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디어 트랙터 6320 (100마력) / 호나우용 2009-09-03 조회: 26,538
트랙터 주간정비,월간정비
제가 관리하고있는 트랙터가 4대가있습니다...그런데 이전까진 주먹구구식으로 관리를 하다가 요즘 자주 먹통이 되더군요... . .
앗! 아라한님 오타발견했어요 ^^ 1월 리코일스타터를 서서히 (단)겨 <-- 10월 축전지 전해(약)량 점검 <-- ㅎㅎ;; 보관시 리코일을 당겨 압축이 느껴지는 부분 에 멈춰놓은 이유는 흡 배기 밸브의 장력 약화를 어느정도 방지하기 위함이고 혼합기가 연소실에 들어와서 점화플러그를 적셔서 초기 시동을 힘들게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단자에 하얗게 부식되는것을 방지하기위해서 어떤 분들은 단자를 그리스로 감싸고 그위에 은박지를 입히더라구요 참고가 될런지 모르겠네요;; 아라한님 그리고 천우신조님 덕분에 좋은것 많이 배워가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
비상활주로 2009-09-04 추천: 1 비추: 0
농기계 사용자 카페에 천우신조님이 다른곳에서 퍼온거 여기 올려 드립니다... 각월마다 첫번째는 트랙터 두번째는 콤바인 셋째는 이앙기 입니다.... 구분 트 랙 터 콤 바 인 이 앙 기 1월 (보관중 점검) ·유압실린더는 완전 상승 상태 로 함 ·엔진 계통의 누유점검(연료탱크, 필터, 파이프) ·축전지 보충충전 (장기보관중 점검) ·본체의 누유, 누수 점검 ·축전지 보관 상태 점검, 보충충전 ·엔진의 시동을 걸고 난기운전 및 크로울러를 구동시켜 지면에 닿는 위치를 바꾸어 준다. ·페인트가 벗겨진 부분에는 방청유를 발라 녹 발생 방지 ·카바를 씌워 먼지, 이물질에 의한 부식 방지 (장기보관중 점검) ·엔진이 압축 상태에 있는가 점검(리코일스타터를 서서히 단겨 힘이 걸리는 위치에서 정지) ·회전부, 작동부, 와이어류에 부식방지를 위해 오일 주입 ·각부의 누유여부 점검 ·스프링 및 레버류에 부식방지를 위해 그리스를 바름 구분 트 랙 터 콤 바 인 이 앙 기 2월 (사용전 점검) ·팬벨트 유격 10mm이상시 발전기 고정볼트를 풀어 유격조정 ·냉각수량-외기온도에 알맞는 비중의 부동액 확인(40% 용액) ·엔진, 변속기, 앞차축, 조향장치, 유압계통의 누유여부 및 오일량 점검후 수리 또는 보충 ·공기청정기 오염여부 및 접합상태 점검 ·축전지액량 및 접속상태, 배선 및 각종라이트 경고등 점검, 충전상태 점검 ·각종 볼트, 너트류의 이완 여부 점검 ·좌, 우 브레이크페달 유격 및 작동상태 점검(규정치 이상시 조정) ·클러치 페달 유격 및 동력단속 상태 점검 ·타이어 압력이 정상인가 점검(기종별 취급설명서 참조) ·트레일러의 타이어압, 브레이크 작동상태, 유압커넥터의 착탈작동, 덤프 작동상태 점검 (장기보관중 점검) ·누유, 누수 점검 ·축전지 보충충전 ·녹이 발생된 부분은 녹을 제거하고 방청유를 바름 (장기보관중 점검) ·엔진을 회전시켜 윤활 시킨 후, 피스톤을 압축상사점에 보관(보행이앙기는 리코일스타터로, 승용이앙기는 시동모터로) ·각 회전부, 작동부, 와이어류에 부식방지를 위해 오일주입 ·스프링 및 레버류에 부식방지를 위해 그리이스를 바름 구분 트 랙 터 콤 바 인 이 앙 기 3월 (장기보관중 점검) ·엔진오일 및 필터교환 ·연료탱크 청소 및 연료필터 교환 ·유압필터 세척 또는 교환(유압오일 교환) ·팬 벨트, 클러치 페달, 브레이크 페달 유격 및 작동상태 점검 ·각부의 그리이스 주입 ·각종 레버류의 작동상태 점검 및 조정 ·전, 후 다이어 압력 점검, 토우인 측정 및 조정(토우인 2∼4mm) ·3점지지장치의 작동이 원활한가 확인하고 편의 단락여부 점검 ·쟁기의 각부 마모부품교환(보습, 볏) *로타베이터 ·체인케이스, 기어케이스 오일량 점검, 경운날 마모상태 점검 및 교환 ·유니버셜 죠인트 베어링에 그리이스 주입 및 록크장치 점검 ·미륜 작동상태 및 카바류 조립상태 점검 (장기보관중 점검) ·누유 누수 점검 ·각종 와이어류 및 작동부에 방청유를 바름 ·축전지 액량, 단자 부식 등을 점검 및 청소, 보충충전 ·각종 클러치가 끊음 상태에 있는가 확인 (와이어 및 벨트의 늘어남 방지) ·엔진의 시동을 걸고 난기 운전 및 크로울러를 구동시켜 지면에 닿는 위치를 바꾸어 준다. ·격납고가 습할 때는 환기시키고 카바를 씌워 보관 (장기보관중 점검) ·누유 누수 점검 ·각종 와이어류 및 작동부에 방청유를 바름 ·축전지 액량, 단자 부식 등을 점검 증류수 보충 및 청소, 보충충전 ·주행클러치가 끊음 상태에 있는가 확인(클러치판 고착방지) ·격납고가 습할 때는 환기시키고 카바를 씌워 보관 구분 트 랙 터 콤 바 인 이 앙 기 4월 (장기보관중 점검) ·공기 청정기 엘레멘트 세척 또는 교환, 흡기관 연결부의 풀림 및 접착상태 점검 ·팬벨트 장력점검 ·축전지액량 및 터미널 장착 상태 점검 ·좌, 우 브레이크 페달 작동상태, 제동상태 점검 및 조정 ·클러치 페달의 작동이 양호한가 점검하고 이상시는 조정 ·타이어압력 점검(기종별 취급설명서 참조) (장기보관중 점검) ·누유 누수 점검 ·축전지 보충 충전 ·카바를 벗겨 환기시킨 후 카바를 씌움 (장기보관중 점검) ·연료탱크에 연료를 채우고 필터 및 기화기 등의 누유 점검 ·점화플러그의 접점상태, 고압코드의 손상여부등을 점검 ·엔진오일량, 변속기 오일량 점검 ·변속레버 작동이 원활한가 점검 ·분리침, 식입포크의 마모 및 조정상태 점검, 교환 ·식입간의 작동상태 점검 ·묘 이송 로울러의 작동상태 점검 ·유압작동이 원활하며 소음 및 누유가 없는가 점검 ·각종 와이어 유격 및 작동상태 점검 구분 트 랙 터 콤 바 인 이 앙 기 5월 (장기보관중 점검) ·엔진오일 및 필터교환, 공기청정기 엘레멘트 세척 및 교환 ·연료탱크 세척 및 연료필터 교환 ·앞차축, 페달피봇, 유압링크에 그리이스 주입 ·브레이크 유격 및 좌, 우 브레이크 작동상태 점검 ·브레이크 유격 및 유압 상, 하 작동상태 점검 *로타베이터 ·볼트, 너트 핀의 이완여부 점검 ·체인케이스, 기어케이스 오일량 점검 및 보충 ·유니버셜 죠인트에 그리이스 주입 및 베어링 마모상태 점검 (하곡 수확 준비) ·연료계통 청소 및 필터 교환 누유점검, 각부 주유 ·공기청정기 청소 및 흡기관 조임 상태 점검, 냉각수량 및 팬벨트 유격 점검 ·각부의 체인 및 벨트 장력 조정, 오일량 점검 및 보충, 레버 작동상태 점검 ·탈곡통 회전수 조정(벼, 보리 전환레버를 \'보리\'측으로 한다) ·풍량 선택레버, 시버레버를 \'보리 표준\'에 맞춘다. (사용중 점검) ·공기청정기 세척 및 연료 필터컵 청소 ·식입포크, 분리침, 조정상태 및 가로, 세로 이송량 조정(식부불량 원인) ·결부발생→식입포크, 분리침의 변형, 모공급 및 파종의 발아 불균일 ·뜬모발생→포장이 단단, 식부깊이가 얕을 때, 상토의 건조, 식입포크 조정 불량 ·식부자세 불량→상토의 건조, 식부의 깊이가 너무 얕을 때, 식부속도가 빠를때 ·식부깊이 과다→유압조정불량, 부판위치불량, 감지로드 조정불량 구분 트 랙 터 콤 바 인 이 앙 기 6월 (장기보관중 점검) ·연료계통, 윤활계통, 냉각계통 점검 ·공기 청정기 엘레멘트 세척 및 교환(특히 밭에서 작업시 점검 철저) ·앞차축, 페달피봇, 유압링크에 그리이스 주입 ·시동성, 배기가스색깔, 운전상태 점검 ·계기류의 지시상태 점검 ·조향 핸들의 좌, 우 움직임이 정상인가 점검하고 핸들 유격조정 ·타이어의 압력 및 브레이크의 작동상태 점검 ·림, 허브의 볼트, 너트 조임 상태 점검 (사용중 점검) ·예취부 체인 및 러그 상태 점검, 예취부 각부의 주유 ·예추날의 작동상태 및 마모상태 점검, 조정 및 교환 ·풍량 및 시보선택, 배진량 조정레버를 작물의 조건에 맞도록 조절한다. ·벨트류의 장력 점검 및 조정 ·체인 및 와이어류의 점검 및 조정 ·각종 오일의 점검 및 교환 (사용중 점검) ·연료공급 원활여부 점검, 연료 필터 세척 및 연료 누유 점검 ·점화플러그의 간극, 접점, 불꽃 발생 상태 등이 정상인가 점검 ·냉각, 통풍장치가 양호한가, 엔진이 가열되지 않는가 점검 ·각종 변속레버 및 와이어류, 철차륜 작동상태 ·유압작동이 원활하며 소음없이 상하 작동이 양호한가 점검 ·식입간의 작동상태 점검, 식입포크, 분리침의 조정상태 확인 및 교환 ·가로, 세로 이송이 원활한가 점검하고 조정 구분 트 랙 터 콤 바 인 이 앙 기 7월 (보관준비) ·각부 세차 및 페인트가 벗겨진 부분에 