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목 | 사양 | ||
 모델명 | D55 | ||
 엔진부 | 사양 | 3 CYL., Water Cooled, 4 Cycle, Diesel | |
  | 배기량 | CC | 2912 |
  | 출력 | ps/rpm | 55 / 2400 |
구동방식 | 4WD | ||
클러치 | Dry 1Plate | ||
브레이크 | Hydraulic Wet Disk | ||
T/M | Syncromash(Hydro-Shuttle) | ||
변속단수 | F12/R12 | ||
 PTO-RPM | rpm | 540/750 |
대동 트랙터 D55 (55마력) / 녹색혁명 2021-03-27 조회: 2,651
D55유압오일량
유압오일 몇리터 들어가나요
대동 트랙터 D55 (55마력) / 초보라 2018-04-18 조회: 4,503
어디가 잘못된걸까여?
작년에 뒷바퀴축 누수로인해 수리을 받았습니다올해 못자리준비로 논작업하려나갔는데 pto 작동시키면 잘작동하다 멈출때 . . .
대동 트랙터 D55 / 홍국 2016-02-01 조회: 7,508
d55전후진 기어
안녕하세요 ! 다름이아니고 다른것들은 겐찬은데 후진기어가 잘안들어가네요 ! 전진은잘되고 후진은 레바를 몇번이. . .
대동 거 맞죠? 죤디어 엔진 달린거 ? 경상도 누군가 나 한데 조언 하던 생각이 나는데 잊어 버렸네 엔진도 좋고 다르런대로 괜찬은데,, 그놈이 밋숀 땜에 속을 썩인다구~~~ 뭘 바꾸라고 그러던데....... 여하턴 이글 지우지 마시고 아주 전문가가 답할때 가지 기다리세요 그렇다고 일반 사람들이 이야기하는건 그냥 웃고 넘기시고 ..... 그냥 생긴대로 구미다디 하면 도로 마찬가지 라던데... 거~ 생각 안나네..
서낭댕이 2016-02-02 추천: 1 비추: 0
대동 트랙터 D55 (55마력) / 오성덕 2013-10-30 조회: 8,330
대동트렉터d55 브란자 어디서 에어빼기를 해야될지 고민이네요.
안녕하세요 대동 55 연료필터까지는 에어빼기했는데 브란자에서 어느볼트를 풀어 에어빼기를해야할지 모르겠네요.알려주. . .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고쳤어요.
오성덕 2013-10-30 추천: 0 비추: 0
일단 연료펌프에서 한번 빼구요 펌프질해서 빼시고 브란자로 들어가는 연료호수 끼우는 부분에 열어서 공기 빼는 밸브가 있을 겁니다. 이건 대부분 공통이죠.
진영철 2013-10-30 추천: 2 비추: 0
대동 트랙터 D55-C (55마력) / 원조온달 2013-05-15 조회: 9,579
대동 D-55C 시동에 문제가 있어요 도와주세요.
안녕하십니까? 고수님들의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D-55C 중고 트랙터를 샀습니다. 하는 일이라곤 목장에서 가끔 원형베일. . .
뉴홀랜드 트랙터 TD55D (55마력) / 엘에스 트랙터 2010-01-12 조회: 25,991
(동영상)피아트 TD55에 터보장착
피아트 55이베코 엔진에 터보장착후 동영상입니다. 터보및 소음기는 TN75부품입니다. 에어크리너는 LS PLUS모델꺼구요,, 연. . .
터보부착후 연료량및 분사시기는 다이나모 장착후에 소비자가 원하는 출력에 맞춘거구요,, 터보장착만으로도 출력은 중속에서5~10마력은 충분히 상승합니다. 그리고 개조비용은 소음기및 에어크리너를 제외한 나머지부품(터보,오일쿨러등)은 총판에서 중고부품을 가져다 쓴거란 실비용 100~120만원정도 들어갔어요. 아주 좋은지적을 해주셔서 감사함니다..^^;;
엘에스트랙터 2010-01-18 추천: 2 비추: 0
55와75는 실린더 피스톤등의 싸이지는 같아요 그런데 배기량이 다릅니다 터보하나 더달려서 그런게 아니고 행정의 변화를 주기위해 크랑크축을 다르게만들어져있어요 엘엑스 님 말씀처럼 출력이 증강되었다면 터보 효과가 아니고 인젝션펌프 기름냥 늘어난 효과라고 보는게 맞을것 같구요 물론 터보를 장착하면 기름양늘렸을 떼 생기는 매연을 어느정도 잡아줄수는있지만 결국 개조비용데 효율측면에서는 바람직 하지않을듯하네요
누리 2010-01-18 추천: 0 비추: 0
허접하게만든연장이랑 제가일하는 작업장 동영상 올릴께요,. 부족하지만 보시고 참고하세요.!!
엘에스트랙터 2010-01-15 추천: 4 비추: 0
전에 특수공구 만들었던것 사진 촬영해서 올렸는데, 그때 보질 못하셨나 보네요. 지금은 그 사진 지워버렸습니다. 리데나 교환하는것 촬영했을때 그 때 공구 사진도 함께 올렸죠. 공구 만드는 방법 설명 그만큼 했으면 쉽게 만들수 있을것 같은데, 그게 만들기 힘든가요? 어떤 공구인지 궁금하시면 실제 공구는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그 공구 이름은 NUT 소켓렌치 입니다. 아니면 노즐풀러복수알을 찾아보시던지요. 그러면 어떤 공구인지 쉽게 알수 있을것입니다. 엘에스트랙터님이 사진하나 올려드리는것도 나쁘지는 않겠습니다. 사진 부탁한다는 글을 혹시 영우님이 올리셨나요?
바람소리 2010-01-15 추천: 1 비추: 0
맨날 만들었다면서 실제로 본사람은 없는거 같네요? 사진을 올려주시면 더 쉽게만들지않을까요? 제 생각은 센타하시는분 대부분이 농기계수리하면서 공구 다갖추고 하기는 힘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예전에는 차를가지고 영업하는 대리점이 거의 없다시피했지만 요즘은 차도 1톤.2.5톤.5톤 골고루 가지고있지만요 예전같으면 차가없고하니까 가까운 센타를 이용했지만 지금은 대리점에 전화만하면 와서실어다 고쳐서 가져다주니까 센타 보다는 대리점을 선호하기때문에 공구를 다갖추려면 최소 공구값만 몇천은 될거같은데요 공구같은건 만들수있는것은 공유할수 있는거아닌가요? 만들었다고 글로만 하실게아니라 사진도 같이 올려주시면 만들어 쓸수있게 공유했으면합니다. 여기 게시판은 농기계외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하는곳이 아닌가요? 사진한번 부탁합니다.
