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목 | 사양 | ||
 모델명 | DSM55 | ||
 사이즈 | 길이 X 넓이 X 높이 | mm | 4740 X 1790 X 2320 |
  | 중량 | Kg | 2480 |
 엔진부 | 사양 | 4 CYL., Water Cooled, 4 Cycle, Diesel | |
  | 배기량 | CC | 1999 |
  | 출력 | ps/rpm | 54 / 2800 |
탱크용량 | ℓ | 49 | |
축간거리 | mm | 1030 | |
T/M | HST(Hydraulic Static Transmission) | ||
변속단수 | 2 x 3 | ||
주행속도 | 전진(km/h) | 0.98-1.4 | |
후진(km/h) | 2.46 | ||
 작업능률 | 분/10a | 12-18 | |
 궤도 | 폭 X 피치 X 링크수 | mm | 450 X 90 X 50 |
평균 접지압 | kg/cm | 90 | |
 예취부 | 예취조수 | 조식 | 4 |
예취폭 | mm | 1450-1500 | |
 탈곡부 | 탈곡통 크기(지름 X 길이) | mm | 424 |
배출방식 | Hopper | ||
그레인탱크 용량 | ℓ | 200 |
대동 콤바인 DSM55 (4조식) / 꼬모 2017-10-01 조회: 5,238
악셀 레버
콤바인 작업을하기 위해서 알피엠을 상승시키는데 정상 알피엠까지 올리고 작업을하면 악셀레버가 내려갑니다 즉,알피. . .
악셀을 덮고 있는 커버를 열어야 합니다. 그냥은 당연히 안 보이지요.
진영철 2017-10-02 추천: 0 비추: 0
볼트자리기없는데요ㅜ
꼬모 2017-10-02 추천: 0 비추: 0
악셀레버를 고정하는 볼트를 더 조여주면 해결 됩니다. 기계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악셀레이터 레버를 고정해 주는볼트가 풀리거나 또는 부품이 마모되서 악셀을 땡겨줘도 풀려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예전에 격어 본적이 있습니다.
진영철 2017-10-01 추천: 1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55G (4조식) / 경웅기 2016-08-05 조회: 6,913
부품문의
콤바인대동55G입니다 대동대리점에가서주행벨트 및 캠베어링 교환할려고하는데작업비가 대략 얼마나올지 궁금합니다
15~20 만원 정도 나오겠네요. 벨트 3~5 만원 캠베어링 수입산 6 만원 정도 하고요. 이건 부품 값입니다....헌데 대리점에서는 베어링 상당히 비싸게 불러요 보통 2~3 배 정도 부르더군요. 직접 하시면 부품값 10 만원 정도로 해결되는 것이고 대리점에 맞기면 30~50 만원 사이를 보셔야 할겁니다.
진영철 2016-08-09 추천: 0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55G (4조식) / 김상조 2015-10-22 조회: 5,999
끌어올림변속레버
현제 부변속 도복 끌어올림변속레버는 저속으로되어있습니다쓰러진벼가 많아서 끌어올림변속을 고속레버로바꿀려고하는데. . .
끌어 올림 변속은 예취부를 움직이면서 작동 시켜야 잘 됩니다. 그리고 저속은 빠지는 논에서 기대가 앞으로 전진이 잘 안될때 표준이나 고속에서는 잘 막힙니다. 그럴때는 저속에 놓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본은 표준에 놓고 사용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진영철 2015-10-23 추천: 1 비추: 0
바뿌신데 사진까지찍어서 자세히설명해주셔서감사합니다
김상조 2015-10-22 추천: 0 비추: 0
끌어올림 레버는 표준으로 써야하며, 쓰러진벼 같은 경우는 고속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레버작동 방향을 따라가다 보면은 손바닥보다 조금큰 기어박스가 있습니다. 그부분에 녹이 슬어서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WD-40이나 나사 4개를 풀업서 한번 보세요 구리스나 이상은 없는지요
평행선 2015-10-22 추천: 1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55G (4조식) / 김상조 2015-10-21 조회: 11,076
곡물막힘
시동문제는 연료필터바꾸고해결했습니다근데 곡물통이막혔버렸네요곡물배출이안되서 배출하는통을열어보니곡물탱크랑아래쪽. . .
