제껄로 작업할려고햇는데 같이 하는 법인놈이 월래 t550가지고 잇다가 자기가 작업 하겟다고 대동 국산 100마력 사와가지고 ㅎㅎ 다 줘버렷네요 ㅎㅎ 욕심많은놈이라 어쩔수가 없네요 ㅎㅎ 나보다 나이도 많고 그래서 내줄수밖에 ㅎㅎ
암껏도몰라용 2010-10-13 추천: 2 비추: 0
그분이 이미 받아버려서 시운전 해보시고 만족하셔서요 ;; 저도 그냥 옆에서 좋다고만 말씀드렸네요 ^^;;; 빨리 질문글을 못 올린게 조금 후회되긴하지만 그분도 잘쓰시길 그냥 바래야죠 댓글 달아주신분들 감사합니다.
녹색한우 2010-10-13 추천: 0 비추: 0
짱구친구님이 존디아 신형 말씀하시는군요 ㅎㅎ 6기통인 110마력과 4기통인 115마력이 배기량이 달라 힘딸린건 인정하지면 6기통보단 순발력과 응답성은 오히려 나을꺼같네요 배기량 차이죠 4기통과 6기통이 배기량이 같다면 4기통이 오히려 나을수도.. 펜트와 구보다ㅎㅎ 완전 게임이 틀리죠 ㅎㅎ 구보다 125는 뉴홀랜드 110 존디아 110과 힘을 견줘도 구보다가 훨씬 딸립니다 아쉽군요 ㅎㅎ 아마 조그만 트랙터 쓰셧던 분이라면 구보다 125라면 만족하시려나 ㅎㅎ 구보다로 베일러 작업하시는분이 몇분 계시는데 논에서는 절래절래합니다 ㅎㅎ 휀다도 약하구 ㅎㅎ 본네트두 약하고 렙핑기와 모아를 매달구다니신다면 바퀴를 넓히시는게 좋겟죠 ㅎㅎ 가격때문에 사셧다면 잘못결정하신거일수도 ㅎㅎ
암껏도몰라용 2010-10-12 추천: 0 비추: 0
구보다 125 차체가 약합니다. 유압도 딸리구요... 영업 목적이시라면 절대 비추입니다. 편의 장치와 가격에 현혹되지마시길....
후회 2010-10-12 추천: 0 비추: 0
짱구친구// 아그런가요~ 답변감사합니다. 내일 구보다 125 트랙터가 온다고 하시네요... 결정을 내려버리신듯....; 저도 가끔 타볼 기회가 있을것같은데 ` `저희 트랙터랑 한번 간략하게나마 비교 해볼 수 있겠네요....;
녹색한우 2010-10-11 추천: 0 비추: 0
존디어 125 미만 이면 기통수가 4기통이죠 구보다 125 5기통 주변에 구보다 쓰는데 가격 적인 메리트가 잇던데여// 존디어 성능 은 조은데 가격이넘쎄여..그리구 4기통은 힘 못써여..
짱구친구 2010-10-11 추천: 1 비추: 0
암껏도몰라용//가을에 일 하시느라 바쁘실텐데도 불구하고 좋은답변 감합니다. 아세아껀 전혀 생각지도 못했네요. 아무래도 구보다는 주위에 대형급은 쓰시는분들이 없어서 어떨지 걱정되네요. 아 그리고 로더는 다실거에요 일단 아세아것도 고려해보시라고 해야겠네요. ^^;
녹색한우 2010-10-11 추천: 1 비추: 0
구보다 125가 모아 들구다니다가 전복되는걸 봐서; ㅎㅎ 뉴홀랜드 105마력은 너무 가볍구요 ㅎㅎ 뒤에 아무것도 안달고 원형짚 2개 들으니 뒤 확들립니다 존디아 105마력은 현재 제가 쓰고잇는데 나름 괜찮네요 구보다 125도 목장에서 요세 쓰시는분이 많긴 많아요 모아가 얼마나 큰진몰라도 컨디셔너 모아면 힘들꺼같네요 ㅎㅎ 바리깡모아나 풀만 짤라주는건 괜찮은데 컨디셔너는 어렵네요 작은건도 기본 1톤인데 더큰건 훨신 심하니깐요 125마력을 그래도 구입하고 싶으시다 하시면 바퀴폭 넓히고 로다 다시는게 어떨련지요 로다 다는것만으로도 구보다 중량 4.5~6톤 정도 될껍니다 제 의견인데요 욕먹을까봐 말을못하겟네 ㅎㅎ 125마력 가격정도면 MF130마력도 괜찮아보이네요 MF130마력 타보고 베일러 작업하는거 따라다녀보고 햇는데 나름대로 괜찮네요 솔직히 MF가 부품수급만 아니면 좋습니다 아세아란 회사가 관리기이런것만으로도 배불른 회사라 트랙터 신경을 안쓰거든요 MF 우리동네에서 20년 된거잇는데 아직까지 짱짱합니다 고장나는꼴을 못봣네요 가을마다 뺵자루 나르던에 앞차축 나가는꼴도 못보고 말씀드리자면 MF 스팩이 존디아보다 훨신 나아요 같은마력수에서 존디아보다 스팩이 오히려 좋죠 MF130마력 괜찮으시다면 추천해드리고싶네요 가격도 괜찮고 나름대로 장수모델입니다 ㅎㅎ 존디어 6330 105마력 타시면 나중되면 후회해요 그리고 요세나오는 6030시리즈가 CRDI인데요 고알피엠에서도 기름을 일정하게 밖에 안준답니다 예전 트랙터들처럼 엑셀밝으면 막 들어가는게 아니라 기름이 일정하게 밖에;; 힘에서 아직 아쉬운점이 잇네요 더큰거 살껄 이런후회?? 저도좀 후회합니다
암껏도몰라용 2010-10-11 추천: 1 비추: 1
구보다 트랙터 M125X (125마력) / 니뽄 2008-11-24 조회: 23,466
구보다 엔진....