9140 2010-01-15 추천: 0 비추: 0
엘에스 트랙터님 처럼 공구 만드실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한가지 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사각키를 잘라서 복수알에 용접하는 방법도 있지만 12각 복수알을 잘라서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이스 톱날을 이용해서 자르는 방법도 있고, 그라인더로 자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를때 완벽에 맞게 자르는 것보단 약간 커서 잘 들어가지 않을정도로 자른 다음에 센터를 중심센터가 정확하게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쉽게 이야기 해서 4개 모두가 동시에 물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힘이 고루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턱이 끊어지거나 휘어지게 됩니다. 만들어 봤냐고 질문 하실분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만들어서 사용해 봤기에 알고 있는것입니다. 복수알로 만드실분이 있다면 복수알 크기 선택을 잘 하시길 바라고 사각키를 용접해서 만드는 방법은 복수알을 이용하지 않아도 만들수 있습니다. 10티 정도의 철판을 원형으로 만든 다음에 사각키를 용접하고 철판에 너트를 하나 용접해서 붙이면 됩니다. 풀거나 잠글때 힘의 전달은 철판위에 너트를 용접한것 보단 복수알로 직접 만든것이 더 강한힘을 발휘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엘에스 트랙터님이 소개한 방법이 만들기 편하고 센터도 틀러지지 않고 정확하게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원형너트 홈 4군데에 사각키를 끼워놓고 테그용접을 하든 철사로 묶든 해놓고 그 위에 복수알을 용접하면 쉽게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바람소리 2010-01-14 추천: 0 비추: 0
엘에스트랙터님 글을 보면 나름대로 연구도 많이 하고 기술도 뛰어나단 생각을 많이 합니다. 복수알을 직접 만들어서 쓸 정도라면 고칠때 기계에 흠집없이 깨끗하게 고쳐주는것 같습니다. 둥근너트 푸는 공구 역시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걸 보니 손재주도 뛰어나고 머리쓰는건 아주 잘 할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엘에스 트랙터님을 시험을 한거나 다름없지만 로타리에 기어축의 너트는 대부분의 수리점들이 망치와 다가네를 이용해서 빼냅니다. 공구를 구입할려고 알아봐도 그 공구는 구하기 힘든 공구입니다. 엘에스 트랙터님 처럼 만들어서 사용하던지 아니면 수입공구를 구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수입공구 구하는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특수공구 만드는곳에서 만들어 판매하는곳이 있나 모르겠습니다. 엘에스 트랙터님 글에 추천 꾸욱 누르고 갑니다.
바람소리 2010-01-14 추천: 3 비추: 0
40mm이상되는 너트는 10t정도되는철판 잘라서 직접 만들어서 씁니다. 그리고 둥근 너트푸는 공구는는 너트에있는 홈의 크기에 맞는 사각키를 잘라서 복스알에 용접해서 만듭니다, 그리고 110-90의 내용은 제가 알아보고 글올려드릴께요!
엘에스트랙터 2010-01-14 추천: 5 비추: 0
엘에스 트랙터님 지난번에 베어링 말인데, 직접 교환 해보지 않으셨다고 하니 본사에 문의해서라도 베어링 탈착 방법 알수 있을가요? 베어링 탈착 방법이 쉽지 않습니다. 베어링 안쪽에 있는 피티오 연결해주는 기어 교환 방법도 알수 있을까요? 베어링이 일반 볼 베어링과 좀 다르기에 기어를 교환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베어링을 그걸 사용하나 모르겠습니다. 거어를 직접 빼내서 만져 봤다면 알수 있겠지만 기어를 직접 보질 못해서요. 로타리 수리하기 위해서 분해할때 축 기어 볼트 풀때 다가네로 풀고 있어요? 아니면 특수공구 이용해서 풀고 있나요? 특수공구를 이용해서 푼다면 그 공구는 어디서 구입이 가능하죠? 가격은 어느정도 하는지 알수 있을까요?
바람소리 2010-01-13 추천: 1 비추: 0
와우...........
쥔주농민 2010-01-13 추천: 0 비추: 1
대동 트랙터 D55-C (55마력) / 55d 2009-09-07 조회: 17,337
d55 브레이크 및 미션
저희 집에 d55 트렉터가 있습니다... 포장된 내리막길을 내려오는데, 브레이크를 밟으면 한쪽바쿼는 그대로 돌고, . . .
저속주행하세요
동구리 2010-06-08 추천: 0 비추: 0
전륜이 전자식인 경우에는 양쪽 모두 브레이크를 잡게 되면 브레이크 쪽에 연결된 배선에 의해서 전륜이 들어 간다는것 알고 있거든요. 그 때 저속으로 기어변속 하고 클러치 밟지 않고 브레이크만 밟으면 전륜까지 엔진브레이크 제동이 된다는 뜻이고요. 클러치를 밟으면 엔진브레이크만 되지 않을뿐 전륜까지 제동이 된다는것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계식인 경우는 힘들다는것 압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겨울철에 자신의 트랙터를 한번 실험해보라는것이지 현재의 트랙터를 실험하라는뜻이 아닙니다.