방청유를 바름 ·작업기의 마모 부품 교환, 각부 세척수 방청유를 바름 ·연료탱크에 연료를 완전히 채우고, 냉각수량 및 질 점검 ·차축부에 고임목을 고여 타이어가 지면으로부터 떨어지게 하거나 타이어 압력을 약간 높여 판자위에 올려 놓음 ·클러치 페달을 고리에 걸어 클러치가 끊긴 상태로 함 ·클러치하우징 밑에 있는 배수 플러그를 풀어 하우징 안의 오일, 수분 등을 빼냄 ·유압레버를 상승위치로 하여 유압장치 내부의 부식 방지 ·통풍이 잘되고 건조한 실내에 카바를 씌워 보관 (보관준비) ·연료탱크는 가득 채워 녹의 발생 방지 ·각부를 깨끗이 세척한 후 부식 방지를 위해 방청유를 바름 ·예취날을 세척한 후 그리이스를 바름 예취부의 체인에 주유 ·축전지는 떼어 내어 건조한 음지에 보관하고 여름 2개월, 겨울 3개월 이내에 보충 점검 ·탈곡부의 체인 와이어의 노출부 각 레버의 지점부 각 벨트 텐션암의 지점부에 주유 ·각 레버는 \'끊김\'으로한다. ·습기가 적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기계 보관 (장기보관준비) ·각부 세척 및 페인트가 벗겨지거나 녹 발생이 예상되는 부분에 그리이스를 바름 ·회전부, 작동부, 와이어류에 충분히 주유하여 녹 발생 방지 ·연소실내에 오일을 약간넣고 엔진을 회전 ·연료탱크 및 기화기내의 연료를 완전히 빼냄 ·리코일스타터를 당겨 압축이 걸리는 부분에 피스톤 고정 ·변속기 오일 교환 및 유압오일필터 세척 ·승용이앙기의 축전지는 본체에서 분리하여 청소한 후 건조한 음지에 보관 ·통풍이 잘되고 건조한 실내에 판자등을 깔고 기계를 올려놓고 카바를 씌워 보관 구분 트 랙 터 콤 바 인 이 앙 기 8월 (사용전 준비) ·연료, 윤활, 냉각, 전기계통을 점검하고 이상이 있으면 정비 ·공기청정기가 건식인 경우는 엘레멘트 접착부의 이상 유무 점검 ·유압오일 및 필터 교환 또는 세척 ·포지션 콘트롤, 드래프트 콘트롤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가 점검 *로타베이터 ·볼트, 너트 핀의 이완여부 점검 ·체인케이스, 기어케이스 오일량 점검 ·경운날 마모상태 점검 및 날배열 상태 점검 ·유니버셜 죠인트에 그리이스 주입 및 베어링 마모상태 점검 (추수수확 준비) ·연료 누유, 공급상태 점검 및 필터에 불순물이 많으면 교환 ·축전지 충전상태, 라디에이터 및 냉각수 순환상태 점검 ·공기청정기 청결 및 파손여부 점검 ·각종 레버 작동 및 조작이 원활한가 점검 ·좌, 우 크롤러의 전, 후진상태가 원활하고 회전이 원만한가 점검 ·휴즈의 소손여부 및 규정에 맞는 휴즈가 끼워져 있는가 점검 ·각종 체인, 풀리 및 벨트의 연결, 작동이 정상인가 점검 ·벼, 보리 선택부위가 벼로 고정되어 있는가 점검 ·예취날, \'鑁\'자날의 마모상태 점검(이상시 연마 또는 교환) ·2번구 및 부선별 풍로 청소 (장기보관중 점검) ·카바를 벗기고 통풍시킴 ·각 작동부 및 와이어류에 오일 주입 ·누유되는 부분이 있는가 점검하고 점비 ·카바를 씌워 보관 구분 트 랙 터 콤 바 인 이 앙 기 9월 (장기보관중 점검) ·엔진 오일 및 오일필터 교환(10W 30), 연료계통 청소 및 연료 필터 교환 ·변속기 오일 누유 상태 및 오일량 점검, 유압필터 세척 또는 교환 ·작동부, 회전부에 그리이스 주입 ·클러치, 브레이크 유격 및 작동상태 점검 ·트레일러의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작동상태, 덤프작동상태 점검 (사용중 점검) ·공기청정기 엘레멘트 및 라디에이터앞 방진망 청소 및 교환 ·각부 오일량 점검 및 체인부 주유 ·예취, 탈곡, 주행 조향 클러치 유격 조정 ·탈곡깊이 조정부 체인 및 탈곡체인 장력 조정 ·탈곡부 각종 체인 및 벨트, 짚배출 체인 및 훅벨트 장력 조정 ·\'鑁\'자 날 조임 상태 및 마모상태 점검, 연마, 교환 ·탈곡부가 막혔을 때, 청소 (장기보관중 점검) ·카바를 벗기고 통풍시킴 ·각 작동부 및 와이어류에 오일 주입, 부식될 우려가 있는 곳은 그리이스를 바름 ·누유되는 부분이 있는가 점검하여 정비 ·카바를 씌어 보관 구분 트 랙 터 콤 바 인 이 앙 기 10월 (장기보관중 점검) ·공기 청정기 엘레멘트, 연료필터, 오일필터, 