구보다 일본 홈피가니깐.. m108인가? 하는 모델은 커먼레일 엔진인데.... 우리나라는 아직 안들어오나봐요..? 이제 점점 . . .
니뽄님 아직 이해를 못하시네요.. 구보다로 축산제품을 끌기엔 견인력이 떨어져서 힘들다 이겁니다... 축산,수도작 겸용으로 힘이 있는제품은 존디어나 뉴홀랜드가 좋죠.. 펜트는 수도작은 안됩니다.. 마력수는 150마력정도라면 괜잖겠죠... 더군다나 멕케일 퓨전이라는데..
슬픈루비 2008-11-25 추천: 2 비추: 2
빠지지 않은 논에서도 못끄는정도인가요? 대동70마력으로 끌어서 나온건가요? 가장 큰문제는 논에서 빠지면 난감하고... 논에 들락날락도 못하는정도이면... 구보다는... 돌리긴하나요?
니뽄 2008-11-25 추천: 0 비추: 1
오늘 볏짚나르다가 구보다125로 퓨전끌고 다니며서 볏짚묵다가 빠진 거 대동 70마력으로 빼주고 왔어요
축산 2008-11-24 추천: 1 비추: 2
습지만 아니면... 괜찮다는 말씀이신가요?
니뽄 2008-11-24 추천: 0 비추: 0
피아트 110타다가 구보다 125로 바꾼거 난데;;;작년에 올린글 본건가;;ㅡㅡㅋ아무래도 구보다로 퓨전을 돌리는건 문제가 없지만 끌고 다닌다는게 어렵지 않을까라는;;;;;;tx110도 끌고 다니는데;;;;;;;;;;;;;;;;;;;;;;;;;;;;;;;;;;;;
어라 2008-11-24 추천: 0 비추: 0
지금 150마력 뉴홀랜드나 충남서산ab지구에잇는 현대150르노나 멕켈퓨전돌리는데 빠져서 죽을라그러는데 구보다가 끌구다니지는못해요 구보다는 트랙터가 등빨이안서서 빠졋다하면 끝입니다 제가 이거하나 말해볼꼐요 어떤사람이 피아트 110마력으로 원형베일을 끌구다녓어요 그런데피아트는 아시다시피 무게도 엄청나가고 등빨도좀 슴니다 빠지는곳에서도 엄청 잘치고나갓고요 그런데 구보다 125마력으로 바꿧는데 원형베일을 끌때마다 빠지는곳에서 못치고나간다는거에요 피아트는 빠지는것에서 땅으로 쑥쑥가라앉으면서 막치고가는데 구보다는 그러지가 못한다는거에요 축산을 크게하신다면 트랙터가 존디어그런거 사야해요 축산은 트랙터의 힘이 엄청필요한거거든요 요즘은 또 사각에서대형으로 가는때라 축산농가에선 존디어나 케이스 뉴홀란드를 많이 찾는실정입니다
sadas 2008-11-24 추천: 3 비추: 2
구보다 트랙터 M125X (125마력) / T6000 2008-10-04 조회: 12,031
구보다M125X트랙터는어떤가여?
구보다트랙터가요 물논로터리작업할떼는좋다고하네요 그런데요 원형베일러작업할때는요 안좋더라고요 구보다125마력트랙. . .
소비자 가격이 칠천구백정도요.. 논작업은 좋습니다. 특히 로터리작업.. 베일러는 다들 견인력이 쫌 떨어진다구 합니다.. 일산 대리점은 얀마보다 많이 있는걸로 압니다.
슬픈루비 2008-10-05 추천: 0 비추: 0
5085님 고맙습니다 제가구보다트랙터를요 궁금한게많아서요 한번올려봤습니다 그런데요 구보다M125X트랙터가격이어떻게되나요?
국제트랙터 2008-10-05 추천: 0 비추: 0
대박이네요....이젠 여기서...질문과 답변이 같은 자기 주관적인 이야기를 올리려나..ㅎㅎ 여튼....수고....많습니다...
5805 2008-10-04 추천: 0 비추: 0
구보다 트랙터 M125X (125마력) / 전남농부 2008-01-21 조회: 39,632
구보다트랙터궁금...
m125x트랙터어떠한가요?