바람소리 2009-09-13 추천: 0 비추: 1
아 이양반이 자꾸 헛소리 할래 트랙터사륜구동 구조나아니 트랙터 엔진브럭 잡는다고 절대 사륜 안 들어간다 브래이크에 스위치 작동에 유압솔작동되어 들어간다 빙판길 겨울될때 기다리냐 지금은 어떻게 테스트 할래 너 눈올때까지 기다려라 사륜 너을때 스위치 방식이면(유압식) 브레이크밟으면 자동으로사륜 들어가고 기계식인 경우는 안대유 그러구 궁금하다 바람아 작업중 편브레이크 안잡으면 언제쓰니 고속 주행시 왜 만들어 놔쓸까 트랙터 설계한분 의 실순가
바람잡이 2009-09-13 추천: 0 비추: 0
자신의 트랙터 브레이크 성능 시험은 빙판길 운전을 해보면 알수 있습니다. 편브레이크와 양쪽 모두를 밟는 방식을 해보면 전륜브레이크가 되나 되지 않나 알수 있기 때문입니다. 엔진브레이크 잡힐때 전륜까지 부하가 걸리라는 뜻에서 양쪽이 동시에 작동하기 위함인데요. 물론 트랙터에 따라서 안되는 기종이 있으니 빙판길 실험이 최고 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러한것을 대비하여 보험을 넣어두는것도 좋습니다. 농기계 보험은 국가에서 50% 보조 해줍니다.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바람소리 2009-09-13 추천: 0 비추: 0
이런바람소리=헛소리 니경험해밨냐 트랙터가 자동차냐 엔진블럭잡으면 금방정지한다던 자동차도안되더라 그리고 글내용 파악 안되니 중간 연결대 안걸었는데 뭘 양쪽을 다발아 탁상행정같은소리 교과서같은소리 그런소리하지마라 눈길에 미끄러지면 저속으로 기어 바꾸고 엔진블럭 쓰란다 너해봐라 그럴시간있나 핸들 돌리기도바쁘다 그리고 브레이크 애기에 왜 경운기애기로빠지나 바람타고 삼천포나 갔다와라
바람잡이 2009-09-13 추천: 1 비추: 0
아라한님 하마터면 저승까지는 아녀도 큰 사고를 낼뻔 하셨네요. 그럴땐요. 민첩하게 행동하셔야합니다. 젤 좋은 방법은 당황하지 마시고 엔진브레이크를 작동시키세요. 그리고선 편브레이크 잡지 마시고 양쪽 모두 밟으세요. 대신 클러치를 밟으면 안되고요. 엔진브레이크를 하나마나 똑같으니까요. 경운기 에어크리너에 오일을 많이 넣어 엔진에 유입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린다면 악셀제어가 안되고 경운기가 미친듯이 질주합니다. 그럴때 클러치를 잡게 되면 밸브와 피스톤이 키스를 해버립니다. 크랭크롯드도 휘게 되죠. 그럴땐 주행중에 그랬다면 위험한 상황이 아니라면 후진브레이크만 밟아야 합니다. 후진브레이크가 없다면 악셀만 늦추고 오일이 연소되길 기다려야죠. 위험한 상황이라면 경운기야 망가지든 말든 브레이크 잡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경험담이니 참고하세요. 한번은 에어크리너에 오일을 많이 넣어서 속도가 빨라지니 당황한 나머지 클러치를 잡아당겼더니 엔진 망가지더군요. 한번은 내리막길에서 에어크리너어 오일이 유입되었는데, 악셀 늦췄는데도 검은연기 뿜으면서 속도가 빨라지기에 후진브레이크만 밟아줬더니 엔진 고장나지 않고 오일 연소되고나니 정상적으로 제어가 되더군요. 벼베기 하여 돈 많이 벌어서 후배들 몸보신 많이 시켜주시고 아그리즈에 방문 하시거든 운영자도 잘 챙겨 드리세요.
바람소리 2009-09-12 추천: 0 비추: 1
양쪽 걸어놓지 말고 브레이크 작동한다면 어느쪽이 작동되지 않나요? 전 편브레이크를 작동시키면 양쪽 모두 작동될꺼라고 생각했는데요. 그게 아닌가보죠? 지금 다들 브레이크 손보라고 하는건 어느 한쪽이 듣지 않는다는 과정하에 글을 올리시는것 같습니다. 저는 그와 반대이고요. 양쪽 걸리지 않게 하고서 브레이크를 잡게 되면 어떤가요?
바람소리 2009-09-11 추천: 0 비추: 0
한쪽이 안듣고 브레이크 잡힌상태면.. 조절가지곤 어렵지 않나 생각합니다.. 라이닝 고찰이나 떨어져버린 상태라 여겨집니다.. 교환하시는것이 좋을꺼 같습니다.. 그렇다구 한쪽만 교환하느니 양쪽 다 교환하는편이 좋습니다.. 밀리기만 했다면 조절해서 쓰시라고 하지만 이런일은 우선 빼셔셔 확인하시는것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슬픈루비 2009-09-10 추천: 0 비추: 0
오늘 질문 다시 봤습니다.. 한쪽 바퀴는 돌고 한쪽은 제동 걸린 다고 하셧죠?? 편 브레이크 밟 는거랑 같으네요. 두 바퀴가 동시에 제동 돼야... 잘 멈추는데... 한쪽 만 듣게 된다면 봄에 제가 브레이크 중간 연결 대 연결 안해서 브레이크 밟았는데... 그냥 제동 안돼고 그냥 쭈욱 밀리 더군요 내리막 커브길엿는데 동네 진입 하는곳이라.. 커브길 밑엔 다른집 지붕 보이고 내리막 끝에서는 티자 도로 네여.. 그옆에 건조기 잇구... 순간적으로 일나겟다 싶어서 언덕쪽으로 트랙터를 틀었습니다. 트랙터 바퀴가 커서 그런지 언덕에 쳐 박혀서 서야 되는데 그냥 바퀴가 언덕을 타고 넘더 군요 트랙터 넘어 지는거 순간 입니다 모든 교통 사고도 그렇지만........ 다행히 트랙터 큰고장 없이 바퀴 윗쪽 유리 깨지고 엔질 오일 하고 유압유 새서 보충 해주고 지금까지 잘쓰고 있습니다 저 또한 타박상 정도만... 지금 생각 해도 아찔 합니다... 그덕에 요즘은 트랙터 운전 하기 전에 항상 브레이크 먼저 살펴 봅니다... 다른 건 몰라도 브레이크 꼭 손보세요 진짜 큰일 납니다.. 그리고 바람 소리 글 보면 전륜 넣고 다니 라는데.. 트랙터는 후륜 입니다.. 전륜 넣고 다니면 타이어 마모 심 하구여 도로 주행 하실때는 4륜 빼고 다니세요... 브레이크 꼭 손보세요....