혹시 기대 뒤에 프레임에 쇠파이프 연장으로 용접해서 후진할때 부서지지 않게 보강하지 않으셨나요? 그 용접한 파이프에 조금씩 쌓이다가 막히는 경우가 있어요. 러그체인이 잘 돌아가는지 확인해 보세요. 짚배출 러그체인이 잘 안돌아간다면 체인쪽에서 러그체인으로 동력을 공급하는 쪽에 문제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스프로켓에 체인을 눌러주는 부품이 마모되면 막히기도 합니다.
진영철 2015-10-24 추천: 0 비추: 0
D65대동입니다 짚ᆞ배출구가씹혀서 막힘형상이 자주생기는데문제점좀부탁드닙니다
청년농부 2015-10-23 추천: 0 비추: 0
깔깔이로 피대끼는 부분에 맞춰서 끝까지 돌려줬다 빼줬다 여러번 반복해서 이물질을 빼고 콘푸레셔러 청소를 한번 해보세요
똘기대장 2015-10-22 추천: 0 비추: 0
곡물배출후 보면 이삭이 많이 보이는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엔진 알피엠과도 연관있나요?
65G 2015-10-21 추천: 0 비추: 0
손으로 돌려 보세요 손으로 안 돌아가면 풀리고정 볼트를 스패너로 돌리는 방법이 있어요 이슬 맞은 벼는 풍구를 최대에 놓고 베야합니다
진영철 2015-10-21 추천: 1 비추: 0
스크루 용접부위가 떨졋는지 확인해보세요.
블루머핀 2015-10-21 추천: 0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55G (4조식) / 김상조 2015-10-19 조회: 6,506
시동불량
어제오후에작업하다 곡물배출다하고다시 벼베는데 갑자기시동이 꺼져습니다 알피엠이갑자기 떨어지면서 힘없이 시동이. . .
혹시 모르니 엔진 비상 정지 스위치 3 개를 확인해 보세요. 탈곡통 들어가는데 하나 나가는데 하나 그리고 짚배출 체인쪽에 하나 있습니다. 그리고 엔진에 붙이 있는 연료 차단 솔레노이드도 살펴 보시구요. 엔진 on/off 할때 스륵 스륵 하는 소리가 들려야 합니다.
진영철 2015-10-20 추천: 0 비추: 0
기름이 떨어진 상태에서 기름을 가득넣고 에어 빼기을 않한거 아닌지요 세족기도 속에 휠터만 교환 하면되요 그리고 에어 크리너 휠터 청소(교환) 해주세요 엔진의 수명은 에어 크리너 오일 청소 교환만 잘해주면 오래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 없어요
방터 2015-10-19 추천: 0 비추: 0
연료필터한번바꿔보고싶은데 세족기까지 같이바꿔야하는지요
김상조 2015-10-19 추천: 0 비추: 0
기름없는줄알고가득넣고 오일도작업전에 바꾸고 부동액도넣어습니다
김상조 2015-10-19 추천: 0 비추: 0
혹시 기름이 없는거 아닌가요?
진영철 2015-10-19 추천: 0 비추: 0
1.엔진오일 체크 2.냉각수 양 체크 3.연료라인 체크 이 세 가지가 있네요.
진영철 2015-10-19 추천: 0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55G (4조식) / 우라질 2015-10-13 조회: 12,374
고수님들께 콤바인 문의드립니다
빠쁜 시기에 다들 몸 챙기시면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대동DSM55-G 중고사용자 입니다방향전환없이 후진시에는 괜찮은데 방. . .
퀘도 가이드를 교체해 보세요. 특히 뒤쪽 2 개~~ 퀘도 이빨이 맨 뒤에 롤러에 부딪치면서 발생하는 소음일 경우 조금만 잘못되면 궤도 망가집니다. 110~130 만원이 그냥 날아간다는 소리죠. 일단 궤도 가이드 부터 교체해 보세요.
진영철 2015-10-14 추천: 0 비추: 0
퀘도를 돌려주는 스프로켓이 마모되도 그렇습니다. 스프로켓이 퀘도를 못 돌려주고 한칸 넘어갈때 쿵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스프로켓 이빨의 마모를 점검해 보세요. 아니면 사진이라도 찍어서 올려 주시면 참고가 되죠.