윗글 쓴 사람인데요..습지에서 베일러 작업때문에 지금도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질소를 넣을려고 했더니 질소 넣으면 밋션이 버티지 못한다고 물을 넣으라는데 물을 넣기도 그렇고..중량 늘릴만한 확실한 방법을 못찾고 있는중입니다...ㅠㅠ차라리 이세키 웨이트처럼 폭은 좁고 높이가 높은 45킬로짜리 웨이트를 촘촘히(현재12개)얹어서 15개정도를 올려야 할련지..속도 문제는 구보다의 밋션이 부변속 2단라 고속에서는 8단으로 34킬로까지 내야하므로 변속단수의 여유가 없어서 원하는 키로수를 맞추기가 굉장히 어렵죠..그건 어쩔수가 없습니다..운전 하기 편하고 사용 하기엔 좋은 기대임...
m125x주인 2008-07-27 추천: 0 비추: 0
구보다트렉터의질문합니다 M125X트렉터가베일러끌으면그자리에머멈추군요 엑셀을발브면후방PTO가빨리돌아가잖아요 구보다트렉터가좋긴좋네요 구보다트렉터M125X쓰시는분가답변좀부탁합니다
M125X 2008-07-27 추천: 0 비추: 0
6기통 이면좋은데 왜 5기통으로 했을까 로타리 작업 할때 6기통과 5기통은 차이가 납니다.
guest 2008-02-11 추천: 0 비추: 0
야 트랙터정말좋구나
농민 2008-02-11 추천: 2 비추: 0
참 훌룡한 기계장만하셨군요 욕심남네다그려 잘쓰세요 딴기계는 안부러워
부럽네요 2008-01-25 추천: 2 비추: 0
2007년 가을에 베일러 작업을 하면서 처음엔 피아트 110마력으로 작업을 하다가 사정이 생겨 m125x를 구입하여 사용하게 되었죠..m125x기계 좋습니다..좋은 기계임에 틀림은 없구요 실제 사용하는 오너로서 조금 불편한 사항만 말을 할게요..좋은점은 어차피 대리점쪽에서 듣게 되실테니까요..첫째로 불편한점이 앞타이어와 본네트의 거리입니다 이 거리가 너무 짧아서 앞바퀴가 흙을 많이 감았을때 핸들 이빠이 꺾으면 본네트 찢어져버립니다..저도 올해 논이 너무 빠져서 본네트 양쪽다 찢어먹었죠..물론 a/s처리 하기로 하였구요..실 사용하실분은 앞타이어 필히 넓혀서 사용하세요..둘째로 불편한점이 기계를 너무 가볍게 만들다 보니 철판조차 약합니다..뒷바퀴의 흙받이 부분의 철판이 흙을 감은 상태에서 벌어져버렸습니다..이부분도 뒷타이어 넓히면 개선될것이라 봅니다..셋째로 견인력을 많이 필요로하는 습지에서의 베일러 작업이라든지 논,밭갈이 작업에서는 생각보단 힘이 제대로 안나옵니다..존디어 125마력(6620)모델과 비교했을때 무게가 1톤정도 차이가 나므로 견인력은 많이 떨어집니다..피아트 110마력으로 베일러 작업하면서 습지에서 빠지면 피아트는 어느정도 차고 나가면서 가라 앉았는데 m125x는 트랙터 자체가 베일러의 중량을 이기지 못하고 그 자리에서 가라 앉습니다..이문제의 해답은 공기 대신에 질소를 넣는걸 추천합니다..넷째로 불편한점은 속도입니다..L로 작업할땐 상관이 없지만 H로 작업할땐 베일러 작업을 기준으로 제가 원하는 속도는 12킬로대를 원하는데 H4단을 놓으면 10킬로 나오던 속도가 H5로 넘어가면 15킬로대가 나옵니다..H5단으로 올라가면 이때 엔진 회전수가 떨어지거든요 그땐 13킬로대가 나오는데 엔진 회전수 떨어지면 작업이 잘 안되니까 회전수를 2천rpm(PTO540rpm기준)쯤을 맞추면 15킬로가 나옵니다..대충 이정도로 하고요..저의 기준으로 실 사용을 하면서 불편한 점을 적었으니까 이런점이 있구나란 생각만 해주시고 좋은 기계 선택하길 바랄게요...^-^/ M125X 강추합니다!!(제 트랙터 사진도 올립니다..)
m125x주인 2008-01-25 추천: 0 비추: 0
거~참 존디어 존디어 하는데, 그럼 손디어는 알아? 나: ~~~~~~머~이~야? 너: 그러다 손 딘다.ㅋㅋ
너 2008-01-24 추천: 0 비추: 0
나 구보다 않탈래~ 존디어탈래~ 내맘에 않들어~ 진짜야 벙아니다~
나 2008-01-24 추천: 0 비추: 4
중량이 매우중요하지요 경량화된 트랙터와 중량화된 트랙터의 용도가 틀리니 당연히 중요하지요 용도가 다르므로 비교할수 없는 제품을 억지로 비교하는게 구보다가 뭔가 미운 구석이 있나봅니다 이유는 다음분께서 ...
. 2008-01-24 추천: 0 비추: 2
중량이 그렇게중요한가 무엇때문에 견인력땜시 그렇타면불도져6P사서 쟁기작업하면 끝내주는대 평탄작업할대도좋고 운반작업이라면 봉고3 4W자동차가 기동성이있어 트랙터보다 능률적이고 논농사에 똥개무거워봦자 이앙작업 하기만나쁘고 비료 농약살포 하기만힘들지 이로울게하나도없지 가벼우면서 기동성유연하고 로타리작업하기편하면 최상이지 뉴홀란드가 더비싸던대 자동제어되는트랙터는 존디어도 더비싸고 혹시존디어나 뉴홀란드는 쇠가 약해서 굵게만들어야만 튼튼할태니까굵게만드나보죠 가늘게만들면 후이고 부러질태니까 가벼우면 가벼운대로 장점이있고 무거운것은 그나름대로 장정이있겟지 자기들도 외제쓰는 주제에 구보다만나오면 날리야 똥묻은개가 교묻은 돼지흉보는 꼴이란 기가막혀서.......