아라한 2009-09-10 추천: 2 비추: 0
전륜 넣고 다니라면 항시 4륜 넣으란건가? 몬 댓글 저리 다는건지 원..
sigkgk 2009-09-10 추천: 0 비추: 0
기종을 접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브레이크 조정할수 있는것인지 보세요. 조정이 가능한것이면 브레이크를 잘 듣도록 조정하면 되겠지요. 그리고 경사가 심한곳은 편브레이크가 걸리지 않더라도 밀리니 전륜구동을 넣어주는게 효과적인 브레이크 작동이 가능할것입니다. 기어가 2단에서 빠지는건 기어가 마모된게 아니라 기어를 잡아주는 볼베아링 마모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모에 의해서 빠진다면 수리하지 마시고 2단을 사용하지 마세요. 라이닝 수리와 기어수리를 한다면 돈이 꽤 들어갈테니 차라리 기계를 처분하고 보다 좋은 기종으로 바꾸는게 더 낫지 않나 싶습니다. 작업중 편브레이크 아무래도 좋지 않겠지요. 라이닝 마모를 불러 올테니까요. 브레이크 조정만 해서 되었다면 편브레이크 사용을 자재 하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수리점에 방문해서 조정해달라고 해보세요. 그것 조정하는데는 거의 대부분 서비스로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람소리 2009-09-09 추천: 0 비추: 1
브레이크 오일이 부족하거나 한 쪽에만 공기가 차서 그런 것일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 브레이크 오일을 보충하고 공기빼기를 해 주면 됩니다. 설명서를 가지고 계시다면 브레이크 파이프 그룹, 브레이크 오일탱크 그룹 부분을 참조하면서 공기빼기를 하시고, 안된다면 서비스센터에 의뢰하세요.
이대원 2009-09-09 추천: 0 비추: 0
안녕하세요? 뒷바퀴 부분은 한쪽이 돌고 반대쪽은 돌지 않는 것은 브레이크(라이닝) 문제인 것 같구여... 이 부분은 일단 브레리크 유격 체크해보시돼 되도록이면 라이닝 교체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런 증상이 있어 브레이크유격 먼저 보고 라이닝교체했거든요. 교체비용은 120만원정도 들었습니다. 물론 수입기종이라 가격이 좀 나갔구여....교체비용은 트렉터마다 다른거 알죠? 그리고 이런 증상은 로타리작업이나, 각종작업할 시 편브레이크를 잡아서 그렇습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브레이크 작동시 오른쪽과 왼쪽모두 골고루 사용해야 합니다. 기어문제는 일단 클러치유격 확인해보시고, 그래도 기어가 튀어나오면 기어박쇼 손봐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수리비용은 열어봐야 어느정도 알 수 있으거라 생각합니다. 국산과 수입산차이가 수리비가 많이 나는거 잘 아시죠? .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이 수입산이거든요. 그리고 대형이라 돈 많이 발랐습니다..ㅜㅜㅜ
민들레 2009-09-09 추천: 1 비추: 0
제 생각으론 한시바삐 전문수리점에 입고하심이 좋을것같습니다. 엔진고장은 돈과 시간이 낭비되지만 브레이크고장은 생명을 위협하기때문입니다. 더구나,내리막에서 기어마져 빠진다면 엔진브레이크마져 해제되는 상황이니 브레이크가 더욱 위험해지겠지요. 님께서 전문지식이 없다면 빨리 수리점에 의뢰하는게 좋을듯하네요.
하늘색 2009-09-09 추천: 0 비추: 1
위험 한데요... 브레이크 라이닝 쪽 손보셔야 겟네여... 그리고 기어 는 마모가 된듯 싶네요... 전에.. 제가...u55 있었습니다.. 클러치판이 마모 돼서 갈았는데 수리비 50~60 정도 더군요 밋션쪽 보면 더 나갈꺼 같습니다.. 자세한 금액은 제가 대리점 하지 않는관계로 자세히는 모르겟네요... 다른것보단 브레이크는 꼭 손보세요 봄에 트랙터 넘긴 생각 납니다..
아라한 2009-09-08 추천: 3 비추: 0
대동 트랙터 D55-C (55마력) / 555 2009-06-18 조회: 33,200
트랙터 미션오일과 유압오일...
트랙터 미션오일과 유압오일 일반 유압오일 넣어도 되나요?? ZIG VEGA이나 란도46등 중장비용 유압오일을 넣어도 될런. . .
D55 가물가물한대 대략 2통 넘엇던기역입니다 마력에비해 좀많이들어갓던것같아요
작은빛농원 2021-03-28 추천: 0 비추: 0
D55 유압오일 몇리터 들어가나요
녹색혁명 2021-03-27 추천: 0 비추: 0
두분의 내용 설명에 정답을 떠나 많이 배우고 갑니다...두분게 감사드립니다..
왕초보트랙 2010-04-01 추천: 0 비추: 0
두 분다 아닌듯.......
저런 2009-06-22 추천: 0 비추: 2
습식 클러치쪽으로 가는 이유는 반 영구적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신기종들은 자동기능등이 들어가기 때문에 클러치 사용이 많기 때문이지요. 클러치 수명 연장과 반클러치 사용에 따른 고장을 예방하기 위한 차원이기도 하지요. 그렇지만 단지 클러치 때문이라면 굳이 점도가 높은 오일을 선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밋션 기어에 걸리는 고 부하 때문에 기어와 베아링을 보호 하기 위해서 트랙터에는 점도가 높은것을 사용하는 것이지요. 단지 클러치 때문이라면 현재 중장비에 사용되는 유압유도 충분한 점도을 유지 하고 있습니다.
바람소리 2009-06-22 추천: 0 비추: 0
밋션에 습식 클러치가있는 가장 비근한 예로 국제 포르테, 아세아 시바우라, 동양 도라도 대동등 요즘 모든 신기종은 습식 클러치사용합니다 그리고 유압유도 다양항 점성을 가진것이나오지요 유압유는 보편적으로 50-90번까지를 유압유의 점성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자동차에 사용되는 lsd는 같은 차동기어에 클러치조합하나 들어같는데 외 첨가제가들ㄹ어간 전용오일이들어갈까요? 자동차용 오토밋션은 유압겸용일까?아닐까요? 더이상 글쓰기 실내용!