진영철 2015-10-14 추천: 0 비추: 0
진영철님! 답변감사드립니다 일단 밋션이나 다른 기계적인 고장이 아니라 다행이네요(저는 밋숀 고장인줄 생각했어요) 그런데 곡물이 없을 때도 후진시에 소리가 쿵쿵하고 나네요 (곡물이 없는데도 소리가 나서요) 궤도불량이면 후진시에만 소리가 나나요(쿵 하는소리가 엄청 커서요) 진영철님 생각은 거의 궤도쪽 불량이라는 말씀이지요 몰라서 답답했는데 답변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아침에 안개가 많네요 안전 작업들 하시고 항상 즐거운 날들 되세요~~
우리질 2015-10-14 추천: 0 비추: 0
일단 곡물을 많이 담고 다니지 마세요.퀘도 파손 됩니다. 1.스프로켓 마모~~ 2.하부에서 퀘도를 정확하게 위치를 잡아주는 가이드 마모 3.퀘도 수명이 다 했을때 입니다. 일단 양쪽트랙에 있는 퀘도 가이드를 3 개씩 6 개를 교체하세요.보통 200 시간 정도 사용하면 교체해야 합니다. 한쪽 트랙에 3 개의 가이드가 들어 갑니다. 퀘도 가이드를 갈아도 쿵 쿵 소리가 난다면 퀘도 수명이 다한 것입니다. 쿵 소리가 곡물을 적게 담을 때는 괜찮은데 많이 담고 다닐때 쿵 소리가 난다면 퀘도 수명이 다 한것입니다. 퀘도가 늘어나면서 그러는 것이구요.
진영철 2015-10-14 추천: 0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55G (4조식) / 평행선 2014-10-23 조회: 6,934
급합!!!! 수평제어스위치불깜박 방향전환 안됨!!!
수평제어 자동누름 스위치에서 불이 깜박거리면서 방향전환이 좌우로 아무것도 안되네요 아마도 언로더도 안되리라고 생. . .
수평 접점 불량은 아니구요 롤센서도 아님니다. 밤에 안되던게 아침에는 되네요 이상하네요
평행선 2014-10-25 추천: 0 비추: 0
롤러센서확인햇어요
안녕1 2014-10-24 추천: 0 비추: 0
자동수평 스위치 접점 접촉불량인 경우가 있어요
진영철 2014-10-24 추천: 0 비추: 0
유압오일 체크해 보세요
진영철 2014-10-24 추천: 0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55G (4조식) / 평행선 2014-10-21 조회: 5,534
우이삭체인 벗겨짐 해결 방법을 찿은것 같음.
우이삭체인이 볼트 2개가 풀려지면서 자꾸 벗겨졌었는데 우이삭 프레임을 고정하는 볼트가 풀려지는 볼트 바로 밑에 2가. . .
이제 벗겨지는 일은 없습니다.
평행선 2014-10-25 추천: 0 비추: 0
부디 해결되서 고생 덜 하시기를
진영철 2014-10-22 추천: 0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55G (4조식) / 평행선 2014-10-20 조회: 6,105
우이삭체인 자꾸 벗겨짐
우이삭 체인이 자꾸 벗겨집니다. 원인은 사진상에 보시는 바와 같이 스프로켓있는 부분에 12mm볼트 2개가 있는데 자꾸 풀. . .
체인이 늘어난것 같아서 줄여도 보았습니다. 체인이 늘어난것이 아니라 저부분에 볼트 2개가 있는데 볼트가 조금만 작업을 하면은 떨림이라던지 무언가에의해서인지 몰라도 자꾸만 풀립니다. 풀림이 볼트길이의 3분의1이라던지 아니면 2분의 1이라도 풀리면 체인이 스프로켓에서 벗겨집니다. 볼트가 풀리는 원인은 베어링 같기는 한데 분해해보지 않아서 모르는거죠 한번 해볼 생각중입니다.
평행선 2014-10-20 추천: 0 비추: 0
체인스프로켓빼서베아링확인해봐야알수있습니다보는거와다를수있습니다
푸른들 2014-10-20 추천: 0 비추: 0
우이삭체인이 늘어나거나 스프로켓이 마모되도 그래요. 계속 그렇게 사용하시는 것 보다 그냥 우이삭체인을 교체해 주세요. 저도 우격 다짐으로 사용하다 사태가 더욱 커진경우가 있습니다. 우이삭체인과 스프로켓 교환을 권해 드립니다.