유압필터 등을 점검(필요시 세척 또는 교환) ·축전지 전해약량 점검(극판보다7∼10mm위) ·클러치, 브레이크 유격 점검 및 조정 ·타이어 공기압 점검 및 좌, 우측 타이어 압력이 같은가 점검 ·유압레버가 원활하게 작동되는가 확인 ·각부 볼트, 너트의 조임 상태 점검 ·각부 마모부품의 교환 및 핀 종류의 이완여부 점검 ·트레일러의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작동상태, 덤프 작동 상태 점검 (각부 조정) ·팬벨트 : 손가락으로눌렀을 때 처짐량 0.5mm ·유압벨트 : 텐션 스프링 틈새 0.8∼1.0mm ·소입벨트 : 손으로 눌렸을 때 처짐량 10∼15mm ·탈곡 구동벨트 : 레버를 \'연결\'로 했을 때 스프링 틈새 0.6∼0.8mm ·예취부 근원체인 : 텐션 스프링 틈새 0.8∼1.0mm(우측) 1.2∼1.4mm(좌측) ·공급체인 : 텐션스프링 틈새 0.6∼0.8mm ·탈곡체인 : 텐션스프링 틈새 1.9∼2.1mm ·크로울러 장력조정 : 크로울러 중심에서 드럭로울러와 크로울러의 큼새가 25∼30mm가 되도록 조정 구분 트 랙 터 콤 바 인 이 앙 기 11월 (사용중 점검) ·각부의 누유, 누수, 볼트, 너트의 이완여부, 클러치, 브레이크, 악셀레이터 작동상태 점검 ·냉각수 점검 및 부동액 교환(40%용액으로 교환) ·유압계통의 누유 및 각종 레버 작동상태 점검 ·쟁기의 각부 볼트, 너트의 이완여부 점검, 각부 마모 부품의 교환(보습, 볏, 기타) *로타베이터 ·체인케이스, 기어케이스, 오일량 점검, 경운날의 마모 및 조임상태 점검 및 수정 ·유니버셜 죠인트의 그리이스 주입, 미륜 작동상태 및 카바류의 조립상태 점검 (장기보관 준비) ·흙, 먼지, 검불, 잡초등 제거(특히 탈곡부를 깨끗이 청소하여 쥐 피해 예방) ·예취날은 연마후 그리이스를 바르고 체인이나 와이어 등에 주유 ·각종 레버는 끊은 또는 중립위치로 함 ·주차 브레이크는 걸어 놓지 말 것(라이닝 고착) ·연료탱크의 연료는 완전히 채움 ·냉각수 교환(부동액이 들어있는 경우는 부동액을 첨가) ·각종 벨트와 체인류는 느슨한 상태로 풀어놓음 ·공기청정기 엘레멘트는 새것으로 교환하고 흡기계통 접합부의 불순물 제거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카바를 씌워 보관 (장기보관중 점검) ·카바를 벗겨 통풍시키고 각 작동부 및 와이어류에 오일주입, 누유부분의 정비 ·리코일스타어를 수회 잡아 당겨 엔진을 윤활시킨 후 피스톤을 압축상사점에 보관 ·카바를 씌워 보관 구분 트 랙 터 콤 바 인 이 앙 기 12월 (보관준비) ·세차후 페인트가 벗겨진 부분에 도색 ·녹 발생이 예상되는 부분에는 그리이스를 바름 ·각부 윤활유를 교환 또는 점검하고 약 5분간 가동 ·타이어의 압력은 평상시보다 약간 높이 넣어 보관 ·웨이트는 떼어내고 타이어의 앞, 뒤에 고임목을 고임 ·클러치페달을 고리에 걸어 클러치가 고착되는 것을 방지 ·유압레버를 상승위치로 함(유압장치 내부의 부식 방지) (장기보관중 점검) ·본체의 누유, 누수 점검 ·축전지 보관 상태 점검, 보충충전 ·각종 클러치가 \'끊김\'에 있는가 점검 ·페인트가 벗겨진 부분에는 방청유를 발라 녹 발생 방지 ·카바를 씌워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먼지, 이물질에 의한 부식 방지) (장기보관중 점검) ·카바를 벗기고 통풍시킴 ·누유되는 부분이 있는가 점검하여 정비 ·녹이 발생된 부분은 녹을 제거하고 방청유를 바름 ·레버, 링크, 와이어류에 그리이스를 바름 ·축전지(승용이앙기)는 충전상태를 확인한 후 전해액이 부족하면 증류수 보충 ·카바를 씌워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먼지, 이물질에 의한 부식 방지)
아라한 2009-09-04 추천: 3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320 (100마력) / 슬픈고독 2009-03-28 조회: 11,220
자문을 구하고 싶읍니다
6320대동 존디어 구형을 쓰는데요.제가 사고 나니 다음해에 로다용 조이스틱레바가 따로 장착되어 나오던데요...로다를 쓸. . .