게으른농부 2009-06-22 추천: 0 비추: 0
평지라면 벼 재배를 추천합니다. 물을 넣고 모내기를 해주면 연작에 의한 피해를 줄일수 있답니다. 심경쟁기나 이랑쟁기나 깊이갈이는 같다라는 표현이 맞는것 같습니다. 심경쟁기로 작업을 했을경우 아래 흙이 위쪽으로 올라오고 윗쪽흙이 아래로 전부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조금 유리한쪽은 심경쟁기 쪽이 유리 한것 같습니다. 삭쟁기로 심경 하는 경우가 있는데, 별반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삭쟁기로 심경 할땐 무릅까지 빠질 정도로 흙을 파헤칩니다. 성애가 거의 잠길 정도며, 3점 링크에 걸린 핀이 흙에 걸려서 젖혀 지다보니 핀을 종종 잃어 먹는답니다. 논을 삭쟁기로 심경한 경우에는 이앙기 빠져서 모내기 불가능합니다. 삭쟁기로 심경할 경우 트랙터 무게와 마력대가 있기에 하우스에서는 불가능 할것 같습니다. 삭쟁기로 심경하는 경우는 대형 트랙터 아니면 힘들것입니다.
바람소리 2009-06-22 추천: 0 비추: 0
바람소리님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이랑쟁기 삽?이 4개짜리 위에 무게추 하나를 얹어서 사용했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비슷한 경우가 많을것으로 생각되어지지만 같은 작물을 여러해 동안 하다 보니까 객토를 하거나 굴삭기로 흙을 뒤 엎으면 되겠지만 하우스 파이프 뺐다 꼽기를 하지 않고 하려고 하다가 알아봤더니 심경 쟁기란게 있더군요 위에 제가 쓴 글에 깊이 갈이용 이란 말보다 땅속 깊은곳의 흙과 표면의 흙의 위치를 바꾼다거나 썪는다란 표현이 더 맞을런지.. ;; 적당한 표현이 잘 떠 오르질 않네요;; 삽 한개나 두개를 떼어내고 남은 1~2개의 삽이 달린 이랑쟁기와 1개의 삽이 달린 심경쟁기 둘중에서 제가 원하는 효과를 보려면 어느쪽이 더 낳을까요? 그리고 어떤 분의 글을 보니까 이랑쟁기? 조절할때 벽돌로 하란 글을 읽은듯합니다 벽돌의 어느쪽을 말씀하시는건지 또 쟁기는 수평으로 하고 사용해야 하나요? 아시는분 계시면 좀 알려주세요
비상활주로 2009-06-22 추천: 0 비추: 0
심경갈이는 논쟁기로도 가능합니다. 상부링크 조절 잘 하시고 , 쟁기 두개만 놔두고 볼트를 풀어서 떼어놓고 하시면 가능합니다. 딱딱한 땅을 부드럽게 하기 위함이 목적일테이니까요. 한꺼번에 깊게 갈려고 하지 마시고 처음에는 20센티 다음에는 30센티 그 다음엔 40센티 체겨적으로 내려가면 될것입니다. 깊이 내려 갈려면 눌러주는 힘도 필요할테니 쟁기위에 무거운걸 올려주고 하시면 될테고요. 상부링크 조절해 가면서 하면 가능할것입니다. 저도 논쟁기로 깊이 갈이를 하였는데, 3점 링크가 땅에 닿을정도로 깊게 파버립니다.
바람소리 2009-06-22 추천: 0 비추: 0
알면 알수록 더 복잡해지는듯 하네요 ;; 이 글과 상관은 없겠지만 한가지 여쭤 볼께요 .. 집에 동양 38마력 트렉터가있는데 엔진은 이새끼꺼구요 9미터 참외하우스 안에 깊이 갈이용 심경 쟁기를 해볼까 하는데 이 기종에 맞는 제품이 있다면 제품추천및 가격,구입처,사용시 주의사항등 심경쟁기및 깊이갈이를 해야할때의 정보및 여러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
비상활주로 2009-06-22 추천: 0 비추: 0
엔진과 밋숀을 착각 하신 모양이 아닌가 싶네요. 트랙터는 엔진과 밋숀이 완전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기어에서 받는 부하 역시 엔진내부에서 작동되는 부하보단 밋숀 기어가 훨씬 높게 받습니다. 이걸 다시 해석하면은 엔진에 오일을 정량보다 많게 넣었을 경우에는 오일에 의한 부하가 걸리기 때문에 출력 저하 효과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밋숀에는 정량보다 오일량이 많더라도 출력저하 효과는 미미합니다. 부하가 많이 받는다는건 기어의 마찰에 의한 열 발생이 높습니다. 트랙터 유압 오일이 점도가 높은 이유도 기어의 마찰열을 유막에 의해서 막기 위함입니다. 그러한것만 아니라면 중장비용 오일과 같은 오일을 사용할수 있는것이랍니다. UTF 오일 점도가 중장비용 보다 높은것이 기어마모를 줄이기 위함이고 중장비용 오일의 점도가 낮은건 오일의 열에 의해서 변하는 점도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랍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열이 식었을때와 열이 받았을때와 동작이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오일이 열이 덜 받았을땐 힘은 쎄지만 동작은 늦고, 오일이 열을 받았을 경우에는 동작은 빠르지만 힘은 좀 떨어집니다. 참고로 덧붙인다면 트랙터 로타베이터에 어떤 오일을 사용하는지 아시는분 얼마나 될까요? 이글을 보시는 분들이 수리센타나 대리점에서 방문 하실 경우 로타베이터에는 어떤 오일을 넣는지 문의 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마도 기어유 넣는다고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점도는 어떤걸 사용하는지 문의 해보세요. 트랙터 유압 오일 넣는다는분도 있을테고, 90방 짜리 넣는다고 하신분도 계실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오일은 오일 전문 상인에게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찾던 오일은 수리센타에서 찾지 않기 때문에 매장에는 있지만 짐만 되니까 차량에 싣고 다니지 않는다고 말씀 하셔서 다음 나올때 가져다 달라고 해서 고부하용 오일을 구매하여 로타베이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로타베이터의 기어와 베어링 마모를 줄이기 위함이지요. 엔진에 오일을 많게 넣었을 경우 엔진 열이 많이 받는건 사실이지만 그 이유는 오일에 의해 부하가 걸리기 때문이며 저배기량 소형 가솔린 기관에서 느낄수 있으며, 디젤 기관에서는 별로 느낄수 없습니다.