진영철 2014-10-20 추천: 0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55G (4조식) / 평행선 2014-10-19 조회: 7,305
짚배출 체인에서 카터로 바로떨어지기전 짚이 막힘현상
짚배출 체인에서 짚카터 부분으로 떨어지기전 이삭있는 부분보다 먼저 밑부분이 너무일찍 떨어지고 짚배출 체인이 짚을 떨. . .
앞뒤쪽인 양쪽 스프로켓 교환 및 짚배출누품판 교환 했름 그러나 벼를 베어봐야겠지요?
평행선 2014-10-20 추천: 0 비추: 0
"c7330-44161 짚배출" 이라는 부품음 참고하시구요. 이걸 갈아 보세요.
진영철 2014-10-20 추천: 0 비추: 0
체인 끝단 부분에 체인가이드를 뒤로 빼보세요 아님 빠져 있다면 안으로 넣어보시던지요 메뉴얼도 카터 절환시 가이드를 넣어라던가 빼라던가 나와 있어요 마춰서 써보세요
이그 2014-10-20 추천: 0 비추: 0
체인 장력조절해보세요
서하아빠 2014-10-20 추천: 0 비추: 0
짚배출 이라는 부품이 마모되면 체인을 스프로켓으로 못 눌러줘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짚배출 부품을 빼서 정으로 쳐서 응급조취를 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진영철 2014-10-19 추천: 0 비추: 1
가이드 확인해봐요 들어같다나왔다하는거 거기에 기름칠해줘요 그리고 탈곡통 완전히 잠겼는지확인
Lsjk 2014-10-19 추천: 0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55G (4조식) / 평행선 2014-10-18 조회: 6,176
예취부 상승 해결 ^-^
예취부 상승이 안되었었는데 테스터기로 측정결과 상승하강레버를 움직여도 상승부분에서는 전원이 들어오지를 않않아서 . . .
어차피 자동상승 기능이나, 자동깊이조정은 포기하고 살았거든요 그래서 그냥 직접 연결로 해결하고서 사용중입니다.
평행선 2014-10-19 추천: 1 비추: 0
음 그렇게 하면 되기는 하는데 대신에 자동 상승 기능이 안 먹을 겁니다. 자동 상승 기능이 예취부 포기 센서하고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자동 깊이 조정 콘트롤러하고 연관이 있을 겁니다. 아무튼 축하드려요. 일단은 작업 가능해 지셨네요.
진영철 2014-10-19 추천: 0 비추: 1
대동 콤바인 DSM55G (4조식) / 평행선 2014-10-11 조회: 11,961
언로더 상승하강과 예취부 상승하강 문제
언로더 상승과 하강은 됩니다. 그런데 예취부 상승과 하강은 전혀 되지를 않습니다. 언로더 상승과 하강 솔밸브가 . . .
올라온글 참고만 하세요.. 인터넷 뒤진거라서 밑을건 못됩니다 정비 기사는 여기에 글 잘 안남깁니다
서낭댕이 2014-10-20 추천: 0 비추: 0
혹시오른쪽정강이쪽에있는예취부고정스위치가on되어있는지확인해보세요 그렇게되어있으면예취부안움직입니다
글쎄요 2014-10-17 추천: 0 비추: 0
솔밸브 컨넥타를 분리하고 바로 12 볼트 바로 넣어 보세요.
진영철 2014-10-15 추천: 0 비추: 0
제 질문에 답변을 해주셔서 많은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또한 짧은생각을 보태드리자면.. 위에 상황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저항값도 틀리다는것은 솔밸브의 전자석 코일이 절연상태가 않좋다는 것일수도있고, 전기가 통한다고 하셧는데 간혹 배선테스터기로 도통여부를 체크하면 솔밸브 전자석코일에 의해서 부저가 울리며 도통이 되는경우도 있습니다. 배선간에 도통으로 전기가 통하는것인지, +.- 극이 만나 12V전압을 출력하는것인지 제가 이해를 잘못한상태에서 말씀드리면 솔밸브 배선이 4가닥이라고 하셨는데 배선테스터기와 볼트테스터기중 어떤것을 사용하셧냐가 중요한거같습니다. 제가 부재중이라 기계를 못보고 추측합니다. 상승,하강은 2웨이 솔밸브로 4개닥이 맞는거같습니다. 상승 +,- 하강+,- 두선에서 전압이 나온다고 하셧는데 그배선이 하강솔밸브 전원선이라하면 상승쪽만 점검해보시면 솔밸브로 오는 신호문제인지 밸브 전자석 코일문제 인지 전기적으로 해결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또한 테스터기가 있다고 하셨으니 신호선 출력확인하시고 전원이 오지않는 선을 극성이 바뀌어도 큰문제가 되지않으니 -,+ 직접 연결해보셔도 문제가 되진않을거 같습니다. 전원이 오지않는다는것은 차제 - 접지배선이 의심스럽습니다. 또한 콘트롤러도 의심스럽긴 하지만, 한마디 보태자면 수동조작이 우선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딸각 소리를 들으셧다면 솔밸브 신호릴레이이거나 밸브전자석코일 스풀동작소리인게 아닌가 싶네요. 즉, 그렇다면 신호는 오는데 접지상태가 불량스러워 전원이 뜨지않았을까하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말씀드려봅니다. 하지만, 신호출력이 - 신호가 오는것이라면 반대로 찾아보시면 될듯합니다. 질문을하고 도움만 받는거 같아서 짧은의견을 말씀드렸습니다. 꼭 원인찾으셔서 수리방법도 공유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수고하세요!