중량 2008-01-24 추천: 4 비추: 0
ㅋㅋ님 웃기시다~ㅋㅋㅋㅋㅋㅋ 고려청자로 수정합니다~ㅋㅋㅋ
ㅋㅋ2 2008-01-24 추천: 0 비추: 0
무게를 가볍게 만들기 위해 쇠를 얇게 많드느라 인건비가 아닐까요ㅋ 그리고 배로 싫고 올때 잘못하면 부서지니까 조심히 다루느라 비싸고 택배도 보면 유리같은경우 비싸자나요ㅋㅋ 희귀종이니 당현히 비싼게 당현하고 ㅋㅋ 고려창차 이런게 비싸듯 ㅋㅋ
ㅋㅋ 2008-01-24 추천: 0 비추: 2
피아트 110마력과 비교하니 약 800kg 무게가 적네요. 그럼 뉴홀랜드 TX110A 중량 비교하니 약 1톤 정도 가볍네요. 뉴홀랜드 125마력 TM130 비교하면 1.8톤 정도의 무게차가 있네요. 역시 견인력에서는 상당한 차이가 되겠는데요. 가격은 구보다가 뉴홀랜드 125마력보다 더 비싸네요. 무게를 가볍게 만들기 위해서 비행기 처럼 다른 기계들보다 더고급재질을 사용하는것일까요? 그냥 비싼게 더 잘팔린다는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는것일까요? 배로 실고 오는것도 뉴홀랜드가 더 비쌀텐데, 뉴홀랜드가 대량생산을 하는것 때문에 가격이 구보다 보다 저렴한것 일까요?
대형트랙터 2008-01-24 추천: 0 비추: 1
일많이 하시는 분들 수입기계를 쓰시는게 좋아요 대동 샀다가 일년도 안되서 팔려고 생각 중입니다 구보다125 생각하신다면 논농사를 많이 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면적이 얼마나 많은지는 모르나 구보다 70~80마력대로도 엄청난 일을 합니다
대동살래? 2008-01-23 추천: 3 비추: 0
토요다 랙서스도 좋지요. 물론 얀마, 이색끼, 구보다 모두 좋지요. 그러나 국내의 논농사에서 대동, 동양, 국제, 엘지의 트랙터들도 현대의 그랜져 수준의 기술력이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길... 구보다 좋은거 다알고 있잖아요? 근디, 여긴, 일본이 아닌것도 아실거구요... 프론트 로더작업에 구보다는 고장이 않나는지 아주 궁금해 지는군요...
ㅎ ㅎ ㅎ 2008-01-23 추천: 0 비추: 1
뭐니뭐니해도 논농사에는 구보다가 트랙터중가장쓰기 편하고 능률좋고 괜찮죠 옛날에는 대동도좋았는데 요즘D시리즈는 클러치고장이 자주발생해서 농민들애태우죠 로더라도 달면 1년에한번씩 뽀개는기계도 있으니말입니다 반클러치는 절대로사용해선안되며 급출발도 클러치고장의 원인이되죠 그리고퍼킨스엔진 기름많이먹읍니다 또한엔진오일 점검해가며 작업하시길 엔진오일줄어들어 점검에게을리하지마시기를 기름많이먹어 힘은좋은데 밋션기어가 엔진과 바란스가 맞지않아 클러치가 다른기종에비해서 수명이짧은것 같군요 예전에는 구보다와 기술제휴할때는 대동트랙터가 명성을떨쳤죠 헌대지금은 엘에스나 동양 국제가오히려 우이를 달린다고봐도 과언이아닐듯하군요 마력수를 대형화를 시키면서 엔진대비 밋션 바란스작업에 보다많은검증을거쳐 생산해내는것이 국내농기계숙제이겠죠 대형화추세라고 너도나도 앞다투워 대형기종을 타회사보다 먼저생산하는게 중요한게아니라 완벽한제품을 어느회사가 생산하느냐가 관건이겟죠 명성도 상호도 이젠안통하고 농민이찾는기계를 생산하심이 좋을듯하네요
논농사 2008-01-23 추천: 3 비추: 0
구보다의 앞차축기어식은 논농사위주의 트랙터로보는게 맞는거 같읍니다 국내기종들도 기어식이죠 한국과 일본은 논평수가 작은곳이많아 회전각을 좋게하려면 배속턴과AD배속을 할수있게 할려니까 기어식을택하게 됬겠죠 유럽이나 구라파쪽은 밭이나 목축업에 사용하니까 또한경지면적이 광활하니까 회전반경이커도 상관없으니까 쪼인트식을 사용하죠 구조도 기어식보다는간단하고 쓰는사람에 따라 구보다나 얀마 이세끼 대동 엘지 동양 트랙터를 선호하는것은 논농사를많이 짓는분들은 중량도 가벼우면서 PTO힘은괜찬은 기계를찾고 밭농사나 목축업 위주로 쓰는분들은 뉴호란드 펜트 존디어등등 무게가 많이나가는 기종을선호하는게 아닐까요
촌사람 2008-01-22 추천: 4 비추: 0