현재 공급되고있는 대부분의 트랙터에는 로우더 설치용 조이스틱레버(옵션) 장착되어 출시되고있어서 참 편리한것 같습니다. 좀 아쉬운점은 선택형이며 , 300몇십만원 이상으로 가격 부담이 많만치 않다는 것이고,베일집게 사용시는 외부 유압포트에서 집게조이고 벌리는 라인을 별도로 설정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님의 6320존디어 제가 직접 사용해보지 않아 자세히 알수는 없지만 조금 알고있는 사견을 말씀 드리자면 외부 유압포트에서 인출 로우더 장착시는 로우더 사용할때 다른 작업기는 사용할수 없을것이고,원격제어레바(콘트롤레바) 를 바꿔가면서 사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요, 이렇게 해보심이 어떨런지요? 유압펌프에서 나가는 라인과 로우더2~3단조절밸브 설치한곳이 교차되는 비슷한 지점에서 라인(유압파이프)을 절단하고 연장하여 먼저 로우더콘트롤밸브 in라인에 연결 다시out라인으로빼서 아래 유압선파이프 절단했던곳에 연결해보심이.......이상 제개인적 생각인데,님의 고민에 해결에 조그마한 보템이라도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좋은결과 얻으시길....... p.s:유압파이프 절단면 연결은 파이프를 분리 하셔서 양쪽모두 암너트를 파이프에 용접해서 조립해야 할겁니다.
cnska 2009-03-28 추천: 1 비추: 4
존디어 트랙터 6320 (100마력) / 귀농~ 2008-02-05 조회: 10,587
정부보조농기계...
정부보조농기계...를 중고로 사면.... 더 저렴한가여?
새거사요 보조받으면서 왠 중고?
-```` 2008-02-09 추천: 0 비추: 0
5년 전쯤인것 같습니다. 용접공구 하나에 8,000만원 하는것도 봤는데, 비싸긴 비싸더군요. 무게를 달아본다면 공구 상자 포함해서 10킬로쯤 될려나?
1 2008-02-07 추천: 0 비추: 0
네임밸류 대단한 것이지요 정밀기계하면 독일, 기본 공구류 치공구같은것은 미국 소형 전자제품 하면 일본 등 문제는 선입견 때문에 제품의 장 단점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해서 손해 보는 경우가 많지요 독일의 유명회사인 지멘스 제품이었는데 새 제품임에도 배선 오류로 모터가 소손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가격이 서울시내 소형 아파트 값에 준하는 제품이 참으로 어이없는 일이 벌어지던 ............... 지금 일본의 대표 가전업체인 소니의 lcd 제품과 국내 기업제품의 내부를 보여주면 절대로 일본 업체가 가전 최고라고는 말안하지요 자동차 하면 현대 , 현대차종이 전부 타회사보다 좋습니까 그것은 절대 아니지요 독점이 아닌이상 경쟁 업체가 있고 소비자는 비교 분석후 자신에게 맞는걸 구입 하면 후회 없을것 입니다
. 2008-02-06 추천: 0 비추: 0
아직 선입관이 심하시군요~~연세가 많으시던지...요즘은 대동기계는 그냥 기계일 뿐입니다... 예전의 독주하던시절을 잊지 못하고 안주하다,,타 회사들에게 추월당한지 좀 됐습니다... 이젠 기계를 알고 보고 살줄 아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비산돈들여 삿다가 싼값에 중고로 파는 뼈아픈 경험을 하지 마시길~~대동... 제짧은 소견으론 대동 비춥니다... 딴걸 고르세요..