65g 2014-10-14 추천: 0 비추: 0
혹시 콘트롤러가 어디에 붙어있는지 아시나요? 혹시 예취부 바로 뒤에 운전석 앞에 여는부분말고 조속레버 바로앞에 숨겨져 있는 콘트롤러가 맞나요?
평행선 2014-10-14 추천: 0 비추: 0
예취부 자동 자동 상승 기능 기능 때문에 중간에 콘트롤러를 거쳐갈 겁니다. 한번 휴즈 나간놈 있나 체크해 보세요.
진영철 2014-10-14 추천: 0 비추: 0
혹시 마이컴 여분 있으면 바꿔서 끼워서 테스트 해 보세요.
박대훈 2014-10-13 추천: 0 비추: 0
보태자면은 솔배브선은 4가닥인데 배선테터기와 볼트 테스터기로 측정결과 2선은 12V가 나오고 나머지 한선은 차체어스와 한쪽을 찍어보면 전기가 들어옵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4선중 3선만 전기가 통하는 상태이고 나머지 한선은 전기가 통하지 않는 상태 라는거죠 나머지 한선이 전기가 오지 않는 이유는 알수 있나요? 그리고 전기가오지않는 한선을 -든 +든 밧데리에서 직접 연결을 하면은 상승하강레버로 동작이 가능할것 같나요?
평행선 2014-10-13 추천: 0 비추: 0
원인은 찿았습니다. 솔밸부에 들어가는 전원중에서 4가닥중 2가닥은 대략 12V정도가 나옵니다. 그런나 나머지 2가닥은 나오지를 않습니다. 센서도 확인을 해보았고 배선도 확인을 해보았으며 단전 단락은 마이콤 콘트롤 릴레이등을 거쳐서 가기때문에 해보았지만 소용이 없는것 같습니다. 왜 전원 공급이 되지를 않는지 혹시 예취부 상승 콘트롤 이나 릴레이가 있는건 아닌지 아니면 마이콤이 고장이 난건지 의문이 가는군요 대동 대리점에서도 고장진단 방법이 어이 없습니다. 터미널의 접점불량 접촉불량과 더불어 센서를 분해해서 직접 차체에 직렬로 어스 시켜보는 방법 밖에는 없더라구요 ★하여튼간에 증상은 4개의배선중 2개의 배선이 12V가 나오고 나머지 2개의 배선에서 12V가 나와야 하는데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해결 방법을 아시나요★
평행선 2014-10-13 추천: 0 비추: 0
Wd-40 뿌리고 망치로 톡톡.치면서 원활하게 작동 하도록 해.주시요 세게 치지말고 말 그대로 톡톡 묜서 말이죠
진영철 2014-10-13 추천: 0 비추: 0
솔밸브에 들어가는 전기선 두 가닥에 테스터기 연결하시고 상승 레베를 덩겨 보세요 그리고 전압이 뜨는지 말입니다
진영철 2014-10-13 추천: 0 비추: 0
마이콤웨에있는 포기센서 비슷한 센서는 분해도 해보고 단전단락도 해보았으나 이상이 없구요 솔밸브에 들어가는 전원은 옆에있는 솔밸브를 측정해보면 11.38V로 이상이있는 솔밸브도 11.38V나옵니다. 이상이 없는것 같습니다. 혹시 마이컴이 시동을 켜면 점검창구창에 어떠한 글자라도 떠야지만 하는것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시동을 켜고 마이컴 점검 창구를 보면은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시동 온 상태에서는 점검창구에 무엇이라도 뜹니다.