브랜드란게 참 중요한것 같습니다. 국내 가격보다 높게 판매하는건 기업의 상술이겠지요. 그래도 국내 기업 브랜드를 사용하지 못한다는게 아쉽긴 하네요. 국내 기계들도 예전같지 않게 만들고 문제 되는건 곧바로 시정조치 하는것은 좋은데, 잘못 만들어진 부품들은 무상으로 교체해줘야 하는데 그러지 못한점이 아쉽긴 합니다. 공임도 좀 저렴하게라도 해주고 부품은 무상공급해 주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농한기에 그렇게 하면 회사 이미지도 좋아지고 대리점도 다면 몇푼이라도 종업원들 인건비라도 건질수 있어서 좋을텐데요. 우리 지역 대동 대리점 같은 경우는 자신들이 판매한 제품들을 농한기에 가져오게 해서 고쳐주고는 있습니다.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으로 만들기 위함이 아닐까 싶어요. 저도 일본산 콤바인과 일본산 트랙터를 사용해봤고 일본산 트랙터 헤드분해하여 밸브쪽에 문제가 있어서 직접 밸브가공 공장에 가져가서 수리도 해봤지만 일본산이라도 완벽하지는 않더군요. 거기에 부품은 너무 비싸고 말여요. 지난해에 중고 콤바인 구입하면서도 상당이 많이 망설였어요. 구보다 4조 콤바인 중고를 구입할까? 국내산 4조 콤바인을 구입할까 한참을 고민했던적도 있었지요. 구보다 4조 콤바인 200시간 조금 못미친게 2300만원에 중고로 나왔거든요. 하지만 대동 콤바인은 300시간대 사용한것들이 1500만원선이었고요. 사용시간을 따져봤을땐 구보다것 구입하는것이 유리 하다는걸 알고는 있었지만 800만원을 더 얹어야 하는것도 있지만 구입후 수리를 감안하지 않을수 없었죠. 콤바인이란게 한창 사용중에 부품 구입을 하지 못해 단 2틀만 세워둬도 피해가 크기 때문이었죠. 저희 지역은 한창 바쁠때 12일 정도 작업하면 작업이 거의 끝나버리기 때문이었죠. 구보다 4조 콤바인 구입할 금전적 능력은 되었지만 포기 할수 밖에 없었어요. 부품 구입할때 일본산 부품의 가격이 얼마나 높은지 알고 있고 부품을 제때 구입하지 못해 한해 콤바인 작업을 망쳐버릴수도 있다라는 생각 때문에 결국에 대동4조를 선택하기도 했습니다. 일감은 맡아놓고 고장으로 인해 수리 못하면 참으로 답답하거든요. 그렇다고 수리기사들이 여기저기 수리하느라 바쁘기 때문에 기다려주지 않고 왠만한것은 손수 수리를 하는 입장에서는 어쩔수 없었던것 같았습니다. 헤드가스켓의 국산과 수입품 가격차가 너무 심합니다. 품질이 월등해서 그런것일까요? 그런데 저 같은 경우엔 국산 끼워넣습니다. 가격이 너무 비싸니까요. 하지만 헤드가스켓 조립할때 가스켓 본드는 좀 좋은걸로 사용합니다. 헤드볼트 조일땐 절대로 에어임팩을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잠급니다. 그렇게 몇번 해봤지만 헤드가스켓 문제 발생은 하지 않았습니다. 경운기의 경우도 헤드가스켓 문제는 없었어요. 그렇지만 일본산과 국산의 헤드가스켓 품질을 육안으로 비교했을때 많은 차이는 나는것 같습니다. 헤드 가스켓뿐만 아니라 일반 가스켓들도 제품 질이 일본산이 아닌 국내 제품에서도 정품과 비교가 많이 되던데 가스켓 품질이 좋았으면 하는게 개인적 생각입니다.
두리몽 2008-01-22 추천: 1 비추: 2
대만의 농업기계 시장은 무역 자유화 이후 완전히 일본의 업체에 초토화 되었죠. 우리의 한국만큼은 토종의 기업들이 선전을하여주길 바라며 그렇게 해 주리라 믿습니다. 참고로 국산의 트랙터를 재외 브랜드이름으로 국내보다 훨씬 높은 가격에 몇몇 국가에서 잘 팔리는것도 구보다님께서 잘 아시겠죠?
농민 2008-01-22 추천: 0 비추: 0
농민님 글을 보니 농기계 분야에 대해서 잘 아시는것 같습니다. 저 또한 국내 농기계와 일본산 농기계의 성능은 같을수록 좁혀지고 있다는걸 느끼고 있습니다. 그 만큼 국내 농기계 기술이 발전했다는 증거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것은 대만농업기계 시장은 어떤것인지 궁금합니다. 자국의 시장을 일본시장에 내주고 말았습니까?국내 이앙기 시장은 일본 기계보다는 한국 지형에 맞는 이앙기가 앞으로 우위를 차지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럽에서도 어떤 회사는 일본엔진 수입하여 자국의 브랜드를 만들어 일본 제품보다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회사도 있지요.