바람소리 2009-06-22 추천: 1 비추: 0
혹시 트렉터에도 비산식,압송식,비산+압송식이 있는건 아닐런지요? 바람소리님이 말씀하신 기종은 압송식 보다 다른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건 아닐까요? 최근에 아세아 관리기 엔진을 분해조립 과정에서 보니까 비산식인지.. 주걱같은게 달려있는듯 보였습니다 그와 일부분 잠겨있는 기어도 그 역활을 일부 하지 않을까 생각되어지네요 처음엔 트렉터를 단순한 기계라 생각했었는데 여기와서 글을 읽을 수 록 점점 더 복잡한 기계구나란 생각이 드네요.. 뭐라고 좀더 대화에 참가하고 싶은데 트렉터에는 완전 초보라서 ;;
비상활주로 2009-06-22 추천: 0 비추: 0
트랙터 밋숀 오일을 정량 넣은 상태에서 밋숀을 커버를 열어보면 기어들이 대부분이 잠겨 있는것 같던데요. 그 뿐만이 아니라 유압오일이 정량이 아닌 부족한 상태에서도 유압은 아무 이상 없이 작동되는데, 밋숀 기어가 소착되던데 유압 오일을 뿌려주겠끔 되었다면 기어가 소착되는 일이 없을텐데요. 밋숀 발열은 기어에서 발생하는 마찰열과 유압펌프에서 부하 발생시 펌프에서의 마찰열 때문에 발열이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트랙터 기종마다 다른가 보죠?
바람소리 2009-06-21 추천: 1 비추: 1
전문가에게 물어보니, 밋션오일 게이지에 맞게 오일을 채워야 한다고 합니다. 모델마다 채우는 양은 다를 수 있지만, 가득 채우지는 않는답니다. 가득채우면 과도한 부하와 열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특히, 오토밋션인 경우에는 오일흐름으로 변속을 조정하는데, 오일을 가득 채우게되면 여기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다시와서 2009-06-21 추천: 1 비추: 0
바람소리님 트랙터밋션에는 유압이발생하는순간 유압오일을 바이페스하면서 뿌려주게끔되어있고요 모든 밋션은 절반정도만 잠기게 되어있습니다 이유는 밋션내부에 유체저항으로 출력저하 및 밋션발열이 엄청나기 때문 입니다
게으른농부 2009-06-21 추천: 1 비추: 0
엔진의 경우는 잠기지 않는답니다. 말씀하신대로 부하가 많이 걸린답니다. 그러나 밋숀의 경우는 그게 아니랍니다. 밋숀을 젖셔줄 별도의 펌프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튀겨서 올려주는 장치도 없습니다. 자연 급유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기어변속 장치 뚜껑을 열어보면 거의 대부분의 기어들이 밋숀오일에 잠겨서 작동되고 있답니다.
바람소리 2009-06-20 추천: 2 비추: 0
밋션이 오일에 완전히 잠긴다는것은 잘못된거 같네요. 완전히 잠기면 엄청난 부하를 받기때문에 그건 아닙니다.
지나가다 2009-06-20 추천: 1 비추: 0
게으른 농부님께서 잘못 알고 있는것인지 제가 잘못 알고 있는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얼마전 트랙터 부품을 구매한적이 있는데, 주행 클러치와 PTO 클러치 모두 건식인 제품이었습니다. 소형기계의 경우는 주행클러치와 PTO 클러치가 하나로 작동 되지만 중형이상으로 넘어가면 PTO 클러치가 독립형의 경우가 대부분인데, 기종에 따라서 건식과 습식으로 나뉘는가 봅니다. 그리고 엔진이 아닌 밋숀의 경우는 모든 기어들이 대부분 오일에 반쯤 잠기는게 아닌 완전이 잠겨서 작동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첨가제는 오일 제조과정에서 별도로 첨가하는 방법이 없으며, 정제 방법에서 차이가 나지 않나 싶습니다. 연료에는 첨가제를 시중에서 판매하기에 개별적으로 사용하고픈 사람들이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한마디 더 덧붙인다면 밋숀 오일이 기준량보다 적은 경우 유압펌프에는 무리가 가지 않더라도 밋숀 오일 부족으로 인해서 기어가 소착 되어 밋숀이 망가지는 일이 발생하기도 한답니다. 그러기에 밋숀 오일은 기준량이 제대로 있는지 확인 하셔야 한답니다.
바람소리 2009-06-20 추천: 1 비추: 1
거의 모든 밋션은 기어를 오일속에 담겨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반쯤잠겨서 작동하지요 자동차도 마찬가지고요 기어를 보호하려면 모든 중장비 및 자동차도 첨가제가들어가있는 오일을 사용해야 하겟지요, 그리고 트랙터에 사용하는 클러치는 주클러치는 건식이지만 밋션내에 있는 것은 습식이지요, 트랙터에도 밋션에 따라다르지요
게으른농부 2009-06-20 추천: 0 비추: 0
트랙터 PTO 클러치 보호 때문이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장비에 사용되는 오일은 기어를 젖셔주거나 하지 않습니다. 오일탱크에 있는 오일을 펌프를 통해서만 움직일뿐 기어와는 아무런 상관 관계가 없어서 그러하며, 농기계의 경우는 기어에 유막이 형성되어야 하기에 기어의 마모를 줄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트랙터의 클러치는 습식일까요? 건식일까요? 습식 클러치면 클러치 보호와 연관이 있겠지만 건식 클러치는 유압 오일과 아무런 관계가 없겠지요? 또한 습식 클러치의 경우도 오일 점도가 높으면 안된답니다.