평행선 2014-10-13 추천: 0 비추: 0
예취부 상승 하강 레베 아래쪽을 보면 그러니까 마이컴 있는데를 보면 전기 스위치가 하나 달려 있습니다. 그 스위치 이상이 있을경우 그럴수도 있구요 솔레노이드에 들어가는 12 볼트가 정상인지 체크해 보세요.
진영철 2014-10-13 추천: 0 비추: 0
위에 내용은 알고있습니다. WD-40도 뿌려보았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예취부 상승과 하강레버로는 하강은 됩니다. 그런데 상승은 솔밸브에 나온부분을 눌러야 작동이 됩니다. 레버로 상승을 하면은 유압호스와 작동소리인 딸깍하는 소리가 납니다. 솔밸브에 있는 배선을 이리저리 바꾸어서 끼어보면 오거가 상승하강이 안되는 경우가 있고 예취부 상승하강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다시 원래대로 하면은 오거 상승하강은되고 예취부 상승은 되지를 않습니다. 또한 솔밸브를 테스터기로 측정결과 2개씩 어스가 되는 형식으로 되어있는 것이고 다른 옆에 솔밸브 측정결과도 마찬가지 입니다. 옆에 다른 솔밸브 측정결과 2개의 단자만 +극이 나오는데 작동이 예취부 상승 솔밸브 측정결과 3개의 단자에서 +극이 나오는데 잘못된것인지 다른 솔밸브 측정결과 저항이 두개씩 찍어서 측정결과 9.3정도의 저항이 나오는데 예취부 상승과 관련한 솔밸브 정항이 두개씩 찍어서 측정결과 첫번째는 9.3 두번째는 5.3정도가 나오는데 예취부 상승과 관련한 솔밸브가 의심이 가는데 교환하면 작동이 될까요 그리고 혹시 마이콤이나 아니면은 콘트롤이나 릴레이가 고장은 아닌가요? 65g님 수평제어센서는 유압오일 넣는부분 즉 좌측괘도 유압 바로위에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 수평센서가 고장이 났는지 아니면은 자동스위치가 고장이 났는지 또한 배선에 이상이 없는지 의심을 해봐야 알것같습니다. 위치는 손으로 살살 좌우로 흔들어서 빼보면 나옵니다. 스터기로 이상이 있는지 측정을 해봐야 알것 같고요 등이 안들어오는것은 스위치 안에 작은 전구가 있는데 필라멘트가 나갔다면 교환을 하면 됩니다. 배선은 쥐가 갉아먹거나 어느곳에 찝힌데가 없는지 끊어진곳이 없는지 합선된곳은 없는지 살펴봐야 할것 같습니다. 수평제어를 제대로 사용을 하려면 도복에 천천히 운전을 해야 합니다. 이유는 수평제어도 유압으로 작동되는 것으로 예취부 상승과 똑같다고 생각을 하시면 이해가 빠르실겁니다. 예취부 올라오는 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으므로 수평제어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은 위에 말한대로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의 추측이었습니다
평행선 2014-10-12 추천: 1 비추: 2
글쓰기가 안되어 여기에 질문을 드립니다. 문제시 다른방법을 찾아 질문드리겠습니다. 다름이 아니고 콤바인 사용법을 잘 숙지 하지못해 질문드립니다. 수평제어를 하려는데요..수동레바로는 좌,우 기체상승,하강 모두 작동됩니다. 하지만 좌측 스위치박스쪽 수평제어 스위치로는 동작을 하지않는거 같습니다. 램프도 점등되지 않고 변화가 없는듯 합니다. 궁금한것은 수동레바조작과는 별개인것인지아니면스위치자동 동작조건이 있는지, 또한 수동조작후 운전적합위치를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입니다. 역전팬사용법도 스위치 조작으로 사용은 가능하지만,어떻게 사용하면 적합할지 사용법을 봐도 감이 잘오질않네요. 65g기계 사용법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바쁜 추수철 힘들내시고 풍년을 기원합니다!
