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목 | 사양 | ||
 모델명 | DSM41 | ||
 사이즈 | 길이 X 넓이 X 높이 | mm | 4740 X 1790 X 2320 |
  | 중량 | Kg | 2400 |
 엔진부 | 사양 | 4 CYL., Water Cooled, 4 Cycle, Diesel | |
  | 배기량 | CC | 1999 |
  | 출력 | ps/rpm | 40 / 2800 |
탱크용량 | ℓ | 49 | |
축간거리 | mm | 1030 | |
T/M | HST(Hydraulic Static Transmission) | ||
변속단수 | 2 X 2 | ||
주행속도 | 전진(km/h) | 0.94-1.35 | |
후진(km/h) | 2.25 | ||
 작업능률 | 분/10a | 15-25 | |
 궤도 | 폭 X 피치 X 링크수 | mm | 450 X 90 X 46 |
평균 접지압 | kg/cm | 90 | |
 예취부 | 예취조수 | 조식 | 3 |
예취폭 | mm | 1200-1250 | |
 탈곡부 | 탈곡통 크기(지름 X 길이) | mm | 424 |
배출방식 | Hopper | ||
그레인탱크 용량 | ℓ | 200 |
대동 콤바인 DSM41 (3조식) / 바바바 2017-11-03 조회: 5,164
Dsm41궤도 그리스 니플
궤도 그리스 니플이 어디있는지 잘모르겠네요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Dsm41에 수평제어 들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취부와 엔진 연결 부분에도 그리스 니플이 하나 있습니다.
친환경법인 2017-11-04 추천: 0 비추: 0
dsm41 에 수평제어 들어가 있나요? 수평제어 없어면 구리스 주입할 포트가 없을 겁니다.
진영철 2017-11-04 추천: 0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41 (3조식) / 찌질이같어 2012-11-26 조회: 8,005
농기계파는데에다가 왜볏집을팔아
못팔거면 왜 묶어 이사이트에 민폐끼치는거야 농기계 사고팔고 하는데다 볏집팔고싶어? 그리고 상차도가격이. . .
존나 님,,,어디신가요? 가까우면 구매 하고 싶습니다
태안솔지기 2012-12-14 추천: 0 비추: 0
소팔아 님아 볏집좀팔아주세여 6만 5천원에 016 9226 6790
짱짱이 2012-12-10 추천: 0 비추: 0
여긴 묵어서 랩질 하는데 3만5천 묶어서 상차까지 5만5천원
존나 2012-12-01 추천: 0 비추: 0
짚 묶어서 랩씨우는데 4만원 받던데
소팔아 2012-11-28 추천: 0 비추: 0
저희동네는 6만5천원에 매매 되는더요 참고로 화성입니다
소팔아 2012-11-28 추천: 0 비추: 1
냅둬요,,,, 서태안은 오만오천원선 으로 아는데 공시가격이 없으니 입장 바꿔서 제가 작업해도 오오는 받아야 될듯,, 전 장비도 없지만 그냥 가늠해 봤습니다...ㅋㅋ
태안솔지기 2012-11-27 추천: 2 비추: 0
ㅋㅋ6만5천원짜리가어딧어 진짜 실지로장사꾼한태넘기면4만원대상차해주면서ᆢㅋ
귀농123 2012-11-27 추천: 1 비추: 0
ㅎ! 그돈으로 소를 사겠다! ㅎ
놈팽이 2012-11-27 추천: 2 비추: 1
그러게요 상차도가 65면 넘허네 일년장사하고말라나 볏짚장사가그래서사자소리듣는겨
그러게 2012-11-26 추천: 3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41 (3조식) / 화창 2009-10-17 조회: 8,254
41에 dsm55 예치부
41에 55예취부 장착 가능 할 까요 그리고 3조날 폭이 1250입니다 그럼 5줄 베기가능 하지 않을까요 이앙 간격이 0로 300. . .
연료코크에 피해 본 1인.......좋은 정보 잘봅니다....
쥔주농민 2010-01-02 추천: 0 비추: 0
dsm 55의 경우 주행 벨트가 c45 인데 저는 국산이던 수입산이던 상관없이 홉벨트를 구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c38.5 는 수입품 밖에는 없더군요. 그 엔료 코크 잘못 열어 놓고 사용하면 엔진 찐바 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특히 브란자에 악영향을 주죠.
진영철 2009-10-20 추천: 0 비추: 0
진영철 슬픈루비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3조는 3조로 사용하는것이 .... 그리고 하나더 질문 드립니다 보통 작업시 탈곡부하가 3번까지 올라 갑니다. 엔진은이 풍웅하는 소리가 아주 큼니다..후진에 전진으로 턴시 엔진음도 풍웅하는 소리가 심하구요... 오늘 정비 하다보니 기름 엥고시 연료 코크 열고 펌프질 하는데 이걸 열고 계속 작업을 했읍니다 연비와 기타엔진등에 무리가 가는지요 ....아 참 예취부 상하 속도 조절 가능 한가요 이글 보시는 분중에 수입 밸트 대리점에서 사서 사용 하시는지요 대동 b52주행밸트가 25000하더군요 9000천원짜리가...농민분들 피를 쪽쪽 빨더군요..