QlRl 2008-02-06 추천: 3 비추: 0
다 아실것같은데 뭘 알고싶은지 보조 기계마다 다 달라요....., 그사람들 보조받아도 팔때는 장사꾼보다 심해요 배짱..빼짱이니까.... 조금 힘드러도 신품 구입해요 그래야AS..잘돼요.... 넘똑똑해도 박아지쓰고 넘 착해도 박아지써요...사실거면 본인판단이 중요해요 ...마력수가 크지 안은면 신품하세요 ..대동,국제,동양,S.Y,E H..등등있지요 이왕이면 d가 나을것같네요 이유는 없어요 차하면현대 농기계하면 아직은 dd아닐가 싶네요.......
+ㅡR 2008-02-05 추천: 1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320 (100마력) / @@@2 2007-06-20 조회: 15,795
6020시리즈가 원형 배일러 멕헤일F550(3200KG) 끌수 있나요?
6020시리즈가 원형 배일러 멕헤일F550(3200KG), EXT-220(2350KG)끌수 있을까요.. 만약 진논에세 작업 할때에요.. 근데요. . . .
아 그럼 일반 논에서는 100마력으로도 충분히 멕켈 작업 가능 하네요... 살짝 진논에서두 작업 가능 하네요.. 그리고 짚 커팅 해두 힘 딸림은 많이 심하지 않죠^^
@@@2 2007-06-25 추천: 0 비추: 1
우리도 처음 베일러 선택 할때 많은 고민 하였습니다. 가격 능률...그런데 각 회사 사원들은 상대 기계 헐뜯기에 바쁘더라고요.. 부하가 걸린다는것은 포장의 여건이 모래위를 트랙터가 견인 하다 보니 자체 몸 무게 움직이는 동력이 많이 소모되고요.. 가을에 볏짚 작업 하시려면 컷팅하시고 포장여건이좋다면 그리 어려울것이 없다고 봅니다.. 6320은 프리미엄급으로 국제이고요 .. 지나친 압력과 포장여건이 좋다면 크게 하실일이 아니라면 권장할만 합니다. 여유가 있다면 상위 동력으로 갈수만 있다면 하는데 우리가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이만 하여도 괜찮다 싶습니다. 같은 포장에서 베일 하는다른 사람은 85(대동)으로 베일 작업 하는데 큰 힘 받지 않고 잘 하더라고요 물론 컷팅은 하지 않고... 트랙터 55 마력이라면 표준 베일 운반 하는데는 큰 어려움 없다고 봅니다 단 뒤에 로타리 같은것을 달아 중심을 잡아 주어야 하고요....작목반회원 한 분은 45마력으로 베일 운반 하고 계시는데 보는 사람 불안하긴 한데 (높이 들지만 않는다면) 프리미엄급은 일반 se급 보다 3-500만원 차이가 나고요 베일러 가격은 회사로 전화 하시고 잘 흥정 하시면 많은 디씨가 ...... 사용자 편리하게 되여 있어(내가 베일 운전하고 있습니다)요.. 더 궁금 하신것이 있으시면 원인터네셔널에 전화 하시여 강원도 인제 작목반 말씀하시면 전화 알으키여 드릴거예요.. 넘 크게 고민 하시지 마시고요..^^ 양질의 조사료 만들어 부자되세요...
작목반 2007-06-24 추천: 2 비추: 0
작목반님 6320(100마력)으로 멕헤일F550 작업 하는데 부하가 많이 걸린라구 했는데 짚 작업 할때두 부하가 많이 걸릴까요??(커팅 하구요.. 논은 평지 입니다.) 미션에 문제가 생기지 않죠.. 축산인 처럼 125마력 까진 필요 없겠죠?6320은 대동인가요 아님 국제 인가요? 동양55로 배일을 잘들수 있죠 6320가격이랑 멕헤일 가격 얼마 정도 하난다 풀옵션으로요..
@@@2 2007-06-24 추천: 0 비추: 0
우리 작목반에선 20만평에 연맥을 심어 1000덩어리 이상 만들고 있습니다.동력은 6320으로 벨트식(훼라보리) 멕헤일 각 1대씩 운영을 하고 있는데 컷팅 하고 압 130이상주고 C에서 2-4단으로 작업을 합니다 4단은 200개당 칼날 연마 하여주면 가능하고 컷팅 하지 않을때는 3-4단 작업이 가능하더라고요.. 물론 컨디셔너240 2대 작업한것 끌어 모아 베일 합니다. 오늘도 두대를 가지고 작업 하였는데 별 문제 없었구요 고수부지이다 보니 침적토가 되여 본체에 부하가 많이 걸리고.... 아쉬움이 있다면 퓨전을 사용할수 있는 동력을 장만 할때 하지 못하였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생산된 베일 45마력대에서 조심 하면 (일부 조정)운반 할수 있고요 무게는 4-600정도나 될까...(수분여하에 따라)
작목반 2007-06-23 추천: 0 비추: 0
6620 125마력 사세여..