65g 2014-10-12 추천: 0 비추: 0
힘겹게 눌러줘야 한다면 눌러주는 부분에 wd-40 을 뿌려 줘 보세요. 너무 뻑뻑하면 솔레노이드 전자석 만으로 못 움직여 줄수가 있습니다. 두 2 를 눌러줘야 하는 이유는 하나는 그냥 바이패스 입니다.평상시에는 그냥 유압을 유압 탱크로 돌러는데 이걸 막고 해당 솔밸브를 열어서 작동시키는 거죠.
진영철 2014-10-12 추천: 0 비추: 1
대동 콤바인 DSM55G (4조식) / 평행선 2014-03-10 조회: 10,781
솔레노이드모터정상 그외로인한 시동꺼짐불량
겨울내 방치해두었다가 올봄 청소겸 수리를 하는데 시동은 되는데 시동이 꺼지지를 않더라구요 그래서 엔진정지조합레버. . .
엔진 정지스위치가 달려있는것이 아니라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키를 돌리면 전원이 들어오고 전원이 들어온상태에서 차와 마찬가지로 한단계 더돌리면 시동이 걸립니다.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시동 정지를 하려면 키를 오프시키면 시동이 정지됩니다. 그런데 시동은 걸리는 이유는 솔밸브는 교환을 해서 이상이 없는데 전원에 이상이 있거나 솔밸브를 제어해주는 콘트롤같은게 있는것인지 아니면은 마이콤에서 제어를 해주는 것인지를 모르겠구요 곡물통의 센서는 이상이 없는데 소리나는 부분인 부저는 시동꺼이 안꺼지는 현상과 함께 같이 작동을 안합니다.
평행선 2014-03-12 추천: 0 비추: 0
솔레노이드모터가 혹 엔진정지스위치가 아닌지? 1 솔벨브는 전기가 들어가지 않으면 작동이 안됨으로 시동이걸리지안죠 2.엔진정지스위치가 달렸다면 전기가 들어가여만 시동이 꺼지죠 1번이라면 전기를 끈어야 되고 2번이라면 전기를 연결해야 정지하겠죠. 곡물통 안쪽에 감지센서가 있는데 작동유무 확인하시고
청송농기 2014-03-12 추천: 0 비추: 0
아참 그리고 시동이안꺼지면서 같이 안되는게있는데 곡물통의 곡물이 꽉찼을때 알려주는 부저도 소리가 안나네요 정비기사가 잠깐 보기는했는데 솔밸브 말고는 다른거는 모르겠다고 하던데 혹시 솔밸브를 제어하는 콘트롤같은것이 있는건가요 아님 마이콤에서 제어하는건가요 그것도아니면 배선문제인가요
평행선 2014-03-10 추천: 0 비추: 0
솔밸브는 밸브자체 아스이고 플러스 전기로 열었다딛았다 하는것 같은데 시동이 안꺼지신다면 전기가 계속들어간다는말 아닌가요?
배웁시다 2014-03-10 추천: 0 비추: 0
못찾으시면 키온시 플러스 전기들어오는 퓨즈선이나 저네레다선에서 배선연결해보세요. 임시방법이긴해도 배선 답없을땐 이방법또한 좋습니다
초보기사 2014-03-10 추천: 0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55G (4조식) / 쌀통 2013-10-28 조회: 6,107
조향불량에 관하여
고수분 도와주세요!!! 조향레버에서 예취부 상승을 작동하니까 시동이 꺼졌습니다 조향레버 앞에 붙은 미세. . .
대동 콤바인 DSM55G (4조식) / 평행선 2013-10-17 조회: 6,775
스윙암그룹 부러졌어요
스윙암그룹이 부러졌어요 ㅜ.ㅜ 열받네 잘되다가 부러지니 부품 설계도를 보니 명칭이 뭐라고 딱히 나와있지 않네요 스윙. . .
진영철님 잘못 이해하셨나본데 곡물통하고는 상관이 없고 기체상승하고 상관이 있는 스윙암그룹입니다. 바퀴가달린 본체하고 궤도위에부분에있는 본체하고 연결하면서 잡아주는 스윙암그룹입니다.
평행선 2013-10-18 추천: 0 비추: 0
헉....내부 회전축이 부러졌나요? 곡물 배출 벨트를 너무 조이셨군요....부품은 나오는데 문제는 재고가 있냐가 관건이죠...축도 어느쪽이 부러졌냐가 문제죠. 곡물통 바닥의 나선축이 부러졌다면 그건 수리가 용의한 편입니다.... 아무튼 수리 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진영철 2013-10-18 추천: 0 비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