바람소리 2009-06-20 추천: 2 비추: 0
트랙터 전용오일은 pto 및 밋션내에있는 클러치를 보호하기 위해 첨가제가 함유되어있어 비쌉니다
게으른농부 2009-06-19 추천: 2 비추: 0
트랙터에 사용되는 유압오일을 넣는게 맞습니다. 유압펌프라든지 기어펌프에 심각한 고장을 일으키거나 하지 않겠지만 펌프 이상 보다는 밋숀 기어의 파손을 막기 위해서 트랙터용 오일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중장비용 유압오일의 경우 점성이 트랙터 오일에 비해서 낮습니다. 그러기에 쉽게 흘러 내리기 때문에 밋숀 내부에서 오일에 노출된 기어나 베아링에 젖셔진 오일이 금방 마르는걸 방지 하기 위해 중장비용보다는 점성을 높은걸 쓰지 않나 싶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점성이 너무 높은걸 사용하게 되면 유압계통의 고장을 초래하게 됩니다. 트랙터용 UTF 오일이 가격이 비싼건 뭘까? 만드는 공정이 좀 까다로운걸까? 아니면 원유에서 뽑아낼때 양이 적기 때문일까?
바람소리 2009-06-19 추천: 3 비추: 0
전용오일 넣어야 합니다.....당장 몇천원 아낄려다 유압펌프, 기어펌프 등 각종 유압계통에 이상이 올수 있습니다....순정품 추천드리고, 부담되면 농협 유티에프 추천 드립니다.
ss 2009-06-19 추천: 2 비추: 0
농협에서 UTF라고 트랙터 전용 오일 넣으시는게 좋을것이고요 가격은 20리터 6만 3천원 입니다,
개망나니 2009-06-18 추천: 0 비추: 0
대동 트랙터 D55-C (55마력) / mework 2009-05-04 조회: 7,078
D55 퓨즈 박스의 배열을 알고 싶어요~~`
D55 퓨즈 박스의 배열을 알고 싶어요~~ 집에 트렉터에 커버도 엎구 해서 어떤 퓨즈가 뭔지 알수가 없네요~~ 부탁 . . .
휴즈 박스 배열은 알아두면 좋겠죠? 잘 모르겠으면 하나씩 빼 보면 됩니다. 시동을 건 다음에 엔진은 저속 상태에서 모든 전등을 켜 놓고서 휴즈를 하나씩 제거해 보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지만 전자계기판을 사용하고 있고 전자 기기들이 있는것은 고장 발생을 유발하니 그러한 방법을 하시면 안됩니다. 피아트처럼 기계식이라면 그러한 방법도 하나의 방법이긴 하기에 글을 써봅니다. 다시 말해서 전자 기기들을 사용한 기종들은 점검등이 켜지면 곧바로 원인을 제거한 다음에 기계를 사용해야겠지요. 농기계 제조사에서 그러한것은 모두 대비해 두었을것입니다. 배선 본답시고 쇼트 함부러 시키면 치명적 사고를 발생 시키죠. 님 글을 보니 저희 트랙터 배선 봐야겠네요.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으나 휴즈가 자꾸 끊어집니다. 분명 쇼트가 되는것 같은데 어디에서 쇼트가 되는지 알수가 없네요. 참고로 휴주 자주 나간다고 직전 연결은 하지 마세요. 배선 순식간에 태워 버리고 자칫 화재로 이어질수도 있기에 꼭 휴즈를 사용해야 합니다.
바람소리 2009-05-12 추천: 0 비추: 0
대동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타 가시면 사용 설명서 있습니다.
개망나니 2009-05-05 추천: 0 비추: 0
대동 트랙터 D55 (55마력) / 골치아파 2007-10-18 조회: 7,038
디 오십오 짜증나네요..
대동 디오십오 오렌지색깔나는거 존디어 엔진장착된 기종 같은데요 그기종이 기어가 그렇게 않좋나요? 동네아저씨꺼 잠. . .
그기종 원래그래요. 여기에서 D55로 검색해보면 알수있을겁니다.
지나가다 2007-10-23 추천: 1 비추: 3
대동 트랙터 D55 (55마력) / 김덕준 2007-10-18 조회: 7,548
삭쟁기
저는 대동 D500을 사용하고 있읍니다 삭쟁기를 구입할려고 하는데 몇련을 구입해야 하는지요 (하우스 깊이갈이에 용이한 쟁. . .
명성테크 심경쟁기 있어여 4련은 보습날 작은거면 되여 하우스 깊이갈이는 명성테크여 그치만 보습날 1개란거......45cm정도 갈아 엄내여
dkdkdk 2007-10-20 추천: 0 비추: 0
그냥 3련 삭쟁기를 구입하심이 어떠신지요 그것이 가장 무난하고요 하지만 너무 깊이 갈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으심이 날듯하네요 트랙터 마력수가 있는 만큼 적당히 알아서 생각하시는게 날듯싶습니다
2007-10-18 추천: 0 비추: 0
대동 트랙터 D55 (55마력) / 논과밭 2007-04-22 조회: 6,983
유압장치가 아무래도 좀....
97년식 4000시간정도 사용한 기계인데요 스로틀상태에서는 핸들이 뻑뻑하고 탁탁 걸리는 느낌이 드네요. 알피엠을 올리면 . . .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허걱님. 올리신 다른 글들을 보니 기계에대해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계시던데 정말 부럽습니다. 아무쪼록 건승하시길....
논과밭 2007-04-23 추천: 0 비추: 0
아무래도 펌프이상 같습니다. 스로틀이 아니고요 슬로우(SLOW) j같네요 ,현재 모회사의 기계처럼 영업사원들이 죤디어 엔진을 이라고 떠들어대며 정말 로 힘좋고 아주 거시기한 제품이라고 많이 판매한 제품이지만 세월이 조금지나니까 이렇쿵,저렇쿵 하면서 말들이 많은 48,51,55제품 중 하나 이지만 4000시간 정도 사용하셨다니 기계의 애착심이 남다르게 보여집니다. 아무쪼록 잘사용하시고요 펌프성능저하라고 말을 만들어봅니다. 사용하시는데는 많은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승강암및 쟁기가 하강하는 것은 컨트롤밸브및 백업링이상으로 보여지나 사용자의 글대로라면 이는 지극히 정상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모회사의 트랙터는 10-20분사이에 떨어져도 그 회사는 정상이라고 우겨됩니다. 만약 펌프를 교환하신다면 오일,유압휠터, 그리고 릴리이프 밸브압력을 필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허걱 2007-04-22 추천: 1 비추: 0
국제 트랙터 JD5425 & JD5525 / diesel 2006-10-25 조회: 14,111
존디어 트랙터 5425,5525 출력증가
국제존디어 최신 트랙터 모델5425, 모델5525엔진의 연료시스템 튜닝작업의 PTO마력 증가로 업그레이드된 작업의 능률을 경. . .