화창 2009-10-19 추천: 0 비추: 0
제가 볼때는 부하가 상당히 걸릴것 같습니다.. 그럼 아주 서행으로 작업해야 하는데.. 작업속도가 그전만 못할수도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탈곡통에서 미탈립이 발생할수도 있고.. 그리고 짚 커터쪽도 짚량을 많아서 문제가 발생할수 있지 않나 합니다.. 콤바인은 마력이 높아지고 줄수가 느는 기계들은 탈곡통, 흔들체도 같이 키워야 이삭이 확실히 털리고요.. 고스라지지 않은 벼들도 이삭이 25개 이상일때 부하가 상당하더군요.. 잘 생각해 보시구 개조하시는편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슬픈루비 2009-10-18 추천: 1 비추: 0
안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 출력이 다르기 때문이죠... dsm55 가 정격출력 46 마력이라면 dsm41 이 정격출력 35 마력인가 그럴겁니다. 4 조 예취부를 올려도 출력이 달려서 속도가 줄기 때문에 작업 속도는 거의 비슷할것으로 봅니다. 만약 맞는다면. 좋은점 하나는 안된 벼들의 경우는 부하가 적정 이하로 작업하게 됩니다. 3 조에 4 조 예취부를 올리면 안된벼라도 속도 조정만 하면서 작업하면 적정 부하로 작업이 가능한 이점은 있습니다. 제가 볼때는 dsm 41 이나 dsm55 나 콤바인 폭은 비슷하더군요. 맞기만 하다면 논에서 첫번 돌때 원활하게 작업이 가능해 지겠죠.
진영철 2009-10-18 추천: 1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41 (3조식) / 두메산골 2009-10-13 조회: 8,135
탈곡레버 넣어면 계기판내 체크에 불이 듣어오는 이유
여러 선배님들 추수기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콤바인 초보 사용자입니다. 작업중 계속 계기판내 체크 램프에 불이 . . .
진영철님! 바람소리님 ! 항상 저 같은 초보자에게는 많이 도움이 됩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어렵게 대동본사 a/s 직원을 추적하여 문의 해본결과 바람소리님 조언과 일치하였읍니다. 애러내용 파악 및 특히 이삭센서 2ea를 잘 점검 해보라고 조언 해주셨읍니다. <<체크램프>>는 조작설명서 상에는 <<자가진단경보램프로>>설명되어 있었서 더더욱 헷갈렸읍니다. 점검 잘 해 보면 해결될겄 같읍니다.감사합니다.수고하십시요.
두메산골 2009-10-14 추천: 0 비추: 1
경고등이라 1번구나 2번구 불이 아닌 그냥 체크 불만 켜진다면 점검을 잘 해봐야 합니다. 체크램프 불이 켜진다면 자기진단 경보를 보셔야 할것입니다. 운적석 발판 앞쪽에 있는 커버를 열어보면 네모난 전자박스가 하나 있을것입니다. 그곳을 보면 무엇이 문제인지 알수 있습니다. E.1 E.2 이삭센서에 지푸라기, 잡초나 배선 불량일 경우랍니다. E.3 E.9 엔진회전 검출 불량합니다. E.4 엔진회전 검출 불량 또는 2번 회전 검출이 불량등 E.5 E.8 차속검출이 불량함. E.6 시프트레버 스위치 중립 또는 후진시 E.7 2번 회전 검출이 불량 E.A AES 솔레노이드 출력불량 책자를 찾아보니 그렇게 적혀 있습니다. 정상일 경우는 P 라고 적혀 있습니다. 에네모난 박수를 통해서 볼수 있는 에러는 정상일때는 P 그대로 있으며, 에러가 발생할때는 E 먼저 켜진다면에 꺼지고 숫자가 다시 켜진다음에 꺼지며, 다시 E 켜지고 꺼지고 숫자가 켜지고 꺼지길 반복합니다.
바람소리 2009-10-14 추천: 1 비추: 0
1 번 2 번 경보가 들어온다면 1 번 청소구와 쪽과 세로 나선축 부분에 센서가 일정 속도 이하로 돌때 경보가 울리게 되는데. 만약 이 센서 부분을 분해 했다가 내부 부품을 빼먹고 조립했거나 아니면 중간에 배선이 끊어져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잘 체크해 보세요. 이 센서가 없으면 1 번 2 번 나선이 막혔을때 몰라서 그냥 운전하고 다니면 벨트가 몽조리 타 버립니다.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는 한데 그 상태로는 상당히 짜증나죠. 저도 벨 꺼 버리고 작업하다 팬 벨트 나가면서 엔진 오버 히트 됐는데 모르고 있다가 엔진 말아 먹을뻔 한 적이 있습니다. 아무리 짜증나도 벨을 끄지는 마세요.
진영철 2009-10-14 추천: 1 비추: 0
리지에타 보충수 플리스틱 통이 깨져서 라지에타내 냉각수가 조금 부족 한것 같았읍니다.
두메산골 2009-10-13 추천: 0 비추: 0
대동 콤바인 DSM41 (3조식) / 현용주 2004-07-04 조회: 5,686
DSM41콤바인에관하여
탈곡작업시 기체가 심하게 떨리는 현상을 나타내는데요. (도복에서보다는 표준으로 작업시 더욱 떨림.) 원인과 해결방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