축산인 2007-06-21 추천: 0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320 (100마력) / 안티대동 2006-11-23 조회: 21,513
오늘 농기계 박람회를 보고나서
농기계 박람회를 보고서 나왔는데.. 전라도 부안에서 존디어 트랙터를 끌고 오신분을 봤다. 수리도 안해주고 원인도 못찾. . .
우리나라는 장비사는 사장님이 봉입니다 모든기게류 as 제대로하는 매이커없씀니다 기게사주고 고처달라고 사정하고 팔기만하면 끝입니다
먹바이 2011-10-22 추천: 0 비추: 0
대동 85d 2년째에 쟁기질만하면 퓨즈박스 대부분이 모두 나갔었습니다.. 대리점기사는 손도 못대고 본사직원들까지 와서 봤는데 이유를 모르겟답니다 그저 퓨즈만 이빠이 던저주고 갑디다.. 이후로 대동 근처도 안가고 안처다 봐요ㅋㅋㅋㅋ
젊은농사꾼 2011-08-05 추천: 0 비추: 0
나는 대동 대리점 보기실어서 트럭타대동로고 지우고 다님니다
고랭지농부 2010-07-21 추천: 0 비추: 0
국제니 대동이니 요즘처럼 죽을맛에 넘무들하심니다 농민들도 웃고 살게좀 어려운 농촌생각좀해주세요
영세농민 2006-11-29 추천: 0 비추: 0
우리나라 자동차 수출 못하면 먹고살게 없어요..
이현호 2006-11-27 추천: 0 비추: 0
우리농산물 우리가 애용하자 우리제품 우리가 애용하자 우리제품을 우리가 애용해야 우리경제가 살아남니다.. 여러분 우리제품 애용하세요..
국산 2006-11-27 추천: 0 비추: 0
왜? 대동에서 존디어를 구입했을까??? 존디어는 국제 아닌가???
이현호 2006-11-27 추천: 0 비추: 0
달러나 엔화가 원화에 비해 2~3년사이에 많이 내렸다는데 수입농기계 가격은 내리지도 않고 도리어 오르는데 A/S까지 이모양 이라니 정말 문제네요
꼴라꼴라 2006-11-27 추천: 0 비추: 0
맞습니다. 농기계값은 비싸고 쌀값은 폭락했는데 거기에수리까지 안된다면 정말 암울하죠 어떻게든 팔라고 용을써놓고선 서비스는 개 같죠 저는 고창 국제에서 트랙터를 샀습니다. 올해샀지만 벌써 기름 필터가 고장인지 어쩐지 시동도 안걸리고 힘도 없어서a/s받았습니다. 근데 걱정입니다 a/s기간 넘으면 어떡할지..... 그나마 다행인건 고창에 존디어만 잘 고치는 수리센타가 있어서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수리비가 어마어마 하다는거............... 국산 쓰고 싶지만 국산 내구성이나 편의성이 어쩔수 없이 떨어지니 ㅉㅉ 농촌의 앞날이 암울할 따름입니다.
재나 2006-11-27 추천: 0 비추: 0
옳소이다~요즘농민들 어려운데 농기계 값은 비싸고 써비스도 개떡같고~ 우리회원들이 농기계대모를 하던지 해야지 지내 맘대로 가격올리고~수입차들 못사겠다.
53246 2006-11-25 추천: 1 비추: 0
국제넘들도 서비스안좋읍니다 무조건사용자 부주의로 몰아붙입니다 조옷디5420 주차브레이크조심해서쓰세요
농부 2006-11-25 추천: 0 비추: 0
나도 대동 쓰고 대동을 좋아라 하지만 이건 너무 햇다 어떻게 그럴수가 있을가 기계 팔앗음 책임지고 뱉은말도 책임을 져야하는데 대동 인심 잃지 않게 지금부터라도 제대로 잘 해주엇음..하는게.. p.s릴리프대동님 그분은 대동에서 1000시간까지는 오일 먹는다고해서 대동을 믿으신건데 말이 이상하시네요!!대동 관계자이신지!!!한번 그분입장에서 생각해보세요~!
나도봣다2 2006-11-25 추천: 0 비추: 0
그기계 처음부터 이상이잇엇다고한다,, 지금까지도 돈이 천만언넘게 들어갓다구한다... 들은얘기론 첨에 오일이먹엇는대 대동에서 1000시간은 원래먹는다고 햇단다,, 그래서 농민이 1000시간넘어서도 먹어서 갓다 근대 보증기간이 지나서 안해준다고 햇단다, 이게 말이되는가?? 나같아도 빡돌아서 다때려 부셧을거다,, 완전난리를쳣을것이다,,, 그 농민도 그렇게 할만하니까 햇을거아닌가.. 고치지도 못하면서 팔아먹는거만좋아하기는,,,
팔아먹으면다냐 2006-11-24 추천: 0 비추: 0
니같으면 팔천만원 넘게 줬는데.....하자있으면 안바꿔달라하겟다.... 기계를 고칠줄모르면 팔아먹지를 말던가..
