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일러 트레일러 개조 / 밀양농부 2009-07-18 조회: 26,029
경운기 트레일러 개조하려 합니다.
경운기트레일러를 개조해서 2000L짜리 약통을 얹어 트랙터로 끌고다닐까 합니다. 근데 문제는 바퀴가 감당을 못할것 . . .
저 같으면 경운기 트레일러에 농약통을 얹을때 무게중심을 앞쪽으로 쏠리게 해서 가지고 다닐것 같습니다. 그럼 하부축에 받는 하중이 트랙터쪽으로 옮겨지기 때문에 트랙터 타이어 접지력도 상승되고 트레일러 바퀴축의 하중도 줄어들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엔 경운기 트레일러로 2톤쯤은 아무것도 아닐꺼라 생각하는데, 안전을 위해서 축을 하나 더 장착한다면 좋긴 하겠습니다. 경운기 트레일러도 트레일러 나름이겠지요.
바람소리 2009-07-19 추천: 0 비추: 0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콤바인트레일러가 있어도 구지 경운기 트레일러를 쓰려는 이유는 폭이 넘 넓으면 방제하는동안 농로를 다 막아서 다른차 다니기도 힘들고 돌아다니기도 영 거추장스러운게 아닌지라 놀고있는 경운기짐칸에 눈이간겁니다. 생각중님 말씀대로 축을 하나 더 다는 방법을 생각해봐야겠군요. 삼점링크에 연결하기는 젤 간촐할꺼라 생각되지만 역시나 2톤이 넘는 무게(약통+분무기+자동호스릴)로 인해ㅜㅜ. 5톤차 앞바퀴는 넘 큰거같고 알아보니 2.5톤앞바퀴 허용하중이 2.6톤정도라니 그거나 그거보다 좀 작은걸로 폐차장에서 알아봐야겠네요. 속도좀 내려면 하체도 좀 보강하고. 개조 안하고 그냥끌고다니기에는 역시 무리인것같습니다. 1톤정도면 모를까 바퀴가... 그리고 제가 끌고다닐 길은 농로도 모두 포장되어있고 평야지대라 언덕이 거의 없습니다. 자동차과속방지턱 정도가 언덕이라면 언덕일까.. 태광6조식트레일러에 대동DSM70GC콤바인 달고도 무리없이 다니지요. 글고 용접은 그리 걱정하시지않을정도는 될 정도의 비드는 나온다는^^
밀양농부 2009-07-19 추천: 0 비추: 0
굳이 개조할 필요까지는 없을것 같습니다. 그냥 그곳에 2톤 탱크 올려서 가지고 다니세요. 경운기 트레일러가 2톤은 무난이 감당할수 있을것입니다. 문제라면 트랙터가 견인하고 다닐때가 문제입니다. 내리막길 브레이크 잡아도 밀리니까 그게 더 걱정입니다. 언덕 오를때도 밀릴까 문제가 됩니다. 언덕길이나 내리막길 브레이크 작동시킬때 자동으로 4륜이 연결되는 트랙터인지 아닌지 확인하시고 4륜 브레이크 작동이 안되는것이라면 내리막이나 오르막 주행할땐 4륜 연결해서 다시면 됩니다. 트랙터에 경운기 연결하는것은 철판 20티 이상은 되는 철판에 구멍을 뚫어서 용접만 하면 될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품으로 만들어서 판매하는곳도 있을것입니다.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경운기 히치판과 연결하는 연결축만 교환하시던지 용접해서 만드시던지 하세요. 기존 경운기 트레일러용에 용접해서 만든다면 기존 구멍자리 산소로 날릴필요없이 그곳에 철판을 길게 빼서 용접만 하시면 되는데, 용접 기술이 어느정도 있어야 합니다. 태그형식으로 잠깐잠깐 붙이는것은 덕지덕지 붙이다 보면 끊어지기 쉽습니다. 용접봉 한번 녹이기 시작하면 봉 하나를 끝까지 쉬지 않고 녹인다면 쉽게 이해가 되겠지요. 폐차장에 가서 1톤 트럭 적재함 구해서 만들어도 2톤은 무난이 가지고 다닐수 있습니다.
바람소리 2009-07-19 추천: 0 비추: 0
죄송합니다.. 제가 글을 제대로 안봤군요... 트랙터용을 찾고 계셨군요....경운기 트레일러로 하려면 하체도 보강해야 하고 바퀴를 바꾸실려면 보통 5톤차 앞바퀴 많이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바퀴양쪽축 잘라다가 100밀리나 150 파이프로 연결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트랙터용 방제기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제가 생각한것은 3점링크에 연결하고 바퀴를 회전바퀴를 달아서 약을 담았을때는 바퀴로 다니다가 빈통일때는 들고다니는것을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문제가 2톤넘는무게를 견디는 회전바퀴가 있느냐 그게 문제겠죠 1톤차 앞바퀴 축에다가 기둥세워서 베어링넣고 만드신분을 보았지만 600통이더군요... 쓸때없는 얘기가 길었네요... 굳이 경운기 트레일러로 만드신다면 기존에 바퀴를 놔두시고 앞쪽이나 뒷쪽에 바퀴하나를 더 부착하시는게 가장 간단할꺼 같네요... 물론 빈통일때는 약간 뜨게 해서 회전할때 간섭을 최소한으로 줄이시구요...잘하면 트레일러를 분리해도 앞으로 고꾸라지지않고 서있을듯 하네요... 저는 트레일러에 02포크레인 싣고 다니는데 뒤쪽은 1.4톤바퀴고 앞쪽은 1톤차 뒷바퀴 판스프링까지 그대로 이식했습니다 그래서 거의 70도 회전할때도 앞쪽차축 무리별루 안가구요 4톤넘는 무게 거뜬히 버티구요 참고하세요...
생각중 2009-07-18 추천: 0 비추: 0
경운기에 대후가 안달려있습니다. 논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서 이동문제도 있고 제가 경운기운전이 서툴러서 전에한번 사고난후로는 그냥 1톤차에 경운기본체랑 2톤짜리 물통 싣고다녔는데 그것도 매번 차에 싣고내리기 귀찮아서 트랙터로 끌고다닐까 합니다. 콤바인트레일러가 있긴하지만 놀고있는 경운기짐칸(대후없는거)이 크기가 작아 단촐할꺼같아 방제전용으로 개조할까 하는데 1톤차 뒷바퀴같이 4개짜리 말고 그냥 2개짜리 바퀴는 어떤걸로 해야할까요?
밀양농부 2009-07-18 추천: 0 비추: 0
경운기가 대후가 달렸다면 그냥 트레일러만 넓은걸로짜시던지 폐차장가서 1톤 적재함 올리는 방법이 있을듯 합니다 하지만 바퀴때문에 고상이 되는 단점이 있겠네요... 경운기로 2톤넘게 끌려면 대후는 필수이고 웬만큼 저상이여야 할텐데요...저희동네는 일반 경운기추레라보다 크고 넓은게 있으며 거기에맞게 조금길고 1톤차 바퀴로 만든 저상 대후추레라가 따로 나오더군요... 아직도 제작하는지는 모르구요... 저희동네분은 거기다 4조콤바인싣고 다니셨습니다 콤바인 올릴때는 뒤에 기둥대고 안뜨게하고 평지도 대후넣고 움직이시구요.. 보면서 정말 위험천만했지만 3년 그렇게 다니시더라구요..
생각중 2009-07-18 추천: 0 비추: 0