구보다 2008-01-22 추천: 0 비추: 0
구보다님의 길 잘 보았습니다. 저 또한 구보다를 폄하 하려는 의도가 아님을 양지 바랍니다. 단지 없는것을 있는것처럼, 있는것을 없는것처럼 이야기를 하시는 분 들이 많은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이를 통한 명쾌한 비교분석을 통한 각 농민들께서 처한 환경에따른 농업기계의 구매가 곧 농민 이익을 보전하며 이를통한 지속적인 농업의 발전이 존재할수있기에 짧은 소견을 피력한것이니 오해말아 주시길 바랍니다. 곧 비싸서 나쁘고 싸서 좋은시절은 지나갔죠........ 그리고 저는 논에서 만큼은 유럽형 장비보단 국산과 일산이 우수하다는 생각 변함 없구요 결코 국내의 D사 및 T등의 제품또한 가격으로 보나 A/S 측면으로 보나 나아가 논에서의 장비 성능으로 보나 결코 일본의 K사제품및 Y사 제품보다 현저히 뒤진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충분한 경쟁력이 있죠. 그리고 저희 한국농업기계시장이 대만농업기계 시장의 전철을 밟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강렬합니다. 단지, 국내 대형농기계업체에게 기계의 성능향상에 적절한 경쟁의식과 위기의식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농민 2008-01-22 추천: 0 비추: 1
농민님께서 제가 올린글을 잘 파악하지 못하셨군요. 단종된 피아트 110마력을 비교하게 된 이유는 중량뿐이었습니다. 중량이 피아트110마력보다 떨어지기에 견인력에서는 뒤떨어진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님의 글을 보니 일본 농민들도 유럽기종을 선호하는 이유가 기계 내구성보다는 중량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본인 처럼 자국의 제품을 애용하려는 마음이 강한 사람들도 제품 성능에서는 어쩔수 없나봅니다. 구보다 60마력대 트랙터를 가지고 계시는분도 예전에는 피아트 55마력을 사용했는데, 쟁기질할때 견인력은 55마력보다 못하더라는 말씀을 하시더군요. 하지만 운전은 편하고 좋다면서 동일 마력대보다 천만원이나 더주고 구입했다면서 트랙터 구입을 어느 한편으로는 후회를 하시더군요. 후회한 이유는 가격이었죠. 그 분이 비교한것은 자신이 사용해본 피아트 55마력과 비교를 한것이지요. 피아트 110마력도 트랙터는 참으로 좋은 트랙터입니다. 단지 운전 하기가 좀 불편할 뿐이지요. 클러치를 좀 가볍게 하고 전후진을 요즘 나오는 파워셔틀 처럼만 되었다 하더라도 좋을텐데 그 부분이 좀 아쉽긴 합니다. 논작업에서는 좀 그렇지만 밭작업에서는 좋은 트랙터입니다.
구보다 2008-01-22 추천: 0 비추: 0
어찌 구보다의 대형트랙터가 비교 대상을 이미 시장에서 사라져가는 피아트 110마력을 언급 하는지 모르겠네요. 자국 장비및 제품에 대한 사랑이 전 세계에서 가장 앞선 일본에서도 100마력 이상의 대형급 트랙터는 존디어나 여타 유럽형 장비에비하여 판매량이 뒤떨어 지는데, 우리나라 논에서 로타리작업이나 쟁기작업 때문에 고가의 구보다 대형 트랙터를 구매하신다면 짧은 소견의 농민은 이해가 않됩니다. 단지 논 작업이라면 대동, 동양, 국제, 엘지등의 트랙터와 함께 구보다, 얀마등의 트랙터를 고려해 보실수 있지만 어떤 이유에서 100마력 이상의 트랙터를 생각하시는지 .. 등판 능력을 포함한 견인력, 대형 작업기를 장착한후의 작업성, 장비의 수명등등 여러가지를 고려하면 존디어, 케이스, 홀랜드, 펜트등의 유럽장비를 구보다가 능가 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농민 2008-01-22 추천: 0 비추: 0
무논에 들어가 보시면 .......... 논작업 빼고 대형기종은 구보다 쓸이유가 없지요 중 소형기야 구보다 확실히 좋지만 ........
. 2008-01-21 추천: 0 비추: 1
중량이 피아트 110마력보다도 가볍긴해도 기계는 괜찮습니다. 엔진소음도 작아요. 견인력을 요구하는곳에서는 기체중량 때문에 동일 마력대에 비해서 좀 떨어질뿐 로타리 작업에서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주로 사용하는곳이 어떤곳인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소형기종과 다르게 대형 기종들은 대체적으로 엔진 내구성도 좋고 괜찮습니다. 그런데 앞 차축이 다른기종과 다르게 되었던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른 외산 트랙터들은 죠인트식인데 비해서 구보다는 기어식을 채용하였는데 어떤것이 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구보다 2008-01-21 추천: 1 비추: 0
올해로3년째쓰는데 아직까지는 편하고 좋습니다. 논 작업만 일년에 20만평정도 하는데 하루종일작업해도 피곤함이 적습니다.
못써못서 2008-01-21 추천: 1 비추: 0
구보다 트랙터 M125X (125마력) / 생초보 2007-02-07 조회: 65,535
M125X
구보다의 M125X 트랙터가 5기통엔진에 새로운개념의 트랙터인가본데 5기통엔진으로 125마력의 힘을 발휘한다니 놀뢉. . .
견인력 문제는.... 무게를 더 올리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바퀴에... 물을 채우는게...견인력 높이는데 젤 좋을듯 싶네요...