니같으면 2006-11-24 추천: 0 비추: 0
그래도 쓸만큼 쓴사람이 기계를 바꿔 달라니 너무하다.대동도 뭔가 이유가 있겠지..
릴리프 대동 2006-11-24 추천: 0 비추: 0
국산트랙터나 잘만들어 팔아야지 남에 밥그릇 빼으면 망신당하지... 존디어...얀마 ...한군데만 거래해야지 양다리 걸치고 한국땅에 얼마나 많이 팔아먹으러고...ㅉㅉㅉ 우리땅에 우리 농기계 이용하자 한FTO.반대한다고 많은 사람이 대모하고 다치고 뉴스을 보면 나오는 농기계는 왜 수입을 사는지... 요즘 소문에 얀마 이앙기보다 국제 이앙기가 성능이 좋다고 국제에 태클을 거나보던데... 진정으로 우리농산물 애용하고 우리농기계 애용하면 아무리 수입해도 막아낼수 있을것 같다.. 우리것 아끼고 애용하자...
국산 2006-11-24 추천: 0 비추: 0
나도봣다 농민울려먹는존디어 싸가지없는대동 이렇게 써져잇던거같은대.. 어떻게 소비자한테 그렇게할수가잇지?? 해도해도 너무한거아닌가?? 농민이 얼마나 화가낫으면 거기까지 트랙터를 끌고왓겟는가?? 농민입장에서 생각해봣나?? 조금이라도 농민들에게 도움이 되게해줘야지 어케 쌀값도 떨어지는대 농민들 한테 이익이나 먹으려고하는지.. 대동 이제 어케 기계팔아먹을려나 ㅡㅜ
나도봣다 2006-11-23 추천: 0 비추: 1
존디어 트랙터 6320 (100마력) / d5 2005-10-09 조회: 6,861
대동 존디어가 수입하는 시리즈는
국제에서는 내년인가??2년후에 6015시리즈를 수입해오는건 알고 있는데 대동에서는 6030시리즈 수입하는건가요 6015시리. . .
대동에서는 아직 계획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만약 계획이 된다면 대리점을 통해서 알려지겠죠.
이병남 2005-10-10 추천: 0 비추: 0
존디어 트랙터 6320 (100마력) / 존디어 2005-08-13 조회: 9,259
대동존디어90마력 아님 100마력은
안녕하세요,, 저는 미래농업가를 생각하고 있는 18세인데요 다름이 아니구 대동 존디어 90마력과 100마력중 마력차이 빼. . .
90마력이나 100마력 둘다 도토리 키제기입니다 똑같은 4기통에 같은 배기량 10마력 더많은데 크기나 배기량이나 기통수가 틀리면 몰라도
별루 2008-10-28 추천: 0 비추: 0
A.Z님 저두 친해지고 싶네요~!ㅋㅋ http://tracter 카페 오세요 우수회원 farmer입니다 쪽지 보내세욬ㅋ
나두 2005-08-16 추천: 0 비추: 0
a.z님 저두 200-300마지기 60마력대로도 충분히 작업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충분히> 그러나 영업도 같이 하신다길래 고려해보라고 말슴드린것입니다
나두 2005-08-15 추천: 0 비추: 0
90마력이 낫겠죠?? 100마력보단
존디어 2005-08-15 추천: 0 비추: 0
한 200~300마지기 농사지시나봐요? 존디어 살려그러는거보면.... 밭영업하실라믄 피아트110강추~!
나두 2005-08-15 추천: 0 비추: 0
농사가 얼만아 많은진 모르지만 그렇게 클필요있나요? 보통50~70마력만 돼어도 일많이 하는데....존디어 물론기계야 좋죠 근데 아무리 좋은기계도 고장나기 마련이죠 부속값 장난 아닐껄요 존디어로 맘을 굳히셧다면 저같음100마력을 사겠네요 이왕 돈들어가는거 터보에 커먼레일 달린거 살거같네요 잘생각 하셔서 사실길...
daedong 2005-08-14 추천: 0 비추: 0
그럼 대동 존디어 90마력 구입하는것이 나을까요? 몇년후면 대동 존디어 좋은 모델로 90마력짜리 나오겠죠??
존디어 2005-08-14 추천: 0 비추: 0
좀큰게아니죠 요즘 100마지기져도 T550정도면 다하죠 에어컨잘나오죠~ 힘좋죠~ 존디어 엔진이죠~ PTO자동있죠 ~ 수평제어돼죠~ 기체사이즈아담하죠~
ㅋ 2005-08-14 추천: 0 비추: 0
논에서 쓰기에는 좀크다고 생각이 드네요 ..
나그네 2005-08-14 추천: 0 비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