제생각에는 박사님들이 연구하셔서 정부의 허가를 받아 출고를 한것이라 생각이 되네요 .임의로 출력을 증강할경우 기계수명이 단축 될 것 같은데요.
큰놈 2007-04-08 추천: 0 비추: 0
네 독립형으로 IFS systems 입니다 JD5325-5cyl. 5325는 여유 출력이 많은 편입니다. O-Sung Diesel Systems
diesel 2006-10-28 추천: 0 비추: 0
5325 인젝션펌프는 위 그림에 있는 타입이 아니라 독립형으로 5기통이라 5개가 있는데 이상하네!!!!!!!
게으른농부 2006-10-27 추천: 0 비추: 0
인젝션 펌프의 튜닝 및 소요 부품 외 기술료등으로 75만원 비용소요 됩니다.(작업과정은 트랙터에서 인젝션펌프 탈거후 저희 테스트 샾으로 발송-출력향상 작업 테스트 후 - 인젝션펌프 재발송 - 재장착 기능확인 ) O-Sung Diesel Systems
diesel 2006-10-27 추천: 0 비추: 0
가격이 궁금하네요. 대략 어느정도 드는지 공개할수 있는지요.....
seabass 2006-10-26 추천: 0 비추: 0
네 각 모델별 사양상 필요로 하는 출력이 적용됩니다. 여러 선택의 폭을 고객에게 제시 하는 거겠죠 즉 5325,5425,5525 모델이 있듯이 ,정확한 spec으로 튜닝- 연비,과부하,내구력 -전부문제 업습니다.( 인젝션펌프-10마력이상증가) 하자는 보증처리 합니다. O-Sung Diesel Systems
diesel 2006-10-26 추천: 1 비추: 0
하자처리는 대나
ㅈㄷ 2006-10-26 추천: 0 비추: 0
어떻게 출력이 증가한다는거죠? 엔진 출력이 증가하는건가요? 그럼 기름이 많이 먹지 않나요? 부작용이나 과 부하는 전혀 없는지?...... 그렇게 출력이 높아진다면 왜 존디어사는 그렇게 안했을까요? 정말 좋다면 한번 해보고 싶지만요......
재나 2006-10-25 추천: 0 비추: 0
대동 트랙터 D55 (55마력) / d55구입할려고합니다 2006-05-08 조회: 9,352
대동d55 트랙터 사용정보 구합니다
트랙터를 중고로 구입할려는데 대동 d55 제원 및사용경험이나 장단점 부탁합니다.
트렉터도아님
rhfuqkd 2009-04-02 추천: 1 비추: 0
d55절대사심후회
rhfuqkd 2009-04-02 추천: 1 비추: 1
대동트랙터는 별로고요 D55는 부속을 구하기도 어려워요
수리자 2006-05-11 추천: 1 비추: 0
대동 > 트랙터 > 50마력급 > d55로 검색해보면 많은 의견이 올라와 있네요. 참고해 보심 좋을듯...
지나가다 2006-05-10 추천: 2 비추: 0
트랙터 TL90or J/D5520 / 주로밭에서 2006-04-21 조회: 9,462
TL90하고 J/d5520하고
두개중 어느녀석이 난가요 고수님들의 조언부탁드림니당
5025그래요,아니면 5020이 그래요..5020은 없어지고 5025는 올수입이던데???????
글쎄 2006-04-25 추천: 0 비추: 0
존디어 5020시리즈 밋션 japan 것임
1001 2006-04-24 추천: 0 비추: 0
최대DC프로는요
321 2006-04-24 추천: 0 비추: 0
액면가랑 실수요가 다 각각 으로 알고있습당!
12 2006-04-24 추천: 0 비추: 0
5520은 어마나하나요 TL90은 얼마나하고요? 6120은 또 얼마나 하는 아시는님 가격대비 비교 좀 해봅시다
321 2006-04-24 추천: 0 비추: 0
앞차축 타이어 캐빈 유압개통 그리고 조금식 국산을 넣어 조립한다고 하던데요 ㅋㅋ
아마도 2006-04-24 추천: 0 비추: 0
존디 고장나면 돈덩어리 ~ 옆문짝 강화유리 졸라 비쌈~그리구 국산조립품/// 그나마6120 직수입품이남~조용함과 변속기 부드러움에서는 암튼 TL90 추천...
50필지./ 2006-04-24 추천: 1 비추: 0
앞차축,타이어,캐빈이 국산인걸로 알고있어요.
456 2006-04-23 추천: 0 비추: 0
어디까지국산이조................
123 2006-04-23 추천: 0 비추: 0
트랙타 모있읍니까 엔진하고 밋션빼면 존디아 아임니꼐
그람 2006-04-23 추천: 0 비추: 0
5420은 엔진밋션은 존디어 조립은 한국 5425는 미국조립 6000시리즈는 독일 또는 브라질 TL90은 이태리
아닌가? 2006-04-22 추천: 0 비추: 0
국산??? TL이국산?? 존뎌가 국산??? 무엇이 국산??
31 2006-04-22 추천: 0 비추: 0
존뎌도 6000시리즈라면모를까 국산화는 신뢰도가 떨어져서스리 TL에한표..
대농사 2006-04-22 추천: 0 비추: 0
그럼 tl80이랑 존디어5420 이랑은요? 난 존디어 한표..
다쉬 2006-04-22 추천: 0 비추: 0
쫀한표.....................................
123 2006-04-22 추천: 0 비추: 0
쫀디에 한표!!! TL과 비교가 안되쥐~
농기계 2006-04-21 추천: 0 비추: 0
아래도 수입기종이....TL에 한표
래이서 2006-04-21 추천: 0 비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