아라한 2009-04-06 추천: 2 비추: 0
구보다 엔진의 내구성 과 열처리 기술은 세계최고수준 으로 알고있습니다.특히 수도작에 사용하는 트랙터(100마력이하)로는 거의 독보적 이라고 생각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축산작업기와같은 큰 견인력이 필요한 작업에는 취약한면이 있습니다. 이런점만 기술적으로 보완된다면 금상첨화가 아니겠는가 생가됩니다.
cnska 2009-03-03 추천: 3 비추: 1
그려 한50개 실고다니셔 힘좋은데뭐해 난그래도 구보다가더좋아 왠지아셔 논농사를 하기때문이죠
a 2009-01-19 추천: 4 비추: 3
당근 5기통보단 6기통이 더 힘쓰져 요즘 15톤 덤프차도 예전에는 8기통으로 나왔는데 요즘은 6기통으로 다시 나오네여 힘을 더쓰기때문이져 증복 동력 겹침이라는데있어여 5기통이라 피스톤이 크고 6기통이라 피스톤이 작은게 아닙니다 존디어 6기통 배기량 6700CC 구보다 125마력 5832CC 결국 5기통인만큼 배기량이 작지여 존디오 6520 110마력보다 구보다 125마력이 더 후집니다 힘쓰는면이나 여가가지면에서도 존디어 가장 큰 장점은 프레임 일체형이라는것이져 프레임 방식은 로더작업이나 여러가지 작업시 하중부담을 줄일수 있으면 튼튼합니다 영국의 JCB트랙터도 프레임 방식이져 프레임 방식은 엔진 미션 유압등등 나누어서 만들었기때문에 부분 정비가 가능합니다 차체크기도 앞뒤바퀴 거리 나 차폭도 존디어 110에비에 구보다 125가 작네여 무게도 작고 타이어도 작고 기어단수가 전후진 8단이나 더 작네여 125라는건 힘못쓰는 마력이져 흙받이도 철판으로 만들면 어케해여 운전석도 보니 좀 허접하고 불편합니다힘이 딸린다는건 무게나 배기량 차체크기 타이어크기 토크 기통수에도 많이 차이가 납니다 예를들어 6330 105마력 4기통이랑 6520 110마력 6기통이랑 마력수 차이는 5마력 정도차이지만 숫자로는 5마력 차일일뿐이겠지만 여러스펙상으론 엄청난 차이져 6330 4000CC 대 하고 6520 6700CC 대하고는 배기량 차이 차체크기 토크 본넷 길이 최종 감속유성기어도 6330은 예전 존디어 크기 만하져 지금나오는 존디어엔지은 커먼레일 엔진이라 엔진알피엠에 부하가걸려도 기름이 일정하게 들어가져 단점이라면 물에 약하니까 신경 많이 써주시면 됩니다 저는 집에서 존디어 트레일러 그레이다 스크렙바 다 만들어 써여 이번에 콤바인 싫고다닐 트레일러 적재햄 길이 5미터 촐 2미터30 정도의 크기 큰포대 10개 싫을정도 위에다 10개 20개씩 싫고 다닙니다
엔진 2008-10-28 추천: 7 비추: 3
이제좀 알것같군요 다같은125마력이라면6기통엔진은 기통당 마력수가 적은피스톤이 6개이고 5기통엔진은 기통당 마력수가 큰피스톤이 5개군요 하긴TX110 트랙터는4기통 이니까 힘의차이는 없겠군요 피스톤쓸데없이많고 배기량크면 기름만 많이축내서 유지비만 많이들겠군요 많은 공부했읍니다 감사합니다
생초보 2007-02-12 추천: 3 비추: 1
싸움 자주 해야 좋은 자료 많이 올라오조 ^^;;
ㅋㅋㅋ 2007-02-11 추천: 2 비추: 0
우리가 알고있는 일반적인 개념은 기통수가 많으면 마력에 유리하고 적으면 토크에 유리 롱스트록이면 토크에 유리하고 숏이면 마력에 유리한것이 보통 배우는 개념이지만 실제 적용에서는 전혀 다른 특성을 보이는 엔진들을 볼수있을겁니다 설계자가 어떠한 컨셉을 가지고 설계를 하였는가가 중요하지 반드시그렇다 아니다를 흑백의 기준으로 보는것은 잘못된 판단으로 보이네요
... 2007-02-11 추천: 0 비추: 0
저~저~ 말하는 투점봐 저 싸움닭때문에 게시판 더럽게 오염되겠군 ㅋㅋ 구경하는 우리야 재밌지만~
저~저~ 2007-02-11 추천: 0 비추: 0
점화순서 알어서 뭐해요? 머리골치만 아프지... 차라리 그렇게 많이 배우셨다면 5기통에 대해서 설명이나 자세히좀 해보시지 않고... 기계 구입하는 입장에서 단순 5기통의 장단점에 대해서 지적한번 해보시지 않고요. 그렇다고 제가 5기통의 장단점을 .... 하지만 그러긴 싫은데...
김이조 2007-02-11 추천: 0 비추: 3
하지만 1-5-3-6-2-4 를 쓰는 이유는 점화 순서를 정하는 가장 중요한 사항을 고려해 봤을때 가장 이상적이기 때문에 위 순서대로 점화를 시키는 것입니다 또 점화순서----------> 1 - 3 - 4 - 2 배기 폭발 압축 흡입 <---------- 행정순서 위와같이 점화순서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하고 행정 순서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하면 쉽게 알수있는 방법입니다 그럼 6기통은 어떻냐 1 - 5 - 3 - 6 - 2 - 4 배기중 폭발 말 폭발초 압축중 흡입말 흡입초 위와같이 초 중 말 을 사용하게 되는데 말그대로 초는 시작하는 단계 중은 중간 말은 끝나는 단계 를 뜯 합니다 허접한 이가 여러가지 말 했는데 저도 글 안올리려다가 이건 아닌듯 싶어 올립니다 공부 당연히 하면 좋죠 하지만 3살 짜리 어린애한테도 배울게 있습니다 안다고 잘난체 하지말고 겸손했으면 합니다
.... 2007-02-11 추천: 3 비추: 0
김이조 님 배우고 조금 안다고 문제내고 맞춰보라 그런식으로 글올리지 마쇼 김이조님말대로 공부 당연히 해야죠 하지만 조금 안다고 잘난체 하고 그러면 꼭 농민들 공부 못하는 것처럼 느껴지고 농락 하는것 같습니다 엔진님 말은 틀렸어요 그래서 그것에 대한 것을 알려 줄려고 한것같은데요 하지만 그방법이 조금 틀린것 같네요 저도 기계쪽 공부 많이 한사람 입니다 대학나오고 대학원 1년 다니다 집안 사정으로 인해 귀농 한 사람입니다 위문제 답변 해 볼까요 6기통 우수식1-5-3-6-2-4, 좌수식 1-4-2-6-3-5 우수식같은 경우 저겄만 나오느냐 천만에 말씀 1-2-3-6-5-4, 1-2-4-6-5-3, 1-5-4-6-5-3 이렇게도 점화 순서를 얻을수 있습니다
..... 2007-02-11 추천: 3 비추: 0
먼저 4사이클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하지 않을까? 4사이클 4기통과 6기통의 크랭크핀의 위상차는 180도와 120도 폭발순서는 4기통 우수식의 경우 1-3-4-2 그렇다면 좌수식은 ? 그럼 6기통의 폭발순서는? 필요하다면 공부하시길 바람. 이젠 진동에 대해서 이해가 되었을까요? 4기통 폭발순서가 1-3-4-2경우 3번 실린더가 폭발을 하였으면 2번 실린더는 흡입을 하는 단계임. 그렇다면 4번은? 압축 아니면 배기인데... 정답은? 5기통 엔진 접목은 해당 국가정책에 따른 세금 혹은 지원금과 맞물려있지 않나싶다.
김이조 2007-02-10 추천: 0 비추: 2
잘들아셔 몰라서죄송혀요 하지만 피스톤6기통이라고 힘더쓰나 기름만많이 축내지 피스톤이적어도 크고행정이 길어야 힘쓰겠지 또한지구력은 피스톤행정이 큰것이 RPm은느려도끈질긴 힘을얻는다고알고요 행정길이가적은것은가속력을 내는 자동차엔진으로 적합하겠지요 예를들어경운기8마력짜리가 로타리60센티를 돌리잖아요 허면트랙터6기통엔진에125마력이면 약15배힘의엔진이므로 9m로타리를 칠수있다는얘기 이건아니잖아---이건아니잖아 배기량적고 중량가벼운 뭐니뭐니해도논농사는 구보다가 유지비도 덜들고가장좋을듯혀요 구보다가 가벼워서안좋다고하는데 고철로 엿사먹을것도 아니고 무겁고뚱뚱해야 미련하기만하지같은시간을작업할때 오히려둔해서 뒤떨어지던대 구보다가 축간거리가길고 최저지상고가높아 진논에서도유리하고 배속턴장치가 125마력에도 있어 짭은회전반경으로 경리정리가 안된악조건 에서도 작업성의진가를 발희하더군요
엔진 2007-02-10 추천: 4 비추: 2
후후... 5기통이 세계적 기술이라... 자동차의 경우 그 나라 세금 정책 때문에 5기통이 나왔다는데... 마력만 놓고 따진다면 6,000cc 도 500마력 이상 낼수 있다는사실... 그럼 엔진 진동은 어떨까? 3기통과 4기통의 진동의 차이크다. 5기통과 6기통의 진동의 차이크다. 4기통과 5기통의 진동의 차이는 거의없다. 차라리 중량 대비 토크를 생각했다면 5기통보다는 4기통이 어울리지 않았을까... 아니면 배기량을 약간 높여서 6기통이 더 낫지 않나 싶다.
김이조 2007-02-09 추천: 1 비추: 1
5기통에진은 선진국엔진기술입니다 세계적인엔진메이커회사인 독일에벤스자동차가 명성을 알리고있으며 일본의농기계전문회사인 구보다가 대표적인회사죠 자동차의대표엔진의 벤스 농기계엔진의 대표인 구보다 양사의 특별한엔진이겠죠
기계사랑 2007-02-09 추천: 2 비추: 3
존디어5325도5기통입니다기통수도언발란서하고아무래도회전저항이생기겠죠더군다나농기계장비엔진들은순간적인토오크를마니요구하는데부하를받을땐회전저항도무시못하죠중형마력대에3기통을쓰는이유가있겠죠차고나가는힘과순간엔진응답성이4기보단회전저항을덜받으니깐요쌍용자동차무쏘뉴코란도노멀엔진(602엔진)2874cc5기통95마력냅니다그러나동차종겔로퍼노멀엔진2476cc4기통80마력보다순간가속능력과실질적으로힘쓰는건더딥니다엔진이완전히탄력을받았을땐다르죠저도뉴코초창기모델10년넘게타고다니고있습니다(5기통602엔진)솔직히겔로퍼보다스타트더럽게더딥니다고속도로가서탄력받으면짱입니다물론두차를놓고보면신차출고시기어비도문제가되겠지만이두기종엔진을농기계에접목시킨다면공식이나오겠죠똑같은배기량으로따진다면회전저항을적게받는놈이더낫질않을까요아니면차라리행정이편하고부드러운6기엔진이나을듯한데대형기종은거의다6기통이든데...저는아버지농사일도짬짬히도와드리고있구제본업은중고자동차매매업을하고있습니다그냥기계를좋아하다보니농용기계에도관심을마니가지게되네요옳치않은답변이라도너그러히이해해주세요
오삼일공 2007-02-08 추천: 1 비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